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1, 음양택풍수의 기풍
가스는 고대에는 매우 추상적인 개념이었다. 유물론자들은 그것이 세계의 기원을 구성하는 원소라고 생각하고, 유심주의자들은 그것이 객관적인 정신의 파생물이라고 생각한다. 철학자들은 가스가 어디에나 있고, 만물을 이루고, 끊임없이 운동하고 변화한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노자" 구름: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안고, 화해를 하고 있다." 장송은' 정몽태화' 에서 "너무 허무맹랑하고 무형이며, 가스의 실체, 그 수렴과 발산, 객형의 변화" 라고 말했다. 가스는 풍수학에서 매우 흔하고 중요한 개념이다. 생명에너지, 사망에너지, 양기 에너지, 음기 에너지, 촌기 에너지, 지방에너지, 승마 에너지, 에너지, 에너지, 에너지, 기맥, 기모 등이 있습니다. 가스는 만물의 원천이며, 변화가 무궁무진하여 사람의 운세를 결정한다. 사람이 죽음을 피하고, 분노의 이득을 차지하려면 풍수사에게' 조정' 을 시켜야 한다. 이성' 은 매우 복잡하다. 음양오행을 결합해서 현지에서' 왕성상' 을 얻어야' 분노' 를 얻을 수 있고, 비로소' 분노' 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풍수는 사실' 상기술' 입니다.
풍수학은 공기를 만물의 근본으로 삼고,' 관씨 지리' 권은 맹자를 가리키며, 교류가 있든 없든, "기가 너무 쉽고, 말이 너무 이르다" 고 말했다. 일품 2 기, 삼생 오행, 길흉은 유기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기회를 후회하고, 성쇠는 정도가 있다. " 즉, 세상은 무 (무기) 부터 유 (기 시작) 까지, 가스는 원 (1) 이다. 금목에서는 음양 (양기) 과 다섯 가지 물질 (오행) 으로 나뉜다. 이 물질들의 상승과 하락은 모두 변하지 않는 법칙 (분수가 있지만 확고부동함) 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운세 (선과 악, 유감) 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예측할 수 있다. 이 말은' 주역'' 태극론' 의 표현으로 소박한 유물변증법 색채를 띠고 있다. 풍수에 따르면 가스는 무한히 변한다. 물로 변할 수도 있고, 산강으로 쌓일 수도 있다. 명대 장평걸은' 수룡경' 에서' 기묘함' 이라고 말했다.' 시작자, 오직 물만 앞에 있다. 탁수로 산하를 만들다. 경운: 가스는 물의 어머니다. 물은 일제의 아들이다. 공압은 물을 따르고, 물은 멈추면 공기가 멈춘다. 모자가 서로 불쌍히 여기고, 물기가 서로 배척하다. 남편은 땅이 넘치고, 흔적은 물이고, 땅은 걷고, 보이지 않는 것은 가스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표상과 표리를 함께 사용하는 것은 자연의 묘용이다. 그래서 지구의 가스는 물건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물이 떠나거나 오는 것입니다. 용수는 보좌하고, 기수염은 멈춘다. 보룡은 물이기 때문에 물의 기원을 조사해 보면 용기의 기원을 알 수 있다. 용기를 막는 것도 물이기 때문에 물의 교차점을 보면 용기가 어디서 만나는지 알 수 있다. " 그래서 산천은' 가스' 에 통일될 수 있고, 원기를 찾는 것은 산천의 흐름을 관찰하는 것이다.
풍수학도 가스가 사람의 운세를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흙이 있는 곳에는 가스가 있고, 생명은 가스에서 비롯되고, 사람은 가스로 죽는다. 구오 푸 (Guo pu) 의 "고대 장경 (gu zhangjing)" 은 자세히 설명했다: "장사꾼은 분노했다. 음양의 기운, 즉 바람, 구름, 비. 지하를 걸으면 화가 나고, 지하를 걸으면 태어난다. 사람은 부모로부터 받고, 뼈는 화가 나고, 몸은 흐리다. 개생자, 가스의 응결, 뼈의 형성, 홀로 남겨진 죽음, 그래서 장사하는 자는 가스 속의 뼈를 반대하여 영생한다. 속담에 영은 귀신복에 응해야 하고, 사람은 복을 받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서쪽 구리 산사태, 동쪽 영종, 봄 목화, 방 속 밤싹을 전제로 한다. 땅에 화가 나고, 그 행동도 땅의 기세 때문이다. 그것의 집결도 정세에 따른 것이다. 추골은 추지라, 기가 뒤따른다. 바람을 타면 흩어지고, 계수는 멈춘다는 말이 있다. 옛사람들이 모여서 오래 하게 하면, 행동은 반드시 그칠 것이다. " 이 말은 풍수의 총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총강의 핵심은 바로 기이다. 수단에서 풍수사의 가스에 대한 일반적인 견해를 알 수 있다. 노여움은 일원운화기이고, 하늘에서는 6 개의 진공 주위를 흐르고, 땅에서는 만물이 일어난다. 이것 없이는 기체가 땅을 지탱하지 않고, 이것 없이는 부하가 없다. 분노가 땅속에 숨어서 사람이 볼 수 없다. 그들은 단지 지면의 이유에 근거하여 그것을 찾는다. 매몰된 사람이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고, 시신이 다 싸게 될 수 있다면, 그는 복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모의 뼈는 아이의 기초이고, 아이의 몸은 부모의 가지이다. 이는 분기에 해당합니다. 만약 네가 운이 좋다면, 너의 신은 핑안 될 것이고, 너의 아이는 번창할 것이다. 이것은' 기감귀신인복' 이라고 불린다.
음택이든 양택이든, 화를 이용하여 죽음을 피해야 한다. 《황제의 집경》은 "매년 12 월이 있고, 매달 한 사람이 화난 곳이 있다" 고 말했다. ...... 정월, 데실 에 분노, 오후에 사망; 2 월 못생긴 건기, 죽은 웨이 쿤; 3 월은 은가에서 태어나 경신으로 죽었다. 4 월 마오 b 에서 태어나 유신으로 사망했고, 5 월 첸 신 (Chen Xun) 에서 태어나 서간 (Xu gan) 에서 사망했다. 6 월, 가스는 C 에서 해인에서 죽었다. 7 월 딩 출생, 귀귀귀에서 사망, 8 월 분노, 추한 부르고뉴 에서 사망; 9 월, 나는 경신에서 화가 났고, 나는 죽었다. 10 월에는 마음속에 분노가 있지만, Maob 에서는 죽는다. 건조 11 월 출생, 아침 사망; 12 월, 해인에게 화가 나서 나는 죽었다. 클릭합니다 즉, 매달 생과 죽음이 있는데, 구체적인 위치는 나침반의 가십, 천간지지가 지시하는 위치다. 풍수 선생은 땅을 볼 때 손에 나침반을 들고 있다. 우선, 그는 이번 달에 화난 사람과 죽은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분명히 볼 수 있다. 화난 방향으로 흙을 파내는 것은 그에게 좋은 것이고, 막 다른 방향으로 흙을 파내는 것은 그에게 좋지 않다.
따라서 "공기 조절" 은 풍수의 열쇠 중 하나입니다. 풍수사는 이치에 맞고, 가스는 모양에 견고하다고 생각한다. 모양은 눈으로 관찰하고, 가스는 반드시 관찰해야 한다. 가스의 별이 차지하는 것은 바로 가스를 차지하는 법이다. 푸와 선천적인 가십은 음양 () 과 맞물려 모레 가십 () 을 떠밀었다. 내괘는 천지 일월, 육구는 음양기후이다. 각각 60 꽃, 오행을 거두고, 그 왕성한 상을 취하여, 이를 결합한 가스로, 공기가 적당하고, 사기가 생기고, 흡입을 통제하고, 흡인하고, 모든 것이 상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추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조정' 이라는 말이 허무맹랑한데, 누가 숨을 볼 수 있겠는가? 너는' 이해' 에만 의지할 수 있는데, 이것은 풍수사의 임의 해석에 달려 있다.
또한, 매우 유망하게 말하다. 송황묘영' 보산편' 은 "빈당의 정신을 알아야 한다" 고 말했다. 일백이 좋고, 황무가 좋고, 육백이 좋고, 팔백이 좋고, 구자색이 좋다. 이것은 오길상이다. 네 가지 해를 피하고, 두 개의 검은 색과 세 개의 파란색과 네 개의 녹색과 일곱 개의 빨간색을 피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나는 이런 길흉분할의 근거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명묘희영' 장경익' 은' 기상이 있다' 고 말했다. "모든 산자가스, 옅은 연기가 흩날리면 구름이 증발하고, 4 시에 피부를 부식하지 않고, 색유, 초목이 울창하고, 유천이 달콤하고, 토향이 느끼하고, 석윤명이 있다. 그렇다면 가스가 울렸다. 구름은 날지 않고, 색은 어둡고, 무너지고, 바위가 마르고, 초목이 흩어지고, 샘이 마르다. 그렇다면, 비 컷 산, 분노는 다른 사람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풍수사의 말에 따르면, 가스를 보면 조대의 교체, 공식 인사, 가족사업의 흥망을 알 수 있다고 한다. 부점 사회의 통치자들은 기상론을 믿지만, 사실 이것은 근거가 없다.
02. 문은 풍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a) 수문을 설치할 때 나뭇결이 순문인지 역문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상향식 선은 평행선이고, 하향식 선은 반선이다. 순문문은 집안을 평온하고 매끄럽게 하고, 순문문은 반복적으로 변하여 원활하지 못하다.
(2) 문의 높이는 비례해야 한다. 보통 7 피트는 표준입니다. 너무 높은 문은 이성을 잃고 탐욕스럽고 허영심이 될 수 있다. 문이 너무 낮아 자신감을 잃고 일을 많이 좌절하게 한다.
(3) 가능한 한 실내문 맞은편을 피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취사 상황이 생겨 입씨름이 생기기 쉽다.
(4) 별도의 문에는 두 가지 이상의 색이 있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지저분하고 반복되는 효과가 생길 수 있다.
(5) 가능한 한 집에 아치형 문이 있는 것을 피하십시오. 동그라미는 운동을 나타내고, 집은 조용하고, 크게 적합하지 않다. 그리고 방앗간도 무덤의 문과 같아서 불길하다. 예쁘다면 사각 아치로 대체할 수 있어요. (6) 대문은 안으로 열어야지 밖으로 열어서는 안 된다. 문이 외부에 열리면 집안의 평화로운 분위기가 보내져 운세와 재운의 손실을 초래할 것이다.
03. 집 안의 침실은 사람의 뇌와 같다. 뇌에 필요한 것과 침실에 필요한 것. 예를 들면: 산소가 충분하고 조용하다. 건강한 풍수의 침실은 다음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a) 침실 안의 옷, 가구 또는 가구는 깔끔하고 지저분해서는 안 된다. 기한이 지난 신문이나 잡지와 여분의 소품은 깨끗이 정리하고 가능한 한 잘 놓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의 작업 질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본말이 전도되는 현상이 나타날 것이다.
(2) 침실의 빛은 반드시 적당히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두워서는 안 된다. 낮에는 반드시 태양이 방안에 비치게 해야지, 오랫동안 태양을 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을 우울하고, 혼란스럽고, 비합리적으로 만들 수 있다.
(3) 침실의 흡등등은 가능한 침대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즉, 등은 침대를 누르지 말아야 한다. 있다면 사람의 뼈와 근육을 쉽게 손상시킬 수 있다.
(4) 침실의 공기는 반드시 유통되어야 한다. 먼지를 줄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방의 창문을 닫는 것에 익숙하다. 사실, 이것은 매우 건강에 해로운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병에 걸리기 쉬우거나 오랜 병이 낫지 않고, 다른 한편으로는 고집을 부리고 막다른 골목을 헤매기 쉽다.
(5) 침실에는 거울이나 반사체가 직접 침대를 비춰서는 안 된다. TV 화면을 포함한다. 이렇게 하면 환각이 생기기 쉽고, 안절부절못하며, 잠을 잘 수 없다.
(6) 침대의 위치는 반드시 풍수 대사에게 문의해야 한다. 길일을 놓아야 하고, 흉측을 놓아서는 안 된다.
침대는 풍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침대의 방향, 침대의 모양, 침대의 높이, 침대의 소재는 우리의 건강정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간접적으로 우리의 결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 한다.
(1) 침실을 주방과 연결하지 마라. 이렇게 하면 병이 나거나 오래 낫기 쉽다.
(2) 침대 뒤에는 반드시 후원자가 있어야 하는데, 이 여행은 헛되지 않는다. 벽에 붙이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 않으면 환각과 정신분열을 일으킬 수 있다.
(3) 머리맡에 캐비닛이나 대들보를 둘 수 없어 두통이나 뇌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4) 스위트룸에서 화장실 문을 꼭 닫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관소인을 건드리기 쉬우며 돈을 모으지 않는다.
(5) 침대의 모양은 다각형이나 원이 아닌 사변형이어야 수면자가 안절부절못하게 한다. 커플들 사이에 비밀과 복숭아꽃을 서로 첨가한다.
(6) 침대는 발이 없거나 땅에 붙어서는 안 되며, 수면자의 마음을 약하고 게으르고 부정적으로 만들 수 있다.
(7) 물침대나 매트리스가 너무 부드러워서는 안 된다. 수면자는 높은 포부를 좋아하고, 허영을 탐하고, 옳고 그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거나, 옳고 그름을 초래하기 쉽다.
(8) 자성이 있는 매트리스 위에서 자지 마라. 이렇게 하면 잠자는 사람이 일을 거꾸로 하게 되고, 본말이 전도되어 음탕해지기 쉽다.
(9) 거울은 침대와 비교해서는 안 된다. 침대의 방향과 나란히 있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수면자가 환각과 정신분열증을 일으키기 쉽다. 마지막으로, 침대가 반드시 길석에 앉아 인생의 핵심 고적에 위치하여 길기피흉의 효과가 상당히 크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먼저 명리대사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함부로 놓지 마세요.
현대 가정 풍수, 주방의 위치, 안의 진열품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한 가족의 건강, 아이, 부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길조 주방이란 무엇입니까?
(a) 주방은 집의 남쪽에 설치해야 하고, 그다음은 동쪽이나 남동쪽에 설치해야 한다. 절대 북방이나 서방과 북서쪽에 설치해서는 안 된다.
(2) 주방은 주인의 방 바로 옆에 있지 마세요.
(3) 주방에는 화장실이 없어야 하고, 주방문은 화장실 문과 반대여야 한다.
(4) 주방의 빛은 충분하니 햇빛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5) 주방의 공기 흐름을 위해, 흡입기 외에 송풍기도 있어 주방의 공기 흐름과 온도를 낮출 수 있다.
(6) 주방은 너무 습하지 말고 건조하게 유지해야 한다.
(7) 주방문 입구가 부뚜막으로 직접 돌진하는 것을 최대한 피하세요.
(8) 부뚜막에는 충분한 공간과 높이가 있어야 하고 부뚜막은 과압해서는 안 된다.
(9) 주방 안의 공구와 기구는 노출해서는 안 된다.
(10) 주방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도관의 위치이며, 수도관은 일반적으로 부엌 부뚜막과 같은 위치에 있거나 부엌 부뚜막을 간격띄우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집 디자인에도 협조해야 하기 때문에 고정적인 모델을 갖기가 어렵습니다. 풍수 대사에게 문의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가장 큰 원칙은 불이 먼저 물을 주거나 불이 높낮이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06. 고대 화장실은 뒷마당이나 집 밖에 많이 설치돼 있는데, 주로 방 안의 악취가 진동하는 것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상세한 제한이 없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에서는 화장실이 주택에 많이 설치되어 제한이 많다.
(a) 화장실은 주택 안에 설치해야 하고, 주택은 남쪽에 설치해서는 안 된다. 화장실은 물이고, 남쪽은 불이기 때문에, 불과 물은 분명히 비병, 돈 낭비, 기혈과 같은 집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불리할 것이다. 길상면이 무엇이고 흉면이 무엇인지 풍수사에게 문의해 주세요.
(2) 화장실 문은 오랫동안 닫아야 한다. 화장실 안의 더러운 공기가 집 밖으로 흘러나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 더러운 기운은 파괴력이 매우 강한 사기로, 사람의 운을 낮추고, 사람의 사상을 혼란스럽게 하며,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3) 화장실에는 반드시 배기팬이 있어야 한다. 화장실의 더러운 공기를 거리 밖으로 끌어낼 수 있다. 한편으로는 탁한 공기의 피해를 줄일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화장실 안의 공기를 신선하고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다.
(4) 화장실 문은 주방문과 대충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물과 불이 충돌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5) 화장실은 주방에 설치해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집 안의 사람들이 병에 걸리거나 질병이 지속될 수 있다.
(6) 스위트룸의 화장실은 특히 중요합니다. 침실에 있기 때문에 위의 몇 가지 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07.' 거울' 은 현재 각 가정의 필수품이지만 어느 정도는 그렇다. 거울' 은 풍수학에서도 상세한 설명이 있다. 그것의 성능은 수집하고 해제할 수 있다. 제대로 운용하는 사람은 자신의 행복감과 운을 증가시키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거울은 보통 외모를 관찰하는 데 쓰이기 때문에 침실과 화장실에 거울을 설치했고, 심지어 대부분의 여성도 작은 거울을 가지고 다닌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환경을 이용하여 집을 꾸미고 거울을 벽과 천장으로 사용한다. 시야를 넓히거나 빛의 조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사실, 위의 목적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한 가지를 이해할 수 있는 한: 우리 자신의 생김새를 포함하여 거울에서 이미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집에 물건을 너무 많이 넣으면 시각적으로 혼란스러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만약 우리가 정신적으로 쇠약하거나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는 상태에 처해 있다면, 우리는 환각을 더 쉽게 일으키고 우리의 정신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거울은 사람에게 큰 나쁜 영향을 주지 않지만, 우리가 불쾌한 일을 당하거나 각종 실수로 자신감을 잃을 때마다 거울은 일종의 간접적인 상처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런 상처는 자기 연민이라고 한다. 노인들은 특히 거울이 많은 집에서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또 다른 사람이 그들의 집을 곳곳에 장식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거울을 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환경은 그들을 더욱 자신에게 빠져들게 하고, 자기 중심적인 성격을 가중시키며, 나쁜 심리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대문의 철문은 거울 효과가 있는 금속으로 만들어서는 안 되고, 면적이 너무 크면 안 된다.
(2) 거울은 대문 입구를 직사할 수 없다.
(3) 거울은 머리맡에 직접 쏘아서는 안 되고, 머리맡과 나란히 두는 것이 좋다.
(4) 가능하다면 거울을 찬장에 숨기고, 사용할 때 캐비닛 문을 엽니다.
(5) 텔레비전의 화면은 거울과 맞먹기 때문에 침대에 직접 비치지 않는 것이 좋다.
08.' 시계' 는 각 가정의 필수품이다. 그것의 기능을 제외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실내 장식으로 삼을 것이다. 풍수 속의 시계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시계가 움직이고 있고, 회전하는 의미가 있고, 송년송년의 작용이 있고, 반복되는 변화의 효과도 있다. 그래서 시계의 배치도 반드시 신경을 써야 한다.
(1) 주시계는 하나밖에 없고, 다른 방에는 작은 자명종이 두 개 이상 있어서는 안 된다. 방에 시계가 너무 많으면 집안의 평화로운 분위기가 불확실해지고, 방 안의 사람들도 자주 반복되는 고민을 하게 된다.
(2) 집안의 시계는 정사각형으로 원, 삼각형, 육각형 또는 팔각형을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둥근 시계가 방 안의 사람들을 방 안에서 불편하게 하고, 다른 모양의 시계가 방 안의 분쟁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방종만이 가장 평화롭다.
(3) 침실의 시계는 크게 해서는 안 된다. 안절부절못하고, 초조하고, 많이 모이게 하기 때문이다.
(4) 작은 집에서는 빅 벤을 놓아서는 안 된다. 한편으로는 사회자의 역할을 찬탈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벨소리도 큰 소리로 무섭게 하고,' 빈' 효과가 있다.
(5) 방울은 길위에 매달아 흉악한 면을 향해서 맞은편의 흉악한 물건을 막고 돌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09. 색채는 이미 과학계에서 자기장에 영향을 미치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사람의 행동과 경향을 바꿀 수도 있다. 가정 풍수에서는 색채 배합도 매우 신경을 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1) 하늘은 맑고 땅은 탁합니다. 천장의 색상은 가능한 한 밝습니다. 일반적으로 연한 흰색이고 바닥 색상은 천장보다 어둡습니다. 반대로, 집 사람들은 일을 할 때 본말이 전도되어 본말이 전도되어 반복적으로 정해지지 않는다. 이것이 하늘과 땅이 탁한 도리다.
(2) 벽면의 색깔은 천장과 바닥 사이에 있어야 한다. 즉 천장보다 깊고 바닥보다 얕다. 천장의 색상은 하늘을 나타내고, 바닥의 색상은 지면을 나타내고, 벽의 색상은 사람을 나타냅니다. 하늘, 땅, 인간의 통일과 조화는 인류가 지구에서 생존하는 진리이다. 따라서 벽의 색깔이 천연두나 바닥보다 짙다면, 이 집 안의 사람들은 대담하고 불규칙하며 야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3) 한쪽 벽에는 두 가지 색이 있을 수 있지만 좌우가 다를 수 없고 위아래만 다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네 개의 벽에 있는 다른 색은 두 가지를 초과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일을 혼란스럽게 하고 분수를 잃는다.
(4) 실내에서는 단일 레드나 블랙을 주톤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집을 너무 빨갛거나 너무 어둡게 만들지 말라는 뜻이다. 너무 빨갛거나 너무 어두우면 과격하고 충동적이며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5) 보라색과 새우색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방 안의 복숭아꽃이 범람하게 됩니다.
10, 집풍수, 주인의 운명과 일치해야 할 여러 가지 측면이 있는데, 특히 방위 자기장의 운용은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그러나 모두가 존중해야 할 곳도 있다.
(1) 실내 조명이 충분하다면 어둠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각 주거 단위에는 충분한 햇빛이나 빛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복도나 구석이 어두운 것을 발견하면 조명을 추가해야 한다.
(2) 방 안의 공기는 통풍해야 한다. 창문을 오래 닫지 마라. 방 안에 먼지가 많아 질병을 일으키기 쉽다.
(3) 주방의 온도는 너무 덥지 마라. 온도가 너무 뜨거운 주방은 가족의 성질이 거칠고 다툼이 생기기 쉬우므로 적당한 크기의 배기팬이 있어야 한다.
(4) 너무 습하지 않도록 더러운 공기를 화장실에 남겨두세요.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배기팬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병에 걸려 손해를 보기 쉽다.
(5) 부뚜막에 날카로운 공구를 놓지 마라. 모든 공구나 가위 등은 실외나 부뚜막에 두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연꽃 사건이 발생하기 쉽다.
(6) 실내에서는 문을 마주보지 않는다. 문이 문을 향하면 주인이 손해를 보고 병에 걸리기 쉽다. 문에 커튼을 추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 실내기문: 문에 상대적으로 높고 낮은 경쟁 분위기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는 커튼을 잘 걸어 문을 좀 더 오래 닫는 것이 가장 좋다.
(8) 대문 앞에서 쓰레기를 버리지 마라. 대문 입구 앞뒤에 잡동사니나 쓰레기를 두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집 안의 사람들이 병에 걸리기 쉬우며 일에 불리하게 된다.
(9) 침대 뒤에는 반드시 후원자가 있어야 한다. 즉, 침대판이 있든 없든 침대머리는 벽에 기대어 비워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쉽게 공상하고, 일을 헛되이 하고, 반복하고, 한 가지 더 많은 일을 적게 하는 것이 낫다.
(10) 집안의 재산이 이유 없이 유출되지 않도록 파손된 물이 새는 곳은 모두 즉시 수리해야 하며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가능한 방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뱀, 벌레, 쥐, 개미를 가져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돈이 이유 없이 빠져나가게 된다.
165438+ 모두가 풍수가 좋은 집을 고르고 싶어하지만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다음은 주택 선정에서 고려해야 할 풍수 문제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바람은 부드러워야 한다. 가장 이상적인 생활 환경은 부드러운 미풍이 서서히 불어오는 것이다. 서늘한 바람은 풍수의 길이다. 집 근처에 큰 바람이 불고 급한 것을 발견하면 사지 말아야 한다. 집이 정말 생기가 넘치더라도 큰 바람에 날려버릴 것이기 때문이다. 풍수학은' 장풍집합기' 를 가장 중시하지만, 바람이 부는 곳은 분명 번화하지 않을 것이다! 바람이 너무 커서 좋지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하지만, 바람이 너무 느리면 공기 흐름이 좋지 않아 결코 좋지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2) 선샤인 양택풍수학은 햇볕이 잘 드는 공기에 가장 신경을 쓰기 때문에 집을 고르는 것은 공기가 맑을 뿐만 아니라 충분한 햇빛도 있어야 한다. 집이 햇빛이 충분하지 않으면 흐린 날이 너무 많아 안절부절못하고 살 수 없는 경우가 많다.
(3) 지형은 평평해야 한다. 집이 경사에 버금가는 것이라면, 선택할 때는 매우 조심해야 한다. 풍수의 관점에서 보면 평평한 집은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경사는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이다! 집의 문이 가파른 산비탈을 마주하고 있다면, 집을 거처로 선택하지 마라. 이렇게 하면 가산을 누설할 뿐만 아니라, 가족이 헤어지게 되어 다시는 돌아올 수 없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비탈 위의 집은 쉽게 돈을 새기고, 비탈 아래의 집은 쉽게 돈을 샌다. 집은 가파른 비탈의 바닥에 위치해 있어 질식이 너무 많아 인명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4) 관아의 정면 (특히 파출소, 막사) 과 관아 앞의 도관 뒷면은 거주해서는 안 된다. 그 이유는 관문이 살기가 너무 무겁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그 맞은편에 산다면, 너는 먼저 정면으로 돌진할 것이다. 감당할 수 없다면 사상자가 생길 것이다. 절은 음기가 모이는 곳이니 너무 가까이 살면 안 된다.
(5) 바닥 선택
건물의 외부 환경과 산간 지역의 길은 길상이며, 그 주민들은 보통 길조에 대해 이야기한다. 하지만 생명오행과 자기장 정보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으로 같은 건물의 층마다 빈부격차가 생길 수 있다. 그럼 바닥은 어떻게 고르나요?
우선 천간지지에 대해 알아야 한다. 갑자년, 병자년, 펜자년, 경자년, 임자년을 포함한다. 을추년, 정추년, 기추년, 신추년, 계추년. 요 몇 년 동안의 띠는 소띠에 속하고, 오행은 흙에 속한다.
갑인년, 병인년, 재인년, 경인년, 임인년, 이 해의 띠는 호랑이이고,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마오 이년, 정묘년, 구묘년, 신묘년, 계묘년, 요 몇 년 동안의 띠는 토끼이고,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진가년, 진빙년, 보신년, 진희년, 임진년, 이 해의 띠는 용이고, 오행은 흙이다.
을년, 정년, 정년, 정년, 정년, 정년, 정년, 이 해의 띠는 오행 중 뱀과 불이다.
오가년, 병오년, 오오오년, 무경년, 임오년, 이 해의 띠는 오행 중 말과 불에 속한다.
을 (), 정 (), 정 (), 신 () 과 계년 () 은 요 몇 년 동안의 띠는 양 () 이고, 오행은 흙 () 이다.
심가년, 심빙년, 보신년, 경신년, 임신년, 요 몇 년은 모두 원숭이의 것이고, 오행금속이다.
을유년, 정유년, 희우년, 마음 유년, 귀유년, 이 해의 띠는 모두 닭의 해에 속하며, 그것들은 다섯 방면에서 모두 황금색이다.
쉬쟈, 서병, 무술술, 강욱과 임욱, 요 몇 년 동안의 띠는 개띠, 오행은 흙띠이다.
을해, 정해해, 구해, 신해, 계해의 해, 요 몇 년 동안의 띠는 오행 중 돼지와 물에 속한다.
둘째, 바닥과 오행의 관계도 알아야 한다.
1 층과 6 층은 북방에 속하고 물에 속한다. 그래서 한 건물의 1 층, 6 층은 물에 속하고, 꼬리수는 16 등급이며, 11 층, 21 층, 31 층과 같은 물에도 속한다.
2 층과 7 층은 남방에 속하고 불에 속한다. 그래서 한 건물의 2 층, 7 층은 화재에 속하고, 꼬리수는 2, 7 등급이며, 12 층, 22 층, 32 층 등과 같은 화재에도 속한다.
셋째, 8 층은 동쪽에 속하고, 나무에 속한다. 따라서 건물의 3 ~ 8 층은 나무에 속하고, 꼬리수는 3 ~ 8 등급이며, 13 층, 23 층, 33 층 등과 같은 나무에도 속한다.
4 층과 9 층은 서구에 속하고 금에 속한다. 그래서 한 건물의 4 층과 9 층은 금이고, 꼬리수는 4 층이나 9 층도 금이다. 예를 들면 14 층, 24 층, 34 층 등이다.
5 층과 10 층은 중심에 속하고 지구에 속한다. 그래서 건물의 5 층, 10 층은 흙에 속하고, 꼬리수는 5 층, 15 층, 25 층, 35 층 등과 같은 흙입니다.
바닥 선택
오행 중의 각 원소는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제약적인 것이다. 이것이 바로 오행상생의 원인이다. 그것들이 태어난 순서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목화이다.
상크의 순서는 불크금,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크불이다. 바닥을 선택할 때, 우리는 한 건물의 오행이 거주자에게 유리하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반대로, 서로 견제하면 불길할 것이다. 만약 한 건물의 5 층 생주가 주명을 돕는다면, 그것은 바로 길상이다. 너의 생활을 주재하는 것은 불길한 것이다. 그리고 주명은 오행 5 그램 5 층으로 적당합니다. 한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1 층이나 6 층에 산다면, 물은 그가 물을 조절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만약 네가 4 층이나 9 층에 산다면 김생은 물의 주인이다. 만약 네가 5 층이나 10 층에 산다면, 너는 매우 흉악할 것이다. 만약 네가 3 층이나 8 층에 산다면, 너는 너의 생명을 잃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2 층이나 7 층에 산다면, 불은 그 주인에게 억제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