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 통치 기간 동안 수시는 조부의 외교대신을 맡았는데, 왕안석의 신법에 반대하여 외교직을 도모했다. 그는 항주에서 판사로 일하여 밀주 서주 호주를 알고 있다. 나중에 시' 중상조정' 을 써서 황주로 강등되었다. 당시 철종은 한림학사로 항주, 잉주 등을 알고 있었다. , 전 의식 책. 나중에 혜주, 단주로 강등되었다. 북으로 돌아온 지 이듬해 상주에서 죽었다. 남송은 문충을 쫓았다. 부형과 동종하여 함께' 삼수' 라고 부른다. 정치적으로는 구당에 속하지만 개혁의 폐단을 요구하는 요구도 있다. 왕양은' 당송팔인' 중의 하나로, 그의 문장 호방함과 문필이 유창하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강건하여 과장된 비유를 잘 운용하여 예술적 표현이 독특하다. 시 몇 수도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고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교만을 고소할 수 있다. 글이 호방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염노교 적벽회고' 와' 물조곡 고두 빙진 추석' 이 널리 퍼졌다. 행서, 해서체, 스승은 이영, 서호, 안진경, 양응식, 독자적인 길을 개척할 수 있다. 붓끝이 기복이 심하여 천진난만하다. 채양, 황정견, 쌀은' 송사집' 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대나무를 그릴 줄 알고, 문학을 배울 줄 알고, 기석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림을 논하고,' 신' 을 주장하며,' 그림, 모양, 아이와 인접해 있다' 고 생각한다. 그는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는 예술적 조예를 높이 평가했다. 시는' 동파 7 장' 등이 있다. "사선생님 논문첩", "황제의 몇 편", "황주 한식시첩" 과 같은 현존하는 책들이 있다. 그림에는' 고목 괴석'' 죽석' 등이 있다.
스시는 중국 북송 시대의 문학가, 화가, 서예가이다. 공자, 전쟁, 호 동포 거사. 송대 메이저우 (오늘 쓰촨 미산시) 사람. 그의 아버지 소견과 동생 소철은 모두 고대의 유명한 문학가로, 세계에서' 소삼' 이라고 불린다. Jiayou 학자, ren Fengxiang 서명 문장, 과실 제거 옹호. 종신은 변법에 반대하지만, 밀주 () 서주 () 에서 홍멸메뚜기 () 에 대항하여 빈궁을 구제하고 고아를 구제하여 나무를 많이 만들었다. 나중에 또' 중상조정' 으로 황주를 비하했다. 철종은 당시 한림학사로 항주 (), 응 (), 양 (), 정 () 을 알고 있었다. 혜종은 처음으로 사면을 받았다. 시, 단어, 산문은 모두 북송 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수시의 시는 벼슬길의 굴곡을 토로하는 정서가 많으며,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고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는 것도 있다. 시풍은 대담하고 신선하며, 특히 비유에 있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소식 () 의 단어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고, 답례가 있고, 배웅이 있고, 이치가 있고, 엄격한 리듬을 돌파하여 단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대표작으로는' 염노교',' 물조가곡' 등이 있다. , 호방파 사단을 창설하고 신 기아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불렀다.
수시의 산문 중의 왕양의논문은 임의성이 강하고 서사 구조가 치밀하고 선명하다. 예를 들면' 석종산집',' 호방정집' 등은 모두' 적벽부',' 후적벽부' 와 이름이 같은 작품이다.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부르는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문학사상은 "어떤 일이든 하지 않는다", 자연을 숭상하고, 속박에서 벗어나, "법도 혁신, 묘리 외방" 을 강조한다. 승진에 투신하자 황정견과 진관은 모두 문을 나섰다.
수시도 해서체에 능하며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진 () 당 () 5 대 저명한 학자로부터 왕승건 (), 이영 (), 서호 (), 안진경 (), 양응식 () 을 스승으로 모시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보라색 구름: "나는 책을 낼 수 없다." 또 구름이 있다: "혁신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초창기 필력이 탈속적이어서 사장의 자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황주에 도착하면 필력이 매우 크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그에 더해, 그의 학식, 마음, 학식은 곳곳에서 출중하여, 일생의 기복이 심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풍부하고 순진해서, 너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사람과 책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그의 형제, 조카, 특히 밀, 곽, 그리고 그의 친구, 조령의 수도가 그를 따라왔다. 이후 이강, 한세충, 육유 등 역사적 유명인과' 명대' 의 오폭,' 청대' 의 장지동 등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다.
스시는 그림에 묵화대나무를 그려 문학보다 더 세련되고 춤의 기세를 가지고 있다. 쌀은 그가 "묵주를 만들어 땅에서 꼭대기까지" 라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세그먼트화하지 않는가? 고 말했다: 대나무 학생, 왜 하나씩? 클릭합니다 그는 고목의 괴석을 만드는 데도 능하다. 쌀도 마른 가지를 만들고 이유 없이 휘감는다. 석두, 그리고 이상 하 고 불합리 한, 그의 가슴에 우울증과 같은 하드입니다. "그의 그림이 매우 기상천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서화 이론 사상은 두드러져 화론의 영향이 깊다. 신을 중시하고, 그림 밖의 정을 제창하고, 그림은 기탁하고, 형식의 뇌동과 프로그램의 제한에 반대하고,' 시화의 통일성, 예술성, 신선성' 을 제창하고,' 문인화' 의 개념을 분명하게 제시하여' 문인화' 의 후속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현존하는 책은' 황주한식시',' 적벽부',' 선생님의 논문 감사합니다',' 제황수필' 몇 편이다. 살아남은 그림은' 고목기석' 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소호죽석권' 도 그의 작품이다. 시에는' 동파 7 장' 이 있고, 시에는' 동파악부' 가 있다. [청] 에는' 수문충시 편집주 통합' 이 있다.
양만리 (1127-1206), 길수 (오늘 강서) 사람. 젊었을 때 가정 형편이 가난했고, 사오싱은 24 년 (1 154) 진사했다. 태상의사, 보묵각 학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그리고' 성기' 도 있습니다.
양완리의 시가 창작은 대체로 모방에서 자기통합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거쳤다. 사오싱에서 32 년 전, 그는 강서파의 스타일을 배웠는데, 이 시는 나중에 그에게 타버렸다. 이때부터 석춘의 4 년째 되는 해 (1 177) 는 그의 시풍이 바뀌는 시기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장준 () 장 () 과 장위 () 로부터 이학의 철학 사상을 배우고 탐구하면서 자신의 견해를 일상생활에서 문학 창작으로 옮겼다. 그는' 당덕명 건재' 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평생 눈엣가시에 가시가 박혔는데, 나중에야 비로소 아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땀을 뻘뻘 흘리며 강봉득강을 웃는다. " 이런 경멸책은 일상생활을 중시하는 태도가 그의 시풍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다. \ "강과 호수 세트 \" 700 개 이상의 시, 첸 Shidao 오율, 왕안석 칠절, 당나라 절구, 유머 경령 을 빌려 있다:
봄의 고요함은 가느다란 물줄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수면에 비친 그림자는 맑은 날과 미풍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연약한 소호 꽃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다. ("작은 연못")
자두가 먹으면 시큼하고, 먹고 나면 남은 산이 아직 잇몸 사이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파초 초장, 청청색이 화면에 비치다.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초여름에 낮잠을 자는 두 절구 중 하나"
석춘 이후 5 년 동안 양만리시의 독특한 풍격이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시학관은 기본적으로 성숙했다. 정서집서' 는 "갑자기 깨달으면 당인, 왕 (안사), 진 (스승표), 강서공들이 모두 배우지 못하고, 후악" 이라고 완곡하게 거절했다. 노래 몇 곡 주세요. 전날보다 더 굴러가는 건 없어요. "그리고 이때" 정원으로 돌아가 고성에서 국화를 채취하고, 꽃을 타고 대나무를 오르고, 시를 바친다 "고 시를 쓰는 것은 매우 유창하다. 자연을 관찰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일상생활에서 취재하는 이런 관점은 강서 시인이 전인으로부터 제창한' 태뼈를 골로',' 화철을 금으로 삼는 시학 이론에 대한 강력한 반격이다.
성재체' 의 형성은 자연과 일상생활에서 참신하고 생동감 있는 소재를 얻는 것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초연한 가슴과 철학적 사고를 필요로 한다. 시인은 자연과 일상생활에 열정적으로 몰입하는 동시에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그 안에 포함된 인생철리를 관찰하고 이해해야 한다. 이렇게 쓴 시는 자연과 생명의 활력으로 가득 차 있고 이성적인 의향으로 가득 차 있다. 다음과 같은 시:
산에서 내려오는 데 어려움이 없다고 말하지 말고 등산하러 온 사람들을 헛되이 기쁘게 했다. 막 카오스 산권에 들어서자, 한 산은 다른 산을 풀었다. ("송원아침 페인트 가게 여섯 시" 5)
봄의 흔적을 찾을 수 없다면 시를 보지 마라. 꾀꼬리 옆에 있는 버드나무 갈매기와 옆에 있는 풀은 날이 갈수록 푸르고 날이 갈수록 깊어진다. ("도양두르" 중 하나)
선문이 닫히고 열리기 전에 맥주 한두 잔을 붓는다. 좋은 산이 구겨져 아무도 보지 않고 모두 석양에 가려졌다. (보트 횡단 셰담 3 곡 중 3 곡)
또한, "하늘 연꽃잎이 무한히 화려하고, 연꽃이 해두이색을 비추고 있다" ("순자사 새벽이 숲을 본다"), "개울에는 돌지 않고, 갑자기 한두 매화" ("밤비가 돌아오다"), "청부평초가 첫 연꽃을 본다" ("건창으로 가다") 둘째, 자신의 주관적 인식과 체험을 이 장면들에 융합시켜, 이른바' 가슴에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라, 왜 새로운 문장이 있는가' ('촉안 문관, 장지운을 예의로, 그리고 감사') 라는 독특한 흥미를 갖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는 그가 이학과 선종 경험을 시에 도입한 산물이다.
성재체' 는 언어가 자연스럽고 유머가 활발하다는 특징이 있다.
양완리의 시는 주로 평범한 자연 풍광과 일상생활을 묘사하기 때문에, 그의 마음속의 생기와 인생 경험을 표현하기 위해, 그런 비열하거나 지나치게 우아한 언어는 그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그는 언어 형식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언어 형식 이외의 어떤 의미를 추구하려고 노력한다. 그가 말했듯이, "노인은 시를 찾는 것이 아니라 시는 노인을 찾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우선 양완리의 시는 대부분 구법이 완전하고 일관성이 있으며, 간헐적인 접합과 점프 연결이 거의 없고, 강서시파를 뛰어넘어 5 월 이후 송, 유럽, 수시가 형성한 언어 스타일을 물려받았다. 둘째, 자연스러운 구어, 구어를 시에 적용해 시를 일상적인 대화처럼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하여 참신하고 생동감 있고 경쾌하며 재미있는 효과를 내는 것이다.
양완리의 시는 광활한 사회생활을 거의 반영하지 않지만, 이런 시는 적지만 잘 쓴 것도 있다. 예를 들어,' 동정농민'' 배고픈 세월을 나누면 성장의 세월에 비할 수 있다' 는 글은 농민들의 어려운 생활의 어려움을 담고 있다. 그리고' 화이하의 첫 사절구' 는 그가 진 () 에 간 소견 () 을 쓴 것으로, 독자들의 풍부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면 세 번째 곡과 같다.
양안의 배는 모두 뒷걸음질치고, 파도에 따라 따라다니며 협상하기 어렵다. 하늘 속의 올루가 자유자재로 남북해안 사이를 자유롭게 나는 것만 볼 수 있다.
전반적으로 재미, 발랄함, 유머는 양만리시의 뚜렷한 장점이지만, 동시에 그의 시는 생활에 대한 첨예하고 깊은 느낌을 거의 나타내지 않는다 (이 점에서 그는 황정견보다 못하다). 그래서 대부분 자질구레한 소재를 위주로, 큰 기백이 부족하다.
어떤 시는 비교적 거칠어서, 사람들로 하여금 얕고 무미건조하게 느끼게 한다. 가끔 진부한 악습이 있고, 또 강서파의 옛 길로 돌아간다. 그러나 그는 결국 새로운 시풍을 창조했는데, 이는 고대인을 맹목적으로 모방한 시인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양완리가 강서시파의 그림자를 깨뜨린 후, 일부 시인들은 강서시파 밖에서 또 다른 길을 개척하고, 오리지널 재능이 부족하여, 다른 고대 시인들을 찾아 모방했다. 마치 한 감방에서 나와 다른 감방으로 들어가는 것 같았지만 양만리만큼 자유롭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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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완리 (1 127 ~ 1206) 남송 시인. 정수라는 단어. 창주 길수 (오늘 강서) 사람. 사오싱 24 년 (1 154) 진사 (154) 진사 () 는 감주 도사에 군대에 입대한 후 영주 () 영릉군으로 전근했다. 이때 남송명장 장준은 영주에 살면서 양완리가' 성실' 을 배우도록 독려했고, 그래서 자신의 장서를' 성재' 라고 명명했고, 세인들은 성재선생이라고 불렀다.
사오싱은 32 년 (1 162), 효종이 즉위, 장준이 다시 초빙했다. 양완리는 임안 교수로 추천됐지만 아버지의 장례로 부임할 수 없었다. 장례식 기간이 지나서야 용흥주가 봉신 (오늘 강서) 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재임 당시 뇌물을 엄금하여 민심을 깊이 얻었다. 대로에서 6 년 (1 170), 천사삼도로,' 군도',' 국정',' 치원',' 인재',' 형법' 을 진술한다 다음 해, 장 중위 (장 6 월 의 아들) 약속 장 zhaofei 에 대한 반대 때문에 억류, 양 Wanli 는 그를 유지하기 위해 스파 스 를 거부하고, 편지 에, 정의를 주재하도록 강력히 권고했다. 장은 여전히 비하를 받았지만 양완리의 언행은 여론의 칭찬을 받았다. 반복 이전은 너를 젊은 감옥으로 만들 것이다. 석춘 원년 (1 174), 여주 외지사로 재직하다가 곧 상주로 바뀌었다. 석춘의 6 년째 되는 해에 그는 광둥 () 상평차감 () 으로 승진되고 광둥 () 제형사감 () 으로 승진되었다. 석춘의 9 년째 되는 해에, 그녀의 어머니의 장례식 때문에, 그녀는 그녀의 일을 떠났다. 복무 11 년 후, 그는 항주로 돌아와 인사부에서 외교대신을 맡고 박사로 승진했다. 이듬해 지진으로 효종에게' 급선무, 적의 책략',' 관선 탈취',' 부국강민' 을 권하는 편지를 썼다. 13 년, 추밀원으로 이전하여 황태자 관직을 맡고 재상에 주, 원술 등 16 인재를 추천하였다. 비서로 옮긴 후 규제가 줄었다. 황제 가 사망, 만리 장 6 월 사원 제사 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 xiaozong 을 화나게, yunzhou (이 장시 gaoan) 를 알고있다.
석춘 16 년 (1 189), 광종이 즉위, 양완리는 북비서실로 소환됐다. 연말에 김사단은 사자들을 파견하여 정단에게 축하하고, 만리는 동반자로 파견되었다. 이번 여행에는 시가 많이 있습니다. 소희원년 (1 190) 대사, 임강동 환적 부사. 이때, 민철은 철돈으로 강남 제군을 여행하고 싶어 한다. 그는 반대하여 성지를 받드는 것을 거절했다. 그래서 그는 시국을 성난 뒤 간주 현으로 임명되었다. 만리에 직장에 가지 않고 귀국을 요구하다. 그 이후로 그는 마을에서 15 년을 살았다. 영종이 즉위 후 여러 차례 북군으로 소환되었지만 그는 사퇴를 거부했다. 케이시 이듬해 (1206) 그는 집에서 사망했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내 머리가 그렇게 커서, 보국에는 문이 없고, 오직 고분만이 있다" 는 유언을 써서 육유' 수아' 시와 마찬가지로 깊은 근심의 감정을 표현했다.
시가 창작과 시학 양완리의 현존시 4200 여 곡은 모두 상당히 충실하다. 그의 첫 시집' 강호집' 부터 그는 국가 안보에 관심이 있는 작품을 썼다. 예를 들어, \ "죄의 법령 읽기 \" 는 xiaozong 에게 금 저항 좌절 때문에 중도에 전략을 바꾸라고 권고했다. "타오유 거북정학" 은 당의 부상과 충량에서 제명된 것에 대한 분노를 표했다. 그래서 에 대한 서약은 "깊은 애석함을 표하고, 애국 장관 장준에게 깊은 유감을 표한다" 고 말했다. 16 년 겨울, 석춘은 김사 () 를 맞이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북도 강회 () 를 건넜다. 그는 슬픔과 분노가 교차해 시사를 썼는데, 그중에는 유명한' 초입하 사절구' 가 있었다.' 배가 홍택강에서 나왔고, 사람은 회하로 가는 것이 좋지 않다. 왜 뽕나무는 멀고 중류 북쪽은 천애야! 클릭합니다 "중원 장로는 빈말을 하지 않고, 왕인을 보면 차마 참을 수 없다." 그러나 그는 홍으로 돌아와 말을 할 수 없었다. 그는 일 년에 한 번 강남에 간다. 회하 유역은 원래 송조의 강역이었는데, 지금은 회하가 송금의 경계가 되었고, 중류 북쪽은 천애와 남북의 국민들이 교류의 자유를 잃었다. 시인은 지난 일을 돌이켜보고, 정서가 무성하다. 즉 현장에 정이 있고, 상대방에 정이 들어' 시 맛이 영원하다' (시화) 의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또한,' 기군 동남 제일산'' 틈 밖 백거구' 처럼 이수가 오늘 회하로 옮겨진다. "강 끝, 다른 사람의 치욕, 금산 끝, 다른 사람을 위한 슬픔", "장강대교를 건너 먼 곳을 바라보다", "장강을 건너다", "비가 황혼을 건너다" 와 같은 시
양완리는 또한 농민의 노동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썼는데, 예를 들면' 죽지사' 와 같이 7 수의 우야 뱃사공이 출항하는 시를 썼다. "다행히 하룻밤 따뜻한 양인데, 왜 잔해와 가랑비를 많이 보내느냐?" " 나는 농리의 신발이 새는 것을 알고 있으니, 나는 질질 끌게 해야 한다! "열심히 일하는 하층 계급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다. "정위사 십해" 는 그가 지나가면서 정웨이가 강둑을 쌓을 때 한 짓이다. 목적은' 틴웨이에게 노래 한 곡을 보내서 그들을 도우라' 는 것이다. 시는 상찬하는 말투로 수리공사가 국민에게 가져다주는 좋은 점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모내기 노래는 농민들이 빗속에서 긴장하는 노동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반인치 불모의 산 벌거숭이, 천부는 배부르지 않다" ("법공진 아침 취사 칠교로 여행"), "태창은 신옥알을 내지 않고, 감히 숟가락을 먼저 미끄러지게 한다" ("입성 뒷길 혼합") 와 "불쌍한 농업", "불쌍한 가뭄", ""
양완리의 시는 예술 풍격과 표현 수법에 모두 특색이 있다. 그의 시는 강서시파의 초학이다.' 강호집서' 는 "내가 쓴 시는 천수도 안 되고, 모두 사오싱인무년 7 월에 불태운 것이다. 아마 강서체일 것이다" 고 말했다. 그의 두 번째 시집' 징 Xi 집' 의 서문에서 그는 먼저 강서를 배웠고, 진사도의 오율, 왕안석의 칠절, 후학만당시를 배웠다고 말했다. 565, 438+0 세가 되어서야 그는 문득 깨달았다. 다른 사람의 뒤를 밟는 절구를 뛰어넘고, 또 다른 길을 개척하고, 자연을 향해 시를 찾는다. "정원으로 돌아가 고성에 오르고, 채집하고, 화죽석을 기어오르고, 시를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혜는 가려고 하지 않는다. 전자는 밀지 않고, 후자는 이미 핍박했다." 그는' 서근시 후기' 에서 "나는 전종을 부끄러워하고, 작가는 자신의 풍류를 가지고 있다" 고 썼다. 황천의 울타리 밑에서 쉬자, 사타오는 그가 떠나기 전에 일어설 것이다. 양완리의 시는 결국 강서시파가 생활에서 벗어나 고대인을 모사하고, 문자 리듬을 일부러 위조하는 풍조에서 벗어나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독특한' 성체' 를 형성했다.
성재 스타일의 형성은 양완리가 제창한' 활법' 과 관련이 있다. 활법' 은' 강서성사 종파도' 작가 여본에서 최초로 제기됐다.' 규칙, 종잡을 수 없고, 위반해서는 안 된다' ('하군 부집서') 를 의미한다. 양완리의' 활법' 도 이런 뜻을 담고 있지만, 착지는 사법의 자연이다. 그의 시우 장용은 "자연의 정신은 무궁무진하다. 너는 즉시 그것을 따라잡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말을 알고 있는지, 모처럼 그 시를 먼저 생활하기 어렵다. 양완리의' 활법' 은 그가 점프식으로 자연을 추구하고, 한순간, 한순간 자연의 재미를 포착하고,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한 언어로 표현하는 데 능하다는 데 있다.
이에 따라 성재체의 두드러진 특징은 자연 경관을 교묘하게 흡수하는 특징과 동태이다. 예를 들어, "아효성의 운산을 바라보다": "요시다 (요시다) 가 새벽이 되기 전에 곳곳에 항상 상당한 봉우리가 있다." 그러나, 그 산봉우리 중 하나가 갑자기 자라났고, 우리는 이것이 진정한 산이라는 것을 안다. "과보응현 신개호": "하늘에는 구름이 물을 누르고, 호수에는 파도가 구름을 치고 돌아온다." 중간에 평평한 삼림 나무가 없어서 물이 너무 아름다워서 찢을 수가 없다. "모두 참신하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뿐만 아니라 작가는 경물의' 생동감' 을 통해 재미의' 생동감' 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송원아침 취사 페인트 가게를 지나다": "모옌 산을 내려가는 데 어려움이 없다. 그는 행인의 호감을 잘못 벌었다. "우리가 산맥에 들어갔을 때, 한 산은 다른 산을 양보했다. 이 시들은 대부분 상상력이 풍부하고, 천기백괴하며, 풍경이 생동감 있고, 재미가 넘치며, 표현 수법도 똑같이 생동감 있고, 한 획씩 돌고, 한 장면이 한 번 돌고, 눈도 쉴 틈이 없다.
성재체의 또 다른 특징은 유머이다. 자연계의 만물, 해와 달과 산천, 꿀벌나비 꽃까지 모두 시에 담겨져 글에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서 강규는' 산과 강 곳곳에서 왕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는 우스갯소리를 한다. 꿀벌을 비웃고, 잠자리를 비웃고, 아이를 비웃고, 별과 달을 비웃고, 펜을 가지고 노는 등. 유머 감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일부 시 유머에는 풍자와 분노가 포함될 수 있다. 예를 들면' 형산모래사장에서 김화산을 본다': "선생님은 배류만 믿고 비치도는 하지 않는다." " 하지만 그녀는 너무 무서워서 세 바퀴를 돌려 선미를 뱃머리로 바꿨다. "비아냥거림" 에 관해서는, "북방의 맑은 하늘 안개를 쓸지 않고 파도만 말려라!" " "개미 좀 봐": "마이크로 체력은 얼마나 얻을 수 있습니까? 한차례의 추격으로 차가 꽉 찼다! " 풍자적 의미가 더욱 두드러진다.
언어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구어 속담에 대한 적절한 선택과 시사에 융합되는 것은' 성쾌체' 의 또 다른 특징이다. 강서파가 생소한 경전을 찾는 것에 비해, 새로운 단어로 위험한 운을 걸고 이상한 문장을 만드는 것은 분명 대담한 해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죽지가서' 는 뱃사공이 노래라고 말하는데, 이는' 읊조리고 놀리는 것' 을 의미하며, 그도 민요의 언어 형식을 흡수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배리는 "왕에게 술 한 잔을 권하는데, 왜 썩은 극진시를 연기할 필요가 있는가!" 라고 썼습니다. " 좀 도와주시겠어요? 해안 버드나무가 돌아서서 손을 흔들어라! "집 스타일의 특징으로 반영 될 수 있습니다.
양완리는 당시 육유, 범성대명, 남송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며 북진의 일부 시인들에게 칭찬을 받았다 (유계 \ "계돈지 \" 볼륨 8). 그러나 양완리의 시는 내용상 육범보다 못하다. 국사에 관심이 있는 작품은 육유의 고통과는 거리가 멀고, 민생을 동정하는 작품은 범성대의 심오함도 없고, 수량도 훨씬 적다. 양완리의 주요 업적은' 활법' 백방으로' 바람을 쫓는다' 는 것이다. 성재체' 는 입의, 재료 선택, 스타일에 독창적이지만 소재가 소소하여 경지가 넓지 않고, 때로는 재미를 지나치게 추구하며,' 손을 꼬아',' 자유분방하다' 로 인해 일부 시가 필요한 예술 개괄이 부족해 황급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언어는 때때로 선택 없이 마음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스스로 총명하다',' 입만 번지르르하다' 는 조롱이 있다. 그의 칠언절구는 남송 중후기 강호 시인과 청대 곽 □ 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양완리의 시학 이론은 주로' 정재시화' 와 일부 서문에서 볼 수 있다. 그는 시의 사회적 기능을 강조하면서 시를 "세상을 바로잡는 도구" (시학) 로 여기고, 시를 위해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선과 악을 조장하는 역할을 하며, 병없이 신음해서는 안 된다. 표현 방식에서 그는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의미' 와' 맛' 을 중시한다. 그 시의' 맛' 은 사공도' 신운' 설의 특징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강서시파 시학 이론의 영향을 받아' 모양' 과' 법' 을 벗어나지 않고' 맛' 을 추구한다. 물론 양완리의' 법' 은 주로' 활법' 으로, 그는 오리지널을 제창하고, 관례를 고수하는' 맛 위주의' 모방에 반대한다. 따라서 양완리는 강서시파의 다른 시인들과는 다르다. 그는 만당시풍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만당 냄새' 를 추구한다. 전임자에 대해 논평할 때, 그도 시대의 편견에서 벗어나 두보 황정견과 이백수시를 찬양할 수 있다. 강서파 시서' 는 "지금은 네 곳이 있고, 수는 리, 황은 두이다. 이숙의 시도 자열자의 바람이다. 두보와 황지의 시를 읊고, 모든 사람의 정신은 배를 타고 옥차를 몰았다. 아무것도 기다리지 않는 사람이 시인인가? 기다리지만 결코 기다리지 않는 사람은 시인보다 낫다. " 비유가 절묘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자주 인용된다. 성시화는 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문학 이론도 있다.
단어와 사부' 역대 시화 꽃가시' 는 서경언의 언어를 인용해 양완리가 "재능이 있고 전문시가 없다. 즉 그 단어도 기이하다" 고 말했다. 그가 쓴 시는 15 곡이다. 그중에는' 소군원',' 송부상갈매기' 가 있다. "나는 솔가지를 듣고 사슴을 덮쳤는데, 갈매기가 투숙하러 온 것으로 알고 있다. 막내아들아, 소리 내지 마라, 네가 그를 놀라게 하지 않도록! 갑자기 날아가 어디론가 날아갔다. " 나는 이미 은퇴를 요청했다. "그리고 갈매기에게 보고했다. 어풍이 활발하고 신선하며, 묘미가 운치가 넘치며, 그의 시풍과 매우 비슷하다.
양완리의 단어와 부도 꽤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무시 푸' 는' 중흥부' 비석을 인용해 당현종, 소종의 지난 일로 송휘종, 고종 부자를 비판하고 범성대의' 관와궁푸' 와 함께 이름을 지었다. 송군이 바다와 배에서 김병을 물리치는 전투를 쓰는 것도 현실적인 의미가 있다. 구양수, 수시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이런 종류의 부는 한부의 중구법, 중화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운을 맞춰 기세를 흩어지게 하고, 운발은 허사 이전에 많이 읽으면 자연스럽게 읽혀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양완리는 또한 배우기 쉽고, "자이성 이전" 20 권이 있다. 이에 대한 그의 견해는 쳉 이순신과 비슷하다. 그는 역사적 사건을 인용하여 <역경> 확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후세 학자들의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기윤 등은 여전히' 정재이전' 이 지울 수 없다고 생각한다.
자이성집' 은 133 권 ('강호집',' 가시계집' 등 10 종 시사 및 기타 각종 문체의 문장 포함), 4 대 시리즈 중 송대 지폐 한 권이 있다. 이 밖에도 양문걸의 시 42 권이 있는데, 명대 양운은 청나라 건륭년 동안 수집하고 조각했다. \ "쳉 자이 이순신 전기 \" 총 20 권, 송판에 서점을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성시화' 권 수는 1 으로 역대 시화의 연속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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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만리 (1 127- 1206), 본명 틴수, 자이성인. 길수, 지주 (이 길수현) 사람. 남송의 걸출한 시인. 사오싱 24 년 (1 154), 수재. 그는 감주 거사의 직위를 수여받았고, 나중에 영주 영릉현으로 옮겨졌는데, 그곳에서 그는 망명한 장군을 만나 격려와 가르침을 받았다. Xiaozong 가 왕위에 오른 후, 장 6 월 상 (Zhang jun) 은 린안 (Lin' an) 푸 교수로 만력을 추천했다. 부상을 받기 전에, 복무 후 봉신현을 개명하다. 대로 6 년 (1 170), 임곽자 박사는 경관으로부터 시작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 태상성으로 이주하여 소년교도소로 이송되었다. 석춘 원년 (1 174), 선개지장, 상주시. 6 년 동안 광둥 () 상평 () 에서 차를 모아 소금을 모으고 심씨 봉기군을 진압하여 광둥 () 감옥으로 승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어머니는 그를 직장을 잃었고, 그는 인사 부서로 소환되어 의사로 승진했다. 12 년 (1 185) 5 월, 그는 지진에 대처하는 편지를 써서, 시정 10 가지를 이야기하고, 소종곡에게 급한 일을 고려하라고 권하고, 적을 방어할 수 있는 기교를 갖추고 있다. 그는 어떤 사람들이 내놓은 장강에 투항하는 건의를 단호히 반대하고, 인재 선발을 주장하며 적극적으로 전쟁을 준비하고 있다. 이듬해에 그는 추밀원 상세 감찰관과 왕자의 하인을 맡았다. 14 년 (1 187), 감독이 적은 비서로 이직하다. 고종이 무너졌을 때 만력은 홍마이가 장준이 마땅히 받아야 할 전제 향락을 위해' 사슴을 말' 이라고 비난하며 효종을 화나게 하여 운주 (오늘 강서고안) 의 일을 알게 했다. 광종이 즉위하여 비서감이라고 부른다. 소희원년 (1 190), 임김국과 대사, 녹화원 심사. 마지막으로 효종이 그에게 불만을 품었기 때문에 강동 환적 합의였다. 조정은 강남 각 군에서 철돈을 써야 한다. 만리 는 불편, 봉 칙령 을 거부, 간 저우 로 변경합니다. 만리 는 자신의 야망 이 시전 을 얻을 수 없습니다, 부임 을 거부, 사원 장교 를 구걸 (실제 사무실 없이, 단 하나의 사원 게시물, 은퇴 와 동일) 하고 돌아왔다. 이후 그는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고 몇 차례 북경에 불려갔지만 모두 사직했다. 재위 이듬해 (1206 당국은 결국' 문학절' 이 되었다.
양완리는 평생 항전을 주장하고 무릎을 꿇고 항복하는 것을 반대했다. 그가 황제에게 준 많은 책, 정책, 글에서 진가의 병을 여러 차례 탄식하고 항복의 잘못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애국의 마음이 말로 넘쳐났다. 그는 성실한 관원으로, 국민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당시 시인 희욱은 그를 "맑은 물, 가난한 금" ("양승재 투표") 이라고 칭찬했다. 강동 양도협정이 끝난 후, 그는 많은 돈을 가지고 있어야 했지만, 관고에 버려져 한 푼도 갚지 못했다. 그는 정정당당하고, 일에 부딪치면 감히 직언하고, 시폐를 비판하고, 거리낌이 없기 때문에 영원히 큰 쓸모가 있을 수 없다. 사실, 그는 벼슬을 하는 것은 결코 노력하지 않고, 베이징에서 벼슬을 할 때 항상 관직을 잃을 준비를 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항주 () 에서 집으로 가는 길을 미리 준비하여 상자 안에 잠겨 침실에 숨어서 가족들이 어떤 물건도 사지 못하게 하고, 그가 직장을 떠나 귀국하여 짐이 부담스러워질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나중에 집에서 한가한 15 년 동안, 주한주정 때, 한신남원은 그에게' 기록' 을 써달라고 하고 고위 관리들에게 상을 주기로 약속했다. 만리는 "관리는 포기할 수 있고,' 기록' 은 할 수 없다" 고 고집했다. 몇 가지 일을 막기 위해서, 너는 그를 한 사람으로 상상할 수 있다. 시인 갈은 스스로 "기개가 돌같다" 고 자랑했다 ("남송성현집" 참조). Ge Wu huaiji "), 이것은 아름다운 단어가 아닙니다.
양완리는 남송 시대의 걸출한 시인으로 당시 영향이 매우 컸다. 그의 시는 육유, 범성대, 우모와 나란히' 남송사 여러분' 이라고 불린다. 처음에 그는 강서시파를 모방했다. 나중에 그는 강서시파의 단점을 깨달았는데, 예를 들면 형식을 추구하는 것은 난이도가 컸다. 사오싱은 32 년 (1 162) 에 수천 수의 대표작시를 불태워 강서시파의 함정에서 벗어나기로 했다. "징 Xi 집" 의 순서에서 그는 자신의 창작의 길을 이렇게 회상했다. "시는 강서제자를 배우기 시작했고, 뒷산 (진사도) 의 오언율, 반산노인 (왕안석) 의 칠언절구, 당대의 절구. 내가 변법하여 시를 쓸 때, 갑자기 당인과 왕, 진, 강서군자를 완곡하게 거절하는 것은 감히 배울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나는 매우 기뻤다. " 그는 시에서도 "전종이 나의 치욕을 전하고, 작가는 스스로 풍류를 가지고 있다" 고 분명히 말했다. 황 (정검) 진 (스승도) 이 울타리 밑에서 쉬고, 도사 (돈) 가 더욱 두드러지게 나서야 떠났다. 서 (서)' 최근 성내 근무시후기 (3)' 는 다른 사람의 발꿈치를 따르지 않고 다른 사람의 울타리 옆에 서서 감히 뒤돌아 혁신하지 못하여 결국 자신의 시 스타일을 형성하여' 성재체' 라는 이름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성재체, 성재체, 성재체, 성재체, 성재체, 성재체, 성재체) 당시 시풍의 변화를 촉진시켰다.
양완리는 학식이 해박하고 재능이 넘친다. 작품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다양하며,' 사단 천군으로 돌아가 삼협을 뒤집고, 천심을 꿰뚫어보고, 월동을 뚫는 것' 등이 있다. 또 한 가지 자태가 있는데, 사람의 감정을 써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아름다운 서정시를 쓸 수 있다. 시풍이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입의가 교묘하며, 유머러스하고, 신선하고 활발하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또한 민요를 배우는 장점에 매우 주의를 기울여 시에서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구두 속담을 많이 흡수했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왕왕' 속어 속담' (장홍오' 한당시') 에서 나온 것으로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예를 들면: "명월은 큐슈를 비추고, 몇 집은 몇 가지 근심을 즐긴다. 만약 네가 사람을 달에 못 박을까 봐 걱정된다면, 너는 좀 쉬고 좀 쉬어야 한다. " ("지죽가") 는 완전히 불쑥 튀어나온 민가로, 그가 민가를 공부한 성과를 보여준다.
양완리의 현존하는 시들 중 일부는 그의 애국적 정서와 시정에 대한 관심을 직접 표현했다. 특히 그는 진국대사 호 호위를 맡았을 때 처음으로 강하를 건너고 북상하여 대사를 만났다. 그는 송나라의 아름다운 강산이 김인의 손에 떨어지는 것을 직접 보았고, 하강은 남송의 북계가 되었다. 양안의 골육친들은 자유롭게 왕래할 수 없고, 많은 애국시를 썼다. 예를 들면, "배는 홍택해안 모래에서 떨어져 있고, 사람은 하천으로 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 산간방은 멀고 중류 북쪽은 천애야! 클릭합니다 "양안의 배는 모두 거꾸로 달리고, 파도도 협상하기 어렵다. 갈매기 백로만이 자유자재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처음으로 화이하에 들어가다") 진강금산을 지나갈 때 금산이 그림 같은 정자가 김사차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 된 것을 보고 분개하며 "대강은 다른 사람을 부끄럽게 한다!" 라고 적었다. "금산은 결국 다른 사람을 걱정하게 된다" ("설희효등금산") 이 시는 남송의 굴욕적인 작은 조정을 깊이 채찍질했다. 이 밖에' 장강을 건너다',' 죄기조를 읽다',' 장경공의 시',' 재상유의 시',' 강강의 두 시',' 진태사묘',' 소무우정 사당의 시 등이 있다. , 또는 가국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하거나 항전과 민족 부흥을 부르거나, 적에게 목숨을 바친 장군을 찬양하거나, 한간을 풍자한다.
그의 시들 중 일부는 노동인민의 생활을 반영하고 민생에 대한 관심과 노동인민에 대한 동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불쌍한 농민',' 농작물 보기',' 농민 한숨',' 가을비 한숨',' 불쌍한 가뭄',' 죽지가',' 모내기 노래' 등이 있다. , 높은 사상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후자의 두 가지 작품은 많지 않다.
양완리의 현존하는 대부분의 시가는 악을 찬양하는 서정적이고 오락적인 작품이다. 이 부분의 일부 주제는 너무 세심하고 고도의 예술 개괄이 부족하여 표면으로 흐른다. 하지만 그도 많은 서정시를 가지고 있는데, 관찰이 세심하고 묘사가 생동감 있고 감정이 진실하며 감동적이다. 예를 들면, "매실 이가 시큼하고 부드럽고, 바초가 청사창을 가르다. 나는 오랫동안 잠을 자고, 무자비하게 생각하며, 어린아이가 버드나무 가지를 잡는 것을 보고 있다. " ('초여름 낮잠')' 강 저쪽의 안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