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세월을 돌이켜 보면 이정웬은 "가장 어려운 것은 노력이 아니라 고통이다" 고 말했다. 이정웬은 자신이 몇 번이나 다쳤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세 팔을 부러뜨리고 두 다리의 힘줄을 부러뜨렸다는 것이다. 1972 방금 선양경극장 소의반의 이정웬에 입학해 피아노 연습을 위해 팔을 세 번 부러뜨렸다. 1987 년 6 월 베이징 고궁에서' 홍교 증주' 를 공연할 때 실수로 왼쪽 아킬레스건을 부러뜨렸다. 16 이후 지난 2003 년 6 월 연극' 백사전' 리허설을 할 때 이미 선양경극장 부원장을 맡은 이정웬은 극단에서 조연 역할을 하며 리허설을 하다가 다시 오른쪽 다리를 부러뜨렸다.
이정웬은 이런 부상에 대해 농담을 했다. "나는 지금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의사가 다시는 다치지 않겠다고 했기 때문이다. 접어야 할 곳이 다 부러졌기 때문이다. 이 곳들이 성장하고 성장한 후에는 접을 곳이 없다. " 그러나 이번 부상도 넘어진 곳에서 일어나겠다는 그녀의 결심을 굳혔다. 이번에 이정웬은 이미 44 세였지만 1 년도 안 쉬자 이정웬은 다시 일어나 전국 무술 대회에 참가해 은메달을 땄다.
연극 한 편을 상연하다
몇 번이고, 관중들은 환호를 교환으로 삼았다. 이정웬은 매화상과 무단 우승상을 받은 적이 있다. 이정웬은 이미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지만, 그녀는 예술의 바다가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그녀는 중국 연극학원 대학원에 지원했고, 이번에는 심양으로 돌아갔다. 16 의 공연이 끝난 후 그녀는 북경으로 돌아가 공부를 계속할 것이다.
한동안 사회에서 패스트푸드 문화가 유행하면서 팝송은 가수를 하룻밤 사이에 유명하게 만들었지만, 이에 비해 우리 국수는 무시당하고 공연과 관객은 줄고 있어 많은 배우들이 전행하거나 팝송을 부르고 있다. 그러나 이정웬의 경극에 대한 사랑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우수한 배우는 기술이 너무 강하다는 것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술의 고독을 고수하는 것이다. 관중들은 두렵지 않다. 연기자가 혁신과 보급을 고수하기만 하면 관객을 극장으로 돌려보낼 것이다.
올해 이정웬은 심양경극장에서 리허설한 반파시스를 기념하는 붉은 고전극' 홍등기' 에도 출연했다. 홍등기' 의 리허설은 심양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또한 심양경극장은 시장을 겨냥한 현대극을 리허설했고, 이정원은 배우를 이끌고 대학에 20 여 회 연속 공연을 했다. 그들을 놀라게 한 것은 경극이 학생 관객들 사이에서 강렬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이다. 이정문도 기뻐하며 말했다. "학생들은 무술을 보고 매우 흥분했다. 배우로서 고생을 많이 했지만 학생과 관중이 이렇게 뜨거운 반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니 정말 달콤했다. 예술을 홍보하고 싶다면, 젊은 관중을 얕은 곳에서 깊이 끌어들여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
가족
인생에는 하나의 주요 선율만 있을 수 있다. 예술에 대한 그녀의 집착으로 이정웬은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인물을 가져왔고, 자신의 가족에 대해 계속 죄책감을 느끼게 했다.
이정원의 애인 왕영프도 선양경극장의 경극 배우이다. 같은 해 두 사람은 심양 경극장 예술반에 들어갔다. 이정원의 말로 말하자면, 그들은' 죽마고우, 두 아이는 추측할 수 없다' 는 것이다. 하지만 결혼한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이 가족의 중심은 이미 이정웬에게 기울어졌다. 무대에서 왕영프는 이정영 주위를 맴도는 조연이었고, 무대 아래에서도 이정영의 사업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했다. 이정영은 여러 해 동안 신작을 리허설하고 외국을 순회하며 공연을 해왔고, 왕영프는 국내와 외국에서 혼자 경영했다. 이정웬은 밖에서 얼굴을 내밀었지만 집에서는 조연이었고, 모든 큰일은 남편이 시키는 대로 했다. 이정웬은 요 몇 년 동안 많은 애인을 잃었다고 말했다. 집안일도 하고 요리도 하고 요리도 하고 왕영보도 그녀보다 강하다.
사업 성공을 위해서, 그녀는 반드시 다른 방면에서 희생을 해야 한다. 이정웬은 27 세에 결혼했지만 10 년 후 37 세가 되어서야 아이를 낳았다. 왜냐하면 이 10 년은 그녀의 사업의 황금기이기 때문이다. 결혼 후 마침 전국 경극 대회 1987, 매화상 1989 를 따라잡았다. 1990 년대에는 해외 공연 기회가 갑자기 늘어났다. 유럽, 일본, 미국, 캐나다, 한국은 공연만 있으면 두 달 동안 떠난다. 그녀는 항상 리허설 공연을 준비하는 상태에 있기 때문에 이정웬은 아이를 가질 시간이 없다. Li Jingwen 은 감정적으로 말했다: "나는 내 가족에게 너무 많은 빚을 졌다. 아이를 낳는 데 10 년이 걸렸는데, 시아버지는 몹시 초조했다. 하지만 아이를 낳아도 이정웬은 돌볼 시간이 없다. " 아이는 시아버지와 이모가 키웠기 때문에 나는 그녀를 보러 갈 시간이 거의 없다. ""
이정웬의 딸은 올해 아홉 살입니다. 그녀는 방과후에 성악과 노래와 춤을 배우고 있다. 그녀에게 왜 딸에게 경극을 배우지 못하게 하느냐고 물었다. 이정웬은 주로 딸이 아버지와 키가 커서 연극을 배우기에 적합하지 않지만 부모의 영향을 받아 예술세포가 있어서 딸을 성악을 배우러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이유는 "연극을 배우기가 너무 어렵다. 고려를 거쳐, 나는 내 딸을 자유롭게 발전시키기로 결정했다. "라고 이정웬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