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복식은 오늘날의 패션에 비한 시대적 복식 개념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중국 고전적 기질과 매력을 지닌 복식을 가리킨다.
한푸(Hanfu), 정식 명칭은 '한족 전통의상'으로 한복, 한복, 중국복으로도 알려져 있다. 황족이 된 이후 한족의 주요 거주지였다. 17세기 중엽(명말청초)에는 '한족' 문화를 배경으로 하고, 중국의 예절문화를 중심으로 독특한 한민족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자연진화를 통한 캐릭터.
고대복식이라는 말은 국가적 의미는 없으며 단지 시대의 정의에 불과하다.
추가 정보:
고대 의상:
1. 고대 한복
한복은 고대 한복과 현대 한복으로 나누어집니다. 그중에서도 현대인의 노력을 통해 현대생활에 더욱 적합한 현대 한복, 즉 한적 요소를 지닌 현대 한복이 발전한 반면, 고대 한복은 가장 전통적이고 개선되지 않은 형태이다.
한복은 황제(黃帝), 요(堯), 순(舜)이 옷을 입기 시작하여 천하를 다스리기 시작한 이래로 주나라에서 예법과 법을 계승한 후 한나라에서 완전한 복식 체계가 형성되면서 그 기본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왕조는 유교를 거쳐 대중화되었으며, 중국의 법률 체계는 한족 문화계 전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본, 북한, 베트남은 모두 한족의 복장과 왕관 제도를 모방하는 법률을 제정했습니다.
2. 원나라 복식
원나라 복식체계는 요·금·송 시대와 비슷했다. 원나라는 몽골족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원나라의 의상도 상당히 특별했습니다.
몽골인들은 보통 이마에 있는 머리카락을 복숭아처럼 작은 가닥으로 묶고 나머지는 두 가닥으로 땋은 뒤 귀 뒤에 두 개의 큰 고리를 달고 모자를 쓴다. 캡. 원나라 사람들이 입는 옷은 주로 '지순복'으로, 옷이 더 짧고 더 좁고 허리에 주름이 많이 있어서 말을 타고 내릴 때 매우 편리했습니다.
3. 청나라 국기 의상
가극 공연에서의 청나라 의상. 강희(康熙) 시대에는 청나라 의상이 오페라 무대에 등장했다. 예를 들어, Kong Shangren의 "The Peach Blossom Fan"에서 마지막 연극 "Aftermath"의 대본에는 "대리인이 비누 관리 복장을하고 비밀리에 올라갑니다."라는 메모가 있습니다. "패션 의류"는 청나라 의류를 말합니다. 이 극은 강희(康熙) 39년(1700)에 진두반(金後端)이 처음 공연하였다.
청말에는 청나라 설화극이 다수 등장했지만, 청나라 복식의 증가세는 아직 미미했다. 위의 이유 외에도 오페라 의상은 특정 왕조나 시대의 역사적 세부 사항의 특수성에 결코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지난 백년 동안 만다린 재킷, 화살 재킷, 씨실 모자 등을 포함하여 보다 눈에 띄는 투명한 옷이 전통적인 여행 가방에 보관되었으며 다양한 수준으로 예술적으로 가공되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한복
바이두 백과사전 - 고대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