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과 실천의 단결" 은 일반적인 지식과 실천의 관계가 아니다. "지식" 은 주로 인간의 도덕 의식과 사상을 가리킨다. "행" 은 주로 사람들의 도덕적 실천과 실제 행동을 가리킨다. 그래서, 지식과 실천의 관계, 즉,
도덕의식과 도덕실천의 관계에는 사상과 실제 행동의 관계도 포함되어 있다. 수인의' 지행단결' 사상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1, 알고 있는 줄, 줄 안에 아는 줄. 왕수
지행은 하나의 일이므로 둘로 나눌 수 없다고 마음대로 여기다. "아는 것과 행은 두 글자인데, 말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도덕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왕수인은 도덕교육에서 지행과' 알고 있지만 안 된다' 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하며 두드러진다.
모든 도덕이 개인의 자각 행동에 귀속되는 것은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도덕 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도덕 의식은 도덕 행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고, 도덕 행위도 도덕 의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이 둘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알다
반드시 행동처럼 행동해야 하지만, 진정한 지식은 아니다. 도덕지식과 도덕의식은 반드시 도덕적인 행동으로 표현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행동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진정한 지식이라고 할 수 없다. 수인은 양심, 불가능한 것은 없지만 자각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이것이라고 생각한다.
알아요.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심오하다.
2. 네가 아는 것을 하고, 네가 아는 것을 해라. 왕수인은 "하는 생각을 알고, 하는 것은 아는 일이다" 고 말했다. 아는 것은 줄의 시작이고, 행동은 아는 성취이다. " 도덕이라는 뜻입니다.
인간 행동의 지도 사상이며,' 양심' 에 도달할 때 도덕적 요구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다. 도덕지도하의 사상 활동은 행위의 시작이고, 도덕규범의 요구에 부합하는 행위는' 양심' 의 완성이다
[이 문단 편집] 은 배경을 제시했다. 의 지행합학설은 주로 주를 겨냥한 연구로, 주의 사상과 상반된다. 주성리학을 반대하다. "지행을 둘로 나누어 자신이 선지자가 될 줄 알았고, 그러면 된다."
사후이론과 그에 따른 재지식 경행,' 말만 하지 않는다' 는 학풍. 육구연을 포함한 주성리학은' 선지자 후지' 를 주장하며 지식을 둘로 나누어 지식이 먼저 인식되어야 실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국왕
수인은 주학지의 편차를 구하기 위해 지행합을 주장했다.
[이 단락 편집] 이론 분석 왕수인의 지행 통일 이론은 도덕의식의 의식과 실천성의 관계를 심화시키고, 주선지자 후행의 단점을 극복했지만, 동시에 주씨의 지행 통일 이론을 말살했다.
인식론 부분. 르네 의 관점 은 도덕적 재배 에 도움이되지만, 그러나 미래의 왕 xuedi 제멋대로의 단점 을 만든 객관적인 지식 의 학습 을 무시 합니다. 청초의 사상가들은 심지어 명인의 사망원인을 왕 탓으로 돌렸다.
학습의 폐단.
이런 식으로 왕양명은' 행' 의 합리적인 측면을 관념으로 대체했고, 사람들이 처음에 사상 활동을 시작할 때' 선' 원칙에 따라 행하는 신념을 세워 아까의 악과 악을 없애야 한다고 요구했다.
싹이 트면' 지행단결' 이라고도 불린다. 그러므로, 그것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지행단결' 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또한 왕양밍의 교육사상은 우리가 배울 만한 곳이 많다. 하나, 뜻, 근면, 교정, 선함에 대한 책임. "만약 네가 성공하지 못한다면, 세상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의지가 약한 것은 키 없는 배, 균형을 잃은 말, 파도에 쫓기는 것과 같다
도피의 결말은 무엇입니까? "결심은 근면을 촉진시킬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흔들리지 않는 야망을 가질 것이다. "개조" 는 자신을 의미하고, "선을 향한 책임" 은 다른 사람에게 개조를 권하는 것을 의미하며, 여기에는 "선생님을 훈계하는 것" 도 포함된다
도로 ",즉 선생님을 설득하여 잘못을 지적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독립적 인 정신과 학습 능력입니다. 셋째, 점진적이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넷째, 개인의 실천을 강조한다. 이러한 교육 사상은 오늘날 젊은이들의 공부에 매우 유용하다.
의미를 확정하다. [1][ 이 문단 편집] 인물 수인을 대표해 1472 에서 태어나 1529 에서 사망했다. 그의 이름은 보안이고 양명선생이라고 불린다. 명나라 xianzong Chenghua 년, 절강 여요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왕화는 명성화 17 년 (148 1) 에서 신추1 등상을 받았고, 왕수인은 아버지와 함께 사오싱으로 이주했다.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이론의 전도자와 실천자-장PTT 직업 훈련사. 우수 훈련사, 우수 상담사, 주강 삼각주 10 대 인적자원 풍운 인물, 가장 인기 있는 훈련사 칭호를 받은 적이 있다. 광둥 () 성 민영기업협회 특임강사, 광동성 연쇄경영협회 강사, 미국 국제비서협회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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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생활
전설에 의하면 왕화는 그의 아들에 대한 가정 교육이 매우 엄격하다고 한다. Wang Shouren 이 십 대였을 때, 그는 무술을 매우 열심히 공부했지만, 그는 바둑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이것은 늘 그의 숙제를 지연시켰다. 비록 그의 아버지가 그를 거듭 꾸짖었지만, 그는 여태껏 생각을 바꾼 적이 없다. 화가 나자 그는 장기를 강에 던졌다. 르네 의 마음은 수동적으로 흔들리고, 그는 갑자기 그가 즉시 그의 포부를 기탁하기 위해 시를 썼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둑은 온종일 재미있지만, 일단 엄한 친척에게 졌다.
사병들은 구해내지 못하고 강에 빠졌고 장군들은 함께 익사했다.
말 한 마리가 파도를 따라 천리를 걷는 것은 마치 삼강을 헤엄치는 것과 같다.
대포가 지진을 울리자 와룡이 갑자기 걱정하기 시작했다.
왕수인은 제갈량을 비유로 삼아 사업을 하기로 결심했다. 그 후 나는 열심히 공부해서 공부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 승마, 사격, 전쟁 예술이 점점 더 숙련되고 있다. 명나라 홍지 12 년 (1499), 시험 진사, 병부 상서. 당시, 북한
법원 사람들은 모두 르네 는 배운 사람 이지만, 주지사 군사 내시 장 종 은 서기관 에게 군인 을 가르치는 왕 수오 르네 생각, 그래서 자비 를 볼 수 없습니다 알고있다. 한번은 수인이 대중 앞에서 활을 쏘도록 강요한 적이 있는데, 수인을 우롱하려 했다. 생각지도 못했어요, 수인티
활을 당기고, 세 개의 화살을 닦고, 삼발 삼중, 전군이 환호하며, 장충은 매우 어색했다.
왕수인은 3 년 동안 병부 이사로 일하다가 갑자기 폐병에 걸려 폐병으로 죽었다. Hueiji mountain longrui 궁전 옆에 지어진 양명동. 고인은 양명 선생이라고 부른다.
르네 회복 복직 후 명나라 정덕원년 (1506) 에서 40 세, 구이저우 융창 (수문현) 을 비하했다. 유근 이 처벌 된 후, 어떤 루 링 치안 판사, 남태종 사원 에 덜 들어갔다.
맑다. 당시, 왕 Qiong 는 법원에 추천, 수오 르네 비교할 수없는 재능 이 있다고, 교육부 대법관 으로 임명되었다. 정덕 11 년 (15 16), 오른쪽 검열, 감남 총독 승계. 왕수인은 관군, 하마관민, 문관관병을 시작했다.
부, 문무책을 한 몸에 모으고, 지민, 빨리 때려라. 지방 폭동을 진압하기 위해' 진호란' 을 평정하여 남경병부를 경배하여' 신보' 로 봉쇄하였다. 나중에 실적이 높기 때문에 사직하여 고향으로 돌아가 사오싱 여요 등에서 강의하였다.
현지에 학원을 설립하여' 왕설교' 를 선양하다. 가정 6 년 (1527) 은 양광군 총독으로 전출되었다. 나중에 폐병으로 구걸하러 가서 강서 남안에서 죽었다. 조문성.
주요 성과
왕수인은 송명 시대의 주관적 유심주의의 집대성자이다. 육구연의 이론은 정주학파를 겨냥한 것이다. 수인은 "선악이 없는 자의 마음, 즉 선악을 아는 자의 몸, 선악을 아는 자는 양심이다" 고 말했다.
선을 행하고 악을 없애는 자는 물건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이것을 강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수인은 "만물의 이치는 내 마음일 뿐", "마음이 분명하면 하늘의 도리다" 고 단언했다. 심외에 원인, 사물, 물건이 있다는 것을 부인하다. 공부는 "공부만" 이라고 생각한다
그 마음 ","파이 심기, 그 뿌리도. 공부하는 것, 경작하는 것, 관개하는 것, 괭이를 지탱하는 것은 단지 뿌리일 뿐이다. "이것은 소위 말하는 것을 달성하기 위해이 내부 연습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
"만물 일체" 의 경지. Wang Shouren 의 "지식과 실천의 결합" 과 "지식과 실천의 결합" 이론은 송 (Song) 과 쳉 (Chengyi) 의 "지식 행동의 선제" 와 다양한 지식과 실천의 관계에 반대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어린이 교육 문제에 있어서, 왕수인은' 채찍질' 에 반대한다.
만약 당신이 밧줄에 묶여 있다면, 만약 당신이 감옥에 갇혀 있다면, 당신은 "반드시 고무되고, 중심이 즐겁다" 고 주장하여 "자연의 날" 에 도달한다. 수인의 학설은' 반전통' 의 자세로 나타났고, 명중엽 이후 양명심학이 형성되었다.
영향이 크다. 수인은 전국 각지에서 신도를 광범위하게 받아들였다. 그가 죽은 후, 왕설은 여러 유파로 나뉘었지만, 같은 유파가 생겨났고, 각 유파는 모두 자신의 우세를 가지고 있었다. 왕수인의 철학사상은 해외에서 널리 퍼지고 있으며, 특히 일본 학술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반지. 일본 장군 동향평팔랑은' 평생 숭양명' 의 허리카드를 가지고 있다.
수인은 철학자, 교육자, 군사가, 정치가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시인이기도 하다. 나는 고향의 산수를 매우 좋아한다. 내가 고향에 돌아왔을 때, 나는 자주 명승고적을 유람하고, 많은 유명한 시를 남겼다.
수인의 일생은 작품으로 가득 찼다. 그가 사망한 후, 그의 선생님은 38 권의' 왕문성공권서' 를 편찬했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철학 저작은 전기와 대학 질문이다.
여요의' 사비정' 에는 기념비가 하나 있다. 비문은 명대 성현 왕양명 고리이다. 대련: 대학 명교가 있었는데, 지금도 고층 빌딩이 서운을 드러냈다. 현수막: 진삼선. [이 단락 편집] 관련 사건 왕양명 패위
고대에, 1 차 대전 후 승리한 쪽인 메트로폴리탄은 전장 부근에 돌을 새겨 그 공로를 기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여산에도 이런 곳이 있다.
수봉 이정 독서대 밑에는 수십 피트의 네모난 돌담이 있다. 석벽에는 송대 시인, 서예가 황정건이 쓴' 칠불', 오른쪽은 명대의 시, 왼쪽은 주평정 반란 이후 왕양명이 이 석두 위에 쓴 비문, 공덕비라고 한다. 비문 *** 136 자, 글씨체가 점잖고 힘차고 돌이 3 점이다. 후세 사람들은 이 비문운에 대해 논평했다.
이 산은 지금 부패하지 않고, 풍뢰는 빛을 돌보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