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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의 소설' 상서', 내용 소개, 감상을 구하다.

' 상서' 는 노신 선생의 단편 소설이거나 사랑을 주제로 한 유일한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두 명의 각성한 지식인과 자군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노신의 유일한 사랑 소설로서, 수생과 자군의 사랑의 결렬을 결말로 삼는 것은 비극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 비극의 원인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내 생각에, 아마도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이 있을 것이다. 우선, 그들은 그' 파괴하기 어려운 철방' 에 살고 있다. 사회 전체의 침체와 부패는 이 사랑의 오아시스를 파괴하지 않을 수 없다.

봉건예교는 사람을 먹는 사회이며, 사랑도 물론 예외는 아니다. 수생과 자군은 단지 결혼 자주와 사랑의 자유를 얻기를 바랄 뿐, 이 세상의 작은 소망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 인의도덕은 그들의 반항을 용납할 수 없다! 그들이 필요로하는 것은 노예입니다! "충성스러운" 노예! 덕망망' 의 봉건 수호자들과' 철방' 안의' 잠든 자' 들, 그들은 모두 그들의' 집' 에 반역자가 나타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 철방' 에서 사람들은 그들이 대체할 수 없고 넘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예교 정신을 영원히 수호하고 있다. 봉건윤리도덕, 강장명교, 예를 들면 절열, 효도와 같다. "불정을 윤리로 하는 것은 모두 사람을 먹는 것이다." 최소한 사람의 개성을 억압하는 것이다. 삼생과 자군은 자신의 사랑과 결혼의 자유를 추구할 때' 인의도덕' 을 건드렸다. 그들의 눈에는 젊은 남녀간에 사랑의 자유가 없다. 어떤 것은'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이어야 한다. 일단 그들의 가이드라인을 벗어나면, 그것은' 반역자' 이다. 물론, 그들은 그' 반역자' 를 낫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 결과, 수생과 자군은 여러 사람의 눈총을 받는 환경에서 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 P > < P > < P > < P > < P > > < P > > < P > > < P "길에서 늘 탐구, 비웃음, 음탕함, 경멸의 눈빛을 만난다." 사람들이 왜 이런 눈으로 그들을 바라보는가?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람들이 항상 인정해 온' 도덕' 을 파괴했기 때문입니다. 봉건적인 윤리도덕은' 철방' 에 사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거운 압박을 가하고 있다. 일단 이러한 규범에서 벗어나면 사회에서 움직이기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남녀간에' 부모의 목숨, 중매의 말' 을 거치지 않으면 결합되는 것은' 천하의 대악' 을 무릅쓰는 것이다. 사회에서는 너무 고개를 들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조심하지 않으면 몸을 떨어뜨려 명예가 깨지고, 심지어 목숨도 지키지 못할 것이다. 노신의' 이혼' 속 주인공 애고모는 노신의 글에서 가장 억척스럽고' 반항정신' 을 지닌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돌이켜 보면, 그녀는 무엇으로 자신을 무장시켰을까? 자기 집에는 여섯 명의 건장한 형제와 가정이 있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그녀가 "삼차 육례로 정해졌고, 꽃가마가 들어 왔다" 는 것이다. 1 반대로, 이모의 반항은 그녀가 자신이' 인의도덕' 의 범위 내에 있고 도덕에 의해 격려되고 허락되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녀는 그렇게 큰 용기를 가지고 반항했다. 그러나 봉건의 권위도 그녀를 깊이 다치게 했다. 일곱 명의 큰 사람이 "자 ~ ~ 사이" 라고 말하자, 그녀의 기세를 억누르며 다시는' 작은 짐승',' 늙은 짐승' 의 불운을 찾지 못했다. 상림형수를 다시 한 번 보면, 그녀는 반항을 했다. "머리에 큰 구멍이 하나 생겼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그녀도 봉건전통의' 수절' 을 지키기 위해서였다. 비록 두 번째 결혼이 행복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남이 말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왜? 왜냐하면 그녀는 축제를 지키지 않기 때문이다! 상림형수는 축제를 지키지 않아 고생하며 축복의 목소리에서 묵묵히 죽었다. 상림형수가 사랑이 없는 세상에서 죽었다고 말하는 것보다, 오히려 그녀는 봉건의 예교로 죽고, 수천 년 동안 봉건사상의 독해로 죽었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내일" 의 단사 형수가 수절로 고생하고 있는데, 그녀의 유일한 소원은 그녀의 보아 잘 먹여 살리는 것이다.

한 걸음 뒤로 물러나는 것입니다. 만약 단 4 명의 형수가 축제를 지키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고 자신의 두 모자도 돌볼 수 있는 남자를 찾는다면, 아마도 그녀의 보아 는 죽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맹목적으로 하샤오센의' 긴 손톱' 을 믿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전반적으로 봉건 사회는 사람을 먹는 사회이다. 그것은 너의 생각과 너의 영혼을 잡아먹는다! 물론 태생과 자군의' 보잘것없는' 사랑은 말할 것도 없다.

봉건사상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사상을 무겁게 억압하고 인간의 개성의 발전을 억압해 왔다. 그것은 너에게 작은 공간을 주지 않을 것이다, 네가 발전할 수 있도록. 그' 위도사' 의 눈에는 네가 일단 반항하면, 그것은 그들과 적이 되는 것이다. 물생의 실업, 결국 그' 위도사' 들이 물생을 억압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 설화고는 국장의 아들 도박친구인데, 반드시 헛소문을 덧붙여 보고해 봐야 한다." 라고 무슨 헛소문을 덧붙였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고 수생과 자군이 봉건윤리도덕을 어겼다는 말은 아니다. 양가 부모의 동의 없이 동거했다는 것은 사회 풍조를 크게 파괴한 것이다. "그녀의 숙부와 함께, 그녀는 이미 소란을 피웠고, 그를 더 이상 조카로 인정하지 않을 정도로 화나게 했다." 자군의 삼촌은 자신의 조카딸을 알아보지 못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자군은' 도덕' 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유생과 자군이 숙소를 찾고 있을 때 "거처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으며, 대부분 구실에 거절당했다" 는 것을 기억한다. 이 몇 가지 측면에서 볼 때, 사람들은 눈에 거슬리지도 않고, 스스로 자책하는' 반역자' 를 업신여기고, 그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예교라는 두 글자만 있을 뿐, 사랑이란 두 글자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아마도 삼생과 자군의 사랑이 되살아날 때 자군은 다시 자신의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너무 큰 비극이 아니다. 가장 많은 우리는 그들의 사랑이 그렇게 약하다는 것을 아쉬워할 뿐, 너무 슬퍼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러나 당시 그렇게 침체되고 부패한 사회에서 그녀는 "이제 그녀는 앞으로 그녀의 아버지-자녀의 채권자-의 뜨거운 태양 같은 엄웨이와 옆 사람의 서리가 내린 차가운 눈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고 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게다가 공허하다. 공허한 무거운 짐을 지고 엄웨이와 냉안 속에서 인생의 길을 걷는 것은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 게다가 이 길의 끝은 묘비도 없는 무덤에 지나지 않는다. "그게 뭐죠? 그것은 사람을 잡아먹는 사회야, 자군이 첫걸음을 내딛으면 사회는 그녀에게' 시정' 할 기회를 주지 않을 거야. 자군이 그들의' 윤리',' 삼강오장' 을 어겼기 때문에, 그 자군은 결국' 묘비 없는 무덤' 으로 갈 수밖에 없었는데, 이런 게 얼마나 애석한가! 더 강한 의지와 투지가 있다 해도 결국 먹을 위험이 있고 진정한 자유를 얻고자 한다면, 이 사람을 먹는 사회를 전복시키고 모든 침체, 부패한 제도를 전복시킬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노신 선생의 사랑을 되돌아보면 봉건사상의 상처를 많이 받는다고 할 수 있다. 그는 1906 년 어머니의 명을 받들어 주안과 결혼했다. 주안은 어머니가 노신에게 준 선물이며, 그가 절대 받고 싶지 않은 선물이라고 할 수 있다. 주안에 대해 전혀 모르기 때문에 전혀 감정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어머니를 해치지 않기 위해 주안 여사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사회에서는' 시집간 여자, 쏟아진 물' 이 시집가면 퇴로가 없다 노신도 이 점을 떠올렸기 때문에 사랑이 아닌 이 결혼을 애써 유지해야 했다.

사회적으로' 루머는 호랑이 같다' 고 할 수 있죠. 유생과 자군의 동거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눈총을 불러일으켰나요? 얼마나 많은 의론을 불러일으켰는가? "길에서 늘 탐구, 비웃음, 음탕함, 경멸의 눈빛을 만난다." 심지어 내 친구들도 마찬가지다. "나도 속속 몇 가지 독선적인 충고를 하고 있는데, 사실은 나를 위해 겁을 내거나 질투하는 친구가 절교한 것이다." 사실 노신 선생은 또 한 번도 그렇지 않았다. 허광평과 동거하기 위해서, 그들의 사랑을 위해서, 그들은 베이징을 떠날 수밖에 없었고, 전사인 노신도 열어야 했고, 후안 생과 자군의 결과도 상상할 수 있었다. 사회는 그들의 사랑에 자유로운 공간을 주지 않을 것이다.' 연애는 자유다' 는 그들의 사회에서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고, 그들의 사랑의 오아시스도 산산조각이 날 것이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 P > 그 침체된 사회에서 그들이 한 걸음 내딛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일이었다. 허광평의 한 마디로 "사회에서 도덕적인 안경을 엄하게 쓰고, 고조를 전문적으로 부르는 사람들, 사랑하는 나라에서 사별할 자격이 없는 사람들, 또는 어떤 일을 질투하는 것, 모 2

둘째, 후안 생과 자군 자신의 성격약점도 그들의 사랑이 비극이 될 운명이다.

두 사람이 동거하자 그들의 성격도 크게 달라졌다. 생활의 압박이 뒤따르면서 생계가 단절되는 곤경 속에서, 태생의 편안한 심정이 사라지고, 곧 자신의 이기심과 위선과 비겁한 심리가 팽창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위선, 비겁함) 이렇게 그들의 사랑도 자신의 팽창한 심리 속에서 서서히 변질되고, 천천히 옅어지고, 결국 파열로 치닫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처음 시작할 때, 물생은 용감하고, 사랑에도 진지하고 감동적이었다. "나는 아들 군을 사랑하고, 그녀가 이 고요함과 공허함을 피한다고 믿는다." 그들은 모두 각성한 지식인들이다. 그들은 서로 격려하고, 서로 기대고, 이 침체된 사회를 탈출하고, 자신의 사랑을 추구하며, 세속적인 안목을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처음에 그들은 확실히 자신의 사랑을 찾았다. 그들의 사랑은 달콤하다. "나도 점점 정신을 차리고 그녀의 몸, 그녀의 영혼을 읽었다." 하지만 그 자신의 약점은 사회와 생활의 압력으로 서서히 드러났다.

교육학자 소홀린스키는 아들을 이렇게 교육한 적이 있다. "사랑은 먼저 당신의 연인의 운명과 미래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을 의미한다. 사랑은 먼저 자신의 정신력을 배우자에게 바치고 행복을 만들어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3. 사랑은 책임이자 헌신이다. 그런데, 그가 해냈나요? 나는 그가 그렇게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 사람의 삶의 첫 번째 책은 생명을 구하는 것이고, 이 생존의 길을 향해, 반드시 함께 동행해야 하거나, 아니면 고군분투해야 하는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의 옷자락만 치는 것을 안다면, 전사도 싸우기 어렵고, 함께 멸망할 수밖에 없다." "새로운 길의 개척, 새로운 생활의 재창조 하지만 그들이 어떤 사회에 살고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침체된' 식인' 사회입니다. 태생이 그렇게 하는 것은 사실상 무책임하고 자군을 죽음으로 몰아넣는 표현이다! 위선적인 마음가짐! 그는 또한 자군이 일단 그를 떠나 부모님의 집으로 돌아가면 그녀는 반드시 그' 사랑이 없는 세상' 으로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지막 자군은 그 사랑이 없는 세상에서 죽었다. 물생은 애인을 위해 헌신하지 못했고, 사랑에 대한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 그가 생각한 것은 그 자신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듣기 싫은 말을 하는 것은' 부부본이동림새, 큰 재난이 닥쳐오고 각자 날아간다' 는 사상이었다. 당시 사회에서 그는 자군을 떠났는데, 실제로는 자군을 죽음의 끝으로 보내는 것이었다.

상서' 에서 후안 자신은 분명히 두 번 생각했는데, 그가 자군을 버린 결과는 자군의 죽음이었다. 처음으로 그가 자군을 떠나려 할 때, "나도 갑자기 그녀의 죽음이 생각났다" 며 즉시 참회하고 자책했다. 두 번째로, 그가 더 이상 자군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하기 전에, "나는 새로운 희망이 우리의 분리에만 있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반드시 내림해야 한다. 나도 갑자기 그녀의 죽음이 생각났지만, 즉시 자책하고 참회했다. " 그러나, 그는 여전히

< P > "... 게다가 너는 이미 걱정할 필요 없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너는 내가 솔직히 말하기를 바란다: 네, 사람은 위선적이어서는 안 됩니다. 솔직히 말해서: 왜냐하면, 나는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너에게 훨씬 낫다. 왜냐하면 너는 더 걱정없이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

< P > < P > 아마도 그가" 사람은 위선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을 때, 바로 그가 가장 위선적이고 비겁할 때이다.

그가 말한 모든 것이 정말 그가 말한 것과 같습니까? 자군은 정말' 걱정 없이 일을 할 수 있을까?' ? 사실 그는 알고 있었다. "나도 갑자기 그녀의 죽음이 생각났다." 하지만 그는 감히 마주치지 못했을 뿐이다.

물론, 우리는 삼생이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도 침통하게 자신의 후회를 말했다. "그럼, 악풍이 울부짖어도 나는 자군을 찾아 면전에서 나의 후회와 슬픔을 말하고, 그녀의 용서를 빌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렇지 않으면 지옥의 불길이 나를 둘러싸고 나의 후회와 슬픔을 맹렬하게 태울 것이다. " 각성한 지식인이기도 합니다.

< P > 처음에 가정독재에 반항하는 투쟁에서 자군도 비범한 용기와 단호함을 보이며 "나는 내 자신이고, 그들 중 누구도 내 권리를 간섭하지 않았다!" 고 외쳤다. 이렇게 우렁찬 개성해방의 외침이지만, 그녀는' 동거' 의 권리를 쟁취하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이때부터 평범한 생활에 안주하며' 다른 인생의 요의' 를 모두 잊어버렸다. 낡은 사상의 속박으로 자군은 기꺼이 옷자락을 치며 사는 가정주부가 되었다.' 양은 남편을 위해 태어나고, 그늘은 여자를 위해 돕는다' 는 4 의 사상은 그녀를 단단히 가두었다. 일단 물생의 사랑을 잃으면 어쩔 수 없이 아버지에게 돌아가 허공 사랑의 무거운 짐을 홀로 짊어지고 인생의 장거리를 걸어간다.

"나는 내 자신이고, 그들 중 누구도 내 권리를 간섭하지 않았다!" 그리고 "나는 정말 이렇게 미세한 일을 뜻밖에도 단호하고 두려움 없는 자군에게 이렇게 뚜렷한 변화를 줄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자군의 변화를 깊이 반영하며, 원래의 용감하고 강인한 자군에서 이렇게 약해졌다. 모든 것은 그녀 자신의 성격약점과 전통적 사상이 그녀의 마음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녀의 눈에는 그녀의 작은 기름닭과 아후를 먹이는 것 외에 자신의 집안일로 바빴고, 다른 일은 더 이상 기억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다가 점점 소시민의 싸움에 빠져들고, 그 작은 기름닭을 위해 이웃과 말다툼을 벌였고, 중요하지 않은 일 때문에 안타까워했다. "아순은 정말 가련하게 말랐고, 집주인 아주머니는 우리를 비웃었고, 그녀는 이런 조롱을 참을 수 없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 이런 생활과 전통적인 그 소시민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람은 변한다. 자신의 발걸음을 멈추고 더 이상 전진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많이 우울해진다. 루요는 "사람은 더할 나위 없이 무거운 노동 속에서만 더 충실하게 살 수 있다" 는 말을 기억한다. 그것은 정말 좋다. 사람이 풍요롭게 살려면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하고 자신의 정력을 유용한 곳에 써야 한다

하지만 자군은 결국 그 침체된 사회의 각성자였다. 그녀는 수천 년 동안 여성이 감히 외칠 수 없는 목소리를 외쳤다. "나는 내 자신이고, 그들 중 누구도 내 권리를 간섭하지 않았다!" 。 이것은 모든 사람들을 고무시켰다.

물생과 자군의 성격은 모두 전통에 깊은 낙인이 찍혔지만, 당시 극소수의 각성된 지식인 멤버였다.

마지막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그들로 하여금 홀가분하고 편안한 마음가짐을 잃게 하고, 그들의 사랑도 차근차근 멸망으로 치닫고 있다.

미국 심리학자 매슬로우는 인간의 요구를 5 단계로 나누며 생리적 요구가 1 위이자 가장 기초적인 자리다. 한 사람이 사회에 나무를 세우고 싶다면, 우선 생존 문제를 해결하고, 생존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또 어떤 다른 분투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삼생과 자군이 사는 사회에서 그들은 살아남아야 한다. 적어도 어느 정도의 경제적 기초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들은 경제를 해결해야 사랑을 더욱 튼튼하게 할 수 있다. 삼생과 자군의 사랑은 모두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처음엔). 그러나 결국 그들의 아름다운 사랑의 꽃도 조용히 시들어 떨어졌다. 사회적 압박과 그들의 개인적 성격 특성의 결함 외에 생활의 곤궁함은 그들로 하여금 투지를 잃게 했다! 빵이 없으면 사랑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빵이 없는 사랑은 유지하기 어렵다. 정말' 정이 있으면 물을 배불리 마실 수 있다' 는 말인가? 아름다운 꽃 한 송이가 햇빛과 이슬을 필요로 하는 것처럼, 아름다운 사랑은 일정한 경제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경제적 곤궁에서, 수생과 자군의 편안한 심경이 없어졌다. 수생이 국에서 제명되었을 때, 자군의 첫 번째 반영은' 두려움 없는 자군도 색이 바뀌었다' 는 것이었다.' 두려움 없는 자군도 색이 바뀌었다' 고 말했다.' 민생도 바쁜 것은 그 생존의 길에만 있었다. 이전의 편안한 심정은 없어졌다. 그는 그 필사한 일에 바쁘게 바빴고, 이로 인해 자군과 갈등이 생겼다. 삼생은 조용한 환경에서 일을 해야 하는데, 자군도 생활상의 사소한 일과 생활상의 어려움을 위해 이웃과 끊임없이 논쟁을 벌이며, 그로 인해' 날씨의 냉랭함과 표정이 차갑고, 나를 가정에서 안주할 수 없게 한다' 는 느낌을 갖게 되었다. 이런 생활은 사랑이 오래갈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대답은' 예' 입니다.

혼자 싸우려면 먼저 배가 고파야 한다. "배고프지 않고 싸우면 예기가 줄어든다" 5. 후안 생과 자군은 모두 강한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지만 경제가 곤경에 빠졌기 때문에 후안 생은 집에서 조용히 일을 할 수 없었고, 자군도 생계를 위해 분주했다 아마도 그들은 경제가 그들에게 그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잊었을지도 모른다. 노신이' 나라 떠난 후 어떻게' 에서 "그러나 사람은 배고프지 않고 이상 세계가 오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적어도 약간의 잔식을 남겨야 한다. 마른 바퀴에 빠진 메기와 같이, 싸움의 물을 급히 도모하는 것처럼, 이 비교적 가까운 경제권을 가지고 다시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고 말한 것을 기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따라서, 환생과 자군은 행복한 사랑을 얻으려면 자신의 경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꿈은 좋다. 그렇지 않으면 돈이 중요하다." 노신이' 나라가 떠난 후 어떻게' 에서 이렇게 말했는지 청년에 대한 경고라고 할 수 있다. 그와 허광평이 베이징을 떠난 것은 바로 경제가 곤궁할 때였다. 그들은 "헤어져 2 년 동안 열심히 일해서, 사회 압박이 오지 않도록 반년 생활비의 축적을 유지하기에 충분하다" 고 약속했다. 배고픈 전투로 예기를 줄였다 .6. 그는 우리에게 사랑이 자신의 생각을 무감각하게 하지 말라고 말했다. 사랑이 있으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배 문제' 도 똑같이 해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발밑의 길이 훨씬 어려워질 것이다.

전반적으로 유생과 자군의 사랑이 실패한 것은 그들이 침체된' 철방' 에 살고 있기 때문이며, 자신의 개성이 보여주는 약점과 경제적 어려움도 그들의 사랑 실패의 중요한 원인이다. 진정한 사랑의 자유를 얻으려면, 침체된' 철방' 을 깨고 진정한 각성자가 되어야 하며, 동시에 일정한 경제 기반을 가져야 한다.' 굶고 싸우고 예기를 잃지 말라'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상처 입은 죽음' 의 예술적 특징:

소설은' 수기' 방식으로 시와 같은 언어로 수생의 심경을 표현하며 사실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다. 추억 속의 내면의 독백과 하소연, 회상 속의 디테일과 묘사가 있어 풍부한 서정적 색채와 정교한 백묘사 기법을 갖추고 있다.

소설의 서사, 의론, 서경은 모두 서정적인 색채가 짙다. 소설은 대체로 회관] 길조 골목, 회관처럼 회고식 구조로 묘사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사건 검토에서 작가는 사건의 연대순으로 설명하지 않았다. 주인공의 감정을 뿌리고, 약간, 점프식의 추술이다.

우선 서정적

와 같은 서정적

"그러나 지금, 고요함과 공허함만이 여전하지만, 자군은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며, 영원히, 영원히! ... "

둘째, 의론을 통해 억측

소설의 끝단을 직설한다 그렇지 않으면 지옥의 불길이 나를 에워싸고 나의 후회와 슬픔을 맹렬하게 태울 것이다.

"

이것은 유생의 후회와 슬픔을 표현한 심정이다.

다시 한 번 작가는 경물 묘사를 통해 서정

1 년 후, 여전히 이런 낡은 집, 이런 판자, 이런 반마름한 회화나무와 등나무는 나로 하여금 희망, 기쁨, 사랑, 생활을 하게 했지만, 모두 사라져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가는 사람이 건물에 가는 공허함과 적막을 썼다.

자군의 인물 이미지 분석:

자군과 후안 모두 오사신사조의 영향으로 성장한 자산계급 민주주의 사상을 가진 소자산계급 지식인으로 개성해방, 남녀평등, 연애, 결혼 자주의 새로운 사상을 가지고 있다. 작가는 자군의 용감무쌍한 반항정신을 충분히 긍정했다. 연애와 결혼의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감히 옛 세력과 겨루고, 용감하게 봉건예교와 봉건전제가정을 배신하고, 거만하게 선언했다. 나는 내 자신이고, 그들 중 누구도 나의 권력을 간섭하지 않았다. 이것은 자군의 반봉건 독재에 대한 전투 선언이다. 그녀는 후안 생과 동거하며 봉건도덕과 봉건결혼제도에 대한 그녀의 용감한 반항을 나타냈다. 작가는 또한 자군의 연약함, 타협, 사상의 침체를 비판했다. 그들이 작은 가정을 세운 후 굳은 평온과 행복에 빠져 인생의 전반적인 의의를 잊고, 가사에 정력을 쏟고 남편을 공손하게 섬겼으며, 구식 여성의 현모양처 () 를 과시하고, 분비할 수 있는 능력과 용기를 잃고, 평범해지고,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새로운 시대의 여성에서 용록 () 으로 변했다. 그녀의 성격의 연약함 때문에 결국 배신한 낡은 가정으로 돌아가 묘비도 없는 무덤으로 들어가야 했다. 작가도 그녀의 순포선량한 성격을 썼다. 그녀는 사랑을 위해 문중의 비천한 청년을 따지지 않고, 물생을 떠날 때 쪽지를 남기지 않고 묵묵히 유일한 생활용품을 물생에게 남겼다. 여기에는 관심과 안타까움이 있다. 사랑에 대한 마지막 미련이 있어 자군의 순포와 선량한 성품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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