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하찮은일 - 민간 서예

민간 서예

중국의 서예 예술은 한자 생성 단계에서 기원했다. 최초의 상징에서 갑골문에 이르기까지 한자는 점차 자신의 독특한 표현 예술을 형성하고 있으며, 중국 서예는 소리 없는 음악, 그림이 없는 그림, 무형의 춤, 글자가 없는 시입니다.

서로 다른 시기의 서예 예술은 서로 다른 시기의 인문 발전과 사회경제 발전을 보여줄 수 있으며, 그 독특한 가치취향을 가지고 있다.

오랜 역사 발전과 조대 교체 속에서 송 원 명 청시기에 많은 서예가가 쏟아져 나왔다. 그들의 작품은 중국 서예 예술의 대표이며, 중국 문화를 전시하는 문화 보물로, 세계 문화예술의 보고에서 독보적이다.

많은 서예가들의 작품들 가운데, 오늘, 미피의' 서소첩' 을 감상하고, 우리를 미피의 서예 세계로 데려갑시다.

1. 슈수철: 묵보와 미피의 재능의 완벽한 조화. 촉수는 북송 시대에 생산된 쓰촨 소재가 좋고 촉감이 뛰어난 실크 원단입니다. 그것의 주요 제조 방법은 원소사에 일부러 능직, 즉 우방란을 짜는 것이다. 일부러 검은 실크 울타리를 짜는 이유는 그 위에 글씨를 쉽게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사는 결국 생사로, 명반 처리가 없어 쓰기 성능이 떨어진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소자충이라는 사람이 한 권의 책을 전문적으로 표장하여, 명성이 자자한 묵보를 남길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수필은 3 대째 전해져 아무도 감히 쓰지 못했다. 견직물의 짜임새가 거칠어서 그 위에 글씨를 쓰기가 어렵기 때문에 서예의 기초가 깊지 않은 사람은 마음대로 쓸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이' 소증' 은 송대 절강성 오흥군 수림석에 20 여 년 동안 소장된 것으로 보아' 소증' 에 문제를 새기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미탄과 황정견, 수시, 채향은' 송사집' 이라고 불렸다. 그의 쌀산수와 서예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쌀은 종종 태호에 가서 시를 읽고 석두 감상을 좋아한다. 북송 () 3 년, 미탄 () 은 현 숲의 초청을 받아 태호변에 있는 나시 () 로 놀러 갔다.

그때는 바로 호수를 유람하고 경치를 감상하기에 좋은 시기였다. 미피는 풍경을 보고 자신의 심정을 토로하고 즉흥적으로 시 몇 수를 만들었다.

투어 후, 떠나기 전에, 지사 린 은 \ "슈 기장 \" 볼륨 의 컬렉션 년 을 제거, 미탄 제목 시 를 부탁드립니다. 쌀은 즉시 이 책' 촉소첩' 을 썼다.

진귀한 슈소에 새겨진 슈소첩은' 중국 제 1 미첩' 으로 불리며, 쌀은 슈소에 관한 즉석 시 8 곡을 썼다. 그의 작품의 주요 내용은 당시의 배웅과 브라우징 노트였다. 그 예술 풍격은 조화로운 변화를 원칙으로 하고, 자연순수함을 의지로 하고, 필법이 섬세하고, 필법이 차분하고 즐겁고, 구조가 변화무쌍하다. "중국 전 세계 10 대 명첩" 입니다

둘째, 슈소첩의 예술감상 (1) 슈소첩의 필법이 섬세하게 점프한다.

쌀이' 촉소첩' 을 쓸 때 섬세한 필법을 사용했고, 시 속의' 수직' 은 다채롭다. 예를 들어, 그의 시의' 주' 자는' 류엽서' 의 필법을 사용했고,' 꽃' 자는 뾰족한 바늘 안에 억눌린 필법을 사용했고, 붓을 가볍게 들고, 힘을 써서 바늘을 걸어 펜을 닫는' 수직' 의 중간에 있다.

시문 중' 삐뚤어짐' 의 필법도 생동감 있는 변화이며, 미탄 서예의 기세를 드러내며, 모든 글자에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부여한다.

그중에는' 아포스트로피',' 스키니',' 우여곡절 아포스트로피'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예를 들어, 글쓰기 과정에서' 회백' 자는 붓을 깨는 경향이 있고,' 검' 자는 힘이 있고,' 징그럽다' 는 글자는 일파삼접으로 글쓰기의 공력을 알 수 있다. 그리고' 4' 는 쌀필법의 천태백태나 예봉이 드러나거나 붓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사람의 손과 발처럼 천만 가지의 자세를 나타낼 수 있는 매우 강한 추락감이 있다.

"서소첩" 에서 갈고리펜의 운필은 맑고 매끄럽고 다양한 획을 연출하며, 말 펜티엄 기세와 웅장한 아름다움을 모두 보여주며, 쌀펜의 펜은 변화에서 차분한 필력을 보여 주며,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길이

이 책에서, 미피의 획은 비교적 무겁지만, 중간은 비교적 가볍다. 전환점을 만났을 때, 그는 측면 앞을 이용하여 급커브를 돌았는데, 마치' 아침' 자처럼 벼랑에서 뒤로 당기는 자세가 있어 자신의 사방팔방의 느낌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의 글쓰기의 중점도 다양하다. 중점에 초점을 맞추거나 글을 쓰는 곳에 나타난다. 마치' 취함' 과 같다. 또는 "의자" 와 같은 펜의 시작 부분에 나타납니다. 또는 펜 중간에 "년" 과 같은 단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바로 쌀서예의 변화 추세의 매력이 있는 곳이다. "서수첩" 의 전체 글은 급함, 급함, 스윙, 스윙, 좌절, 전환점, 귀환, 귀환, 전필에서 침착하고 즐거운 풍격, 격동의 기세, 강유, 구제의 자태를 형성했다.

(b) "슈 수트" 구조 변화는 소탈하고, 잉크는 마르지 않고 윤기가 난다.

촉소첩' 의 구조는 주로 두 가지 특징을 보여준다.

첫 번째는 획 두께의 특징 대비입니다. 서예를 보면 구조 변화가 기묘하고, 획 두께 대비가 매우 선명하다. 예를 들면' 군루',' 시',' 종' 이다. 획은 모두 비스듬하고, 가늘고, 서로 잘 어울린다. 획 두께의 변화가 매우 크다. 거친 곳은 삼천고목과 같고, 가는 곳은 자수바늘실과 같고, 서로 어울리고, 돋보이며, 서로 잘 어울리며, 글자체의 시각적 충격력과 리듬감을 증가시킨다.

둘째, 공간 밀도의 특징 비교. "슈소첩" 의 전체 필필 작성 과정은 매우 민첩하다. 빽빽한 곳은 바람이 잘 통하지 않고 느슨한 곳은 넓다고 할 수 있다. 소홀하거나 촘촘한 점화는 서체 자체의 구조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기세가 웅장한 필법과 촘촘한 선이 서로 어우러져 서로 잘 어울린다.

진귀한 수스 천에는' 수트' 라고 적혀 있다. 원단이 잉크를 잘 쓰지 않아서 전체 필기과정이 빨라서 건필이 많이 있을 거예요.

전체 책, 필묵 형식이 풍부하고, 농도가 적당하거나, 어떤 곳에서는' 솔질' 이 빠르고, 좌절이 뚜렷하고, 격동이 크다. 숙련된 획을 통해 먹색의 짙고 습한 것을 잘 통제하고, 글씨체의 획과 교묘하게 결합하여 글자체의 리듬이 풍부하고, 먹색이 건조하지 않고, 딱 알맞고, 대비가 선명하다. 아니면 어떤 곳은 완전히 건필로 쓴 것이지만, 건조하고 건조하지 않다.

이일화가' 서평' 에서 논평한 것처럼 책 전체가 사치스럽고, 빠른 템포, 윤물이 잔잔하고, 서로 잘 어울리고, 딱 알맞고, 자연의 아름다움이 있다. 어렴풋한 필획에는 자연히 무한한 재미가 함축되어 있고, 글자의 행간에는 작가의 풍부한 기세가 축적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무릇 펜이 먹투성이인 곳에는 기세가 무지개와 같고, 먹빛이 희끗한 곳은 더욱 몽롱하고 허황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c) "서적 포스트" 의 작문 스타일은 엇갈려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Susutie 는 자연스럽게 작가의 성공을 보여 주었고, 문장 배치는 세계에서 유일합니다. 그곳은 풍랑이 고요하고, 하늘이 높고 새가 날고, 바다가 넓어서 물고기가 뛰게 한다. 기복, 낭떠러지, 말 펜티엄.

시의 시작 부분인' 모조품' 은 더욱 규칙적으로 보인다. 앞으로 점점 더 느긋해지고, 정적일수록 처녀처럼, 점점 토끼처럼 움직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구조 배치가 자유로워지고, 민첩할수록 예뻐지고, 볼수록 아름다우며, 자연미가 있다.

쌀가루의 획은 우아하고 방원, 강유하며, 약간 날카롭고 함축적이다. 펜을 건 곳에는 굽은 것도 있고 곧은 것도 있고, 긍정적인 면도 있다. 펜이 걸려 있는 곳은 날카로운 칼처럼 뚝 그쳤다. 붓을 그리는 과정에서 장력은 견고하고, 눌러주면 적당하고, 건조하지 않고, 앞뒤 양면이 모두 가능하다.

책 전체가 비스듬히 기울어지는 방식은 다양하고, 줄 사이의 간격도 다르다. 그러나, 책 전체를 보면, 전체 순위는 일관적이다. 각 단어의 기울기 각도는 다르지만 기울어진 방향과 정도는 서로 호응할 수 있다. 왼쪽과 오른쪽 선 사이의 이동 각도는 서로 상쇄될 수 있으며, 각 단어의 축 끝점은 직선으로 균형을 이루고 강한 응집력을 형성하여 책 전체를 어지럽히지 않게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전반적으로 볼 때, 수소철은 전체와 부분으로서 초자연적인 재결합, 상호 보완, 밀착과 가짜, 밀착과 건조의 오차가 있어 일종의 탐험과 자연의 완벽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 문체 스타일에서는 대공백과 콤팩트한 점화가 강한 대조를 이루고, 부드러운 선과 두꺼운 획이 서로 어우러지고, 느린 획과 매끄러운 획이 결합되며, 차분하고 완곡한 정적과 마펜티엄의 역동성이 결합되어 서소첩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결론: 미피 전슈수트의 가치는 진귀한 실크 원단이지만 흡수성이 나빠 글을 쓰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그러나 쌀서예의 기초가 두터워서 선이 바닥나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붓' 기법은 더욱 독보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전체 이야기는 강건하고 부드럽고, 필법은 둥글고 부드럽고, 외유내강은 서예 애호가들에게 중국 고전 서예의 이상적인 경지를 깊이 체득하게 한다.

참고 자료:

미피 서예 사료집

《송사 미전전》

북송미탄의 대표작 《촉소첩》

사진은 모두 인터넷에서 나온 것이다. 침해가 있으면 저자에게 연락하여 삭제해 주십시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