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단어 정보:
"무" 라는 글자의 본의는 한 사람이 뛰면서 큰 소리로 외치며 몸을 돌려 원시 돼지사냥꾼의 부름을 뜻한다. 우 문자의 원래 상형 문자: 실행, 회전, 소리. "없음" 은 회의 글자로, 화살과 입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한 이후 한자가 규범화되었다. "화살" 부는 이미 "일" 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동한 때 오평이라는 학자가 있었다. 그와 원강은' 월절서' 라는 유명한 책을 썼다. 책의 마지막 장에서 그는 글자를 나누는 방법을 써서 은어로 자신의 이름을 말했다. 그 책은 이렇게 말한다. "글은 말로 정해져 있고, 출국현이다. 팡 시안 (西安) 은 입, 성실; Chuxiang qu yuan, 같은 이름. 클릭합니다 오늘, 성 우 사람들이 처음 만난 사람에게 자신의 성을 소개할 때, 왕왕 자신의 성이 오라고 말한다. 무의 두 구성 요소를 보면,' 입' 자는 외치는 뜻이고,' 화살' 자는 한 사람이 뛰는 것처럼 수시로 뒤돌아본다. 이 두 성분을 결합하면' 물' 이 형성된다. 그것의 본의는 한 사람이 달리면서 큰 소리로 외치며 돌아서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상황은 오늘날 우리에게는 낯설지 않다. 심지어 원시 벽화 속의 세계적인 주제도 있다. 이는 실제로 인간의 어린 시절 사냥 생활의 그림을 묘사하기 때문이다. 사냥꾼이 거대한 짐승을 발견했을 때, 달리면서 소리를 지르며 수시로 뒤를 돌아보았다. 이런 고함치는 동작을 무라고 하고, 이런 사람을 무인이라고 한다. 원시 인류가 사냥할 때 호랑이 가죽을 자주 입는 것은 현대 아프리카 원시 부족의 사냥 생활과 원시 춤에서 여전히 볼 수 있다. 수호전' 에서 송무가 호랑이를 때렸을 때, 우리도 호랑이 가죽을 쓴 이런 사냥꾼을 본 적이 있다. 그래서 고대' 오' 자 앞에는 늘' 호-수' 를' 우' 로 추가했기 때문에 오인은 우인이라고 불렀다. 진나라 문헌에는 늘 위태롭지 않은 사람이 있는데, 사냥을 주관하는 관원을 가리킨다.
발음상 우의 발음은' 우',' 와',' 오',' 안녕하세요' 등의 의성어와 비슷하며 원시인이 사냥을 할 때 외치는 소리일 가능성이 높다. "없음" 은 예상치 못한 단어일 뿐만 아니라 표음자이다.
"우" 라는 단어는 언어의 상징이 될 수 있지만, "우", "호-몇+물고기-세대", "나-세대" 등의 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인간의 혈연 기원의 상징으로 "우" 라는 이름은 결코 "호랑이" 와 어울리지 않는다 서주 시대에는' 오' 와' 유' 의 구분이 없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우 (Wu) 와 유 (Yu) 는 두 성을 분명히 구별했다. 예를 들어, 오탁과 같은 개별적인 상황뿐만 아니라, 그도 추 () 에 썼고, 당송 () 이후 오화우는 성으로서 더욱 두드러졌다.
오인
천무' 는 오인의 토템과 조상신으로서 오인의 사냥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해경" 해외 동경은 "조양곡, 신언' 천오' 는 물을 위한 것이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야동경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이 책은 8 개의 머리, 8 개의 다리, 8 개의 꼬리, 얼굴, 호랑이의 몸을 가진 거대한 괴물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고대 판' 산해경' 의 삽화를 베껴 써서 신비하고 괴이한 풍격을 엿볼 수 있다.
이런 반인반수의 괴물은 고대 원시 사냥씨족인 오인의 토템과 조상 신이다. "하늘" 은 "대" 를 의미하고, "천망" 은 대망의 뜻이다.
천우' 에는 오인의 사냥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호랑이 얼굴이 있다. 오인은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호랑이는 백수의 왕' 이다. 따라서 오인은 진나라 시대에 희귀하고 멸종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호랑이 같은 동물을 숭배한다. 오인은 위험을 자신의 토템으로 삼고,' 천오' 의 원형은 위험이다. 오인물에 대한 설명에서 사냥꾼은 사냥감을 수확할 때 호랑이 가죽을 무용복으로 삼아 동물 흉내를 위장하고 축하한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오창가의' 생산' 이' 걱정' 인 것처럼,' 천오' 는 호랑이일 뿐만 아니라' 남산경',' 야서경' 에서도' 천우' 라고 불린다.
이어' 는 빨리 달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오' 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오인의 사냥 생활과 같다. 하지만' 톈오' 는 인면입니다.
오인은 염황씨족에 속하며, 처음에 산서와 산시에 거주했다. 사람들은 우산, 우산, 우성 등과 같이 우나 우 (우) 의 이름을 딴 지명을 이 일대에 남겼다. 기러기 () 는 오산 (), 우산 (), 우성 () 등과 같은 이름을 남겼다. 염황 전후로 씨족과 황제 부락의 동쪽 확장에 따라 오인은 어쩔 수 없이 대규모로 동쪽으로 이동하였다. 요순에 도착했을 때, 오인의 많은 가지들은 이미 동남연해의 장강 삼각주로 이주했다. 원래 씨족 신' 천우' 는 사냥할 때 자손을 많이 축복했다. 이때 당연히' 수숙' 이 되어 강호를 처리할 때 오인의 자손을 보호하고 핑안 풍작을 해야 한다. 이 때문에, 때로는 오씨네 오자와 물고기가 연결되어 있다. 에서 오찬의' 오' 는 보통' (호랑이-몇+물고기-세)' 로 쓰인다. 오라는 글자조차도 때때로' 성' 으로 쓰여져 물고기 같다.
오씨는 세 명의 출신이 있다.
첫째, 희성의 관점에서 볼 때, 나라는 씨로, 황제의 헌원 씨의 후예이다.
무의 인물은 일찍이 염황 시대에 있었다. 염제의 신하 중 한 명은 오권이고, 그의 후손은 중국 음악의 발명자이다.
원시 씨족' 오' 는 용맹하게 싸우고 사냥을 잘한다. 요순의 이전 행사,' 상서',' 춘추',' 국어',' 사기' 등 고전 사서는 모두 기록되지 않았다. 루 석국집' 에서만 송대의 유명하고 복잡한 시인 오권 일가가 첫 오씨 가문이다. "도사" 는 오권이 염제의 대신이라고 말했다. 오인은 처음에 황제부족과 소속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산해경 해내경' 은 오권의 아내 아녀 푸원이라는 흥미롭고 기이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녀와 안지의 손자는 당시 황제의 대신으로 간통죄로 임신하였다. 3 년 후, 그들은 각각 드럼, 연, 죽음이라는 세 자녀를 낳았다. 드럼과 지연의 전설은 시계의 발명자이자 최초의 음악 발명가이다. 풍백령은 강성과 기성의 시조이다.
오권은 고우 씨에 속한다. 이 길의 역사는 이미 이 점을 보여 주었다. 사실 오권은 이름일 뿐만 아니라 일족의 이름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책에서는 오권이 전욱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전설이 다르기 때문에 깊이 따질 필요가 없다. 진명원' 중화제성' 은 오권 자손이 오씨를 씨로 하여 오씨의 한 가지가 되었다고 말했다.
중화민족은 황제를 조상의 신으로 여긴다. 노명기' 에 따르면 황제의 어머니는 고오인의 한 여성이다.
내가 전욱제에 도착했을 때, 또 한 사람이 오회라고 불렀다. 그와 형 이중은 연이어 소방장교인 주영을 맡았다. 오회는 고대 오중 또 다른 걸출한 반신이다. 그는 전욱레빈의 증손자이자 한 늙은 남자아이의 아들이다. 때 (황제 음), 우 우 는 우 로 이동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휘의 동생 이중은 고신 가문의 소방관인 주영으로 재직했지만, 나중에는 능력 부족으로 고신의 제청에 의해 탈락했다. 이런 식으로, 오회는 이중을 계승하여 황제 고신가의 소방관이 되어 축융으로 임명되었다. 축융관의 임무는 하늘의 화성불을 관찰하고 부족이 조명, 난방, 숙식에 사용하는 불을 관장하는 것이다. 이것은 무지하고 야만적인 시대에 매우 신성한 일이다. 이 때문에 오회는 축융으로 큰 명성을 얻었고, 그가 죽은 후 축융의 신으로 존경받았다. 전적은 그를 고대 중국 황 3 분의 1 로 열거했다. 축융은 불을 처리하고, 사후에 화신이 되어 일명' 촛불천보살', 농촌 민속이라고도 한다. 만일 화재가 발생하면 그는' 촛불천보살이 핑안 보우' 를 외치며 무릎을 꿇고 경배한다. 오행학설에서 불은 남방과 일치하기 때문에 화신 주융은 오제중의 남방의 신이 되었다.
오회 () 가 남방 제종 부족의 우두머리가 된 후 오씨 가문은 계속 성장하고 성장하여 점차 8 대 가문으로 나뉘어졌는데, 곤우 () 씨가 그 중 하나이다. 무종, 노중은 여와라는 아가씨와 결혼했는데, 남서귀신의 여동생이었고 제왕절개수술로 아이를 낳았다. 단숨에 여섯 명의 아들을 낳았다: 쿤우, 신호, 펑조, 혜인, 조성, 기염. 이 여섯 아들은 각각 성씨와 성이 있는 일족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곤우 () 의 성은 여중 장남, 본명 범 () 이다. 그의 가족이 분열된 후, 그는 곤우에 살고 있는데, 오늘 산서성의 안이 부근에 있다. 씨족은' 희' 를 성으로 하고 지명을' 쿤우씨' 라고 부른다. 나중에 쿤우동은 하남 허창으로 이동했다. 쿤우는 도자기 제조업의 발명가라고 한다. "설문해자" 에서 "쿤우이기" 는 쿤우 자체가 주전자의 별칭이다. 쿤우리 집의 후손이 발전하여 쿤우, 범, 쿤, 우리 같은 성이 생겨났다. 오 () 자의 고음 () 은 오 () 와 연결되어 있어 오 () 의 또 다른 부분이 오 () 로 바뀌어 후세 오 () 의 한 가지가 되었다. "도사 후기": "쿤우" 압유: "책에는 오" 가 있다. 오휘가 오성에서 이축융으로 동화되어 축융 팔성으로 분화되는 것은 고오인의 이혼이었다면, 곤오씨네 집에서 오씨네 () 로의 변화는 오인 () 의 작은 귀환이었다. 그러나, 이것은 역사적인 표현이다. 지금까지 오 () 라는 사람이 쿤우 () 의 후계자라고 자처하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오인은 족보가 신성하다고 생각하고 족보를 개정하는 것은 종족에 대한 큰 공헌이다. 각종 오족보가 종보의 신성한 의미와 작용을 강의하는 것이 두루마리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청순지 12 년 (호남) 바자완 오씨 족보서 () 는 "부가에 족보가 있으니, 시무족보를 서열하여 불멸하게 하라" 고 말했다. 명나라 가징 딩하이도 "족보의 흥성은 천하에 큰 도움이 된다" 고 말했다. 게세인의 마음을 품고, 부계 가문을 거두고, 풍속을 풍요롭게 하여, 사람을 영원히 잊지 않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족보의 역할은 신기하다. 중국 고대에 족보의 신비한 의미는 종법 제도를 수호하고 혈통을 순수하게 유지하는 데 있었다. 산릉 오씨 족보 순서가 좋다: 악보첩은 중고에서 흥성하여 전왕유풍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선왕종법제가 나쁘고 존존하고, 후교가 망하고, 후보가 세워지고, 후보가 분명하고, 후의가 태어나고, 후의가 행되고, 후례가 존존한다." 족보의 출현은 종법제도가 파괴된 후 종법제도를 구하고 족보의 순결성을 지키는 산물이다. 악보가 있으면 차이와 구분이 있고,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어느 가문에 속하는지, 어느 분기에 속하는지, 자신의 조상문파를 함부로 알아보지 않을 것이다. 족보가 없다는 것은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 귀속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계 가문이 발전함에 따라 후손들은 번식하고 분화할 것이며, 부계 가문은 점점 멀어질 것이며, 심지어 동종 형제도 그것을 행인으로 여길 것이다. 족보가 있으면 같은 성씨족 사이의 감정을 연락할 수 있다. 따라서 zunzu 병렬 종 성, 고대 계획을 열고, 여기 (스펙트럼) 를 자르지 않는다 (건륭은 \ "종실 우 연속 순서 \" 를 방문했다). 오씨 족보의 대부분의 가규 중에서 수보는 비교적 두드러진 항목이다. 악보가 이렇게 중요한 신비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씨 각 부계 가문은 악보 수집과 보존을 매우 중시한다. 족보를 개정할 때마다 먼저 계보인의 이름을 표기하고 계보 계수를 계몽해야 한다. 종규는 사람들에게 족보 수집을 중시할 것을 요구하며, 평범한 것처럼 해서는 안 된다. 낙서를 하거나 쥐가 벌레를 물게 하거나, 축축하고 곰팡이가 피게 하거나, 돈을 탐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지옥이 돈을 지불한다. 우의 지악' 증락록' 은 "청명일, 오후, 저녁, 유년, 대중이 그 즐거움을 함께 모읍시다" 고 규정하고 있다. 파괴한 자는 누구든지 형벌을 들으면, 잃은 자는 경벌을 받을 수 없고, 상환할 수 없다. " 악보를 고칠 때 학자, 유명인, 정치가 또는 지방 유명인을 자주 초청하여 순서를 정하는데, 오씨 족보도 예외가 아니다. 서문, 가족의 발전 역사, 족보의 기원, 족보의 의미. 따라서 서문은 짧은 역사와 도덕 문장, 그리고 종종 산문의 걸작이다. 현존하는' 오씨 족보서' 는 당대의 저명한 문학가 오씨가 최초로 소개했다. 오 예 6 1 손자. 그의 시와 노래는 기세가 웅장하여 푸가모와 함께' 오복체' 라고 불린다. 이후 오씨 족보는 송초의 저명한 학자, 용투각 대학사 오존록이 순서를 정했다. 송대에서 민국까지 학자와 정치가가 쓴 오족보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