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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귀의시

시인 소개

이백 (70 1 ~ 762), 당대 시인. 글자는 태백이고, 호는 청련거사이다. 면주지사 롱 (오늘 쓰촨 강유) 사람 (쓰촨 강유 이백고리 용계병원 색도 참조). 그 아버지 이각의 생애 사적은 알려져 있지 않다. 이백은 젊었을 때 집안이 부유하고 대범하였다. 일부 현대 이백 연구자들은 그의 아버지 이각이 서역에서 장사를 해서 부자가 되었다고 추측했지만 확인되지 않았다.

소년 시절에 이백은 공부의 범위가 매우 넓었다. 유교 경전과 고대 문사 명작 외에도 그는 백가의 책을 훑어보며' 검술에 능한 사람' 이 되었다. 그는 당시 유행했던 도교를 믿고 산림에 은거하고 선학도를 구하는 것을 좋아했다. 동시에, 그는 "학문이 엄관하고, 제왕의 술을 구하고, 제왕의 지혜를 쟁탈하라" 는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를 도와 전 세계를 크게 만들어 해현을 분명히 할 의향이 있다. ("Dai Shoushan A 맹소부 전령"). 한편으로는 세속을 초월한 은둔자 신선이 되어야 하고, 한편으로는 군주의 시랑이 되어야 하며, 출세와 입세 사이의 모순을 형성해야 한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국우민을 걱정하는 것은 그의 일생사상의 주류이자 그의 작품 진보의 사상의 기초이다. 이백청년기 촉중에서 지은 시는 전세가 많지 않지만,' 대천방도고모',' 아미산월가' 등 문장 들은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이백은 약 25, 26 세에 천동을 여행했다. 그 후 10 년 동안 그는 장강, 황하 중하류의 많은 곳을 유람했고, 안루 (오늘 호북) 에서 재상 허의 손녀와 결혼하여 장기간 안륙에 거주하였다. 나중에 수도 성성 (오늘 산둥 지닝) 으로 옮겼다. 이백은 당시 일반 선비들처럼 과거시험에 응시하고 관직을 얻는 것이 아니라 은둔산림을 통해 광범위하게 교유하여 자신의 명성을 키우고 황제의 인정을 받는 것은 풍습에 맞지 않는다. 개원 18 년 (730 년경) 에 그는 장안에 도착하여 정치적 출로를 쟁취했지만, 그는 의기소침하게 돌아왔다. 천보 원년 (742 년), 지진공주의 추천으로 현종에 의해 장안바이한림으로 소환되어 문신 대신으로서 문서 초안 등에 참여했다. 처음에 이백은 감정이 격해져서 뭔가를 하고 싶었지만 현종 말년에 정치가 점점 부패하고, 이 집권, 점차 조정에서 부패한 통치그룹을 형성하고, 재능 있는 사람들은 반복적으로 배척과 박해를 받았다. 솔직히 말해서, 백인이 어둠의 세력을 아첨할 수 없어서 비방에 상처를 입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백인) 장안에서 2 년도 안 되어 사직하고 북경을 떠나야 했다. 이 기간 동안 이백의 시 창작은 성숙해졌고, 대표작으로는' 장간행',' 횡강사',' 오기곡',' 촉도난',' 자야',' 고풍',' 차비진',' 난행' 이 있다

이백은 장안에서 좌절하여 기분이 가라앉았다. 1 1 년 후 황하, 장강 중하류,' 방랑천애, 적응시주' (유' 당대 한림') 를 계속 떠돌아다닌다. 그는 여전히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조정의 임명을 다시 받기를 희망한다. 천보 3 년, 이백은 낙양에서 두보를 만나 친구가 되었고, 하남 () 과 산둥 () 의 일부 지역을 함께 여행하며 승리의 길을 찾아 서로 친밀하게 지내며 중국 문학사의 좋은 말이 되었다. 이듬해에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는 만나지 못했지만, 그들은 모두 그들의 추억에 대한 감상시를 썼다. 천보 14 년, 안사의 난리가 터져 이백은 선성 (지금의 안후이) 과 여산에 은거했다. 당시 현종은 16 번째 아들 이씨를 산남동로, 영남로, 구이저우중로, 강남서로 사절도사, 강릉대도독으로 임명하여 장강 중부 지역을 보위하고 관리한다. 이백은 반란을 없애고 국가 통일을 회복하려는 염원을 품고 강릉동이 이끄는 왕용막부의 일에 참가했다. 예기치 않게, 리 □ suzong 명령을 듣지 않고, 힘을 확장할 기회를 원한다. 결국 그는 수의 종파병에 의해 소멸되었다. 이백도 신양 (이 강서구강) 에 수감된 혐의로 얼마 지나지 않아 야랑 (오늘 구이저우 동쯔) 을 유배했다. 다행히도, 나는 길에서 사면을 만나 동방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그때 나는 59 살이었다. 만년에 강남 지역에서 살다. 6 1 세 때, 구이광필이 군대를 이끌고 안사 반군을 공격하여 북상하여 적을 죽일 준비를 했다고 들었다. 그는 병으로 중도에 되돌아갔다. 이듬해, 그는 숙부 당투 (오늘 안후이) 현령 리의 숙소에서 죽었다. 안사의 난전 이 시기의 대표작품은' 몽리등천목산',' 성남전',' 답왕 12 야',' 고풍',' 페더링유성',' 입주',' 북방 유행',' 송별',' 송별' 이다 문학 창작 이백의 시는 이미 많이 전해지지 않아, 지금까지도 900 여 곡이 있으며, 내용이 풍부하다.

이백은 평생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나라를 위해 공업을 세우기를 바라지만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고 있다. 그의 골동품 59 점은 이 분야의 대표 작품이다. 당현종 후기 정치 중의 어두운 부패가 광범위하게 폭로되고 비판되어 인재가 궁지에 몰린 비분을 반영하고 있다. 그중 첫 번째 곡은 명확한 의미로 시작해' 시경' 에서' 야' 의 전통적 책임을 이어받아 현실을 배려하는 창작정신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송별',' 답왕 12 밤' 등 문장 등은 권력의 멸종 위기에 대한 우려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안사의 난란, 그는 이막부에 참가하여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으려 하며 양경을 되찾으려 했다.' 고래를 죽이고 낙양수를 맑게 하겠다고 맹세했다' ('증정'),' 남풍이 휘몰아가고, 서쪽은 장안으로 가서 일본에 간다' ('송사 동투어' 권 11). 이런 강렬한 애국 감정은 한 번도 사라지지 않았다. 그가 유배된 후에도 여전히 안사의 혼란 ("대란 후 천은유야랑이 헌책을 소환해 장에게 좋은 재재를 주었다") 으로 인해 "한밤중에 사오탄하며 대국의 걱정을 많이 한다" 고 말했다. 죽음의 노래' 에서 그는 자신의 정치적 포부가 실현되지 못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자신을 붕새에 비유했다. 그의 작품에 대해 이씨는 이를' 다언풍자' ('초당집서') 라고 부르며' 영골을 높이 들고 짱 바람을 잃지 않는 길' ('선월집서') 이라고 부르며 그의 시가 국사에 관심을 갖고 어두운 정치를 풍자한다고 지적했다.

이백은 공로를 세우고 국가에 보답하기를 갈망하지만, 그는 부를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종고 진미 보배란 무엇인가?" 라고 생각한다. ("입주"). 공립을 건립한 후 전국 고사 여충렴을 본받아 존경하지 않고 물러날 것이다. 그는 부귀를 위해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할 수는 없지만, "외출할 때는 반드시 신하들과 화해하고, 도망칠 때는 소굴을 멀리 바라보아야 한다" ("제비원을 주자양선생 식당으로 보내어 겨울밤에 은선산서"). 그는 "송백이 고독하여 준미를 어렵게 한다" ("고풍" 제 12) 라고 주장하고, "나는 술에 취해 왕후를 업신여긴다" ("수년 추억" 은 군원을 군대에 보내준다) 고 선언했다. 현종 후기에 형성된 퇴폐적 통치그룹은 더욱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그의 시에서 그는 현종을 은 (고풍 5 1) 에 비하고 독단적인 내시를 도둑 (고풍 24) 으로 통렬하게 비난했다. 그는 이렇게 노래했다. "오, 내가 어떻게 진실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몽리등천목산") 이런 높고 높은 노랫소리는 그가 술에 취해 골리앗에게 부츠를 벗게 한 것처럼 광범위한 인기와 사랑을 얻었다. 소식 () 은 진나라 하후참 () 의 말을 빌려 이백 () 의 "극중 친구 (), 기둥을 똥처럼 여기고, 영웅호걸 (), 의기양양한 머리 ("이태백비 음희 ") 를 극찬했다. 이 사상 내용은 도가, 특히 장자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장자는 탐욕스럽고 잔인한 통치자를 도둑으로 욕하고 권세를 썩은 쥐로 삼았다. 그의 사상은 분명히 이백의 시를 물려받았다. 청대 자진은 이백의 시가 굴원과 장주를 한 난로 ('이백집록') 로 녹였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백은 굴원처럼 조국을 사랑하고, 암흑세력을 미워하며, 정치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장주처럼 권세를 경멸한다.

이백의 많은 시는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나타냈다. 이 내용은 왕왕 통치자에 대한 비판과 결합된다. 그는 사회가 안정되고 국민들이 평화롭고 평화로운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그래서 그는 인민의 생명을 파괴하고 인민의 평화로운 생활을 파괴하는 불의한 전쟁을 예리하게 비난했다. 고풍'' 우여곡성' 에서 그는 양이 남조에 대해 군국주의 전쟁을 벌여 많은 병사들이 불필요하게 희생되었다고 비난했다. 마지막으로, 시편은 권력자들이 우순을 본받아 무수문을 포기하여 평화로운 국면을 가져오길 바란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그는 안사의군 장군이 백성을 관모가 있는 승냥이 ('보구' 의' 서쪽의 연화산') 로 죽인 것을 분노하며 "백골이 산을 만들고, 필부가 무슨 죄를 지었는가?" 라고 물었다. ("천은유야랑은 지난 일을 회상하고, 장제독, 호재") 그의 일부 악부시는 한위 육조 고악부의 전통을 계승하여 여성의 생활과 그들의 고통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중에서도 사모기를 위주로 상인, 유기부, 여종의 억울함도 썼다. 그의' 오악하 탐방',' 정도호가',' 추포가' 는 각각 농민, 선공, 광부의 생활을 묘사하며 노동자에 대한 배려를 나타냈다.

이백은 자신을' 내 평생 변하지 않는 습관' ('루산가 어사서주') 이라고 부르며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 시를 많이 썼다. 그는 산천을 사랑하고 찬양한다. 그의 작품에서 만리포효하는 황하, 백랑산 같은 창장,' 백보, 그 언덕 사이를 9 바퀴 돌아야 한다' 는 촉도, 여산' 귀절벽' 은 모두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의 시 \ "슈 타오 어려운 천국 \" (\ "슈 도로 어려움 \"), \ "황하 의 물 은 하늘 밖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 \ "바다 로, \" (\ "와인 에 \"), \ "의심 은하수 낙천 일 \" (\ "왕 루산 폭포 이런 시가는 그의 붕새를 찬양하는 작품처럼, 그의 원대한 포부와 넓은 가슴을 보여 주며, 측면에서 그가 비범한 소망을 추구하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 "감사합니다 □ 추북루", "경정산 독좌", "청계행" 등의 시는 그윽한 풍경을 잘 묘사하고, 신선하고 영영, 스타일이 왕위, 맹호연에 가깝다.

이백도 사랑과 우정에 관한 시가 많은데, 그중 일부는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그는' 먼지가 없으면 우리의 사랑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장정) 의 따뜻하고 순결한 사랑을 칭송했다. 그의 악부시는 종종 여성의 승인의 관점에서 완곡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한다. 또한' 제곡' 의 대부분의 장과' 12 송별' 과 같은 아내를 그리워하는 선물과 시가 있어 감정이 깊다. 이백은 친구에게 대량의 작품을 기증했는데, 그중에서도 우수한 작품이 적지 않다. 이들 중 일부는' 송의 노래' 와 왕의' 아한 12 박' 등 고풍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와 같은 뚜렷한 정치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 더 많은 경우, 황학루 송별 맹호연 양주 가는 길, 모래언덕 문 두보, 왕장령이 이를 위해 용표 가마를 떠났다고 들었는데, 지난 일을 회상하고 현성으로 가서 군대에 입대시켜 왕륜에게 선물을 보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깊은 감정, 생생한 이미지, 강한 예술적 호소력.

이백시의 내용에는 봉건적 찌꺼기도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인생을 꿈, 먹고 마시며 흥청거리는 소극적 허무주의 사상과 선방문도, 단약 정단의 종교 미신이 더 많다. 59 편의' 고풍' 중 몇 장은 이런 사상 내용을 표현했다. 그의 시, 예를 들면' 양양가',' 춘취' 등이다. , 어느 정도의 예술성을 가지고 있지만, 또한 강한 억압감을 나타낸다. 그가 쓴 여자와 사랑에 관한 시는 매우 저속하다.

이백시 예술의 주요 특징은 과장된 수법, 생동감 있는 비유, 풍부한 상상력, 자유해방의 장르, 간결하고 아름다운 언어를 잘 활용해 자신의 열렬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백의 시에서는 과장과 생동감 있는 비유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의 시'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다.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풀었다' ('선주 사루 송별학교 서숙운') 와'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 같다' ('추포가' 제 15 부) 는 장안 정치활동 실패 후 그의 깊은 우려를 그린 것이다. 예를 들어, 그는 "시는 북창의 예식이고, 만언은 물 한 잔보다 못하다" ("왕 12 한야") 라고 썼는데, 그는 자신의 재능을 쓰는 것이 만족스럽지 못했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목이 메어 나루터가 태행산이 눈을 덮을 것이다." ("걷기 어렵다") 글쓰기가 어렵다.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을 증정하다') 친구 사이의 두터운 우정을 쓰는 것은 모두 뚜렷하고 두드러진 이미지로 독자들을 감동시킨다. 그의 작품에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토로했을 뿐만 아니라 여성, 역사인물, 자연 경관에도 강한 서정적 색채가 주어졌다. 위에서 언급한 촉도, 황하를 읊는 것 외에도, 그의' 연산설화는 석처럼 크고, 조각조각' ('북방 유행'),' 천리래풍, 옥문관흉벽' ('관산월') 등의 시는 모두 과장된 수법으로 평범한 경치를 묘사한다 이런 시는 이백의 시집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백시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해서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그의' 강풍이 내 마음을 불며 선양나무' ('금상이 위바시를 보낸다') 와' 내 마음 명월, 바람이 밤랑을 불다' ('왕창령이 용표요를 옮긴다고 들었다') 는 기이한 상상력으로 장안과 시우들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서련화산' 의 윤화는 각각 장안의 전멸과 안사의 난란으로 중원에 대한 유린을 환상으로 표현했다. 먼 곳의 송별' 은 떠돌아다니는 판타지 전설을 통해 당현종 후기 정국에 대한 은우를 표현했다. 모두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우의가 깊다. 촉도난' 과' 몽등천목산' 은 신화 전설을 통해 다채롭고 짜릿한 경지를 구축했다. 촉도난',' 송별' 등의 장에 대해 선인들은' 기이하고 이상하다' (은릉) 와' 변화무쌍하다' (호응린' 시') 로 평가돼 상상력이 풍부하고 변화무쌍한 문장의 특징을 정확히 드러냈다 이백시의 풍부한 상상력은 긴 칠언율시에서 특히 두드러져 굴원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장르적으로 이백은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형식의 고체시와 절구에 능하여 율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59 편의' 고풍' 은 그의 5 대 고풍 대표작이다. 그들은 응우옌 () 의 사랑시와 진자앙 () 의 정서시의 전통을 계승하여 암흑정치에 대한 불만, 비로소 다 쓰는 감정과 부정적인 은둔사상을 광범위하게 표현했다. 응우 엔 첸 (Hu Zhenheng) 의 작품보다 표현력과 문학적 재능이 더 풍부하며 "이승으로, 감정으로" 특징 (Hu Zhenheng "이세통") 이 있습니다. 그는 한, 위, 여섯 왕조의 악부 민요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여 하층민과 여성의 질고를 주시하고 있다. 예를 들면' 정도 후거',' 장유행',' 자야 오가' 등이다. 그의 글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어 시인의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7 언고시 (악부 7 언가와 일반 7 언시 포함) 는 비교적 창의적이다. 칠언고시는 칠언시 외에 길이가 고르지 않은 잡문도 채택할 수 있는데, 형식상 가장 자유롭고, 풍부하고 복잡한 사상 감정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촉국을 송별하고, 길은 행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술 들어가기 어렵다", "꿈속 천목산 승천", "선주 사루 송별학교 숙운", "노진산 어사서주가" 등. , 경치는 웅장하고, 화려하며, 서정적인 감정은 분방하고, 기복은 변화무쌍하다. 문학적 연원에서 볼 때, 이런 시가는 굴원 작품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으며, 보조의 모방도 어렵다.

이백은 절구에 능하다. 그의 절구는 남북조 악부 민요를 기초로 개선되어 더욱 경세되었다. "정야사", "옥결분" 등 오절, 함축적인 영영. 더 우수한 작품, 또렷하고 간결한 언어,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색, 서정적인 풍경, 간단명료한 해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황학루는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망루산 폭포", "망천문산", "일찍 백제성", "왕륜 증정" 등이 있다. 모두 잘 알려진 대표작이다. 당대의 칠언절구에 대한 평가는 이백과 왕창령이 정경에 가장 능숙하다고 여겼다. 이등반룡은 심지어' 1 인 성당 300 년' ('당시송사 선서') 으로 불린다. 이백은 칠률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것이 가장 적고, 단지 10 여 부밖에 없고, 우수한 작품은 매우 적다. 오율시 70 여 곡,' 형문나루터 송별 친구',' 친구 송별',' 추등선성 사북루' 등 잘 쓰여져 있다. , 율조가 가지런하고 장면이 조화를 이루며, 그가 율시를 쓸 줄 알지만, 많이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백은 악부시를 잘한다. 그는 한위 육조의 악부고시를 연구하고 잘 알고 있다. 청년 시인 웨이곡모' 당시연보' (권 48) 를 가르쳤다. 그의 시집에는 4 권의 악부시가 있다. 그는 비록 옛 악부시를 사용했지만, 새로운 작품을 내놓고 많은 좋은 작품을 쓸 수 있었고, 성적이 탁월하여 예로부터 인정받았다. 예를 들어 명대 왕세정은 "태백고악부, 빈령몽환, 인재가 배출되었다" 고 말했다. Hu zhenheng 은 "Taibai 는 Yuefu 에서 가장 깊습니다. 클릭합니다 고제에는 아무것도 없고, 본의를 따르거나, 새로운 것을 뒤집는다. 만약 합치면, 분점이라면, 실은 합치고, 노래는 모조품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당음귀잠 "권 9) 당인이 고체악부를 제재로 시를 지을 때 이백의 성과가 가장 두드러진다. 그의 시구와 절구는 악부의 제재는 쓰지 않지만 악부시로 가득 차 있다.

이백은' 조각충애순' 의 문체 ('고풍' 제 35 조) 를 반대한다. 그의 시가언어의 가장 큰 특징은'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어지러운 후 천은유야랑이 옛날의 증여서 장장') 가 맑고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언어는 직설적이고, 음절은 조화롭고 매끄럽고, 자연스럽고 가식적이지 않으며, 민요의 냄새를 풍긴다. 이것은 주로 한, 위, 여섯 왕조의 Yuefu 민요에 대한 연구 덕분이다. 그러나 그는 민요의 언어를 배우고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기초로 개선하여 더욱 간결하고 아름답고 의미 있게 만들었다. 그의 일곱 마디 고시는 맑고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언어도 호방하다. 두보' 춘이백' 시 짱 이백시' 상큼함'' 찰랑찰랑' 은 그 언어 스타일의 뚜렷한 특징을 드러냈다.

이백의 시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한유, 이하, 송대의 구양수, 수시, 육유, 명대의 고계, 청대의 굴대균, 황경인, 공자진 등 유명한 시인들은 모두 이백시를 다양한 정도로 이득을 보고 영향을 받았다.

이백도 시 몇 수를 썼다. 존전집' 시 12 곡,' 화안묘어선' 시 7 곡. 그중' 청평조' 에는' 구름이 옷을 원하고 꽃이 용용할 것' 이 세 곡 있는데, 장르는 사실 칠언절구, 당시 음악으로 불렀던 것이다. 다른 이백이 전해 내려오는 긴 문구는 모두 믿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보살만의' 연기림',' 진아 기억',' 소성언' 이 가장 유명하며, 화안묘문선은' 백대명사의 조상' 으로 불린다. 하지만 이 두 단어는 송판의 이태백문집에 수입되는 것이 아니라 송인의 노트에 나오기 시작했다. 그들이 이백의 작품인지 아닌지는 후세 사람들에게 상당히 큰 문제이다. 명대 호응린, 호진형은 후세 사람들에게 위선신탁으로 의심을 받았다. 많은 현대학자들은 이백의 작품을 믿지 않는다.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초당문인 단어가 아직 초기 단계에 있고 문학 체계가 비교적 단일하다는 것이다. 그러나이 두 단어 모두 이중음, 압운, 언어 응축, 섬세한 묘사, 예술적 성숙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성당집' 최에 따라' 보살' 이라는 곡명을 기록한 학자도 있다. 이 두 시는 이백작이라고 생각한다. 이 문제는 아직 정론이 없다.

오늘 이백의 산문은 60 여 편이다. 그 당시 유행했던 산문 풍조에서 벗어나지 못한 대결구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러나 언어는 자연히 유창하여 시풍과 비슷하다. 그중' 한서 경주시' 와' 도화원서' (이' 춘잔치집') 가 후세 사람들을 위해 선정돼 널리 낭송되고 있다.

이 회와 당나라 편찬의 이백문집 교정판도 전해지지 않았다. 북송 중기 송민은 구본' 이백집' 을 편성하여 거의 천 수의 시를 얻었다. 쩡 공 (Zeng Gong) 은 그 순서를 결정하고 일부 시 아래에 글쓰기 장소를 표시했습니다. 이후 교정을 통해' 이태백문집' 30 권을 간행하여 소주에 새기고, 역사는' 소본'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또 수본에 따라 베껴 쓴 촉본이 현존하는 최초의' 이백집' 이다. 원래는 청대 장서가의 소장품이었는데, 강희년은 묘악이 모사하여 묘판이라고 불렀다. 원판 촉본 (약 북송 말엽, 남송 초년) 은 현재 일본 경가당 도서관에 숨겨져 있으며 일본 교토대학교 인문연구소에서 복사한다.

이백집에 가장 먼저 주석을 단 것은 남송 양기현의' 이한림집' 으로 총 25 권으로 주석이 풍부하다. 원초, 소씨는 양주를 삭제하며,' 세트' 25 권을 편찬하여 대체로 상세하지만 여전히 번잡하고 누락이 있는 곳이 있다. 명대 호진형은' 이세통' (권 2 1) 을 썼지만 실제 정경을 중시하지 않고 가끔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고 옛 주화의 실수에 대해 반박했다. 청건륭년 동안 왕기는 옛 주를 수집하여 보충하고 교정하여' 이태백문집' 36 권을 편성하여' 홍푸' 에서 선발하고 상세하게 주석을 달았다. 후자의 6 권 1 은 연보이고 나머지 5 권은 이백생과 작품의 분류 정리에 관한 것이다. 명대 주강은' 시립차별화' 두 권을 써서 이백시 200 여 수를 위작으로 끌어들이지만 억측을 근거로 한다. 이백의 작품집은 초서의 노래, 웃음 속의 노래, 슬픈 노래 등이다. 후세 사람들에게 위조작가로 분류될 수 있지만, 단 20 편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청말, 황이 새롭게 경신한 낡은 스펙트럼은 낡은 스펙트럼보다 더 자세한' 이태백 연보' 를 편찬했다. 황은 또' 연보' 를 편찬하고 꼼꼼히 정리했다. 비록 편찬은 부적절하지만 이백시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는 상당히 도움이 된다. 금굴퇴원, 주금정은' 이백집교주' 를 정리했다. 그는 양기획이 먼저 도착한 낡은 필기를 기초로 당송 이래 관련 시문, 필기, 고증자료, 연구 성과를 수집하여 주석을 달고 모종에 대해 고증하였다. 왕치의 주석을 기초로 하고 다른 책을 참고하여 비교적 상세한 교주로 쓴 것은 지금까지 이백집 주석 중 가장 상세한 편이다.

이백의 작품을 배우는 것에 대해서. 오사운동 이후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도사 시인 이백과 그 고통' 을 쓰고' 이백의 서재' 를 일제히 썼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제임스는' 이백시집',' 이백시집',' 왕운희 이백연구' 를 집필했다. 이 밖에도 많은 단편논문이 있는데, 그중 일부는 중화서국에 의해 대표적 논문으로 선정되어' 이백연구수필' 에 편입되어 60 년대에 출판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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