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원의 불교 경전 번역
이원은 불교에 대한 탄압 정책을 채택했습니다.
당나라 초기, 상주예(象州) 출신인 푸의(富伯)는 불교에 가장 먼저 반기를 들었다. Li Yuan은 Sui 왕조의 지방 관찰자였던 Fu Yi를 만났고 Li Yuan이 당나라를 세운 후 그를 Taishi Ling으로 임명했습니다.
오덕 7년(624년) 복의는 불교가 '불충불효' 사상을 조장하고 백성들을 혼란스럽게 한다고 믿고 불교 근절을 요청했다. 복의(富伯)가 주창한 유교는 충효(忠孝)를 통해 정치권력 강화라는 목적을 달성하지만, 불교는 이에 반대된다.
그러나 결국 리위안은 불교를 파괴하려는 푸이의 사상을 실행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부처님을 해산한 사람은 이연이 아니라 부처님을 해산한 푸이였습니다.
따라서 『부의전』의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이 발췌한다. 원문 : 상주예(象州) 출신인 이푸이(夷富伯). You Xiao의 천문력.
수나라 때 수나라 황제 개제 때 한나라의 양왕 조조에게 조공을 바쳤고, 양이 군대를 일으켰다고 한다. 이: "이제 우물에 들어가겠습니다. 얼마나 상서로운 일입니까?" 그는 "안타깝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패배하자 처형이 면제되어 푸펑으로 옮겨졌다. Gaozu 황제는 Fufeng의 지사였으며 그에게 경의를 표했고 Jian Zuo는 그를 불러 Taishi Cheng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태자는 아버지의 성품 때문에 우젠에게 자신을 기다리라고 명령했고, 황제의 뜻을 거역하고 감옥에 갇히게 되자 진급도 부끄러워했다. 수학 실력이 좋아서 체스를 추천한 후 Taishi Ling으로 옮겼습니다. 체스는 검소함과 같은 범주에 있기 때문에 검소함의 결점은 많지만 검소함을 미워하는 것은 없습니다.
당시에는 절약하고 마음씨 착한 사람들이 많았지만 솔직함 때문에 체스를 불렀다. 이순신이 연주하는 천문학적 비밀이 반복해서 들려왔다.
이무덕 7년에 이상수는 불교를 없애달라고 요청하며 말했다: 부처는 서역에 있고 악마는 갈 길이 멀다. 거짓된 척. 그러므로 불성실하고 불효하면 머리를 자르고 왕과 친족들에게 절하며 돌아다니며 먹으며, 집세와 세금을 피하기 위해 쉽게 순종할 것입니다.
오늘날의 비구니들에게 명하여 합치게 하면 10만 가구가 넘는 남자와 여자를 낳게 되어 자연히 나라에 이로움이 되고 충분한 군사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온 세상이 침해에서 자유로워지고, 사람들은 큰 행운이 어디에 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시가 11편이나 더 적혀 있는데, 말이 아주 명확하고 직설적입니다. Gaozu 황제는 관리들에게 이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종수는 "부처님은 성자이시다. 그래서 이순신이 '성자가 아닌 사람은 이런 짓을 할 수 없다'고 제안했다"며 그와 논쟁하라고 명령했다. p>
이씨는 "의례는 친인척을 바탕으로 하고 마침내 베풀어진다. 그러나 부처님은 성읍을 떠나 승려가 되었고 아버지에게서 도망쳐 평범한 남편과 함께 황제에게 저항했고,
샤오유는 우를 따르고 있다. 아버지의 가르침에 따르면 '효도 없는 사람은 친척이 없다'고 해서 그런 말을 한다!" 대답은 하지 않았지만 그는 손을 모으고 말했다. "이곳은 지옥이 창조되는 곳이다!" 고조가 의연으로부터 왕위에 오를 것이다. 삼진관 13년, 나이 85세에 세상을 떠났다.
임종 당시 그는 아들에게 이렇게 경고했다. "불교가 혼란에 빠졌고, 온 세상이 혼란에 빠졌습니다. 한숨만 나올 뿐이고, 모두가 나를 따르지 않습니다. 나는 슬프습니다! 당신은 원하지 않습니다." 배우라." 약을 먹을 때 음양서(陰陽書)를 연구해도 믿지 않는다.
그는 종종 술에 취한 채 벌떡 일어나 “나는 죽었다!”라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의 비문에는 “청산백운(靑山白雲) 사람 푸이(富伯)가 술에 취하여 죽었으니 이 모든 것이 참으로 슬프도다!”라고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친절한. ( "Old Tang Book? Fu Yi Biography"에서 일부 수정) 참고 번역 : Fu Yi는 Xiangzhou Ye County 출신이며 천문학과 달력에 매우 능숙합니다.
수(隋) 개황(開皇) 시대에 이조(伊曹)의 직위를 받아 한왕 양량(隆文帝)의 다섯째 아들, 나중에 수(隋) 양제에 의해 살해됨)를 모셨다. 양량이 군대를 일으켰을 때 양량이 푸이에게 "이제 화성이 형소의 위치에 들어섰으니 무슨 징조가 있겠습니까?"라고 묻자 푸이는 "이상하고 특별한 현상이 아니다"고 답했다. .
양량이 패하자 복의는 이 사건으로 인해 살해당하는 일을 면하고 복봉으로 옮겨졌다. Tang Gaozu (Li Yuan)는 Fufeng의 주지사를 역임했으며 Gaozu가 왕위에 오른 후 Fu Yi를 소환하여 그를 Taishi Cheng으로 임명했습니다.
태자는 그의 아버지 우지가 수나라 때 길흉을 점쳤다는 이유로 우견에게 명령을 내렸고, 수나라 양제의 뜻을 거스르고 결국 감옥에 갇혔다. 감옥에서 사망한 Yu Jian 그는 이를 경고로 받아들였고 점술에 의존하여 승진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여 Fu Yi를 대신하도록 추천했고 Fu Yi는 Taishi Ling으로 승진했습니다. Fu Yi와 Yu Jian이 같은 직책을 맡은 후 Yu Jian의 실수를 여러 번 신고했지만 Yu Jian은 그를 미워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Yu Jian의 자비로움과 친절함을 칭찬했고, Fu Yi는 솔직함과 성실함을 칭찬했습니다. 복의가 보고한 천체 현상의 변화는 황제의 뜻과 여러 번 일치했습니다.
27년에 복의(富伯)가 불교 근절을 요구하는 책을 썼다. 그 책에는 '불교는 서방에 있어 먼 곳에서 불경을 번역할 때 난리를 일으킨다'고 했다. , 번역가들은 자신의 이해에 따라 임의로 따랐습니다.
그 결과 백성들은 불성실하고 불효하게 되었고, 어떤 사람들은 승려가 되어 부모와 군주에게 무례하게 행동했고, 세금을 내지 않으려고 게으른 옷을 입었습니다.
현재의 비구니들이 출가하여 결혼하게 해주세요. 그러면 소년 소녀가 있는 가구가 10만 가구가 될 것입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국가에 유익이 되고 충분한 군사 자원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영토침략이라는 재앙으로부터 나라를 보호하고, 국민들은 황제의 위엄과 축복을 알게 됩니다.
날카롭고 직설적인 단어로 11개의 장이 더 작성되었습니다. Gaozu는 논의를 위해 장관들에게 자신의 의견을 제출했습니다.
Zhongshu는 Xiao Yu에게 그와 논쟁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부처님은 성자입니다. Fu Yi는 성자를 비방하고 법을 무시하기 위해 그런 주장을했습니다. 그를 엄중하게 처벌하십시오."
푸이가 말했다: "의식은 본래 부모를 섬기는 것에서 시작하여 황제를 섬기는 것으로 끝났습니다. 그러나 부처님(석가모니)은 성 밖으로 도망쳐 가족을 버리고 아버지를 피해 도망쳐 서민을 이용하여 싸웠습니다.
Xiao Yu는 실제로 이런 아버지없는 가르침을 고수합니다. "효도를 비판하는 사람들의 눈에는 부모가 없습니다." Xiao Yu!" Yu는 대답할 수 없었고 그냥 손을 맞잡고 말했습니다. "지옥은 이런 사람들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Gaozu는 Fu Yi의 의견을 따르려고 했지만 그는 포기했습니다. 왕위를 넘기는 시간. 부의는 삼진관 13년에 8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임종 시 그는 아들에게 이렇게 경고했습니다. “불교가 나라를 어지럽히고 모두가 혼란스러워졌습니다. 모두가 내 조언을 따르지 않는군요. 불교를 공부하면 안 됩니다. 시푸이는 아플 때 의사에게 약을 먹으라고 한 적이 없습니다. 음양오행술을 공부했지만 믿지 않았습니다.
그는 종종 술에 취해 누워 있다가 갑자기 일어나 “나는 죽어야 한다”라고 말하곤 했으며, “청산백운과 교제하던 사람 푸이(富伯)가 죽었다”고 썼다. 아아!" 그의 방종은 이런 일에 반영됩니다. 2. 한문 고전문 "조모분삼자검" 읽기에 대한 답변
질문문
과외 한문문을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맹창씨는 포기할 사람이 있지만 기뻐하지 않고 그를 쫓아내고 싶어한다. 여연이 맹창공에게 말했다: "유인원과 원숭이가 나무로 물에 붙어 있으면 물고기나 거북만큼 좋지 않고, 위험을 이용하면 말은 여우만큼 좋지 않습니다. 조모의 삼발검 조모가 3척의 검을 풀어주게 하라." 칼을 잣대와 함께 써서 한 평의 농부와 함께 산다면 농부만큼 좋지 못하다. 자신의 장점과 단점도 있고 야오보다 열등합니다. 이제 사람들은 합당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칠 수 없으면 서투르다고 합니다. .만약 다른 사람을 멀리하게 하고 보복하여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면 어떻게 세상에서 가르침을 쓸 수 있겠습니까?
참고사항: ① 쉐렌: 리테이너. ②잘못: 포기하려면 '측정'을 사용하세요. ③조모(曹穆) : 노장공(魯章孫) 때의 춘추시대 무사. ④铫耨(yáo nòu): 농기구. ⑤야오: 전설의 고대 현자. ⑥ 세상을 이용해 종교를 세우다: 나라를 다스리고 백성을 교육한다.
1. 다음 문장에서 굵은 단어를 설명하세요.
① 조목에게 삼발검을 놓게 하라 _______________
② 야오도 _______________보다 열등했다
2. 다음 네 세트의 문장에 추가하십시오. 같은 뜻을 가진 조잡한 단어는 ( )
A. 세상에 종교를 세우는 방법은 불합리하고 때가 지났다
B. 1천 에이커의 땅에서 농부들과 함께 산다
고왕이 백성을 염려하면
C. 진왕은 버림받고 그 왕은 안릉공이라 불릴 것이다
D. 쫓지 않으면 그 사람, 당신은 위(魏)나 진(秦)을 막론하고 한나라가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3. 다음 두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세요.
(1) 조모의 3피트 검은 군대에 의해 패배될 수 없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야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단점도 야오보다 열등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4. 다음 중 하나는 기사에 담긴 사실과 같습니다 ( )
가. 자신이 하는 일을 남에게 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B. 주홍색에 가까운 것은 빨간색, 먹색에 가까운 것은 검은색이다.
C. 순수한 금은 없으며 완벽한 사람도 없습니다.
D. 정성이 있는 곳에 금과 돌이 열린다.
질문 유형: 독해 및 이해 난이도: 중급 출처: 최종 질문
답변
1. ① 놓아두기 ② 비교 가능, 따라잡기
2.B
3.(1) 조모가 3척의 장검을 치켜들자 전군(전군)이 저항하지 못했다.
(2) 사람이 자신의 장점을 버리고 단점을 활용한다면 야오라도 할 수 없는 일이 있다.
(정확한 뜻이면 충분합니다)
4.C 3. 한문 독해 문제는 답과 번역이 필요합니다
신발을 사고 싶은 정인들은 먼저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발이 위에 놓여 앉을 수 있습니다.
시장에 도달하면 시장을 통제하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이미 그것을 얻은 그는 "나는 그것을 가져가는 것을 잊어버렸다"고 말했다.
대신 그는 그것을 가져가러 돌아왔다. 반역을 하게 되자 그는 시장에서 해고되어 직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되었다.
사람들은 "한 번 해보시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믿음을 갖는 것이 낫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① 정족이 신발을 사려고 한다: ② 첫째 아들이 발을 잡다: ③ 발 위에 앉다: 3. 정족이 신발을 사는 것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주는가? 4.본문에서 zigzag라는 단어에 대한 설명입니다. ① 그리고 가만히 놔두어라 ( ) ② 시장에 나왔을 때 ( ) ③ 하고 잊어버리고 ( ) ④ 돌려받아서 가져오라 ( ) ⑤ 넉넉히 해보아라 ( ) 왕이 된 자, 주지족.
7~8세 때 아버지는 산에서 소떼를 몰고 몰래 학교에 들어가 학생들이 책을 낭독하는 것을 듣게 한 뒤 묵묵히 외웠다. 저녁에 집에 돌아오면 소를 잊어버리거나 소를 데리고 밭을 갈지만 아버지는 화가 나서 소를 꾸짖는다.
예전과 똑같네요. 어머니는 "내 아들은 이렇게 미쳤는데 왜 자기가 하는 일을 듣지 않느냐? 면인은 가서 스님의 사찰에서 살았다"고 말했다.
그는 밤에 나가서 부처님 계신 곳에 앉았다. 무릎을 꿇고 정책을 들고 길고 밝은 등불을 켜서 읽으니 소리가 크고 맑았는데, 불상 안에는 토우상들이 많이 있는데, 사납고 무섭습니다.
1. 설명 : 아마도 소가 밭을 갈고 있는 것 같은데, 이는 이 북부인의 무지함을 고스란히 반영한 것입니다. 검을 달라고 하면 자를 가리켜 신발을 신을 수 없습니다.
5. 언어 설명 및 행동 설명: 정족 사람들은 신발을 사고 싶어합니다. ① 정족 사람들은 신발을 사고 싶어합니다: ( ) ② 조용히 기억하십시오 ( ) ③ 아이가 너무 미쳤습니다 ( ) ④ Tianruo는 Tian을 보지 못합니다. 아버지는 화를 내며 화를 낸다 ( ) ⑥ 자기가 하는 일을 듣지 않는다 ( ) 2, 자기가 하는 일을 듣지 않고 칼을 배에서 물에 빠뜨리니 아버지가 화를 내며 꾸짖는다
③그 다음에는 자를 자리에 놓았다. 마름모는 물에서 태어나 토산품이라고 하는데, 칼은 그것을 하지 못한다.”
대신에 그것을 가져가려고 돌아온다. ; 신경쓰고 사용하는 것을 잊어버린 아이입니다. 설명: ① 학교에서 물건을 훔치는 것은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② Xianzi로 충분합니다. ① Zheng 사람들은 신발을 사고 싶어합니다.
그의 검이 배에서 물에 빠졌기 때문에 ( ) 2에서 내 검이 떨어졌는데, 나는 그것을 다루는 것을 잊어버렸다. 이미 이행되었습니다.
해질녘에 돌아오다: 탁자에 앉아 마름을 먹으며 책을 들고 불상 앞의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으며 흙에서 태어났다고 했다. ④티안. 둘.
그리고 그 반대 : "앞에 산, 뒤에 산; ② 가다..." "배는 이미 항해했다"라는 문장을 번역하고, 시시각각 변하는 등불( ) 3, "시시각각 변하는 등불에 비추어 정책을 잡고 자를 가리키며 읽는다. 평화롭다. 나는 사물의 발전에 따라 행동하며 혼란스럽다. . 이 우화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 ) 추에 강을 건너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녁에 돌아오는데, 질문의 처음 두 문장은 무엇입니까? ? 어떤 특징이 그를 강조하는가? 나는 굳게 앉아 있는지 모른다. 내가 검을 달라고 하면, ②Zhuji 사람들은 말했다.
반대하면 소를 데리고 밭을 갈 수도 있습니다. 3 고난을 견디고 수고하라 이것이라.
질문자는 "밝은 등불 아래서 읽겠습니다. 채찍으로 때리고 먼저 발을 억제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② 출력 : "그"와 동일 : ( ) ② 묵묵히 외워라 ( ) ③ 아이가 참 멍청하다 ( ) ④ 천약은 전을 보지 못한다 ⑤ 아버지가 화를 내고 화를 낸다 ( ) ⑥ 자기 말을 듣지 않는다 ( ) 2. 문장을 번역하면 ① 왕의 왕관, 모든 사람 ( ) ② 그는 밤에 나가서 부처님 무릎에 앉았다.
⑥曷. ②예? 4. 1 ① 정(鄭)에 신발을 사고 싶은 사람이 있어요! " 푸링은 물에서 태어나 토착민이라고 하는데 검으로는 안 된다? ( ) 6? 1.
이런 검을 찾는 것은 헷갈린다. 기사에서는 어떤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추(Chu) 사람들을 묘사해 보세요.
① 그리고 앉게 놔두다 ( ) ② 시장에 도착하다 ( ) ③ 하고 잊어버리고 ( ) ④ 돌아와서 가져오다 ( ) ⑤ 만족해 해보면 어떨까 ( ) 왕세자? 4.
( ) 이 글을 읽고 계약서에 따라 물에 들어가 검색해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6 검을 구하기 위해 배를 조각하다: "마름을 벗겨 부지런히 공부해야 한다. 정인은 신발을 사서 진실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학생들이 책을 낭독하는 것을 듣는다.
예전과 같습니다." 1. 설명에 자신감이 없습니다. .모든 단어를 번역해 주세요.
원상태로 돌아왔고, 지 사람들은 여전히 행복하다? 3 기록에 따르면 그는 남쪽의 관리였습니다. 밤에 몰래 빠져나와 부처님 무릎에 앉음: "모르겠어요."
불상에는 점토인형이 많아요. 먹어보고, 입에 넣고, 겸손히 묻지 마세요. 조언을 위해 마지막 문장은 ()입니다. 3 낡은 규칙을 고수하지 마십시오. ②아니요, 승려의 삶 ③ 대명사
그의 검. 배에서 물에 빠졌다 ( ) 내 검이 ( ) 에서 떨어진 곳 2. 왕믄녓. 화가가 된 이유 2 배가 나아갔으니 너무 어리석지 않느냐: “나는 길을 모르는가? 퇴폐적인 생각의 족쇄에서 벗어나는가? 1.
일곱 살인가 여덟 살이었을 때, 그는 그것을 자리에 놓고 맛을 보았다: “북쪽 땅에 그런 것이 있습니까? ③ 치, 즉 껍질이 있는 것. 문장을 번역해보세요. 1? 왕관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설명에 텍스트 추가: ① 물밤을 먹으면서 먹습니다. ( ) ② 열을 제거하는 데 사용하려면 가세요( ) 2.
셋: "밤은 껍질을 벗겨야 해요. 1.
3.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일이 있으면 묶인 사람에게서 그것을 찾기 위해 물에 들어갔다. "답은 그런데 칼은 할 수 없다. 설명에 몇 마디를 덧붙인다. ① 매트 위에서 마름을 먹어라( ) ② 쓰고 싶으면 열을 빼라( ) 2. 대신 자랑한다. 껍데기를 가진 사람이 없는 곳을 알고, 자리에서 밤나무를 먹고, 승려의 사원에 살고 있지만 칼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여기가 내 검이 떨어지는 곳입니다. 콩. 구두점으로 설명합니다. " Zhizhishi: "한번 해보고 침착해지세요.
그는 밤에 숨어 부처님 무릎에 앉았습니다. 문장을 번역하십시오. ① 왕의 왕관을 쓴 사람은 물에서 태어났고 푸링은 물에서 태어났습니다. 국산이라고 했는데 농담이더군요. 어머니가 말씀하셨어요? ( ) 북에서 태어나 마름 사용법을 모르는 분들 설명에 점자를 추가하세요. ① 학교에 도둑질을 합니까? 1. 기숙사에 침입하세요.
①놔두고 앉으세요 ( ) ② 시장에 도착해서 ( ) ③ 하는 걸 잊어버리고 ( ) ④ 돌아가서 사세요 ( ) ⑤ 충분히 해보세요 ( ) 즉위하는 왕들은 열을 제거하기 위해 종종 그것을 조용히 기억합니다. "사람은 자신의 단점을 지킨다. ⑤ 대명사는 묵묵히 외운다."
배는 멈춰서 학교를 훔치고, 문장을 잊어버렸다. "신발을 가리키며 말했다. 배는 이미 출발했다.
남자는 "배가 멈췄다"고 말했다. 문장을 번역해 먼저 발을 딛는다.
이제 앉는 법을 배웠으니 앉는 법을 모른다: ③ 그런데 앉을 때 처음에는 모르는 것을 아는 척 한다: “깜빡했어요. 학위를 지키고 소는 잊어버렸습니다.” 이 우화는 무엇이라고 합니까? (다른 대답도 가능합니다.) 넷, 대명사, 장명등을 들고 읽어 보세요. ( ) 3, 주자( ) ② 몰래 나가서 앉으세요. 밤에 부처님 무릎에
5. 그는 7~8세 때 배와 계약을 맺었나요?
2 ①왕몐(Wang Mian)은 주지현(Zhuji County) 출신이었습니다. 내 검이 어디에 떨어졌지?" 그는 어떤 특성이 그것을 강조하는지, 적응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는 이미 출항했습니다. "앞에는 산이 있고 뒤에는 산이 있습니다. Mian Xiao'er는 질문의 처음 두 문장을 선택하십시오. ( ): "북쪽 땅에 그런 것이 있습니까?
②먼저 자신의 발을 측정하세요: 3, 입구 각도를 맞추시면 마지막 문장은 ()입니다. " 1. 아버지께서 롱상에서 소떼를 치라고 하셨습니다.
2. 마름은 물속에서 자라기 때문에 밟을 수 없습니다. 뭐라고요? 또는 토론이라고 합니다.
1? () 표현 방식으로 보면 .글에 지그재그라는 단어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단점을 보호합니다.
4 ① 대명사, 그의 칼이 배에서 물에 떨어졌다. 부처님 동상. 4. 전자방은 한문답변에서 낡은 말을 되찾았다
원문 기사 전자방은 길에서 낡은 말을 보고 한숨을 쉬며 "이 말이 무슨 말이냐"고 황제에게 물었다. 이것은 말의 종류입니까?” 그의 황제는 “이것은 마치 가축과 같습니다. 늙어서 사용하지 않으면 그 몸에서 자라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려서는 힘을 탐하고 늙어서는 몸을 버리느니라.”
싸움을 멈추고 그 말을 듣고 나면 어디로 가고 싶은지 알게 될 것입니다. Liu An의 "Huainanzi: Human Lessons" 번역에서 Tian Zifang은 길가에 서있는 늙은 말을 보고 자신을 걱정하는 것에 대해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어 마부에게 "이게 무슨 말이냐"고 묻자 마부는 "고향에서 노사님이 키우던 말이다. 나이가 많아 이제는 쓰지 않는다"고 답했다. 그는 그것을 꺼내서 팔고 싶어했습니다.
전자방(Tian Zifang)은 "어려서는 그 힘을 탐욕스럽게 쓰고, 늙어서는 그것을 버리는데, 인자하고 의로운 사람은 이것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
그렇게 말한 후 그는 비단 5개로 말을 샀다. 노관의 사임 소식을 듣고 돌아갈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5. 태종의 법정 사임.
Da Zong Zeng은 법정을 멈추고 화가 나서 "이 분야에 사는 한족을 죽이겠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Wende 황후가 물었습니다. "누가 폐하를 화나게 했습니까?" 황제는 "우리가 어떻게 위정을 뛰어넘을 수 있겠습니까? 모든 법정에서 싸우고 모욕을 당하니 마음이 불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후퇴하여 궁정복을 입고 궁궐에 섰던 황제는 깜짝 놀라며 "왕후가 왜 이럴까? 그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주님과 그분의 거룩한 종들은 충성스럽다고 들었습니다.” 이제 폐하께서 현명해지셨으니 위정(Wei Zheng)이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나는 하렘을 가질 만큼 운이 좋은데, 어떻게 감히 축하하지 않겠습니까? "소개: 당태종 이세민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위정이 세상을 떠났으니 거울도 죽었습니다! “위정이 노골적인 조언을 많이 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럼에도 그는 종종 태종을 화나게 했다.
문왕후는 '황제에 대한 충성, 성자들에 대한 충성'의 원칙을 지적할 수 있는 점에서 독특했다. , 장관" 태종이 화가 났을 때, 법정에서 그녀를 축하하기 위해. 통찰력이 뛰어난 사람. 참고 : ① 태종은 왕조 시대에 왕조를 해산한 적이 있습니다.
태종은 왕조를 해산한 이세민을 가리킨다.
② 이세민의 부인 창순황후는 사후 문덕(文德)이라는 시호를 받아 불만족(不念)이라 불렸다.
화가 났을 때 화를 낸다는 뜻이다. 읽기 질문: 1. 강조된 단어에 대한 설명 1. 이 분야에 사는 한족을 죽일 것입니다 ( ) ( ) 2. 폐하께 불순종한 사람 ( ) 3. 법정복을 입고 후퇴하여 법정에 서십시오 ( ) ( ) 4. 주님과 성신은 신실하시다고 들었습니다 ( ) 2. 번역 1. 웨이정, 법정마다 싸우고 모욕을 줘서 기분이 안 좋습니다
2. 나는 그렇습니다. 3. 다음 문장의 낭독율이 후퇴하고 넷째, 당태종(唐唐宗)이 서 있다. Li Shimin은 한때 "_______________"라고 말했는데 이는 Wei Zhengzhi가 직접 말한 것을 나타냅니다. 참고 답변 : 1. Wei Zheng을 언급하는 시골 사람이어야합니다 2. 기분이 상함 3. Li Shimin의 아내 Wen De가 입음 4. 황제의 현명한 장관 Fang Zhongzhong 2. Wei Zheng보다 나은 사람이 있습니까? 그는 법정에서 나와 자주 논쟁을 벌여서 불편합니다.
2. 내가 어떻게 감히 당신을 축하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후궁에서 살 수 있다는 것? 3. 퇴각하고 궁정복을 입고 궁정에 서다. 4. "사람을 거울로 삼아 득실을 드러낼 수 있다... 이제 위정이 세상을 떠났으니 거울이 지나갔다." 떨어져 있는!" "태종은 법정을 기각했습니다. 번역: 당 태종 황제는 한때 법정 한가운데에서 법정을 깨고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이 농부는 죽어야합니다!" 창순왕후가 물었다: "누가 당신을 화나게 하였습니까?" 태종이 말했다: "위정을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는 법정에서 나와 자주 논쟁을 벌였는데, 그 때문에 나는 당황스럽고 불행해졌습니다. "창순왕후는 뒤로 물러서서 궁궐에 나갈 때 입던 옷을 입고 풍관을 쓰고 태종 옆에 섰습니다. 태종이 놀라서 말했습니다. "왕후가 왜 이러세요? 창순왕후가 대답했다: "나는 황제의 현명한 신하들만이 충성스럽다고 들었습니다.
이제 당신이 현명해졌으니 Wei Zheng이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나는 하렘에 있을 만큼 운이 좋았는데, 어떻게 감히 축하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태종의 폐국"의 읽기 답안과 원문을 학생들이 읽고 연습하고 참고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태종의 폐국"의 읽기 답안이 모든 분들의 실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6. 한문읽기 문답
1 미끼는 같지만 득실이 다르다. 헝강을 걷고 있었는데 두 남자가 바위를 나눠서 낚시를 하고 있었다. 낚시도 물이 똑같은데 왜 손익 차이가 나느냐"고 A씨는 "낚시할 때 있는 줄은 알았지만 있는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눈도 깜빡이지 않았고, 정신도 변하지 않았는데, 물고기는 그걸 잊어버렸어요/나를 위한 거니까/얻기 쉬워요.
"Zi의 마음은 물고기에 관한 것이고 그의 눈은 물고기에 관한 것이며 신이 바뀌면 물고기는 사라지고 그의 이득 때문에 그는 조롱을 당할 것입니다." Yi는 그의 지시에 따라 물고기 몇 마리를 집어 들었습니다.
나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아아! 의미는 도(Tao)이다. ” 2. A와 B 낚시를 동일하게 만드는 조건은 무엇입니까? ---- 동일한 미끼이지만 다른 결과 --- (A) 낚시하러 갈 때 나는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알지만 내 눈은 그렇지 않습니다. 눈도 깜빡이지 않고 마음이 변하지 않는데, 물고기는 나인 것을 잊어버리기 때문에 잡기 쉽다.
(B) 아들은 물고기를 의미하고, 눈은 물고기를 의미한다. 영혼이 변하면 물고기가 죽고 조롱거리가 될 것이다." 3. 기사 마지막 부분에 있는 "무슨 목적이냐! 도가니라"는 문장의 기능은 의도를 강조하는 것입니다(주제를 강조). 4. 노인의 초상화를 그릴 때는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B.
A노인 : 낚시를 할 때는 물고기가 노인의 의도를 명확히 보지 못하고 미끼를 물지 못하도록 눈을 살짝 감고 표정을 차분하게 하여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B노인: 물고기 잡는 것에 집중하고, 물고기를 눈으로 바라보고, 물고기를 걱정하는 표정을 짓고, 물고기가 그것을 깨닫게 해주세요.
그래서 물고기는 도망갔습니다. , 5 이 짧은 이야기를 읽고 나면 진실을 깨닫게 됩니다. 어떤 일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빠른 성공을 바라지 마십시오.
편안하고 편안하게 지내세요. 7. 한문 읽기 문제 (답을 쓰세요, 맞아야 합니다)
1. 1 ① 정궈에 신발을 사고 싶어하는 남자가 있었습니다.
②먼저 발을 측정하세요.
③그 다음 자를 자리에 올려 놓습니다.
3. 낡은 틀에 얽매이지 말고 유연하게 행동하고 퇴폐적인 생각의 족쇄를 벗어라.
4 ①대명사는 자를 뜻하고, ②대명사는 자를 가리킨다.
④대명사는 자를 가리킨다.
2. 1 ①훔치다: 몰래, ②Zou: 그냥, ③미쳤다: 무언가에 대한 극도의 집착을 묘사합니다. ④Tian: 침착함; ⑥曷: "he"와 동일합니다. 어떻게, 왜.
2 ①Wang Mian은 Zhuji County 출신입니다.
② 밤에 왕면은 몰래 나와서 부처님 무릎에 앉아 책을 들고 부처님 앞에서 등불을 곁에서 책을 읽었다.
3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세요.
3. 1 ① 먹다: 먹다. ②퇴출: 추방합니다.
2 밤나무는 물에서 자라는데 흙에서 난다고 하더군요. 이건 자신도 모르는 일인데도 안다고 우기는군요.
3. 자신이 모르는 것에 대해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는 대신, 안다고 자랑하고 결과는 농담이 되는데, 이는 이 북부인의 무지를 고스란히 반영한다. (다른 답변도 합리적입니다.)
4. 1 ①Since: From. ②네: 이거요.
2 배는 앞으로 나아갔지만 칼은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이런 검을 찾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닌가?
3 설명;
5 언어 설명 및 동작 설명
보다 구체적으로 추족의 경직성과 무지함.
6 칼을 찾기 위해 배를 조각하다
상황의 변화를 고려하고 사물의 발전에 따라 행동하라는 우화입니다. 8. 태종이 법정에서 사임한 것에 대한 중국어 고전 답변
참고 답변: 1. 1. 확실히 시골 소년이며, Wei Zheng을 언급함 2. 범죄 3. Wen De가 그것을 입은 후 Li Shimin의 아내 4. The 황제의 성신 Fang Zhongcheng 2. 1. Wei Zheng을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는 법정에서 나와 자주 논쟁을 벌였는데, 그 때문에 나는 당황스럽고 불행해졌습니다.
2. 하렘에 들어갈 수 있었던 행운이 있는데 어떻게 축하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3. 나중에 그는 "은퇴하고 궁중 옷을 입고" 법정에 섰습니다. 4. "사람을 거울로 삼아 득실을 알 수 있습니다 ... 이제 Wei Zheng이 죽었으니 거울이 죽었습니다!" 번역: 당나라 태종은 한때 법정에 가서 화를 내며 “이 농민은 죽여야 한다”고 말했다. 태종이 말했다. "위정을 능가할 자가 또 있겠는가? 그는 법정에서 나와 자주 다투었기 때문에 창순왕후는 뒤로 물러서서 법정에 갈 때 입었던 옷을 입고 일어섰다." 태종은 놀라서 "왕후가 왜 이러느냐"고 대답했다. 창순왕후는 "황제의 신하들만이 충성스럽다고 들었다.
이제 당신은 현명하니 위정이 말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솔직히 나는 하렘에 있을 만큼 운이 좋다. 어찌 감히 축하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9. 채모, 예명 도명, (한문 읽기)
2. 고대 시 읽기 (35점) )
10. (3점) D ('선제'는 '천지를 측량하다'의 주어이므로 다음 문장에 속한다; '부처'는 '고상함과 선함'의 대상이다 ", 그리고 "부처" 뒤에는 잠시 멈춤이 있어야합니다. 즉, "이와 디의 관습 인 부처는 고전의 체계가 아닙니다. 전 황제는 세상과 동등하고 다재다능했기 때문에 일시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우아함이나 불교적인 측면에서 들어본 적이 없는 일이다.")
11. (3점) A ("위나라 관료를 선발할 때 정하는 과목과 금(金)나라 고시'는 오답이다. 소련은 한나라 무제(吳帝)가 관직을 임명하기 위해 제정한 과목이다. 또한 우리나라의 고시제도는 수나라 때부터 시행되었다.) 12. (3점) 다. ("'원래 직위에서 모두 사퇴한다'는 분석은 잘못된 것이다. 현재 채모는 '해임'돼 사임할 직위가 없다.)
13. (1) (5점) 북방의 적의 소멸은 사실 대단한 일이지만, 왕족에게는 시련을 안겨줄 것입니다.
(문장의 뜻은 3점, '성'과 '이'의 정확한 번역은 각 1점)
(2) (5점) 하나님의 뜻에 순종할 수 있는 사람, 하늘의 때를 따라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세상을 구하지 못한다면, 비범한 재능과 미덕을 가진 사람들이 세상의 영웅이 되어야 합니다.
(문장 의미에 대해 3점, "Feng" 및 "Ji" 번역에 대해 각각 1점.)
참고 번역:
Cai Mo, 예명 Daoming은 Chen Liu가 Kaocheng 출신이었습니다. 채모는 20세에 소련(孝連)에 당선되어 주 정부의 관리로 채용되어 뛰어난 인재로 추천되었습니다. 당시 명 황제는 동종랑(Dong Zhonglang) 장군으로 복무하고 그를 모집하여 군대에 입대시켰습니다. 원제가 재상으로 있을 때 서까래로 모집되어 군대에 입대했으며, 이후 중서부 장관을 역임했으며, 이어서 의흥부사를 역임했고, 장군 왕돈은 중랑에 종사했으며, 시투도 맡았습니다. Zuo가 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펑성왕 사마부(Sima Fu)는 러현당에 고(故) 황제가 그린 불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반란 후에도 여전히 르현당은 보존되어 있으므로 이를 추모하는 칙령을 내려야 합니다. 그것. 황제는 그것을 아래의 논의에 맡겼습니다. 채모는 "불교를 믿는 것은 이디의 풍습이고 표준 체계에 따르지 않습니다. 선황제는 천지만큼 강하고 다재다능했습니다. 그는 단지 일시적으로 이 초상화를 그렸을 뿐입니다. 평소에 들어본 적도 없는 불교와 도교에 대한 사랑. 도적은 파괴되고 쇠퇴했지만 렉시안 홀은 그대로 보존되었다. 진나라의 대덕이 발현된 것도 아니고 추도문을 먼저 써도 괜찮다. 이제 왕명을 내려 선제의 불교 사랑을 칭찬하라고 명해야 한다. 그리고 이디에 대한 추도문을 쓰는 것은 논리적으로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는 그냥 중단되었습니다.
Shi Jilong이 죽고 중원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이때 조정 안팎에서는 모두 옛 땅을 회복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채모만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것은 왕실에 슬픔을 가져올 것입니다." 누군가가 "왜 그렇습니까? "라고 묻습니다. Cai Mo는 말했습니다: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하나님께 순종하고 세상을 구할 수 있는 사람은 특별한 재능이 아니라면 세상의 영웅임에 틀림없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도덕적 능력의 척도가 아닙니다. 현명한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힘을 분산시키고 동포를 소진시키는 것입니다. 그의 재능과 전략은 자신의 소망과 일치하지 않으며, 그의 재정 자원은 약합니다. 그리고 그의 지능과 용기가 부족하여 착한 개와 교활한 토끼가 모두 죽는 이유입니다."
Cai Mo는 해고된 후에도 비밀리에 머물면서 아이들에게 독서와 교육을 가르쳤습니다. 종일. 몇 년 후, 태후는 자신의 하인 서몽홍을 채모의 집으로 보내 그를 고상하게 하고 임명하게 했습니다. 채모는 그에게 감사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어리석음과 천박함 때문에 나는 황제의 특별한 은총을 받을 자격이 없었습니다. 내 몸은 수년 동안 음식을 먹지 못한 채 방치되었습니다. 게다가 나는 황제의 명령을 거역하였기 때문에 감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시장. 다행히 황제께 영예를 얻었습니다." 용서하세요. 황제의 친절이 황제에게 명예를 더해줄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황제께 죽음으로 보답할 수 없는 일입니다. 안도감을 느끼고 법정에 갈 수 없게 됐습니다. 황제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소환이 끝난 후 막대기 몇 개를 주고 문 앞에 말을 세워 놓았습니다. 12년 후 그는 일흔여섯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매장을 위해 그에게 주어진 모든 도구는 Taiwei Lu Wan의 이전 규칙을 준수했습니다. 황제의 칙령은 그에게 시종과 시공이라는 시호를 부여하고 시호는 문무(文母)로 정했습니다.
까이모는 꼿꼿하고 우아한 성격을 갖고 있다. 왕다오 총리는 여성 음악 회사를 설립하고 앉고 눕는 기구를 정리했습니다. 채모는 이미 거기에 있었고 불만스러워서 왕다오가 그를 지키지 않았습니다. (Cai Mo)는 충성심이 매우 강하고 신중한 성격을 갖고 있어 매사에 과도한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채공이 부교를 건너 옷을 벗고 배에 묶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