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길은 이렇게 넓지만 나는 빠져나갈 길이 없다. 나는 장안의 부잣집 자제를 따라 싸움닭 앞잡이 같은 도박 게임을 하고 싶지 않다. 나는 풍요처럼 권력 앞에서 비굴하게 아첨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당시 회음인은 한신이 나약하고 무능하다는 것을 비웃었고, 한나라 대신은 자이의 재능을 질투했다. 보시다시피, 고대에 연소왕은 곽곤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하사에게 충성스럽고 온유했기 때문에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극곡가는 그의 호의에 감사하며 충성과 지혜를 다 써 버리고 그들의 재능으로 군주를 위해 봉사한다. 그러나 연소왕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또 누가 그와 같은 현자를 중용할 수 있겠는가? 세상이 어려워서 집에 갈 거야!
주 1 나는 담력이 없고, 붉은 닭 꿩이 배 밤을 내기하는 사람들을 따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말 그대로 장안의 일반인처럼 닭싸움의 능력으로 자질구레한 복권을 따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당현종이 궁전에 두계작업장을 세우고, 닭싸움의 자식과 명리를 병행하는 것을 암시한다. 진홍 \ "동성장로전 \" 에 따르면 당현종은 자창이라는 싸움닭 아이를 총애하고, 그에게 매우 소중한 대우를 해주고, 수십 년 동안 그를 총애한다고 한다. 풍무어는 먹을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집으로 돌아갔다. 전국 시대에 제나라 귀족을 손님으로 던졌으나, 푸대접을 받고, 누차 검을 휘두르며 노래를 썼고, 대우가 너무 나쁘다고 불평했다. 탁발제왕문: 한대 추양전의' 가난한 장식'.
한 길은 걷기가 어렵다' 는 두 번째'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다' 는 것을 감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 이 시작은' 걷기 어렵다' 의 첫 곡과는 다르다. 첫 번째 곡은 푸의 방식으로 쓴 것으로 술자리의 술안주로 시작하면 비교적 밋밋하게 들린다. 이 노래는 처음부터 가파르게 솟아올라 마음속에 오랫동안 쌓인 감정이 단번에 분출되었다. 또한 대조를 주어 독자로 하여금 그것의 사상 감정 내용이 매우 깊고 넓다고 느끼게 했다. 나중에 맹교는 "외출이 장애물이라면 천지의 폭은 누구일까?" 라는 시를 썼다. 이 시에서 영감을 받았을 수도 있지만, 기국은 이백보다 훨씬 나쁘다. 이백 자신의 시와 비교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촉도가 통하지 않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는 것은 이백의 가슴만이 이런 시구를 쓸 수 있다. 그리고 \ "슈 하드 라인 \" 도보 는 슈 도로 위험 을 설명 하는 데 사용, 그 지역 산 장애물 을 직접 연상 하지만, 너무 많은 매복 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것은 푸른 하늘을 이용하여 대로의 폭을 묘사한다. 이 큰길은 걷기가 좋다고 하는데 뒤에는' 내 눈앞에는 갈 길이 없다' 는 말이 있어, 이 안에 많은 잠대사가 있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식으로, 이 경구의 시작은 사람들의 주의를 아래로 끌어들였다.
다음 여섯 마디 두 마디 한 조. "쫓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라는 말은 작가의 내키지 않는 말이다. 당나라의 상류층은 닭싸움으로 게임이나 도박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당현종은 궁전에 닭장을 지었고, 닭을 싸우는 아이들은 귀여움을 받았다. 당시 민요 한 마디가 있었다. "태어날 때 글을 읽을 필요가 없고, 닭싸움을 하는 것은 독서보다 못하다." " 。 닭싸움을 배우려면 바지형과 친구를 사귀고 사업에 뒷문을 좀 열어도 된다. 그러나 이백은 이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그래서 그는 장안 이씨 사회의 자제를 따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고 선언했다. 이 두 문장은 그가' 12 한야답왕' 에서 말한 것과 같다.' 황금거리는 닭 싸움을 배울 수 없다. 앉아서 말투를 말렸다.' 그는' 장안 사회의 중학생' 과 한패가 되는 것을 경멸한다고 한다. 그 고관 귀인들과 한패가 되는 것에 관해서는, "주는 귀족들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이 만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풍도 집으로 돌아가 먹을 물고기가 없다. "'왕문 끌기' 는 옷깃을 들어 힘찬 문으로 드나드는 것이다." 검으로 거문고를 연주하다' 는 풍설의 전고를 인용했다. 펭 법사 는 mengchang 집 손님, 그는 mengchang 이 그에게 충분히 예의 바르지 않다고 느꼈다. 처음에, 그는 늘 검을 휘두르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가겠다고 했다. 이백본은 "왕후와 친구를 사귀고 싶다" 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장안에서 권세 있는 사람들이 그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아, 그는 풍요처럼 참을 수 없다고 느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 두 문장은 그의 부주의를 쓴 것이다. "한 장군은 시정에서 비웃음을 당했고, 재자는 비하되었다." 한신이 성공하지 못했을 때, 회음의 일부 시정무뢰한들에게 모욕을 당했다. 자이는 젊고 유망하여 한문제가 일부러 중용한다. 그러나 관영과 풍경의 질투와 반대 대신으로 유배되었다. 이백은 한신 () 자이 () 의 전고를 빌려 장안 () 에 있을 때, 일반 사회의 사람들은 모두 그를 비웃고 경멸하고, 권력자는 질투하고, 그를 공격했다. 이 두 마디 말은 그의 좌절감이다.
다음 여섯 구절' 군은 보이지 않는다' 는 다정한 노래로 연국군신 간의 상호 존중과 신뢰를 부르며, 그의 공로 건립에 대한 소망을 드러내며 이상적인 군신 관계에 대한 그의 추구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신, 군신, 군신, 군신, 군신, 믿음명언) 전국 시대, 연 zhaowang 국가 번영 을 위해, 교사로 구오 우 존중, Yishui 측에 금을 넣어 현인을 유치하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그래서, Zou 연의, 신 qiji 및 기타 복귀, 연의 에 사용됩니다. 연소왕은 그들에게 순종할 뿐만 아니라 상병에게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았다. 연연에 이르러' 선봉에 선봉자' 가 직접 길을 쓸어 맞아 먼지를 날리며 소매로 빗자루를 막아 경의를 표했다. 이백은 항상 군신 사이에 더 친밀한 관계가 있기를 바랬다. 그는 늘 자신을 이윤, 강상, 장량, 제갈량과 비교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군주와의 관계가 그의 이상에 더 잘 부합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관계는 현실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때 당현종은 부패하고 졸용하여 진정한 구현중덕의 마음이 없다. 그는 법령으로 이백을 경경으로 불렀지만, 그는 단지 재능을 사랑하는 척했을 뿐, 그에게 칭찬과 칭찬의 말을 쓰라고 했다. "왕의 시신이 묻혔는데, 누가 다시 금대 바닥을 쓸까? -응? "왕의 부름을 탄식하고, 아무도 더 이상 황금대를 휩쓸지 않았다. 사실 당현종에 대한 그의 실망을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시인의 감정은 심오하고 고통스럽다.
위 12 문장은 모두' 길이 푸른 하늘, 바다와 넓은 하늘, 갈 길이 없다' 는 것을 바탕으로' 길이 걷기가 어렵다' 고 상세하게 묘사했다. 조정은 그를 중시하지 않지만, 또 그를 배척하니,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한다. "가기 힘들어, 집에 가자! 클릭합니다 당시 상황에서 그는 이 길만 갈 수 있었다. 이 두 문장은 무거운 한숨일 뿐만 아니라 분노이기도 하다.
문말의' 가기 어렵다, 돌아와라' 는 것은 일종의 화난 말일 뿐, 장안을 떠나는 것을 더 구체적으로 가리키지만, 부정적인 피신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동시에 그는' 그리고 나의 음돛을 똑바로 걸고, 다리 아래의 깊은 바다' 를 가지고 있다는 환상을 배제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마음, 왕의 문은 사람을 끌 수 없다 "고, 왕후의 문을 헤엄치는 것을 가리킨다. 진의 느낌: 만족스럽지 못하다.
II 창작 배경인 기원 742 년 (천보 원년) 에 가기 어려웠고, 이백은 북경으로 소환되어 한림의 제물을 맡았다. 이백은 원래 활발한 관원이었는데, 세상 사람들이' 시선' 이라고 불렀다. 그는 단지 포부가 있어서 관중 장량 제갈량 등 걸출한 인물처럼 큰일을 하고 싶을 뿐이다. 그러나, 베이징에 입경한 후, 그는 당현종의 중용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권신의 비방을 받았다. 2 년 후' 돈을 갚다' 에 의해 변장하여 장안에서 쫓겨났다. 이백은 어쩔 수 없이 북경을 떠나야 했고, 그의 모든 친구들이 그를 배웅하러 왔다. 그는 벼슬길이 가망이 없는 상황에서 벼슬길의 어려움을 깊이 느끼고 화가 나서' 난행' 시 한 세트를 썼다. 시: 난행 2 시 작가: 당대의 이백시 분류: 당시 300 곡, 악부, 실의와 한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