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바나 인 파이어. '열반(Nirvana in Fire)'이 차세대 복식 고전으로 자리잡으면서 질감 있는 고풍스러운 그림 스타일은 국내 복식 드라마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평소 아바오색을 사용하시던 우씨 어머니께서도 <연희궁전>의 색상을 밝은색으로 바꾸셨다고 해서 요즘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열반'의 성실한 팀이라고 하면, '열반'의 의상 제작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연신 호평을 불러일으켰다. 어두운 무늬와 액세서리, 극중 의상을 입는 방식까지 상당히 세련됐다. 의상디자이너는 다른 의상 아이돌 드라마의 유행을 따르지 않고 의상을 팔레트처럼 화려하게 만드는 대신 위·진·남방 의상의 규정과 미학을 참고해 수묵풍에 가까운 의상을 디자인했다. 그리고 북부 왕조.
메이창수는 몸이 자주 아프고, 추위를 무서워하고, 약간 허약한 편이어서 성격이 비교적 조용하기 때문에 의상 디자이너는 심플하고 우아한 화이트, 블루, 그레이 톤을 선택했다. 직물의 선택은 강호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일치하며 면과 린넨이 주요 소재입니다. 동시에 우리 Lord Plum의 연약함을 강조하기 위해 그의 목에 작은 흰색 사각형 스카프가 특별히 추가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정후궁이 신분이 낮을 때 의상 디자이너는 밝은 색상의 천을 선택하고 옷깃과 소매 부분을 밝게 하여 그림을 더욱 생생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정후궁이 귀족 후궁이 되자 의상 디자이너는 그녀의 고귀함을 보여주기 위해 아쿠아블루, 오렌지색 등의 더 넓은 면적을 선택했다.
메이창수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꼬마 소방관에서 하루종일 따뜻한 털옷을 입고 생활해야 하는 연약한 전략가로 변신한 채, 애처로운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내가 이렇게 손을 잡아본 적 있잖아." "큰 활은 사나운 말을 쓰러뜨릴 수 있다." 그가 평정심을 잃고 진심을 드러낸 것은 이번이 거의 유일한 때였다. 다른 때에는 항상 이런 감상적인 면을 통제해 왔다. 아주 좋아요. 그는 형세자의 집에 낡은 활이 비어 있는 것을 보고도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행동했는데, 둘을 비교해 보면 그가 얼마나 참았는지 알 수 있어 사람들의 마음은 더욱 괴로웠다. 너바나 인 파이어(Nirvana in Fire)는 아마도 궁중 드라마라는 꼬리표를 피할 수 없을 것이고, 만약 그렇다면 이 작품은 내가 본 궁중 드라마 중 가장 빛나는 궁중 드라마일지도 모른다. 권력다툼을 그린 이야기지만, 죽을 때까지 충성심과 믿음이 가득하고, 수많은 재난에도 변함없는 순진한 마음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