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전설 중 하나: 세월을 견디며 < P > 세월을 지키는 것은 구년의 마지막 날 밤에 잠을 자지 않고 밤을 새워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 섣달 그믐날 수세, 속명' 연수' 라고도 한다. 이 풍습의 내력을 탐구하면서 민간에서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 P > 태고시대에는 사나운 괴물이 산밀림 속에 흩어져 있어 사람들이 그들을' 년' 이라고 부른다. 그 형태는 험상궂고, 천성이 흉악하고, 날짐승, 비늘개충을 전문적으로 먹고, 하루 한 가지 맛을 바꾸고, 조두충에서 살아 있는 사람까지 먹고,' 년' 색변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천천히' 년' 의 활동 법칙을 파악했는데, 그것은 365 일마다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으로 뛰어들어 한 번씩 입과 신선함을 맛보았고, 출몰하는 시간은 모두 날이 어두워진 뒤였다. 닭이 새벽이 되면 그들은 산림으로 돌아갔다. < P > 는' 년' 이 기승을 부리는 날짜를 정확히 계산하자, 사람들은 이 무서운 밤을 관문으로 보고' 연관' 이라고 부르며, 설날 통관 방법을 생각해 냈다. 매일 밤, 집집마다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아궁이를 껐다. 그리고 닭갈비를 모두 묶는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화목한 재회를 나타내는 것 외에도, 밥 먹기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고 조상의 신령의 가호를 빌며, 이 밤을 핑안 보내고, 저녁을 먹은 후 아무도 잠을 못 자고, 모여 앉아 담담하게 잡담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섣달 그믐날 밤을 새워 세월을 지키는 습관이 점차 형성되었다. < P > 수세 풍습은 남북조에서 일어났고, 양조의 많은 문인들은 모두 수세의 시문을 가지고 있다. "하룻밤 연속 두 살, 5 ~ 2 년 더. 클릭합니다 사람들은 촛불이나 기름등을 켜고 밤을 새워 밤을 지새웠는데, 이는 모든 악역병 사진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하며 새해가 뜻대로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풍속은 사람들에게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 P > 설 전설 2: 만년 창설역법은 < P > 가 옛날에는 만년이라는 청년이 있었는데, 당시 절령이 난잡하다는 것을 보고 절령을 정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어느 날, 그는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지쳐서 나무 그늘 아래 앉아 쉬고, 나무 그림자의 움직임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일영계 천시를 측정하는 해시계를 설계하여 하루의 시간을 측정했다. 나중에 벼랑에 있는 방울샘이 그의 영감을 불러일으켰고, 그는 또 5 층의 물주전자를 만들어 시간을 계산했다 하늘과 땅이 오래되자 그는 삼백육십여 일마다 사계절마다 한 번씩 돌아가며, 천일의 길이는 다시 한 번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P > 당시 국군은 조을이라고 불렀고, 날씨 풍운의 예측할 수 없는 일로 고민을 많이 했다. 만년이 알고 나서 해시계와 주전자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러 갔고, 조을에게 일월 운행의 이치를 분명히 했다. 조을은 듣고 용안이 크게 기뻐하며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만년을 남겨두고 천단 앞에 일월각을 짓고 해시계대와 주전자정을 쌓았다. 태양과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정확한 아침 저녁 시간을 추산하고, 역법을 만들어 천하의 여민에게 복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 P > 한번은 조을이 만년 테스트 역법의 진행 상황을 알아보았다. 그가 일월단에 올랐을 때, 천단변의 돌벽에 < P > 일출 일몰 삼백육이 새겨져 있는 시를 보았다. < P > 초목이 시들면 1 년 동안 12 원이 있다. < P > 만년 창력법이 이미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고, 친히 일월각에 올라 만년을 방문했다. 만년은 천상을 가리키며 조을에게 말했다. "지금이 바로 12 개월이 넘고, 노세가 끝났으니, 새해가 시작되니, 국군에게 명절을 정해 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오." 조을은 "봄이 세수니 설날이라고 부르자"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설날의 내력이라고 한다. < P >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해마다 만년 동안 오랜 관찰을 거쳐 세심하게 추산하여 정확한 태양력을 만들어 냈는데, 그가 태양력을 후임 국군에게 드렸을 때 이미 은수염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국군은 깊은 감동을 받아 만년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태양력을' 만년력' 으로 명명하고 만년을 일월수성으로 봉했다. 이후 사람들은 설 때 수성도를 달았는데, 덕망이 높은 만년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 P > 설 전설 3: 춘련과 문신 < P > 은 춘련을 붙이는 풍습이 약 1 여 년 전 후촉 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역사적으로 증명된 것이다. 또한' 옥촉보전',' 연경 세시기' 등의 저작에 따르면 춘련의 원시 형식은 사람들이' 도부' 라고 부르는 것이다. < P > 는 중국 고대 신화 중 귀신의 세계가 있다고 전해진다. 그중에는 산이 하나 있고, 산에는 3 천 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고, 나뭇가지 끝에는 금닭 한 마리가 있다. 아침마다 금닭이 길게 울릴 때마다 밤에 돌아다니는 귀신은 반드시 귀신의 영역으로 돌아간다. 귀신의 대문은 복숭아나무의 동북에 자리 잡고 있고, 문옆에는 신차, 울루라는 두 신인이 서 있다. 만약 귀신이 밤에 천리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한다면, 신차, 울루는 즉시 그것을 발견하고 붙잡아 망갈대로 만든 밧줄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천하의 귀신들은 모두 신차, 울루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민간은 복숭아나무로 그들의 모습을 새겨서 자기 집 입구에 놓아 악을 피하고 해를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후, 사람들은 아예 복숭아나무에 신차, 울루라는 이름을 새겼는데, 그렇게 하면 악을 진압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복숭아나무 판자는 후에' 도부' 라고 불렸다. < P > 송대에 이르자 사람들은 도목판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고, 하나는 도목진의 사악한 의미를 잃지 않고, 두 번째는 자신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고, 세 개는 문호를 장식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또 희기를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쓰고, 새해를 맞아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져 내년 복운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한다. < P > 가족의 복수강녕을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역의 사람들은 여전히 신을 붙이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대문에 두 명의 문신이 붙어 있으면 모든 요괴와 도깨비가 두려워진다고 한다. 민간에서 문신은 정기와 무력의 상징이며, 옛사람들은 용모가 기이한 사람은 왕왕 신기한 성품과 비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여겼다. 그들은 마음이 정직하고 선량하며 귀신을 잡는 것은 그들의 천성과 책임이며, 사람들이 추앙하는 귀신 잡는 스승 종규 () 는 바로 이런 기괴한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민간의 문신들은 언제나 노발대발하며 용모가 험상궂고, 손에 각종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찾아온 귀신과 싸울 준비가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우리나라 민가의 대문은 보통 두 개의 대립으로 열리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쌍이 된다. < P > 당나라 이후, 이전의 신차, 울루 2 장 외에 진숙보와 위치공 두 당대의 무장을 문신으로 삼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태종이 병이 나서 문밖의 귀신이 울부짖는 소리를 듣고 밤새도록 평안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이 두 장군에게 무기를 들고 문 옆에 서서 지키게 했고, 다음날 밤에는 더 이상 귀신의 요동을 긁지 않았다. 이후 당태종은 이 두 장군의 이미지를 그려 문에 붙이게 했다. 이 풍습은 민간에서 < P > 단오절 < P > 음력 5 월 5 일, 중국 민간의 전통 명절인 단오절로 중국 민족의 오래된 전통 명절 중 하나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단오도 단오, 단양이라고 부른다. 또한 단오절에는 오일절, 중오절, 오월절, 욕란절, 딸절, 천중절, 지라, 시인절, 용일 등 많은 별명이 있다. 명칭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이 명절을 보내는 풍습은 여전히 다르다. < P > 단오절을 보내는 것은 중국인들이 이천여 년 동안 전통습관으로 지역이 넓고 민족이 많으며 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더해져 여러 가지 다른 절명이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각지에도 각기 다른 풍습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닷컴, 데오엽부, 창포, 쑥, 백병, 페향낭, 동물 준비, 용주 경기, 무예, 타격, 그네 타기, 아이에게 웅황색을 칠하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이미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시간과 지역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적인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 P > 단오절의 유래에 대해서는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같은 말이 많다. 기념 우 사부님 는 말했다; 기념 카오 e 는 말했다; 삼대 하지절에 시작하여 말하다. 악월 악일 피신설, 오월민족 토템제설 등등. 상술한 각 말은 각자 그 근원을 가지고 있다. 학자의' 단오고시' 와' 단오의 역사교육' 이 열거한 백여 개의 고서적 기록과 전문가 고고학 고증에 따르면 단오의 기원은 중국 고대 남부 오월 민족이 토템제를 거행하는 명절로 굴원보다 더 이르다. 그러나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감동적인 시사는 이미 널리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애석하고 애통해하며, 세론은 그 말을 전하며, 전승연의' 를 전하기 때문에, 굴원을 기념하는 말은 영향이 가장 광범위하고 깊으며 주류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민속문화 분야에서 중국 국민들은 단오절의 용주 경주와 쫑쯔 등을 모두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 P > 지금까지도 단오절은 여전히 중국 국민 중 매우 성행하는 성대한 명절이다. < P > 단오절의 유래와 전설: < P > 단오절은 오래된 전통 명절로 중국의 춘추전국시대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2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단오절의 유래와 전설이 많은데, < P > 는 굴원 기념 < P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기',' 굴원 가생 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춘추시대 초회왕의 대신이다. 그는 현수능, 부국강병, 힘주련이 진 () 에 대항하여 귀족 자란 () 등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고, 굴원 () 은 게걸스럽게 사직을 당하고, 도시에서 쫓겨나 원 (), 시앙 ()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유배에서 그는 국우민을 걱정하는' 이소',' 천문',' 구가' 등 불후의 시편을 썼고, 독특한 풍모를 가지고 있어 큰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림).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나라 교토를 돌파했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찢어지는 듯했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할 수 없었다. 5 월 5 일 절필작' 와이사' 를 쓴 후, 돌을 안고 라강에 몸을 던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장려한 애국주의 악장을 썼다. < P > 전설에 따르면 굴원이 죽은 뒤 초나라 백성들은 애통으로 변두리로 몰려 굴원을 매달았다. 어부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앞뒤로 그의 진신을 인양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 두근, 두근' 하며 강에 던져졌다. 어룡새우게를 배불리 먹게 하면 의사의 몸을 물지 않겠다고 했다. 사람들이 보고 잇달아 모방하다. 한 노의사는 웅황주 한 단을 가지고 강에 부어 주면서,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도록 약멀미 용수 짐승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지던트, 의사명언) 나중에 주먹밥이 용을 위해 먹는 것을 두려워하기 위해 사람들은 나뭇잎으로 밥을 싸서 색실을 감아 갈색으로 발전하는 것을 생각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에는 용주 경주, 쫑쯔 먹기,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 P > 는 오자서 < P > 단오절을 기념하는 두 번째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강소강 일대에 널리 퍼지며 춘추시대 (기원전 77-476 년) 를 기념하는 우사부이다. 우 zixu 이름 회원, 추, 아버지, 형제 모두 왕 에 의해 살해, 나중에 zixu 는 어두운 캐스팅 명나라 를 포기, 우,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다섯 전쟁 추 모두 잉 도시 에 들어갔다. 추 pingwang 죽은 때, 사부님 의 증오 를 죽일 보고, 사부님 의 무덤을 파고 3 시체 를 채찍질. 왕 helu 의 죽음 후, 그의 아들 부차 승계, 우 사기 높은, 백 승리, 왕위 패배, 왕위 군웅 하시기 바랍니다, 남편 차이 약속. 사부님은 월국을 완전히 없애야 한다고 건의했습니다. 부차는 듣지 않았습니다. 오국대재는 월국뇌물, 비방으로 사부님, 부차신, 사부님 보검,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 사부님은 충량으로, 죽음처럼 돌아가며 죽기 전에 이웃 사람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 오경의 동문에 내 눈을 파내어 월국군이 도시로 들어가 오멸하는 것을 보았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 P > 효여조아 < P > 단오절을 기념하는 세 번째 전설에서 유래한 것은 동한 (기원 23-22 년) 효여조아를 기념하기 위해 아버지를 구해준 것이다. 조아는 동한 상우인,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시체를 보지 못했는데, 당시 효여조아는 겨우 14 살이었고, 주야로 강을 따라 울었다. 17 일 후, 5 월 5 일에도 강에 투항하여, 5 일 후에 부친의 시체를 끌어안았다. 이에 대해 신화 () 로 전해지고, 이어서 현 지사 () 로 전해져 내려와서, 그의 제자 한천 () 이 칭송을 하게 하였다. < P > 효여조아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서 조아비를 왕의서라고 전한다. 후자가 조아의 효절을 기념하여 조아의 투강 () 에 조아묘 () 를 건설하고,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 () 으로 개명되고, 조아 순부 () 는 조아강 () 으로 정해졌다. < P > 는 고대 월민족 토템제 < P > 근대에 대량으로 출토된 유물과 고고학 연구에서 양쯔강의 중하류 광대한 지역에서 신석기 시대에는 기하학으로 각인된 도자기가 특징인 문화 유적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유족의 종족은 전문가들에 따르면 용을 숭배하는 토템의 부족인 사칭 백월족으로 추정된다. 출토된 도자기의 무늬와 역사 전설은 그들이 문신을 끊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물향에 살고 있으며, 자비는 용의 자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생산 도구는 대량의 석기, 삽, 치즐 등 작은 조각의 청동기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생산도구, 생산도구, 생산도구, 생산도구, 생산도구) 생활용품인 제단통에서 음식을 끓이는 인문도정은 그들 특유의 것으로,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한시대까지 백월인이 있었는데 단오절은 그들이 조상을 제사하기 위해 창립한 명절이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대부분의 백월인은 이미 한족에 융합되어 있고, 나머지 부분은 남방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하여 단오절은 전 중화민족의 명절이 되었다. < P > 추석 < P > 매년 음력 8 월 15 일은 전통적인 추석 명절이다. 이때는 한 해 가을의 중기여서 추석이라고 불린다. 중국의 음력에서 1 년은 사계절로 나뉘고, 분기마다 맹, 중, 계절의 세 부분으로 나뉘기 때문에 추석은 중추라고도 한다. 8 월 15 일의 달은 다른 몇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아서' 월석',' 팔월절' 이라고도 불린다. 이 밤, 사람들은 하늘을 비취처럼 바라보는 낭랑한 명월을 바라보면 당연히 가족이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도 고향과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한다. 그래서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 P > 우리 국민들은 고대에' 가을저녁달' 의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석월, 즉 달의 신을 숭배하는 것이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영한과 제월이 열린다. 대향안을 세우고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올리는데,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월하에서는 달 신상을 달의 그 방향에 놓고, 붉은 촛불이 불타고, 온 가족이 차례로 달을 제사한 다음 주부가 동그란 월병을 썰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자르는 사람은 가족 * * * 몇 명, 집에 있는 사람, 외지에 있는 사람 모두 함께 계산해야 하고, 많이 자르거나 줄일 수 없고, 크기가 같아야 한다. < P > 고대 제나라의 추녀는 소금이 없었다고 전해진다. 어린 시절 경건하게 달을 숭배하다가 자라서 뛰어난 품성으로 궁궐에 들어왔지만 총애를 받지 않았다. 어느 해 8 월 15 일에 달구경을 하고, 천자가 달빛 아래서 그녀를 보고, 그녀가 아름답고 출중하다고 생각하고, 그녀를 황후로 세우고,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것이 이로부터 왔다. 월중 창아는 미모로 유명하다. 그래서 소녀는 달을 숭배하고, "창어 같고, 얼굴이 밝은 달처럼 보인다" 고 소원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P > 당대에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성행하였다. 북송의 수도에 있다. 8 월 15 일 밤, 도시 사람들은 빈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성인의 옷을 입고 분향으로 달을 배월하며 소원을 말하고 달의 신의 가호를 빌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남송 () 과 민간 () 은 월병 () 으로 증정하여, 동그란 뜻을 취하였다. 어떤 곳에는 용춤, 보탑 쌓기 등의 행사가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중추절의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많은 곳에서 불타는 향, 나무 추석, 점탑 등, 천등 놓기, 달 걷기, 무용용 등의 특수한 풍속이 형성되었다. < P > 오늘, 월하 놀이를 하는 풍습은 이미 옛날에는 성행하지 않았다. 그러나 연회를 열고 달을 감상하는 것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사람들은 술을 달로 묻고, 아름다운 생활을 축하하거나, 먼 곳의 친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가족들과' 천리 * * * * * 연연' 을 기원한다. < P > 추석은 풍습이 많고 형식도 다르지만 생활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다.
추석의 유래와 전설:
추석은 오랜 역사와 다른 전통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