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작문 자세히; 안배하다
첫째, 스타일의 제약
문체는 문장 세부 사항에 대해 뚜렷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응용문 글쓰기는 일반적으로 어휘가 간단하고, 어휘가 간결하며, 문제가 명확해야 한다. 각급 정부의 업무 보고서는 수만 자를 쏟아냈지만, 관련 범위가 넓기 때문에 매우 일반적이고 간결하게 쓸 수밖에 없었다. 서술문은 묘사와 서정을 강조하며, 왕왕 세심하고 세밀하다. 주자청의' 연못달빛' 은 천여 자가 있는데, 작품 속의 경치는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극히 함축적이다. 해석적 텍스트는 가능한 한 자세한 것을 요구하는 명확하고 구체적인 인상을 준다. 분명히, 문장 복잡성은 문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체는 문장 편폭을 직접 제한하고 글자 수를 제한한다. 시, 특히 문학이 기묘한 당시와 송사로 여겨지는 시는 편폭이 짧고 문장 구조가 짧으며 의미 있는 뒷맛도 추구해야 한다. 따라서 그들은 간결함을 숭상하고, 글과 표현의 풍부함을 중시하며, 글을 쓸 때 "숫자나 문자까지 형상적으로 전달하려고 노력한다" 고 조심한다. 예를 들어 왕안석은' 강남안의 봄바람이 푸르다' 고 생각하고, 자도는' 월하에는 스님이 문을 두드린다' 고 궁리했다. 대조적으로, 소설은 편폭이 길고 확장 공간이 넓다. "사물의 상태를 묘사하고 빈곤을 추구하십시오. 심리를 묘사하는 것은 섬세하고 세밀하게 할 수 있으며, "잉크를 뿌리고, 소리를 내며, 10 개, 수백 개, 수천 자" 라고 해도 중국과 외국의 명작이 모두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체 자체의 성질이 문장 세부 사항을 크게 결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구조적 요구 사항
청대 연극 이론가 이어는 연극 창작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구조 1 위' 를 강조하는데, 이는 연극 이외의 문체에도 적용된다. 빌딩과 같은 문장, 구조 배치가 매우 중요하며, 배열이 적절한지 여부는 문장 좋고 나쁨과 관련이 있다. 작문은 늘 "글은 산을 보는 것 같고, 태평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 말하는데, 구조적으로 보면 세부적인 변화이다. 학생들에게 작문을 지도할 때, 우리는 종종 문장 구조가' 시작이 작고 중간이 크다' 고 말하며, 시작과 끝의 단어는 간결하고 간결하게' 호두사미' 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중간-주요 부분은 풍만하고 섬세하며' 돼지 배' 와 비슷해야 한다. 이것은 문장 구조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물론, 주요 부분조차도 전기 사용이 균일하지 않고 세부 사항이 달라서' 중점' 과' 난점' 이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예성타오의' 경태란 제작' 은 타이어, 컷, 블루, 사오블루, 광택, 금도금 등 6 가지 공정을 잇따라 소개했는데, 그중에서도 커트와 포인트 블루에 대한 소개가 가장 상세했다. 왜냐하면 이 두 공정은' 경태란 제작이 복잡하고 섬세하며 기술과 수작업에 대한 요구가 높다' 는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기 때문이다.
(3) 사람과 일의 영향
사람과 일은 서사작품 (특히 소설) 중 가장 활발하고 활발한 요인으로 가소성이 매우 강하다. 인물은 사건에 의지하여 생존하고, 인물의 활동은 사건의 발전을 촉진하며, 사건의 발전을 통해 풍부하고 완벽하다. 양자는 분리할 수 없다. 필묵 분배에서, 전반적인 원칙은 주요 인물, 주요 줄거리를 상세히 쓰는 것이다. 부차적인 인물과 부차적인 줄거리를 아주 간략하게 썼다.
작품 속 모든 인물은 저마다 독특하고 독특한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고, 인물의 문화 수준, 취향, 성격, 취미는 종종 묘사의 세부 사항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작가는 창작할 때 종종 무의식적으로' 인물을 따른다' 고 한다. 톨스토이의 딸인 토르 스타나 (Tol Stana) 는' 먼 추억' 이라는 글에서 이렇게 썼다. "우리 아버지는' 인물이 작가에 의해 창조되면 독립적인 생활을 시작하게 되고, 더 이상 작가의 의지의 지배를 받지 않는다' 고 말씀하셨다. 작가는 성격에 따라 행동할 수밖에 없다. 이것이 바로 나의 카추사와 푸시킨, 타티아나가 작가의 의지가 아니라 자신의 뜻대로 행동할 수 있는 이유이다. "인물 묘사에서 머리가 단순하거나 솔직한 사람은 많지 않다. 예를 들면' 수호전' 의 이규지 () 와 같다. 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 머리는 단순하고 결과를 따지지 않기 때문에 굵은 선으로 묘사하고 글이 소박하다.
의심이 많고 예민하고 취약한 사람은 일에 부딪치면 우유부단하다. 게다가 수많은 생각으로 그들의 작품은 자연히' 다사다난한 가을' 이고, 임대옥' 홍루몽' 제 32 회 표기법은 생동감 있는 사진이다.
Shi Xiangyun 이 경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나는 이렇게 오고 싶지 않다. 보옥은 또 "린 여동생은 이런 혼자 같지 않다. 만약 그녀가 이렇게 말한다면, 나는 그녀와 헤어질 것이다. 클릭합니다 임대옥 듣고, 놀라고, 기뻐하고, 슬프고, 탄식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정말 안목이 있다. 나는 그가 지기라는 것을 알고, 그도 정말 지기라는 것을 안다. 놀랍게도, 그는 다른 사람들 앞에서 나를 이기적이고 다정하고 의심을 피하지 않는다고 자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한숨을 쉬는 사람, 네가 나의 지기이기 때문에, 당연히 나도 너의 지기가 될 수 있다. 너와 나는 지기인데, 왜 김옥론이 있는가, 너와 내가 다 있는데, 왜 보비녀가 있느냐! 슬픈 사람,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는데, 뼈에 사무치는 말이 있지만 아무도 나를 위해 주장하지 않았다. 너와 나는 절친한 친구이지만 오래 머물 수 없을까 봐 걱정된다. 너는 나의 지기인데, 나는 오히려 불행하다! 이것들을 생각하면 나는 울음을 참을 수 없다. 들어가서 보니 맛이 없어 눈물을 닦고 되돌아왔다. (인민출판사, 3 권)
그래서 인물을 묘사할 때, 반드시 우리가 쓴 인물이 어디에 쓸 수 있는지 알아내야 한다. 그리고 나서야 써야 할 곳에 쓸 수 있고, 세부 사항을 상세히 할 수 있고, 누락도 빠뜨리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건에 대해 말하자면, 작품 속의' 중요한 사건' 이 반드시 위대한 책에 나타나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예를 들면' 홍루몽' 에서 지아 원춘의 친족, 이는 지아 가문의 큰 영예이다. 작가도 필묵이 대범하여 서너 장을 써서 이 과정을 묘사했다. 작은 사건에 관해서는, 왕왕 몇 수법이면 충분하다.
한 사건에서 활동하는 사람은 사건의 필요에 따라 그려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주인공조차도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다. 현재 줄거리에서 누가 주인공인지, 누가 조연인지 구분해야 필묵 분배가 적절할 수 있다.
(d) 주제 방향
문장 구조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문장 시작은 간결해야 하고, 절정 부분은 색채가 풍부하고 산수가 수려해야 하지만, 때로는 의외일 수도 있다. 모팔산의 유명한 단편 소설' 목걸이' 는 클라이맥스 부분에서 루발 부인이 무도회에서 큰 성공을 거둔 것을 묘사했다. 짧은 두 단락만 필요하지만 소설의' 서문' 부분은 오히려 비정상적이다. 주인공' 태어날 때부터 우아하고 럭셔리한 삶을 살기 위해 태어났다' 는 병적인 허영심을 묘사하기 위해 루발 부인의 심리활동을 세 단락의 글로 상세히 묘사했다.
왜 이런 세부 사항이 뒤바뀌는 상황이 발생합니까? 저자는 이것이 작가의 창작 취향과 큰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문장 의 취지 (비록 저자가 무의식적일 수도 있지만) 는 당시 프랑스 사회가 마틸드를 대표하는 소자산계급 여성의 강한 허영심을 비판하고 주인공의 비참한 운명을 통해 자산계급 허영심, 쾌락 추구, 부패한 사회 풍조를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작가는 춤을 지나치게 묘사하지 않고 갑자기 멈추고 인물의 묘사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 시점에서, 나는 우리가 자주' 글쓰기를 위한 간결' 을 제창한다는 것을 일깨워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간결함은' 간결' 과 같지 않다. 간결성은 한자를 쓰고 연습하는 요구 사항이다. 언어 사용은 아무리 상세하거나 거칠더라도 생동적이고 간결하며 간결하며 간결하여 언어 중복 문제를 피해야 한다.
문장 를 섬세하고 품위 있게 하려면 일정한' 절차' 를 따를 수 있다. 쓸 때 급하게 쓰지 마세요. 먼저 글쓰기 스타일을 명확히 하고 문체적 성격에 따라 그 구조를 그려내고, 진술할 내용이 구조에서 어느 곳에서 상세하게, 단순화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고, 심사숙고한 후에 쓰면 디테일이 자연스럽게 적절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