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날염 수공예품, 자수, 브로케이드: 한나라 시대에 날염 수공예품, 브로케이드, 자수는 높은 수준의 직조 기술과 패턴을 가지고 있었으며 역사상 최초로 번성한 산업이 되었습니다. 중국의 염색 및 직조 기술 시대. 인쇄 및 염색에는 클램핑(예: 패턴 인쇄 및 염색), 비틀기(예: 타이 염색) 및 왁스(예: 바틱)가 포함됩니다. 스텐실 인쇄 및 염색은 두 개의 얇은 나무 판을 사용하여 동일한 패턴을 조각하고 두 판 사이에 실크 또는 면직물을 놓은 다음 나무 판을 인쇄하고 염색하면 천에 패턴이 나타납니다. 호남성 창사 마왕퇴한묘에서 출토된 진흙금은날염사는 삼색날염이며 금은분말을 사용하여 화려하고 절묘한 날염실이다. 꽃의 가지와 덩굴을 주홍색, 검정색, 은회색으로 염색합니다. 꽃, 잎, 꽃봉오리 등을 , 흰색 등의 색상으로 손으로 칠합니다. 신장 민펑에 있는 동한 왕조 무덤에서도 두 개의 면 바틱 수공예품이 발견되었는데, 파란색 바탕은 현대의 파란색 옥양목과 비슷합니다. 자수는 한나라 시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예술과 공예였습니다. 침술 방법은 여전히 주로 편조 가닥 침술이며, 그 사이에 편평한 스티치가 있습니다. 마왕퇴한무덤에서 출토된 베갯잇, 비단옷 등의 자수 공예품은 바느질이 깔끔하고 균일하여 당시 장인의 솜씨를 엿볼 수 있다. 한나라의 비단은 종류가 많고 수량도 많았으며, 일부는 왕실을 위한 선물이나 물품으로 해외로 퍼졌습니다. 쓰촨성 청두의 촉방직은 이 시기에 크게 발전했다. 따라서 청두는 진성(陳港), 쥐관성(居關cheng)으로 알려졌고, 촉방직을 씻기 위해 도시 바깥으로 흐르는 강은 진장(錦江)이라고도 불렸다. 한 왕조의 방직의 대부분은 날실 방직, 즉 날실 자카드 방직이었습니다. 같은 문양, 같은 색의 일직선 배열이 특징이며 문양은 대부분 구름, 식물, '만세 만세', '장수' 등의 길조문이다. 루프 브로케이드(벨벳 브로케이드라고도 함)는 한 왕조 시대의 독특한 다양한 브로케이드입니다. 비단 표면의 실크 실은 원형으로 감겨져 있으며 뚜렷한 패턴, 화려한 외관 및 입체 효과가 있습니다.
2. 칠기: 칠기는 한나라 시대의 주요 예술품이자 공예였으며, 생산 면적이 넓고, 품종이 다양하며, 공예 기술이 뛰어나고, 그림 기법도 풍부했습니다. 샤오푸젠(Shaofujian)에 칠기 작업장을 설립한 것 외에도 궁에서는 수현(현 쓰촨성 청두)과 광한현(현 쓰촨성 서홍)에 작업관을 두어 다양한 칠기 생산을 감독했습니다. 궁전. 한대 칠기의 종류에는 접시, 지참금 상자, 상자, 석궁, 칼집, 빗 등 식기류, 화장 도구, 가구, 칠화, 무기, 일용품 등이 포함됩니다. 산둥성 린이의 마왕퇴(Mawangdui), 창사(Changsha), 후난(Hunan), 인퀘산(Yinqueshan) 및 진퀘산 한(Jinqueshan Han) 무덤에서 수백 점의 칠기가 출토되었습니다. 그 중 마왕뒤에서 출토된 이어컵 세트박스는 디자인이 매우 기발하다. 타원형 세트박스는 직경 16.5~19cm, 높이 12cm 정도의 크기로 6개를 쌓아올린 이어컵과 1개의 이어컵을 수용할 수 있다. 역방향 버튼. 컵, 뚜껑, 상자는 스냅온으로 고정되어 있어 매우 정교합니다. 한대 칠기 장식 방식은 그림 그리기, 금은박 붙이기, 유리구슬과 옥 상감 외에도 칠기 쌓기(분말을 사용해 칠기 표면에 문양을 쌓은 후 칠하기) 방식을 혁신했으며, 원뿔 페인팅(바늘 조각), 금도금 등이 있으며, 금은 버클을 추가하는 장식 방법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한나라 칠기의 응용 범위는 이어컵, 접시, 상자, 상자, 상자 등을 포함하여 과거보다 넓습니다. 이러한 작품 중 상당수는 약 2000년 동안 존재했지만 여전히 변형되거나 깨지지 않습니다.
3. 한나라는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중국 옥 발전사에서 중요한 무대이다. 한대 이전의 옥기는 장신구, 옥비스, 옥황 등의 의례용 그릇 등 낮은 부조로 장식된 평면 옥편이 대부분이었다. 한나라 시대에는 둥근 조각, 깊은 부조, 투각 조각을 갖춘 옥 가구와 부장품이 점차 증가했습니다. 둥근조각옥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산시성 함양에서 출토된 백옥 '질주하는 말'로, 길이 약 20cm, 높이 16cm의 무사가 갑옷과 투구를 쓰고 몸을 굽히는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아래로 내려와 손을 들고 앞으로 질주합니다. 조각기술과 제분기술에 있어서는 한대 숨겨진 부조문을 머리카락만큼 가는 강하고 가는 선으로 장식하여 문양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기술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4. 한대 청동기류는 청동거울, 띠고리, 동세척, 등잔, 침그릇, 자, 다리미, 훈제기, 마차, 말장식 등 대부분이 실용적이었다. . 청동거울에는 금도금, 금은교차, 칠화, 옥상감 등의 장식기법이 사용되었으며, 사신수(청룡, 백호, 홍조, 현무) 문양과 열두 생일 문자가 그려져 있다. 이는 당시 음양오행에 대한 대중적 사고를 반영한 것입니다. 램프의 모양은 다양하며 조명의 기능과 조각 예술을 교묘하게 결합합니다.
예를 들어, 허베이성 만청에서 출토된 금박 창신궁등, 붉은 새등, 양등 등은 실용적이면서 정교한 책상 조각품입니다. 훈제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주요한 것은 한 왕조 때 만들어진 보산 용광로입니다. 하북성 정현에서 출토된 수렵문 마차와 말장식은 길이 26.5cm, 지름 3.6cm로 4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산, 구름, 꽃, 나무, 인물, 동물 등의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다. 금은 엮기 기술은 금은선이 머리카락만큼 가늘고, 각 부분에도 청록색 20개가 상감되어 있어 한나라 금은 상감 기술의 높은 성취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