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 시대에 데루는 지위가 높고 명성이 높았지만, 그는 겸허하게 비판을 들을 수 있었다. 그의 친구 후욱, 충성스럽고 솔직한 사람은 늘 무자비하게 여대의 결점을 비판한다. 여대의 부하들은 후욱에게 불만을 품고 후욱이 너무 오만하다고 생각하고 이 일을 여대에게 알렸다. 하지만 여대는 후욱을 더 존중하고 접근한다. 후욱이 죽자 여대는 울음을 터뜨리며 울면서 불평했다. "후욱! 앞으로 어디에서 내 잘못을 들을 수 있을까? "
내 인생의 잘못을 적어라
세인의 존경을 받은 주은래는 평생 겸손하고 신중하며 접근하기 쉽다. 비록 일이 바쁘지만, 그는 여전히 대중 속에 깊이 들어가 각지의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1960 년대에 그는 상해를 방문하고 영화배우를 만난 적이 있다. 친절한 대화에서 동지가 열정적으로 그에게 건의했다. "총리, 우리를 위해 책 한 권을 써 주세요!" " 그러나 그는 "만약 내가 책을 한 권 쓴다면, 내 일생의 잘못을 써서 살아 있는 사람들이 과거의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서명했다.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주인입니다
경극의 대가인 멜란방은 경극 예술에 깊은 조예가 있을 뿐만 아니라 단청 대사이기도 하다. 그는 유명한 화가인 제백석을 숭배하며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했다. 그는 늘 제자의식을 거행하여 백석 노인을 위해 묵선지를 갈곤 한다. 그는 결코 유명한 배우로서 자랑스럽지 않다.
한번은 제백석과 멜란방이 함께 한 집을 방문했는데, 노인 백석이 먼저 왔다. 그는 옷과 신발을 신었고, 다른 모든 손님과 친구들은 유명인이나 양복이나 드레스와 재킷이었다. 제백석은 좀 초라해 보여서 눈에 띄지 않는다. 잠시 후, 멜란방이 도착하자 주인은 기뻐서 마중을 나갔고, 다른 손님들도 벌떼처럼 그와 악수를 했다. 하지만 멜란방은 제백석이 파티에 온다는 것을 알고 선생님을 찾아다녔다. 갑자기 그는 소외된 백석 노인을 보고 다른 사람이 뻗은 손을 놓고 군중을 짜내고, 공손하게 화가를' 선생님' 이라고 부르며 인사를 했다.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놀랐고, 제백석도 깊은 감동을 받았다. 며칠 후, 나는 눈 속에 숯을 배달하는 그림을 메이 란팡에게 주었고, 시 한 수를 썼다.
전 왕조가 평안을 누리고, 옷감이 고결하고, 대중에게 이주한 것을 기억한다.
지금 내가 장안으로 전락한 것은 메랑이라는 이름 덕분이다.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화가를 교사로 숭배 할뿐만 아니라 평범한 사람들을 교사로 숭배합니다. 그는 경극' 살생아감' 을 연기한 적이 있는데, 많은 환호성 속에서 한 연로한 관중이' 좋지 않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멜란방은 아직 짐을 내릴 겨를이 없어서 차를 타고 노인을 집으로 데려갔다. 그는 공손하게 노인에게 말했다. "내가 나쁘다고 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선생님이 내가 좋지 않다고 하면, 나는 반드시 좋은 견해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조언해 주세요. 학생들은 보충하기로 결심했다. 클릭합니다 노인은 이렇게 지적했다. "연희교 위층 아래층의 쇼는 이원의 규정에 따라 7 ~ 8 번이어야 한다. 의사는 왜 여덟 번이나 여덟 번이나 합니까? 클릭합니다 멜란방은 문득 크게 깨닫고 연이어 칭찬했다. 앞으로 멜란방은 늘 어르신께 그가 연기하는 것을 보라고 부탁하고, 그를 시정하여' 선생님' 이라고 부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