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것 외에 종교 행사도 있다. 즉,' 각종 병을 걷다' 는 일명' 각종 병을 구우다',' 각종 병을 전하다' 로 알려진 참가자들은 대부분 여성이다. 그들은 함께 걷거나 벽에 기대어 걷거나 다리를 건너 교외를 지나가는데, 목적은 병을 물리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정월 대보름날 행사가 많아졌다. 많은 곳에서 명절에는 용등 연주, 사자 연주, 시소 밟기, 가뭄선 젓기, 모내기, 태평북 치는 등의 행사도 추가됐다.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 거의 알려지지 않은 민속활동이 이미 실전되었다. 여기 두세 개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칠제' 가 제사 입구와 제사 집에 있었는데, 그 중 두 명이었다. 제사를 지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양가지를 문 위에 놓고, 젓가락 한 켤레를 콩죽이 든 그릇에 넣거나, 직접 술과 고기를 문 앞에 놓는다.
쥐가 쫓다
이 행사는 주로 양잠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쥐는 밤에 누에를 많이 먹기 때문에 정월 15 일에 쌀죽을 먹이면 쥐는 누에를 먹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이들은 정월 대보름에 끈적끈적한 죽 한 솥을 삶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 위에 고기 한 층을 덮었다. 그들은 죽을 그릇에 담아 쥐가 출몰하는 천장, 벽 구석, 입가에 놓고, 쥐들을 저주하고 누에아기를 다시 먹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영자곡
자고는 민간 전설에서 선량하고 불쌍한 소녀이다. 정월 대보름에 아들이 궁핍하여 죽다. 사람들은 그녀를 동정하고 그리워하며, 어떤 곳에서는 정월 대보름에 시누이를 맞이하는 풍습이 생기기 쉽다. 매일 밤 사람들은 짚, 천 등으로 실물 크기의 보라색 아주머니의 초상화를 묶었다. 여자들은 이미 자곡에서 자주 일하는 화장실, 돼지우리, 부엌 옆에 서서 그녀를 맞이했고, 자매처럼 그녀의 손을 잡고 달콤한 말을 하며 눈물을 흘리며 위로했다. 이 장면은 매우 생동감이 있어 선량하고 성실하며 약자를 동정하는 노동인민의 사상과 감정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사자춤을 공연하다
"사자 연주" 는 위진 () 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성대하다. 사자춤' 과' 평화음악' 이라고도 불립니다. 보통 세 사람이 하고, 두 명은 사자로, 한 명은 사자로 분장한다.
사자춤
머리, 한 사람이 사자 역할을 한다.
사자는 뒷다리로 춤을 추고, 상대방은 사자의 수령으로 활동한다. 무용법에도 문무의 구분이 있어 문필춤 자태를 드러낸다.
현재 사자의 부드러움에는 털떨림과 뒹굴기가 포함되어 있고, 무사는 펄럭임, 밀기, 구르는 컬러볼을 포함한 사자의 사나운 모습을 보여준다.
용등을 추다
당나라의 한 차례의 가뭄으로 용왕은 선을 넘어 많은 장안인을 익사했다고 한다. 옥제는 위징에게 용왕을 감독하고 참수할 것을 명령했다. 그 후로 용왕은 밤마다 황궁에서 출몰하여 당왕 이세민을 놀라게 했다. 그래서 그는 신하들의 의견을 구했고, 그들은 그가 용왕을 넘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정월대보름에 용등을 치는 습관이 생겼다. 드래곤
용등을 추다
램프는 일반적으로 대나무, 색종이, 천 등으로 만든다. , 그리고 절 수는 홀수로, 최대 수십 개의 절까지, 절 안에 촛불을 켤 수 있다.
용등을 추다
"용등" 이라고 부르고 촛불을 켜지 않는 것을 "부룡" 이라고 부른다. 용춤을 출 때 지도자는 수도꼭지를 들고, 수십 명은 나무 막대기를 들고 용신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런 다음 드래곤 전체가 정해진 노선을 따라 달리며 음악에 따라 줄을 섰다. 용은 살아 있는 생물처럼, 사람들은 이 풍습을 이용하여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하게 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일명' 등불놀이 수수께끼' 는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정월대보름의 특색 행사이다. 음력 정월 대보름에 집집마다 일루미네이션을 달고 불꽃놀이를 한다. 나중에, 몇몇 좋은 사람들은 종이에 수수께끼를 써서 가지각색의 일루미네이션에 붙여서 사람들이 추측하게 했다. 등불 수수께끼는 지혜를 계발하고 명절 분위기에 영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호응하고, 나중에 등불 수수께끼가 점차 정월대보름에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이 되었다.
당송 시대에는 등롱 시장에서 각종 곡예 기예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등불 수수께끼와 백극 외에도 희곡 공연이 있었다. 역대 사람들은 꽃등 시장을 구경하는 것 외에도 영자고모가 화장실 신을 숭배하고, 다리를 건너 만병통치는 등 풍습을 취하고, 태평고, 모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을 한다. 남북조 때 정월대보름에 고기와 동물유로 만든 콩죽이나 쌀죽을 먹는 경사스러운 음식도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당나라에서 우리는' 고치' 라는 분식, 구운 떡을 먹었다. 송대에 이르자 짠 검은콩국과 녹두가루로 만든 숟가락이 나타나고' 만두' 가 나타났다. 그 이후로 우리는 북쪽과 남쪽에서 정월대보름을 먹었다.
전통 사회의 정월대보름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중시하는 민간 명절이다. 도시에서 특히 시끌벅적하여 중국인 특유의 카니발 정신을 구현했다. 전통 정월대보름에 실린 명절 풍습 기능은 이미 일상생활에 의해 해체되어 사람들은 점차 정신적 재미를 잃고 있다. 복잡한 명절 풍습은' 정월대보름 먹기' 의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다.
항두대교는 남동 조산 지역에 위치해 있다. 푸닝시 홍양진 정월대보름에는 항두교와 같은 풍습이 있다. "두교"-태평교-홍양구현 () 앞 보진제군 절 앞 도시 내강 () 에 위치해 있다. 약 400 년 전에 지어졌습니다. 아치형 작은 돌다리 양쪽 끝에는 5 단 돌계단이 있다. 교량 상판은 길이가 약 6 미터인 석판 7 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리 폭은 약 3 미터이다. 양쪽 난간의 양쪽 끝에는 각각 돌사자 두 마리가 있다. 작은 석교는 비록 장관은 아니지만, 작지만 깜찍하고, 역사가 유구하며, 풍격이 고풍스럽고, 시끌벅적하며, 특히' 15 야두교' 는 이미 현지인의 관례가 되었으며, 정월대보름에 없어서는 안 될 행사이기도 하다.
정월대보름은 일 년 중 첫 명절이다. 이날 밤, 사람들은 늘 배불리 먹고 술을 마신 후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항두교' 로 갔는데, 좋은 징조를 세우고 태평교를 건너 1 년 핑안. 이날 밤, 사람들은 사방팔방에서 달려왔다. 그들이 어느 방향에서 왔든 태평교를 건너야 하고, 다리를 건널 때는 절대 뒤돌아 보지 말아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뒤돌아보면 불길하다" 고 말한다. 정월대보름은' 성일' 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밤에 다리를 건널 때 좋은 말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책을 읽고 있는 아이, 만지면' 사자의 코를 만지고 우아한 글자를 쓴다' 고 말한다. 아가씨들은 사자머리를 만지러 가서 "사자머리를 만지면 만사가 덕이다" 고 말했다. 미혼남청년이 사자의 배를 만지며 "사자의 배를 만져서 우아한 효과를 찾는다" 고 말했다. 그리고 임산부는 "사자의 귀를 만져서 동생을 낳는다" 고 말했다. 등등. 태평교를 지나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사람들은 항상 몇 위안을 써서 장대대를 산다. 올해 다리를 건너서 대나무 장대를 사기에 충분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