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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왕조마다 역사학자가 있습니까?

중국 역사에서 사관을 설립하여 국가의 대정 방침과 황제의 언행을 기록하는 것은 유래된 제도와 전통이다.

상주 시대에는 갑골문에' 작',' 예',' 음' 이라는 글자가 있었다. 김문에는' 역사서' 와' 윤서' 라는 기록이 있다. 관림' 에서 왕국위의 고증에 따르면' 좌권' 과' 내사' 는 같은 관직이고, 그들의 관원은' 윤' 이라고 불리며, 그들은 모두 문헌을 관장하고 시사를 기록하는 역사가이다.

춘추시대에는 대사, 소사, 내사, 외사, 좌사, 우사 등 사학자가 있었다. "대사관 국가 육전, 소사관 국가의 뜻, 내사관 왕의 생명, 외사관 중서, 거의 어디에나 있다." (유 지수:' 사통관 석간'). 예기 옥조류' 는 "사서 왼쪽으로 움직이고 사서 오른쪽으로 말한다" 고 말했다. 역사학자들의 분업과 직책은 매우 세심하고 명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역사가의 이름은 많고 지위도 다르지만 역사가의 설정은 그대로 남아 있다. 진나라에는 태사령이 있고, 한에는 태사공이 있고, 당에는 생랑, 란태령, 주샤사, 좌랑사 등이 있으며, 역대에는 역사가가 있다.

당대의 유지수의' 사통' 은 고대 사관제도의 기원과 진화를 상세히 기술하였다. 그는 역사를 이용하는 것은 "공과를 명심하고, 선을 살리고, 악을 피하고, 한 번 득실하고, 천년을 영욕한다" 는 대사라고 생각한다. 역사가가 없으면 선악의 구분도 없고, 옳고 그름의 구분도 없고, 공과도 분간할 수 없다. 그 결과' 무덤은 마르지 않고 아름다움은 영원히 파괴된다' 는 것이다. " 그래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역사가가 많고 대나무가 영원하다면, 사람은 죽고 텅 비어 있고, 그 일은 있으면 별처럼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으로 그들을 자루에 앉힌 학자들은 하나님과 영원히 친구가 되었다. 충분히 집을 나서지 못하지만, 천년을 바라다. 현사를 보고, 현사를 보고, 함께 생각하다. 봄과 가을, 반항적 인 아들이 두려워한다면, 남사가 와서 책이 도난당했습니다. 그의 노트는 똑같다. 그의 선에 대한 권고와 악에 대한 처벌도 마찬가지다. 스리랑카의 경우, 역사를 이용하는 것은 매우 유익하다. 이것은 낯선 사람의 긴급한 임무이자 국가의 중요한 길이다. 만약 국유 가문이 있다면, 그것은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사실, 역대 황제들도' 역사를 발휘하게 하라' 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사관을 세우고' 군필서' 의 춘추전통을 답습하며, 양선제악 문제를 고려하지 않고, 목적은 단지 자신을 위해 비석을 세워 불후의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역사 기록 mengchang 열전 "포함:" mengchang 는 손님으로, 화면 뒤에 종종 친자 역사, 주로 신사와 손님을 기억합니다. "시슈는 무엇을 기록하였습니까? 후대는 알 수 없다. 아마 그의' 후대하고 자만하는' 선량함을 묘사한 것 같은데, 스씨는 조인이 자취를 감추고, 조시를 지나갈 때 그를' 무서운 작은 의사' 라고 비웃으며 수백 건의 범죄를 살해하는 것을 결코 그에게 묘사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사기 염파" 에는 진 () 조 () 두 대사가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 "해적왕 귀조 \" 후, 진 왕은 원한을 품고, 두 번 연속 조 를 벌목하고, 2 만여 명을 죽였고, 이후 조 와 화해하고 싶어, 조 () 가 나오치 () 에서 만났다. 회의가 끝난 후 진 () 왕은 기회를 틈타 조 () 를 짓밟고, 조 () 왕이 술기운이 훈훈할 때 그에게 말했다. "우연히 조 () 왕의 좋은 목소리를 들었으니 하프를 연주해 주세요." 왕이 거문고를 부른 후, 진 () 은 즉시 역사책에 기록되어 있다. "어느 날 회의에 참석하여 술을 마시며 거문고를 연주하게 했다." 린 (Lin) 은 이 광경을 보고, 아까워 마지못해 이를 갚았다. 그는 진 왕에게 말했다: "조 왕은 진 왕이 진에게 좋다고 들었다. 오락물 한 대야를 만들어 주세요. " 진 왕은 화가 나서 무릎을 꿇고 물었다. 진 () 왕은 여전히 그것을 치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5 보 안에 피를 목에 뿌려 주십시오!" 라고 큰소리를 쳤다. " 그래서, "진 () 왕은 감히, 단지 일격에 불과하다." 항목이 즉각 조시우에게 "어느 날, 진왕벌조" 를 기록하라고 요구하면, "어느 날, 진왕벌조" 라고 기록한다. 이런 식으로, 나는 너를 위해 피아노를 연주하고, 너는 나를 위해 피아노를 치고, 쌍방은 비기고 있다.

역대 황제는 역사학자들이 기록한 글에 대해 매우 조심스러웠다. 군주가 책을 한 권 써야 한다' 는 것은 선택적이고 조건적이다. 만약 네가 성적을 내고 좋은 일을 했다면, 당연히 큰 책을 한 권 써야 한다. 공덕도, 선행도 없고, 역사책에 기재할 것도 지어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가짜의 아름다움, 사적 이익"; 흑백을 뒤바꿔 나쁜 일을 좋은 일로 만들 수도 있다. 간단히 말해서, "나는 선으로 자처하고, 나는 짧은 제도로 길게 한다", "문외한을 모르고, 나는 악을 감추고 선을 선한다" (류지 몇:' 스톤'), 나에게 유리한 것은 무엇이든, "나는 반드시 쓸 것이다" 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너에게 불리한 어떤 일도 역사책에서는 볼 수 없다. 황제는 어느 정도 나쁜 일을 한다. 그 도둑들은 간사하고, 간사한 나리, 더 많은 나쁜 일을 하지만, 역사책에 기재하는 것은 절대 허용되지 않고 후세에 전해진다. 속담에' 더러운 짓은 한 번 볼 수 있다, 악명 높은 천년기' 라는 말이 있는데, 역사상 어느 황제가 자신의' 더러운 짓' 을 기록하려 하는가? 이른바' 기르면 꼭 책을 써야 한다' 는 것은 사기에 불과하다.

역사학자들은 다르다. 그들은' 군주가 반드시 책 한 권을 써야 한다' 는 태도에 대해 상당히 진지하다. 고대 중국 역사가들은' 직필' 의 훌륭한 전통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후세 역사가들이 서로 다투어 계승하는 산물이자 미덕이 되었다. 그들은 모두 "역사는 역역이고 간언은 나무의 말", "이른바 직작가는 악을 숨기지 않고, 공허한 아름다움은 좋고, 책은 좋고 나쁨에 유익하며, 책은 권고에 해롭지 않다" 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황제의 말과 행동은 언제나 기록해야 하며, 네가 "들어" 든 안 하든 "직접 써야 한다. 도살용 칼을 목에 걸까 봐 두려워도 진실을 말하고 거짓말을 하지 말아야 한다. "차라리 난초를 위해 옥을 파괴하느니, 용인할 수 없다", "아이란 잡다한, 주자는 구별하기 어렵다" 는 말은 절대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왕과 역사가는 "내 길이라고 자랑하라", "악을 억제하고 선을 찬양하라", "화보가 그 단점을 가리지 않는다" 는 말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나는 흰색을 씻는 실수이고, 하나는' 일반삼' 이다. 하나는 자신을 위해 비석을 세우고, 하나는 후세 사람들을' 훈계' 하고 싶어한다. 두 가지 목적의 두 가지 기준이 확연히 대립하여 두 힘의 첨예한 갈등과 대결을 형성하였다. 겨루기의 결과는 왕왕 권력이 직언을 압도하고, 도살칼은 필대보다 낫다. 봉건 군주지의 통치하에 역사가들이 여러 차례 고난을 당한 것이 바로 이 원인이다.

둘;이;2

역사의 변증법은 다음과 같다. 역사를 왜곡하는 폭압자, 그들의 생전의 모든 풍광은 모두 사후에 역사에 의해 판단되는 대가를 치르는 것이다. 하지만 직서를 쓴 역사가들은 태어나자마자 역사에서 화환을 얻는 경우가 많다.

"진나라 동호, 서예는 숨기지 않는다." 《제남사 직서 최건》. 이것은 중국이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두 개의 아름다운 이야기이자 고대 역사가인' 직필쓰기' 의 두 개척자이다.

동호는 춘추시대 진령공 시대의 역사학자이다. 진령공은 젊었을 때 왕위를 물려받았는데, 이는 유치할 뿐만 아니라 오만했다. 예를 들어, 그는 높은 플랫폼에서 새총으로 행인을 쏘아 재미를 보았다. 그의 요리사는 화가 나서 곰 발을 죽였다, 왜냐하면 곰 발이 그의 입맛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재상 조방패는 여러 차례 진령공에게 충고했지만, 진령공은 듣지 않고 오히려 조방패를 죽이고 싶었다. 이런 상황에서 조방패는 어쩔 수 없이 수도에서 도망쳐 다른 곳으로 피난했다. 이 때, 동족 조 착용 군대 를 죽이고, 다음 베이징 을 회상, 리 진 은 군주 에 성공했다. 조방패는 계속 국민상을 맡아 국민정부를 주재한다. 이 사건과 관련해 진국 역사학자 동호는 살인의 진정한 책임자로 여겨졌기 때문에 사서에서 "조방패가 그의 왕을 죽였다" 고 단도직입적으로 썼다. 조방패가 이것들을 보았을 때, 그는 놀라서 그가 군해죄를 범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동호는 "당신은 한 단계에 있습니다. 네가 나갈 때 출국하지 않았고, 돌아올 때도 살인자를 처벌하지 않았다. 군주를 죽인 죄는 네가 누구냐? " 조방패는 어쩔 수 없이 한숨을 쉬었다. "아아!" 나는 임신했다, 나는 나의 호의에 매우 감사하니, 내가 직접 전화하겠다. 좌전 궁현 2 년' 에는 이 이야기가 실려 있다. 그래서 공자는 동호를 칭찬했다. "동호구는 좋은 역사를 가지고 있고 서예는 숨기지 않는다." 하지만 공자도 "조 () 와 구 () 양박사도 법의 불행을 당한 것을 후회한다" 고 칭찬했다. 국경을 횡단하는 것은 면세이다. "공자의 논평이 옳든 그렇지 않든, 말할 것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중에 사람들은 이 정직한 역사학자를' 동호' 라고 칭찬했다. 직서의 문필을 "동호의 펜" 이라고 칭찬하다.

질문을 받다. 동호의' 서예는 숨기지 않는다' 는 것은 칭찬할 만하지만, 그는 아무런 번거로움을 겪지 않았다. 왜요 유지는 "남편이 할 수 있는 일은 복종하고, 할 수 없는 일은 사납다" 고 말했다. 동호의 서예를 숨기지 않고 조방패의 행동이 억울하다면, 나는 조금도 꺼리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나는 당당하게 당당하게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 스톤 지 연 슈 \ ") 유 zhiqiu 에 따르면, 동 타이거 이름은 현재, 조 방패 긍정적 인 시간에 있습니다. 조방패가' 억울한 법' 을 받지 않았다면, 동호가 벌써 재수가 없을 것 같은데, 이것도 이치에 맞는 것 같다. 역사가들은 확실히 느슨한 객관적인 환경과 조건이 필요하다. 그러나 객관적인 사실을 존중하고 직접 기록하는 것은 역사학자의 책임이다. 불가능할 때, 그것을 위해서가 아닌가? 지남사' 는 불가능할 때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역사학자다.

춘추시대에는 최서 제장공 제국대신이 미모 때문에 충돌이 일어났다. 최수는 기회를 틈타 제장공을 죽이고 제경공을 세우고 자신의 나라를 세웠다. 이에 대해 제나라의' 태극' 은' 최용서군' 을 기록했다. 최수는 역사에 군왕의 욕설을 남기고 싶지 않아 태사를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후임자 태사는 여전히 이렇게 쓰고 또 살해되었다. 세 번째 태사는 여전히 이렇게 써서 맞아 죽었다. 네 번째 태사는 이 일을 직접 썼는데, 최서는 성실한 역사가를 죽일 수 없다고 생각하여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이때, 제나라의 또 다른 역사학자 남석사자는 국사 기록으로 인해 세 개의 타석사자가 연이어 죽임을 당했다고 들었는데, 아무도 감히 다시 직접 쓸 수 없을까 봐,' 최용서살왕' 이라고 적힌 죽간을 들고 조정에 갔다. 도중에 네 번째 다시스가 실제로 죽임을 당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돌아갔다. 좌전 시앙 공 25 년' 은 제태사가' 도끼로 몸을 칠하다' 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지남사는 중국 천백년 고사의 전범으로 여겨진다.

동호, 석남과 같은 빛나는 모범으로 중국 역대 역사가들은 자신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인식하고, 직설적으로 억측하는 용기를 더욱 굳혔다. 그러나 고도의 중앙집권하에 황제의 의지와 존엄성은 불가침이며, 실제로 직서를 쓴 역사가들은 희귀한 기린각을 가지고 있다. 매우 현명한 황제라도 동호나 석남과 같은 역사학자를 좋아하지 않을 것이며, 역사학자들이 그들의 악행을 기록하여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수중의 권력은 역사가의 행동을 좌우하고 그들의 운명을 결정하기에 충분하다. 그래서 성실한 역사학자들은 결코 운이 별로 없었다. 유지가 몇 가지 말한 바와 같이, 그들은 "도끼로 기름을 칠한다", "제때에 즐기다", "책으로 구덩이를 메우다", "은밀히 살해된다", "후세에 알려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역사학자들이 직접 써냈고 중화민족의 역사는 계속 써나갈 것이다.

셋;삼;3

역사학자의 약탈 역사는 먼저 사마천 () 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사마천은 동호 석남 등 사학자의 가장 걸출한 대표 중의 하나이다. 이 때문에 그는 불가피하게 액운의 고통을 겪을 것이다. 사마천의 시대는 한무제 시대이다. 그러나 한가의 이런 성세에 사마천은 다른 사람을 위해 좋은 말을 몇 마디 해서 영원한 불공정과 감당할 수 없는 치욕을 당했다. 사마천 () 은 십여 년의 시간을 들여 서설 () 을 쓰면서 황제에서 한무제 () 까지 삼천 년을 망라한 거작' 사기' 를 한 편 썼다. 그러나 오랜 역사 기간 동안' 사기' 는' 중상서' 로 여겨졌다. 현실은 사마천에게 불공평하지만 역사는 사마천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유향 양웅은 사마천을 역사적 천재라고 불렀고, 노신은' 사기' 를' 사가의 절창, 이소무운' 이라고 불렀다. 역사는 결국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정의를 갚았다.

사마천 () 은 사가 세가에서 태어났고, 아버지 사마담 () 은 한나라 태사령 () 이다. 사마담은 공자' 춘추' 이후' 지혜, 덕, 충성, 의리 있는 사람' 을 기록한 사서를 쓰려고 애썼다. 불행히도, 그는 그의 야망이 보답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사마천은 아버지가 사기를 쓰신 유지를 물려받았다. 불행히도, 기원전 98 년에 그가 7 년을 썼을 때, 큰 재난이 갑자기 그에게 닥쳤다.

당시 북방 흉노와의 전쟁에서 한나라 대장인 이릉은 오천 보병을 이끌고 출격하라는 명령을 받고 흉노의 본거지로 곧장 달려가 전전긍긍긍긍긍하며 적을 죽였다. 나중에, 훈족 은 80,000 개 이상의 기병대 가 이릉 을 포위 추가, 이릉 은 증원 없이 훈족, 혼자 전투, 사상자 를 항복 하도록 강요 했다. 소식이 장안으로 전해지자 만청 관리들은 이릉이 나라를 모욕했다고 비난했다. 한무제가 사마천의 의견을 물었을 때, 사마천은 자신의 견해를 솔직하게 표현했는데, 이릉이 용감하게 천리라고 생각했는데, 이는 적이 강하고 나약하기 때문에, 나중에는 증원군이 없어 잠시 적을 내려야만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나는 그가 법원에 봉사하지 못한 것과 동등한 공헌을 할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믿는다. 한 걸음 물러서서, 설령 그가 나중에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더라도, 그의 이전의 휘황찬란한 공훈은 만회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사마천의 솔직한 발언은 한무제를 화나게 하고, 그가' 허망하고 주님을 소홀히 한다' 고 생각하여 그를 죄로 투옥하라고 명령했다. 이듬해, 이릉이 흉노연병을 도와 한군을 상대한다는 소문이 돌았다. 한무제는 진짜라고 믿고 이릉의 어머니, 아내, 아이를 처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사마천도 사형을 선고받았다. 한나라의 법에 따르면 사형은 7 배의 몸값이나 궁형으로 바꿀 수 있다. 사마천 양소매 맑은 바람, 속죄할 돈이 없지만 살려면 잔혹한 궁형을 받아야 한다.

Liling 사건은 Sima Qian 에게 매우 심각한 타격입니다. 그가 당한 거세는 그의 몸에 큰 고통을 가져다 주었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큰 치욕을 안겨 주었다. 거세는 인체의 신비하고 민감한 장기에 대한 고초이기 때문에, 사람을 사람으로 보지 않는 고초이기 때문에 거세되는 것은 그 굴욕 때문에 멸시를 당하는 것이다. 더욱, 사마천은 목숨을 지키기 위해 자발적으로 궁형으로 바꾸라고 요구했는데, 이는 당시 많은 사람들이 경멸하고 욕설을 퍼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러나, 바람을 보고 키를 조종하고, 우물 아래 돌을 떨어뜨리는 속물소인들은 사마천이 파란만장한 역사 저작을 완성하기 위해 숭고한 인생 이상을 이루기 위해 굴욕을 참는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이것은 시마 키안 (Sima Qian) 의 마음 속에 말할 수없는 고통입니다.

사마천의 굴욕은 원래 일종의 억울함이었지만, 이런 억울함이 영원히 평범할 수 없을 때, 그의 마음은 또 얼마나 많은 억울함과 고통을 견뎌야 하는가? 당시 사마천은 이릉을 위해 변호했다. 이것이 단지 일시적인 억울함일 뿐, 앞으로 분명히 말할 희망이 있다면, 사람의 도움으로 사마천은 이미 많은 고통을 겪었다. 어쨌든 이릉은 결국' 항복' 하기 때문이다. 이' 사실' 은 사마천의 가짜 감정이' 잘못' 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그러나 Li Ling 은 어떤 상황에서 "항복" 했습니까? 이릉이 포로가 된 후 한무제는 즉시 가족을 감옥에 투입했다. 그가 이릉이 흉노를 위해 군대를 훈련시키고 있다는 소문을 들었을 때, 그는 무차별 이릉 온 가족을 죽였다. 나중에, 훈족 훈련 군대 는 리 링 이 아니라, 리 시즈 로 밝혀졌다. 살해된 사람이 다시 살 수 있을까? 이릉은 이제야 한무제가 무정하고, 배은망덕하며, 화가 나서 흉노에게 항복했다. 그 이후로, 이릉은 욕설을 남겼고, 사마천의 억울한 사건도 줄곧 파악하지 못했다. 이 역사적 사건의 범인은 누구입니까? 이런 불공정과 기괴한 치욕이 사마천을 죽음의 변두리로 밀었다. 그러나 사마천은 죽을 수 없다. 그는' 태산처럼 무겁다' 는 휘황찬란한 인생 목표를 찾아 최대의 은근함으로' 사기' 의 글을 완성하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참는 것이 굴욕보다 더 고통스럽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사마천은 거의 매일 이 치욕을 생각하고 있다. 그는' 임안' 이라는 책에서 자신이 "하루에 아홉 번 돌아갔는데, 살아있을 때 갑자기 죽었지만, 외출할 때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몰랐다" 고 말했다. 자신의 치욕을 생각할 때마다 땀이 줄줄 흐르고 등에 옷이 묻었다. 그러나 사마천은 결국 완강한 의지로' 군자가 태어나지 않고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관념을 극복했다. 그는 이전의 성현들의 분노한 저서의 예시에서 힘을 얻어 자신을 진작시켰다. 그는' 건안서' 와' 사기태사공서' 에서 같은 말로 두 번 자신을 격려했다. 그는 "개빈 왕은 체포되어' 주역' 에서 행동을 취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손자병법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비 포로 진, \ "어려움 \" 과 \ "고독한 분노 \"; 시 300 수는 일반적으로 성현의 분노에 귀속된다. 사마천 () 의 몸에서 중국 사가의 오래 참음 정신은 다시 한 번 빛을 발했다.

네, 사마천의 역경은 똑바로 썼기 때문이 아니라 계획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사기' 라는 책이 아니라 예릉사건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직서를 쓴 역사학자도 계획을 세운 간언관이다. 이릉 사건의 선행과 결과는 한 역사학자의 인격을 연마했다. 사마천의 특출한 점은 그가 모든 재난, 굴욕, 고통, 고민을 억울함과 굴욕을 당한 후 분노, 반항, 자신감, 힘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자신이 직면한 비참한 현실을 맑은 머리로 생각할 수 있다. 이렇게 그의 인격과 정신은 전대미문의 승화를 얻었고,' 사기' 의 주제와 내용은 더욱 심화되었다. 사마천 마음의 세례와 인격의 거대한 시련을 거쳐' 이소' 한 곡이 탄생했다.

사마천 사망 500 년, 북위 태평진군 11 년 (기원 450 년) 에 끔찍한 최호' 국서' 혈안이 발생해 사가의 고민에 심리적 그림자를 남겼다.

최호의 이름은 원보라며 청강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최현백은 북위 도무제와 명나라 원제 시대의 중요한 관원이다. 그 본인은 북위 초기 역사에 한마 공로를 세워 탁발황제의 총애와 신임을 깊이 받았다. 서기 429 년 최호봉 태조의 명을 모아 북위 사서' 국서' 를 편찬했다. 나중에 태조는 최호에게 비서 사무를 감독하고 역사 사무를 관리하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태평진군 11 년 만에 최호는 갑자기 태조에 의해 처형되었다. 최호가 살해된 이유는' 진짜 기록' 이었다.

태조는 최호에게' 국서' 를 편찬하고 역사 사무를 종합적으로 연구할 때 최호에게' 사서를 쓰고 기록하라' 고 당부했다. 말하자면, 진짜 "기록" 후, 그는 얼굴을 돌려 사람을 알아보지 못했다. 그러나 최호는 매우 엄숙하다. 그는 몇몇 문인들을 소집하여 고사가의' 직서 쓰기' 정신에 따라' 국서' 를 편찬했다. 이 책이 완성되자 그는 매우 만족했다. 그러나 그는 태조 황제의 자신에 대한 신뢰를 과대평가했고, 심지어 체면도 잃었다. 그는 이 책이 석민의 칭찬과 표시를 받아야 한다는 건의에 동의했고, 교토 밖의 길에 석비를 새겨 사람들이 자유롭게 찾아볼 수 있도록 130 계단을 차지한다는 데 동의했다. 이 사서에서 최호는 탁발부의 초기 역사와 입관 전후 경험을 기록하고, 심지어 탁발인의 비밀을 지키는 일도 기록했다. 탁발인은 최호의' 국서' 가 이렇게' 준비가 되어 있고 불전하다' 는 것을 보고 금기해야 할 역사를 눈에 띄는 곳에 공개했다. 그들은 화가 나고 무서워서 빨리 태조에게 보고했다. 태조 황제는 격노하여 즉시 추적을 명령하고, 엄벌에 대해 처벌하지 않고, 그래서 큰 재앙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최호가 말한' 교칙이 없는 준비' 는 도대체 무엇일까? 사학자인 주일량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국서' 는 전주부견멸대 (북위 초명) 때 대왕 탁발세의를 생포하고 나중에 북위 개왕의 척발세의가 되어 촉으로 유배되었다는 사실을 담고 있다. 이것은 횡포하고 불명예스러운 역사이다. 동시에' 국서' 에는 탁발한 혼인관계도 기록되어 있다. 원래, 시 yigui 의 아들은 명나라 황제 탁발 구이, 명나라 황제와 태어난 아들은 탁발 구이 입니다. 서안명제가 죽은 후, 유씨는 호후를 아내로 삼았는데, 바로 그의 장인이 그의 며느리와 결혼했다는 것이다. 푸 지안 유 생포 할 때, 내부 사정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탁발옥이 유씨의 아들이라고 잘못 생각했다. 결국 할아버지는 아버지가 되셨고, 이영은 재능이 넘쳐났다. 사쿠라? 무슨 일이야? 아, f? 플라스틱 랩을 덮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책상이 얼마나 용감한가? ⒇? 거울을 준비해서 조용합니까? 5 번? 당겨? 노래 볶아? 확실해?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이봐? 운룡에게 고함을 지르자 이끼 네 그루가 A 틀의 문지방에 놓여 성남으로 보내져 수십 명의 경비병들이 그 위에 쭈그리고 앉아 비명을 지르며 길에서 냄새를 맡았다. 그뿐만이 아니다', 청하 최씨는 멀고 멀고, 양범루씨, 태원석국, 하동류시는 모두 돈 많은 인척이다. 그의 비서 슈랑야가 죽었다. "("북사 최호전 ") 역사가의 고증에 따르면 이번 살육에서 2000 명이 사망했다. 300 여 년 후 당대 대문학가 한유가 역사학자로서 최호의' 국서' 사상을 마음에 두고 직필이 너무 어렵다고 한탄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와 같은 중대 역사 사건은 청나라에서 한 번 발생했는데, 청초 사건과 관련된 가장 광범위하고 못이 가장 무거운' 장사안' 이었다.

순치 18 년, 저장 () 성 남현 () 의 부자장 () 은 태사공이 눈이 멀었다고 느꼈지만 선배를 본받아 책 한 권을 쓰고 싶었다. 마침 이웃집에 명나라 원고가 하나 있었는데, 명나라 천계년 동안 내각 수재 주국정 () 이 초안을 잡았는데, 그의 아버지 장운은 1 000 냥으로 샀다. Zhu Guozhen 의 원고를 바탕으로, Zhu Guozhen 은 손님을 널리 받아들이고, 내용을 추가하고, 텍스트를 다듬고, "명나라 역사" 라는 책을 저술했습니다. 장룡정은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그의 아버지는 아들의 유언을 이루기 위해 이 책을 새기기로 했다. 동시에, 그는 10 여 명의 유명인을 초빙하여 교정에 참여하여 중시를 나타냈다. 명나라 주홍 guozhen 의 죽음 이후 원고는 많은 금기 가 있기 때문에, manqing 는 이 책을 가지고, 심하게 처벌하지 않는다. 농가는 참수당했고, 죽은 사람도 파내어 도살되었다. 또한 서문, 교정자, 스폰서, 심지어 조각, 인쇄, 판매, 구매, 수집, 독서 등 이 책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처형되었습니다. 700 건의 재해 기록을 근거로 최소 1000 명이 사망했다고 계산했다.

청초 시인 진공윤은 한 시에서 "문만 폭풍이고 귀신은 울지만 관창한다" 고 말했다. 。 누가 많은 사람을 죽였는지 모르겠다.

불쌍한 좡은 역사가는 아니지만, 이 손해를 본 적이 있다.

다섯;오;5

우리나라의 역사에서 모든 역사학자들이 직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물론 모든 역사학자들이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유지는 "옛날에는 형만 보고 직필을 했다고 들었는데, 곡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는 말은 듣지 못했다" 고 말했다. 유지 몇 시대에 그는 이미 "지척에 가까웠지만 사리에 금을 캐는 것 같다" 고 깊이 느꼈기 때문에, 그는 "세상에 많은 난관이 있지만 기록하기 어렵다" 며 "고서도 도둑신을 두려워하게 하고, 이 책도 충신 의민을 수치스럽게 한다" 고 여러 차례 탄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남과 동에게 정신이 주어진다면, 그들은 무덤에서 이를 악물게 될 것이다. "역사가 바르지 않고, 책이 있다." 왜요 유지는 공자가 동호의 서예를 칭찬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지만, 동시에' 아들이 아버지가 되어 바로 그 안에 있다' 는 잘못된 이론을 제시했다. 유지는 "뚜껑은 아버지 비밀이고, 그 중에서도' 논어' 도 순조롭다" 고 지적했다. 다만 안에 있지 말고 악을 감추고 선을 찬양하라. \ "봄과 가을 \" 의 의미도 그 이후로 떨어졌다, 이전 장에서 비율. 역사에 관한 것이라면, 반드시 많이 숨겨야 한다. 곧은 길은 비록 바르지 않지만, 명교는 어떻게 살아남는가. "'아들을 아버지 비밀로' 라는 윤리관념,' 금기를 노인으로',' 금기를 존자로',' 금기를 군자로' 라는 도덕기준, 음악이 풍부한 사람들은 역사를 왜곡하는 이론적 근거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무용문이 먹칠을 하고, 겉치레가 아닌 체한다" 고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첫 번째 가정부터, 페이웨이는 필단에 있다." 또는 "모든 것이 비어 있고, 말이 많으면 반드시 잃는다"; 또는 "가짜의 아름다움, 사적 이익"; 또는 "다른 사람을 악으로 거짓 고발하고, 신문을 가지고 이미 보고했다." 유지는 이 사람들이' 신용을 지키는 한간, 물건을 운반하는 살인자' 라고 생각한다. "투성 투호"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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