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과 같은' 다정한 시인' 에 비해 두보는 진정한' 낙난시인' 이다. 이백의 일생과는 달리 두보는 강한 우환 의식을 가지고 있다. 초년가을 엄마의 경광과 독서생활은 아름다운 추억일 뿐, 시에 기록된 감정은 모두 깊은 실천 경험의 낙인이 찍혔다. 두보의 경험에서 가장 먼저 타격을 받은 것은 천보 6 년 과거였다. 당시 현종은 천하인을 널리 받아들여' 연예인을 가르치고 시험을 치르다' 고 했지만, 이 관장은 공포사가' 당시의 기회를 드러내다' (원유), 수험생을 모두 해고하여 선발시험을 경천사기로 만들었다. 당대의 문학사에서 두보를 토론할 때 반드시 이 일에 관련될 것이다. 하지만 두보의' 20 운의 상큼한 경조 증정' 을 인용해 개인의' 원망' 에서 설명했다. 사실, 두보 창작 활동에 대한 이 사건의 의미는 상류사회 정치생활에 대한 그의 진실한 인식뿐만 아니라 과거시험에서 전면 봉쇄,' 대과는 명목으로 해서는 안 된다' 는 이후 인생 곡선이 사회 밑바닥 1 1 으로 가라앉았다.
고난의 경험은 일반 학자와는 다른 과학연구심로 여정을 재건할 것이다. "최고봉에 올라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그의 초창기에.
한 귀족의 아들은 유교 사상에 복종하고, 밥그릇을 지키며, 도시에서 약을 팔아 의식주를 선물해야 한다. 깨진 컵 하나, 차가운 구운 컵 하나, 가난이 집안의 막내아들을 굶주림과 추위로 죽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는 필연적으로 그의 우환의식을 넓히고 깊어지게 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난명언) 그러나 안사의 혼란이 발발했을 때,' 진산이 얼핏 깨지고 경웨이는 찾을 수 없다' 고 당나라 성세의 위기가 재앙으로 변했고, 시인은 이런 우환 속에서' 기장과 증서' 를 훔치고, 처신하는 인도주의적 정서를 다난한 나라에 대한 불안으로 끌어올려' 위난에 자애하지 않는다' 는 영웅적 기개를 불러일으켰다. 심지어 죽기 전에도 그는 법원, 국가, 인민에 대한 걱정과 우려를 품고 있었다. "공손 씨는 여전히 위험에 의지하고 있지만 후경은 생포되지 않았다. 편지는 원보다 넓고, 싸움은 북두보다 깊다. 전혈은 여전히 남아 있고, 군성은 지금까지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이런 매우 진실한 심리적 글쓰기는 자신의 마음을 시대와 역사에 완전히 통합하는 정신적 내포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낙난시인' 으로서 두보는 이백처럼' 사신' 의 비천한 역할을 거부하고 완전히 독립된 인격을 지닌 시인이 되어 작은 집안의 자풍과 귀여움을 불러일으키는 궁중 사신을 바꾸었다. 민족의 재난과 시대의 트라우마에 직면하여, 우리는 진정으로 시와 펜으로 큰 슬픔과 슬픔을 표현하여 그것을 영원한 사권으로 만들 수 있다. 예술표현에서도 두보는 이백과는 다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슬프고 처참하지만 자제하고, 성질이 급하고, 어쩔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의 시는 평평하고 소박하며 완곡하고 정확하다. 삼군 중 엄숙하고 위풍당당하며 멋있다. 그들이 말을 타고 있다면, 빠른 이동을 갈망하는 사람들; 네가 계곡의 은둔자라면 담담하고 조용하다. 낭만적인 의미가 있는데, 만약 아들을 소개한다면,' 12', 그러나 전반적으로 그의 시는 거대한 서사 수법을 사용하지 않고, 웅대한 이미지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구체적인 사람과 일에 초점을 맞추고, 사람과 일의 미묘한 차이를 중시하고, 감정의 반복적인 양조를 통해 표현 대상의 본질을 정련하여
양신' 성안사 시' 는 "태백시는 검객의 말, 소릉시는 유학자 시인의 말" 이라고 말했다. 태백비문은 사기이고, 소릉은 한서보다 낫다. " 확실히 이백의 시풍이 고조호마이라면 시단에 무한한 충격을 주는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두보의 시는 음울하고 진지한 분위기다. 역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시인으로 전방위적 승계에 큰 돌파구를 마련했고, 새로운 서사 수법의 창조, 근체 리듬의 완전성, 이성적 사고와 이미지 사고의 결합 등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내용이든 형식이든 완전히 낯설기 때문에 사람들의 독서 체험을 다시 쓰고 사람들의 시적 심미 관념을 새롭게 했다.
이백과 두보는 당시발전에서의 의미를 평가하고, 당연히 시풍과 시예술 두 방면에서 시작해야 하며, 그들의 시의 스타일, 격조, 철리를 주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다정한 시인' 과' 우환 시인' 이 시 정신으로 육조 초당시의 혁신과 승화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시가 전범을 세우는 과정에서 그들의 혁신적인 풍격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 두 방면의 완벽한 결합으로 두리가 지난 100 년 동안 궁중 시인에 의해 좌지우지된 국면을 완전히 바꿔 두 봉우리의 상대와 두 개의 별이 반짝이는 거대한 국면을 형성했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이백이 당시의 전반부에서 마지막 총결산을 했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이백의 승리이다. 하지만 이번 승리축제에서 두보의 자리를 완전히 회수하는 것은 불공평하다.
당대의 두리의 전파와 수용.
많은 두리 연구자들은 천보에서 만난 두 시인의 3 년 동안의 역사적 의의를 열렬히 칭찬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지금이 과거이고 심지어 과장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사실 이번 만남은 두보가 이백의 진심에 대한 깊은 감복에 지나지 않는다. 이백 증정' 은' 고생무약자원, 산림이 쓸어버리는 것', 이백' 후리 금거북 사위, 탈신',' 약초 따기 전에 양송의 여행' 을 희망하는 것이 분명하다. 추래는 그에게 관심을 갖고 있지만, 그는 갈홍을 단사로 여기지 않는다' 는 것은 여전히 불후의 평가를 추구하며 이백성인풍에 대한 그의 감탄을 더욱 표현했다. 두보는 확실히' 주색변화 이야기',' 의기양양하게 대만에 간 경험' ('과거여행') 이 있었지만, 이백에 대한 그의 반심은 주로 구선에 대한 그의 열광에서 비롯된 것이다. "겨울 임신 이백" 에서 두보운은 "짧은 갈색 서리, 아직 늦지 않았다. 내가 일시에 일어난 것이 아니라 사슴문 시대가 있었다. " 두보가 이백과 선방도를 구하는 약속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사슴문공' 이 왜 이러는지, 자신의 기질이 이백의' 폭음광가, 허송인생' 의 유명인 품격과 어울리지 않는지 알 수 없다.
여기서, 우리는 두리의 직접적인 우정이 문학사가 평가하는 시가사의 의의가 없다고 지적했다. 근본 원인은' 시인의 이백이 신선의 이백에 가려졌다' 14 이지만, 우리는 그것이 우리가 당시를 연구하는 과정의 의미를 부인하지 않는다. 오히려 이백과 두보가 천보 초기에 불평등하게 교제했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밝혀주었다. 기존의 <프렌즈> 자료에서 두보는 이백에 대한 감정이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여일동은 손님이고, 그는 형처럼',' 백엽시선 무적, 그는 구름 위에 떠 있다' 는 감정이 있다. 개부, 군의보군 ('춘이백') 이 극찬을 받지만, 그 시는 그에 상응하는 포상이 거의 없다. 두보는 만년에' 남정' 에서 감개무량했다.
이런 현상에 대해 처구는 "태백은 소릉을 보내는 문장 두 편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루현석문까지', 하나는' 두에서 모래언덕까지' 로, 모두 잠상 문장, 별로 좋지 않다" 고 분석했다. 이나무 마리오와 두유체프가 모두 떠났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천보 이후, 진촉합, 세월이 지날수록 시론은 더욱 정교해지고 태백은 보이지 않는다. 또 다른 선물, shaoling 을 밀어, 어떻게 덤핑 해야할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15 여기에 감정적 상상력 성분이 있어 믿기 어렵다. 당대의 윤주도사 황범은' 두공부 소집' 을 위해' 무력으로, 온량은 반드시 떨어질 것이다. 따라서 동양에는 알려지지 않는다' 는 순서를 정했다. 강좌사가 말하는 것은 모두 대중극이다. 나는 네가 고상한 작품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지만, 지금 너는 단지 혼자일 뿐이다. 이에 따라 두보의 시는 당시 널리 인정받지 못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객관적으로 안사 전쟁과 남북 할거로 인해 두보의 시가 널리 퍼지지 않고 주관적으로는 독자들이' 연극제' 를 선호하며, 시사가 어두운' 야작' 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황범 대표 종대력은 윤주에서 5 ~ 6 년간 근무했고,' 두공부 소집서' 는 두보시가 대력시대에 전파되고 수용된 것을 반영했다.
두보의 시가 마땅한 중시를 받지 못했을 때 정원과 원과 연간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한유의' 장계 조정' 시에는' 두리 문장' 이 있어 불길이 무궁무진하다. 뭇사람이 어리석은 줄 모르는데, 하필 비방을 할 필요가 있는가?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나는 태어난 후 목을 들어 멀리 상대방을 바라보았다. 이 시의 구체적인 배경은 우리는 알 수 없다. 당시 두리에 대한 논쟁이 있었음에 틀림없지만, 논쟁의 내용과 경향의 세부 사항을 알기는 어려웠다. 한 가지 기본적인 사실은 생전의 침묵과 대력시기를 거쳐 두보는 이백이라고 불릴 수 있고 이백공쟁의 당사자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매우 의미 있는 전환이라는 것이다.
정원, 원, 연간의 학자들은 대부분 안사의 난평정 이후 태어났다. 그들은 달리 시인처럼 사회 현실을 도피하고 격조가 있지만 한계가 좁은 시를 창작합니까, 아니면 시필로 생활에 개입하여 시대정신을 표현합니까? 사실 문학과 사회의 관계, 정치와의 관계는 작가의 태도뿐만 아니라 정치 환경도 물어야 하는데, 정치 환경은 종종 학문을 자극하는 열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헌종의 정치적 개명 태도와 그에 따른 부흥 분위기로 많은 시인들이 사회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유가사상을 확고히 하며 강한 국가의식을 불러일으키며 사명감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맹교, 로동, 한유, 이오, 유우석, 류종원, 심리, 장계, 왕건, 원직, 백거이 등 현실에 관심이 있는 시인들은 모두 이 시대에 생겨났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두보는 구세의식이 높은' 낙난시인' 으로 다시 인식되고, 시대는 두보, 정원, 원화 () 의 정서도 두보 () 와 잘 어울린다. 그래서 이백은 대다수 시인들의 마음속에서 간과되지 않았지만 두보는 분명히 특별한 중시를 받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9 권의 책" 은 "이시의 모든 사람들은 리 (Li) 와 뒤 (Du) 의 작품을 알고있다. 신기하지만 사람은 잡을 수 없다. 그것은 용모가 화려하고,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두보의 시가 가장 많아 전해질 수 있는 시는 수천 곡이다. 고대와 현대를 관통하는 리듬은 완벽하고 너무 이롭다. " 여기서 두보는 이미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간 뒤 원직의' 두군묘서 당검교공부 원외랑' 에서 뚜렷한 억압의 뜻을 가지고 있다. 다음은 사람들이 자주 인용하는 고전 자료입니다.
나는 두자미에게 시를 읽어 주었지만, 작은 것은 항상 정교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 소위 날씬한 풍조, 그 심송, 그 고방, 그 가스, 덮은 외로움, 덮은 유미는 모두 고금의 몸이고, 모두가 독특하다. 이백, 산둥 사람, 또한 이상하게 써서 붙여진 이름이다. 사람들은 그를 두리라고 부른다. 나는 그의 강한 파도가 자유로워지는 것을 보았고, 구속을 제거했고, 이미지와 악부시가 모두 모델화되어, 진실함이 아름답지 못한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결국, 이야기의 레이아웃은 운율, 큰 말, 천언만어, 수백 번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이야기명언) 말은 호쾌하고 명랑하며, 근법은 모든 것을 포기한다. 그리고 이상이는 그의 범한을 넘길 수 없었고, 상황은 매우 대단했다!
분명히 원과 이 특정 단계에서 문심은 역사의 마음을 따랐다. 그러나 이 논평의 대표적 의미는 매우 두드러진다. 주목할 만하게도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첫 존도 선집' 당시선본' 이 등장한 시간은 16 이었다. 편집자 구타오는 전대미문의 학식과 기량으로 두보의 시 30 여 수를 선정했을 뿐만 아니라 서문에서 처음으로' 두리' 론을 내놓아 두보를 숭상하는 분위기가 더욱 거세졌다.
만당 시인은 두리의 공과를 토론하지 않는다. 누가 바람둥이 장군이고, 누가 두리담 (두목) 에 오를 것인가' 와' 이백이 죽었다. 옥산 부패를 동반할 수 있는 사람' (웨이장' 장정역의 작은 체리') 의 표현에서 우리는 그들의 시정신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정신적인 존중은 한 가지이고, 창작에서 가는 길은 또 다른 일이다. 만당시의 발전을 살펴보면, 시인들이' 소릉의 길' 을 따라 내디뎠던 든든한 발걸음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만당 5 대, 시인과 작품은 당시사에서 큰 비중을 차지했고, 조를 나누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러나 만당 5 대를 발전에 따라 두 단계로 나누면 17 의 진화가 훨씬 명확해진다. 만당은 이상은의' 단어의 경지와 수사' 시대 18 이다. 이 시대의 대표 시인은 두목, 문, 허혼, 이군옥, 조미 등이다. 만당 5 대 이후의 중학교는 일반적으로 통속파, 씁쓸파, 오색파, 기실파로 나뉜다. 통속파는 두순학, 나인, 피일휴, 구운, 정오만으로 대표된다. 그들은 백거이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풍자미의 시교 이론을 주장한다. 그들은 시가' 국익과 병, 우민의 고통' (피일휴' 정악부 10 서') 을 현실적인 목적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악부시는 더욱 풍유의 역할을 했고, 다른 체들도 국민의 감정을 표현했다. 고음파는 만당 시대의 가장 넓은 시가 유파로 맹교, 자도를 직접 물려받았다. 방간, 이빈도, 허당, 동력, 장교, 조송, 주포, 척적 모두 유명한 시인으로, 오법이 모두 우수하다. 칠언시파는 문, 리 등 전대' 노봉황' 으로 대표되는 시인들 (예: 한, 당) 로, 그들의 글은 화려하고 온순하며, 어떤 작품들은 개성과 풍자로 가득 차 있다. 다큐멘터리파의 대표 작가는 웨이장이다. 분명히 이상은은' 서교 백운' 의 편년체가 그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장편 서사시' 복금음' 은 완벽한 예술 구조로 서사시 발전사의 이정표가 되었다. 한편 정곡의 시' 고옹산장의 난후감회고' 와 관수의 수많은 신시' 악부 진명의 책' 은 선명한 19 의 기실 경향을 가지고 있다. 만당 5 대의 시풍을 간단히 빗어 보면 시대 전체의 종도사조를 쉽게 알 수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이상은의 번호는' 정립' 이다.
작품, 그 출처는 뒤' 픽업' 권 20 권이다. 그의' 서교 백운' 시는 시사라고 할 수 있으며, 소릉북벌과 병존해야 한다. 왕' 은 만년에도 의산시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데, 당인은 노두를 배워서 그 장벽을 얻고 의산은 독존하는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심지어 현산의 어떤 작품들은 두보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후 시인들은 모두 다산을 배우는 경향이 있어 소릉에 가입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부 학자들은 두목, 문, 허혼, 등 시인 중에서 두목은 태백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두목과 이백의 유사점은 그가 왕조 재상 후대의 기질과 호정, 그리고 그의 독특한 낭만주의 풍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시 에 관해서는, 호방 홀수 거짓, 리 같은 바람, 침울한 하늘하늘, 정취는 결코 소릉과 같다. 송대' 두목시' 라는 단어는 노두' 스물셋, 청' 앞에 소릉이 있고, 그 뒤에 있다. 통속파와 다큐멘터리파, 그 시는 민정과 구세정신을 반영하고 있으며, 두보시의 인정우환 의식과 뚜렷한 맥을 이어가고, 서사 수법은 직접 남경녀를 중시한다. 칠언파와 고음파의 시인들은 모두 율시를 쓴 대가이며, 두보 율시는 그들에게 계몽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시범을 주었다. 사실 두보의 출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시 쓰기 기술 시대의 도래를 상징한다. 두보는 "미구를 인간성으로 탐닉하고,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는다" ("강물은 바다와 같다" 의 가치) 와 "사운물 밖, 법중귀신의 놀라움" ("정간십운") 을 실천해 당대의 고가의 풍조를 열었고, 좋은 노래의 보급도 초당에서 나타났다. 만당인의' 사심이 깊고, 말이 높고, 사람의 길은 닿을 수 없다' (손교' 친구수필') 의 추구와' 음오언, 심신' (방간' 이건당 현 사슴명부') 에 대한 태도는 두보의 참신함과 집중력을 받았다 이에 따라 만당시사는 전반적으로 두보 시 정신과 방법의 엄호하에 진행되었으며, 정원, 원, 시인 존두의 사상이 실효를 냈다고 할 수 있다.
넷째, 뒤 두리 시대의 시학 오리엔테이션
우리는 중만당 시가 주로 두보의 노선을 따라 발전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한편으로는' 우환 시인' 의 인륜과 규율의식과 인도주의정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 "시인은 오랫동안 나왔고, 안드라 국풍은 맑다. 존두는 고묘를 파서 깨뜨렸고, 이를 야아로 가르쳤다. (배설' 의 무덤') 만당인의 기도와 취지이다. 한편, 그것은' 소릉이 만물에 집중하다' 를 바탕으로 사상이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여 집대성작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에, 고도의 기술적인 작문 방법의 영향이다. 두보의 율율시는 천지의 영성과 운율을 융합했다. 비록 그를 과거의전당으로 밀지는 않았지만, 모방할 수 있고 반복 가능한 시가 성취로서 수많은 과거시대의 문인들을 위한 성공의 사다리를 세웠을 것이다. 기술 요소의 조합과 운용은 종종 시인의 예술적 능력과 시 수준을 시험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시적인 나라에서는 중만당 문인의 흡인력에 비유할 수 없다. 이 세 가지를 요약하면, 우리는 후두리 시대가 사실 두보의 영향을 받는 시대라고 말할 수 있다. 현대고시사에서' 소릉의 길' 은 끊임없이 뻗어나갔고, 후세 사람들은 심지어' 소릉을 존중하고, 소수는 시인 공맹으로, 시를 배우면 소릉으로 돌아가지 않고, 도가는 공맹에게 돌아가지 않고, 종성성인으로 돌아간다' 고 25. 일단' 시성' 이 되면 두보 () 라는 천고 대시인의 긍정적인 영향이 더욱 확대되면서 시학 연구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도 불가피하다.
그렇다면 이백은 후두리 시대의 의미가 무엇일까?
격정이 불을 붙일 수 없는 시대에' 격정 시인' 은 높은 이상일 뿐, 격정 표현에 적합한 그의 글쓰기 패러다임도 문안이 되기 어렵다. 그의 시 기교에 관해서는, 그의 고풍, 시구, 절문의 창작 표현 방법이 모범으로 후세 시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의 시풍은 당대의 한유, 수시, 고계, 황경인, 원기 등 당대 이후의 걸출한 시인들이 모방한 것으로, 작품은 어느 정도 이백철과 비슷하다. 그러나 재능으로 볼 때 이백의' 오악' 시의 마음이 거만한 예술의 경지는 확실히 따라잡기 어려울 정도로 높고, 학문이 끝이 없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인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조익' 청련시 아무도 배울 수 없다' 는 논단과 두목' 후세 사람들이 시를 쓰고 두보를 많이 배우고 태백을 많이 배우기 때문에 태백을 배우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남호시')
그러나 후세 사람들의' 공부가 많고 공부가 많고, 스승이 태백하다' 는 것은 이백이 중만당 () 과 현대문학사 () 에서의 영향력이 약화된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시인의 시 역사에서의 지위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영향도 다차원적이다. 북인 곰이 말한 바와 같이, "시를 잘하지 못한 사람은 음운이 좋고, 격조가 고결하며, 원명 축제, 태백의 광기, 너구리옹의 단어 충효, 향산 동파의 부정 등 많은 것을 대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세대는 시단에 색채를 더해야 한다. " 완전한 중국시 발전사는 이백이 그중에서 가장 눈부시고 생명력 있는 이미지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는 무단결석의 재능과 이문화의 본색으로 성당시단에 강한 충격과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비범한 시 속의 기이함과 충격의 아름다움은 무한하다. 태백광' 은 시가 부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 부이기도 하다. 그는 오만하고 고집이 센 성격, 이상에 대한 추구, 자연에 대한 친화력, 권세에 대한 경멸, 나쁜 규칙에 대한 위반, 그의 이단 사상, 로맨틱한 천성, 강한 영혼과 함께 후세 문인의 인격에 큰 영향을 미치고 민족의 정신사가 되고, 그의 인생이 추구하는 황당무계하고 비장한 과정도 중국시의 역사이다 이백의 수천 개의 비범한 시편과 그의 독특한 인생 경험은 의심할 여지 없이 아이돌, 전설, 경지, 시 문화사에서 가장 매력적인 상징으로 응결되었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두리의 인식적 의미와 실천적 가치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