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위와 상운의 대련 35운(76장)
[설명]
이번에는 대옥과 향운의 대련이 에서 연주되었다. 외로운 가을밤, 차가운 벌레들의 울음소리처럼 쓸쓸한 분위기였다. 나중에 Miaoyu는 그것을 듣고 중단하여 계속했습니다. 이 시는 "십삼위안" 운율을 사용합니다. "원", "부인", "곤", "옌" 등과 같은 운율 부분의 문자 발음은 현대 구어에서는 상당히 다르지만 또는 운율이 없어진 경우도 있는데, 이는 천년 전에 전승된 운율집에 나누어 운율부분을 따라 운율을 짰기 때문이다. 운율 책. 두 문장을 하나의 운율로 배열하면, "35개의 운율"은 1~70개의 문장을 의미합니다.
3월 5일 중추절 전날, (대우)청유는 원나라로 갈 계획을 세웠다.
참고: 3월 5일, 15일. 시뮬레이션, 비교 가능... 등불 축제인 상원(Shangyuan)은 음력 1월 15일에 해당됩니다.
하늘이 흩날리고, 오케스트라가 음악으로 가득하다.
참고: 스타의 이름인 Ji Dou, Nan Ji Dou 및 Bei Dou는 일반적으로 이들을 지칭합니다. Zadi, 관악기 및 현악기는 여기서 음악을 의미합니다.
비행등은 몇 개 있나요? (Daiyu) Qixuan이없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참고: 플라잉 컵, 토스트. Qixuan, 창문을 열어 달을 즐겨보세요.
살짝 찬 바람이 불고, (샹윤) 밤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참고: Jianjian은 바람이 뾰족하고 얇은 것처럼 보입니다. 분위기 측면에서 따뜻하고 아늑한 Xuanxuan.
케이크를 두고 다투며 황파를 비웃고, (다이위)는 멜론을 나눠먹으며 육원을 비웃는다.
참고: "황파의 케이크 싸움을 비웃고, 루위안의 멜론 나누기를 비웃다"라는 뜻입니다. 노란 머리, 노년기. 어린 소녀 루위안. "녹색"은 "녹색 사원"을 의미하고 "녹색 구름"을 의미하며 이는 여성의 검은 머리카락이기도합니다. 케이크를 놓고 싸우고 월병을 먹습니다. Xiangyun은 이 문장이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했고, Daiyu는 "'떡을 먹는 것'은 오래된 전통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나라 시종 황제는 한때 맛있는 케이크를 먹었으므로 황실 요리사에게 케이크를 빨간색으로 묶으라고 요청했습니다. 비단을 구하여 곡강에 새로 온 진시에게 주라. 당나라에서는 진시가 높은 평가를 받았고, 노인들까지도 진시로 승진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했습니다. Xu Yin의 시에는 "이가 빠진 노인을 속이지 말고 붉은 비단 과자를 먹은 적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Daiyu는 그 케이크를 사용하여 명성과 지위를 놓고 경쟁했기 때문에 그녀는 그것을 "조롱"했습니다. 멜론을 나누고 수박을 자릅니다. 『연경년기』: “8월 15일에 달에게 제사를 드릴 때, 과일 과자는 둥글게 하고 수박은 조각으로 쪼개야 한다.” “중추절에 달에 제사를 드릴 때마다” 가을 축제에는 수박을 연꽃잎처럼 엇갈리게 잘라야 한다." 다이유는 "멜론을 나누는 것"은 "가짜"라고 말했다. 실제로 "펑구아"는 웨푸어로 "포구아"라고 불리는 단어로 "스물여덟"(16세)이라는 뜻으로 "8"이라는 두 글자로 나뉘어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사람들. Duan Chengshi의 시 "고실랑과 놀기": "막내가 수박을 나누는 날이 아직도 안타깝지만 봄을 맞이하고 연근을 얻으려고 합니다("연꽃"은 "오우"의 연극입니다)." 그것은 "웃는 녹색 위안"입니다. Xiangyun은 그것을 연극으로 사용합니다.
향기가 새롭고 영광스럽고 왕귀 (Xiangyun) 색깔이 건강하고 웅장하며 금선이 아름답습니다.
참고: 옥계화 꽃이 피고 새로운 향기를 가져오고, 달빛이 원추리를 더욱 빛나게 한다는 뜻입니다. Xuan, 물망초 풀이 아닙니다. 옛날에는 어머니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Xiangyun은 "나는 그들을 위해 기도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어머니에게 부모가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생일을 축하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연회장에는 촛불이 밝게 빛나고, (다이유는) 와인을 마시며 아름다운 정원을 어지럽히고 있다.
참고: Qiongyan은 옥액과 고급 술을 곁들인 연회, 잔치입니다. 술을 마시는 데 사용되는 대나무 막대기인 공팡. 공, 고대 술 그릇. 치위안, 팡위안.
조준이 명령을 내린 후 (상윤)이 총을 쏘고 세 가지 안내를 들었다.
참고: Fencao, 업무 분장. 술을 마시고 수수께끼를 풀고 추측할 때에는 일을 하는 자와 추측하는 자로 나누어야 한다. 명령을 존중하고 지휘관의 명령에 복종한다. 서복은 원래 물동이 아래에 물건을 덮어 두는 추측 게임이었지만, 나중에는 고대 방식이 사라지고 사물을 추측하는 또 다른 방법이 사용되었는데, 이를 서복이라고도 합니다. 쉬안아, 술 마시는 순서를 알려라. 책에는 "야파이 명령의 세 가지 공지"가 있습니다. 이 네 줄은 Li Shangyin의시 "무제"와 유사합니다. "모든 좌석은 봄 술로 따뜻해지고, 모든 좌석의 왁스 램프는 빨간색입니다."
주사위는 빨간색이고 꽃과 북소리는 시끄럽습니다.
참고: 북 연주 및 꽃 넘기기 게임의 이전 장에 작성되었습니다. 과도한 소음을 내고 자주 두드리십시오.
맑은 빛이 안마당을 뒤흔들고, (Xiang Yun) 단색은 우주를 연결합니다.
참고: 맑은 빛과 평범한 색상은 모두 달빛을 나타냅니다. Qiankun, 하늘과 땅.
상벌에는 주인도 없고 손님도 없다'고 (다이유)는 중쿤의 시를 낭송했다.
참고: 이전 문장에서는 여전히 음주 주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없음, 구별이 없습니다. 중곤을 서문하고 우열을 구별하며 우열을 평가한다.
임신할 때는 문지방에 기대고, (윤상) 장면을 흉내내거나 문에 의지한다.
참고: 시뮬레이션하고, 모방하고, 상상하세요. "풍경"은 원래 Cheng Gao가 "Jiu"로 썼습니다.
와인은 아직 남아있고 (다이유는) 더욱 기뻐한다.
참고: 상황이 점점 더 악화되고 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Xuan, 잊어 버리고 확장하여 중지하십시오.
점차 말소리도, 웃음소리도 조용해지고, (샹윤) 눈과 서리의 흔적만 남았다.
참고: 눈과 서리 자국은 풍경에 빛나는 달빛을 은유합니다.
계단의 이슬에는 곰팡이가 가득하고 (다이유) 결혼식은 저녁에 모인다.
참고: 이는 계단이 이슬에 젖으면 아침 곰팡이가 연기 케이지 안뜰에 클러스터로 자랐고 저녁 해바라기가 모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침에 자라는 곰팡이인 차오균은 수명이 짧습니다. 허동(Hedong), 예허(Yhehe), 란타나(Lantana) 등의 이름으로도 알려진 알비지아 줄리브리신(Albizia julibrissin)은 잎이 깃 모양으로 겹겹이 있고 밤에는 작은 잎이 닫히는 나무입니다.
가을은 돌속으로 달려가고, (향운에서는) 바람이 부는 나뭇잎이 구름뿌리를 모은다.
참고: 난기류, 급류. 동굴에서 돌수가 쏟아져 나옵니다. 칼세도니, 종유석. 석회암에는 동굴이 많이 있습니다. 다이유는 이 문장을 칭찬하며 "다른 것들은 다 쓸어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달빛은 예술적 개념에 반영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바위에는 구름뿌리들이 쌓여있습니다. 고대인들은 구름이 바위에서 나온다고 생각하여 윤겐(雲現)이라 불렀다.
보우는 고독하고 순수하며, (다이유)인찬은 분노를 토하고 있다.
참고: 별은 맑고 투명하며 달은 빛납니다. 우의 여자 스타 바오우. 여신과 비슷해 '사랑은 고독하고 순수하다'고 한다. 은두꺼비, 달. "중추절은 달에 대한 사랑이 가득합니다"라는 메모를 참조하세요. 두꺼비 때문에 "가스 침"이 사용됩니다.
신토끼가 약경을 두드리고, (향운에서) 사람들이 광한으로 달려간다.
참고: 전설에 따르면 흰 토끼가 달 한가운데서 불로초를 두드렸고, 항아는 몰래 불로초를 먹고 달로 날아갔다고 합니다. 달궁은 광한궁이라 불린다. Cheng Gao는 "Jing"을 "Cui"로 썼습니다.
소소녀를 싸움에 초대한 (다이유)는 마차를 타고 황제의 손자를 만나러 갔다.
참고: "Fu De Red Plum Blossoms"의 "Wandering Immortal" 문장에 대한 설명을 참조하세요. "자연사": 바다의 승객들이 Chayouxian에서 돌아온 후 연금술사 Yan Junping에게 물었습니다. Yan은 "특정 연월일에 게스트 스타가 알테어를 침공했습니다. 계산 결과 그가 천하에 도착했을 때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만나도록 초대하세요. Tian Sun이라고도 불리는 Sun 황제는 Vega입니다. 두 문장 모두 동일한 범례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다이유는 “쌍수가 좋지 않으면 손바닥을 합치라”고 했는데, 두 개의 상반된 문장은 같은 뜻이고, 두 손바닥이 합치면 합상이라고 한다.
영서수레바퀴는 불확실하고, (상윤)회석의 영혼은 공허하다.
참고: Yingxu는 달이 차고 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퀴, 달바퀴. 혜설(愛記), 음력의 마지막 날을 혜(回)라 하고, 정월 초하루를 촉(象)이라 한다. 혜설에는 달이 없다. 영혼, 달의 영혼. 달빛은 없고 영혼만 남는다. 두 문장 모두 인간사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Yueyin을 사용합니다.
냄비가 새는 소리가 곧 마르려고 하고, (다이유) 창문 램프의 불꽃도 어두워졌습니다.
참고: 냄비 누출, 고대 타이머. 건조하고 물이 건조합니다. 여기서 쉬세요.
학의 그림자가 차가운 연못을 건너고 (상운) 차가운 달이 꽃의 영혼을 묻습니다. (Daiyu)
참고: 위 문장은 Du Fu의 시 "He Pei Didi Deng Xinjin Temple에서 왕의 장관에게 보내기 위해"에서 따온 것입니다. "매미 소리가 고대 사원에 모이고 그림자가 차가운 연못에 새가 빛난다.” 그리고 소식의 “허우적벽”, “푸”에서는 “동쪽에 강 건너 외로운 학이 온다” 등이 있다. 샹윤의 미래에 숨겨진 '학 그림자'는 그녀가 혼자 살기에 딱 좋은 장면이다. 저자는 그녀를 '학과 같고 사마귀 모양'이라고 표현한 바 있다. 다음 문장 "꽃혼을 묻다"는 원래 다이유에 관한 내용이므로 "꽃혼"과 "학 그림자"는 자연스럽게 짝을 이룹니다. Gengchen의 원작 "죽은 자의 영혼을 묻다"는 형태의 타락입니다. 후세들은 그 소리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여 "시의 영혼을 묻다"(Jiachen과 Cheng Gaoben)로 변경했습니다. 묻힌 꽃의 혼은 명나라 예소원의 『오몽당전·계속요문기』에 나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예소연의 어린 딸 샤오루안(단명 재능 있는 소녀)의 유령이 계를 받고 스승의 질문에 답했다. : "'미련한 적이 있었나요?''라고 적혀 있습니다. '범죄. - 한옥을 모으기 위해 진주반지를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꽃혼을 묻기 위해 가루상자를 기증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랭'을 참조하세요.) '붉은 저택의 꿈'의 잃어버린 원고 중 Yue는 꽃 영혼을 묻습니다)
향기로운 봉인 스크립트는 황금 삼각대에 판매되고, 지방과 얼음은 옥 대야에 기름기가 있습니다.
참고: 향전은 인장 모양으로 만든 향입니다. 다 팔아서 태워버리세요. 황금 삼각대, 삼각대 용광로. 뚱뚱한 얼음, 얼음 같은 피부에 바르는 밤. 단어 구조는 "Xiang Zhuan"과 동일하며 주어가 먼저 배치됩니다. 이 커플은 Miaoyu가 끝까지 계속됩니다.
피리는 첩의 우는 것을 싫어하고, 이불은 온화하고 하인은 따뜻하다.
참고: 첩, 과부. 이 문장은 과부를 울리는 피리 소리가 참을 수 없다는 말씀입니다. Su Shi의 "Qian Chibi Fu": "동굴 피리를 연주하는 손님이 있습니다. 그는 그와 함께 노래하고 노래합니다. 그의 목소리는 원망, 감탄, 울음, 불평과 같습니다...
Dancing in 깊은 계곡 첩은 외로운 배에서 울고 있다.” 다음 문장도 외로움에 대해 쓴다.
빈 텐트에는 봉황이 걸려 있고, 대기화면에는 알록달록한 원앙이 숨겨져 있습니다.
참고: 즉, "원펑의 텐트가 공중에 매달려 있고, 화려한 원앙의 스크린이 유휴 상태입니다." Wenfeng과 다채로운 원앙은 모두 인간의 외로움을 반영하여 텐트와 스크린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슬이 짙게 내리면 이끼가 미끄러워지고, 서리가 내리면 대나무가 닿기 힘들다.
참고: 멩, 터치하세요.
나는 아직도 늪지대를 걷고 있고, 여전히 침묵의 평원을 오른다.
참고: 오래 머물고 우여곡절을 겪습니다. 늪, 늪. 침묵, 침묵. 오리지널, 하이랜드.
돌과 신과 귀신이 싸우고, 나무괴물과 호랑이와 늑대가 쪼그리고 앉는다.
참고: 바위는 마치 신과 유령이 싸우는 것처럼 이상한 모양을 하고 있고, 나무는 쪼그리고 앉아 있는 짐승처럼 이상하게 보입니다. "Strike"는 원래 Cheng Gao가 "tie"로 썼는데 이는 실수입니다.
하늘에는 해가 밝게 빛나고, 마을에도 해가 밝게 빛난다.
참고: 비시(인비 오페라)는 전설적인 용에게서 태어난 괴물입니다. 외모는 거북이처럼 생겼고, 돌비 밑에 앉아 있는 큰 거북이가 바로 이것입니다. 이것은 비석을 의미합니다.罽罳(Fusi로 발음)는 고대 궁전 문 바깥이나 도시 모퉁이에 있는 메쉬로 된 스크린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문 바깥쪽에 구멍이 있는 벽 스크린을 나타냅니다. Zhang Taiyan의 "초등학교에 대한 답변": "고대에는 사람들이 벽을 지킬 때 모두 총알 구멍이었습니다 ... 스크린이 가장 바깥쪽에 있었고 시계가 특히 긴급했습니다. 따라서 모양으로 조각되었습니다.罘罳라고 하는 큰 화살을 통과하기 위한 그물의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새를 잡으려고 합니다. 거미줄에 대한 설명은 앞 문장에서 언급한 돌판과 일치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거미줄.
숲에는 수천 마리의 새가 진동하고, 계곡에는 유인원 까마귀가 울린다.
참고: 계곡에서 유인원이 울면 대관원에서는 애도하는 유인원이 울부짖는 일이 없고, 빈 계곡에서 그 소리가 들릴 것이다. 하지만 시는 그런 식으로 쓰여질 수도 있습니다.
길을 잘 모르는데 어떻게 잊어버릴 수 있나요? 나는 봄의 근원을 모른다.
참고: 치, 도로가 갈라지는 곳입니다. 옌, 거기. 두 문장은 산과 강을 여행한다는 단어를 사용하여 철학을 이야기하며 길의 근원을 알 수 있고 길을 잃지 않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고대인의 모습을 반영합니다. 『리에자』: 『길의 갈라짐이 많아 양을 잃었다.』 『회남자』: “양주는 길의 갈라짐을 보고 울면서 남쪽으로 갈 수도 있고 북쪽으로 갈 수도 있다고 말했다.” 샘을 보고 그 기원, 출처, 시의 원천에 대해 묻는 글을 썼습니다.
취사에서는 종소리가 울리고, 도상촌에서는 닭들이 노래한다.
참고: Laoncui Temple에서 종이 울리면 Miaoyu가 살고 있는 Laoncui Nunnery는 실제로 산속의 고대 사원처럼 보이며 이상화됩니다.
기쁨과 슬픔을 어떻게 이어갈 수 있을까요? 슬픔이 없다면 어떻게 괴로울 수 있겠습니까?
참고: Cheng Gao의 원작인 "Ji"인 "Ji"는 "Youxing"과 모순됩니다. "Sad He Ji"는 일반적으로 "슬픔에는 끝이 없습니다"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뚱뚱한 버전에서.
판칭은 자신을 기쁘게 할 뿐인데, 우아함에 대해 누구에게 말해줄 수 있을까요?
참고: 파견하다, 파견하다, 생계를 유지할 장소를 찾다.
오랜만에 차 끓이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묘유)
참고: 자세한 토론은 시에 대한 자세한 토론을 의미합니다. 두보의 시 "봄의 이백을 회상하다": "와인은 언제 가장 중요하고 상세한 에세이가 될까요?"
[감사]
중추절 대련이 바로 대관원의 사본을 따르는데, 이는 가씨 가문의 쇠퇴를 명확하게 묘사합니다.
시 시작 부분에는 "오케스트라가 현장에서 바쁘다", "밤에는 풍경이 밝다", "촛불로 연회가 밝아지고 정원은 밝다" 등 생동감 넘치는 장면이 나온다. 공이 어지러워요"라고 말하며 모두 허세를 부리고 웃을 수밖에 없다. 사실 연회는 활기가 없었고, Baochai와 Baoqin은 거기에 없었고, Li Wan과 Feng 자매는 아팠고, Jia Mu는 "이 네 사람이 없으면 조금 더 황량함을 느꼈고" 자신도 모르게 "한숨"을 쉬었습니다. Baoyu는 Qingwen이 중병에 걸렸기 때문에 파티를 떠났고 Tanchun은 최근 가족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소위 "오케스트라"는 Osmanthus fragrans의 그늘에서 나오는 매우 슬픈 플루트 소리입니다. "클럽이 해체되고 시 쓰기도 중단된" 상황에서 다이유는 "풍경에 대한 향수를 느끼며" "난간에 기대어 눈물을 흘린다"고 그녀를 위로하고 물가로 끌고 가 부부를 만난다. 한밤중에 그녀의 외로움을 표현하는 장면이 상상됩니다.
말로는 행복해도 끝나지 않습니다. 그 대련은 자신도 모르게 슬픈 어조로 변했다: "와인은 아직 거기에 있고, 남은 음악은 보호받고 있다." 한 사람은 "이때 우리는 한 걸음이 한 걸음보다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심오한 의미이며, 그는 단지 시만을 언급하는 것이 아닙니다. Xiangyun의 "마당 연기가 노을빛을 모은다"와 "Yingxu 바퀴가 불확실하다"는 그녀의 변화하는 운명을 상징하고, Daiyu의 "버섯 새는 소리는 마르게 될 것이다"는 또한 그녀의 삶이 끝날 것임을 암시합니다. "차가운 연못 건너기
학 그림자, 차가운 달이 꽃혼을 묻어두다." 이 '쓸쓸하고 기묘한' 문장은 바로 그들의 가장 시적인 자화상이다.
묘우는 그 시가 너무 슬프다고 느꼈고, 자신의 말로 "퇴폐하고 비참하다"는 어조를 "전복"시키고 싶었기 때문에 새벽의 의미를 문제 삼았습니다. 밤의 끝. 그러나 이는 불행한 운명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주관적인 욕구에 지나지 않는다.
잘못된 길을 가리킬 수 있고 샘의 근원을 알 수 있다고 생각했던 묘우는 "진흙 속에 똑같은 흠 하나 없는 백옥이 갇혀 있었다"는 과저우 페리에서의 삶의 슬픈 종말을 피할 수 없었다. 이러한 배치는 당시의 다양한 사회 상황을 성찰하고 비판하는 데 있어 『붉은 저택의 꿈』의 진정성과 심오함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