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은 강남을 유람할 때 많은 유명한 산수시를 썼다. 명수의 여산, 천대산, 구화산의 장려한 경치는 그의 시로 인해 유난히 화려하고 다채롭다. 그는 특히 우주닭을 좋아하는데, 바로 안후이성 마안산시 남서쪽에 있는 채석기이다. 천문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장강은 여기까지 온다. 물줄기가 두 절벽에 의해 중간에 끼어 더욱 세차게 일었다. 이백의' 횡강사',' 망천문산' 등 명편은 모두 이곳의 경치를 묘사했다. 채석집' 에 현존하는 태백루는 당조원과 연간에 건설되었다. 위층 병풍에 태백로밍도, 황양목조각 이백초상화가 걸려 있다. 채석집' 의 가파른 절벽에 두드러진 석대가 하나 있다. 이백은 술에 취해 이 플랫폼에서 뛰어내려 달을 잡는다고 해서 플랫폼 잡기로 유명하다. 또 여기서 달을 잡고 익사한 뒤 옷이 강에 떨어지자 어민들이 주워 옷관을 만들었다는 말도 있다. 사실 이백은 원말 2 년 (기원 76 1 년) 에 숙부, 당도현 이씨 댁에서 안후이당도현 용산 동쪽 기슭에 묻혔다. 생전에 용산 맞은편에 있는 청산을 좋아했기 때문에 친한 친구 반륜의 아들 범은 관찰자로 이곳에 와서 이백의 손녀 두 명을 찾았다. 자신의 유언이 청산에 묻혔다는 것을 알게 되자, 묘를 청산서 기슭으로 옮기고, 묘지 앞에 비석, 비문, 묘옆에' 이백묘' 를 직접 세웠다.
청두 두보 초당
당나라 2 년 (기원 759 년) 9 월 두보는 화주에서 청두로 왔고, 이듬해에는 라쿤화계변에 거실을 지었다. 그는 3 년 9 개월을 살면서 247 편의 시를 썼다. 전인 고증에 따르면 두보 초당은 라쿤화계의 서쪽, 만리교 남쪽, 서교 벽계방 석순거리 밖에 위치해 있으며 북쪽에는 서릉을 볼 수 있어 약 1 무 () 의 땅을 차지하고 있다. 부근에는 89 가구 강촌집밖에 없어 환경이 매우 조용하다. 두보는 이곳에서 조용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며 초당 부근의 사계절 경치를 묘사한 시를 많이 쓴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라는 노래는 바로 이 시기에 쓴 것이다. 두보의 원래 초당은 일찌감치 존재하지 않았다, 5 대 전.
촉시인 웨이장은 옛터에 초당을 재건했고, 북송 원풍년 동안 이곳에 사당을 짓고, 이후 증축하여 현재의 규모를 확립하였다. * * * 고색고향의 대전에는 대정자, 석실당, 발표전 등 세 가지가 있습니다. 공사부 신단 동쪽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는 청대 곽태자가 쓴 소릉초당 석정이 있는데, 돔 초가정으로 매우 고풍스럽다. 공사부 신전 건물은 기념 신사와 원림예술을 하나로 융합하고, 청주, 홍매, 진달래꽃, 가을달이 적시에 개방되고, 연못의 물문지방, 곡경교계, 꽃경정파빌리온은 매우 우아하다.
항주 백제 용문 백거이 무덤
당장경 2 년 (기원 822 년), 백거이는 항주 도사로 임명되었다. 이듬해 강남의 가뭄으로 그는 우물 여섯 개를 준설하고 우물 벽을 보수하여 우물물을 풍부하게 했다. 이듬해에 호제방을 지었다. 완공된 후,' 전당호석' 한 편을 써서 호수를 다스리는 방법을 석두 위에 새기고, 나중에 항주 도지사 () 를 남겼다. 그는 항주의 3 년 동안 서호에 관한 유명한 시를 썼는데, 그가 수리의 공적을 세우는 것만큼이나 불후의 것이다. 지금 항주 서호에는 백제방이 하나 있는데, 고산에서 부러진 다리까지 통한다. 이곳은 백거이가 당초 가장 좋아했던 곳이다. 본명은 백사지였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백제방으로 이름을 바꿨지만 백거이가 지은 호제방은 아니었다. 백거이는 만년에 낙양에 살면서 용문향산의 여만스님과 향화사를 맺었다.
연락이 잦다. 흰 옷을 입고 비둘기 지팡이를 짚고 향산 불교도라고 자처하며 가산으로 용문 팔석탄을 팠다. 75 세에 세상을 떠났고 유언은 고향에 돌아가지 않았다. 그는 향산이 거장 같은 불탑 옆에 묻혔다. 현재 낙양용문 동해안의 향산에는 백소부 무덤이 하나 있다. 그는 낙양 소부 태자이기 때문에 이것을 부른다. 당시는 역대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고, 많은 명승고적은 한 수의 당시로 세상에 이름을 날렸다. 가장 전형적인
예를 들어 무창의 황학루와 쑤저우의 한산사.
황학루
그것은 삼국시대 오시대에 세워졌다고 한다. 이 건물의 기원에 대해 많은 신화 들이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설법은 신이라는 술을 파는 사람이 있는데, 술을 자주 마시는 도사를 특별히 보살피고, 그의 술값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도사가 이곳을 떠나기 전에 오렌지 껍질로 벽에 황학을 그려 말했다. "술객이 와서 박수를 치자 학이 내려와서 날아갔다." 그래서 신의 가족은 부자가 되었다. 10 년 후 도사가 돌아와 피리로 황학을 성벽에서 불러 두루미를 날아갔다. 신이 이 건물을 지었다. 성당 시인 최호가 이곳에 와서 유명한 시' 황학루' 를 한 편 쓰며 "옛날에 황학이 성인을 태웠는데 지금은 황학루만 남았다" 고 말했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에서 맑아지고, 영무주는 맑아진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랑에는 슬픈 안개가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나중에 이백은 위층으로 올라가 보았다. 그는 시를 암송하고 싶어한다. 그가 최호의 시를 보았을 때, 그는 그들을 능가하기가 어려웠다. 그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눈앞에 풍경이 하나 있는데 최호의 시가 바로 위에 있다." 그 후로 황학루는 더욱 유명해져서 역대 여러 차례 재건되었다. 수리할수록 예뻐요. 선궁보다 더 좋아요. 광서 10 년 (기원 1884 년) 이 불에 파괴되었다. 그것은 옛터에서 재건된 것이다.
한산사
쑤저우 장문 밖에 있는 조봉진. 당나라 정관 년 동안 중한산과 방장석덕이 천대산의 국회사에서 이곳으로 와서 전량 감옥 시절 세워진 묘율평 보탑을 한산사로 개명했다고 전해진다. 이 절은 여러 차례 건설되어 누차 파괴되었다. 현존하는 건물은 광서 22 년 (기원 1896 년) 부터 선통 3 년 (기원) 까지입니다
19 1 1 년). 한산사가 유명한 것은 주로 당대의 천보 연간 시인 장계이가 유명한 시를 썼기 때문이다.
"단풍교변 야박": "서리 밤, 강단풍 어화면. 소주 외곽의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을 울리다. 클릭합니다 시중에는 고모수 외곽 단풍교 밤숙을 묘사하고, 강 중월색을 마주하고, 어불이 타오르고, 울음소리가 잠을 이루지 못하는 광경이 묘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한밤중에 한산사에서 들려오는 종소리가 손님의 우울함을 건드렸다. 시적인 화의는 아름답고 함축적이다. 특히 한산사의 자정 종소리는 조용하고 쓸쓸한 가을밤에 무한한 영영의 매력을 더했다. 그 이후로 운종은 천고에 전해졌다. 최근 몇 년 동안, 섣달 그믐날 자정이 되면 많은 일본 손님들이 자주 이곳에 와서 시계를 듣는다.
당대의 산문은 중국 산문 발전사의 중요한 단계이다. 한유 () 유종원 () 은 중당 고문의 선례를 열었다.
운동은 추리, 서술, 서정에 적합한 새로운 산문을 창조했다. 북송의 구양수, 수시, 왕안석 등이 연이어 산문을 새로운 고조로 밀어 넣었다. 당송 8 인의 산문은 중세 산문의 전범으로 여겨진다. 한유와 류종원을 기념하는 사당도 중요한 명소가 됐다.
한글 사당
한유 (기원 768-824 년) 는 하노이합양 (현재 허난성 맹현) 에서 태어났다. 당대의 유명한 사상가, 산문가, 시인. 두 번 영남 (현재 광동) 으로 강등되었다. 처음으로 그는 광둥 양산으로 강등되어 현장이 되었다. 그가 당덕종에게 편지를 써서 농민의 세금 감면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그는 양산 민정을 살피고 공정하게 사건을 판단해 백성들의 사랑을 받는다. 양산 북쪽 기슭의 목축민들은 나중에 선령산으로 개명되었다. 산 중턱에 석회암동이 하나 있는데, 한유는 청년 학자들과 함께 이 여행시를 읊으러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수영 휴게소. 동굴 앞 철사에 한유 초상화비를 새기다. 동굴 입구의 낭떠러지에는 역대 시가 가득 걸려 있다. 동굴 밖 산비탈에는 돌덩이가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천표' 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한유의 필적이다. 옆에는 한유가 친필로 서명한 비문이 있다.' 제석 중 나만 존경하고 노인군과 소리 없다' 는 것은 만석 속에 있는 이 바위의 웅장한 모양을 일컫는 천석의 표라고 할 수 있다 그 정신은 한송백처럼 서로 그렇게 호흡이 잘 맞는다. 또한 한유는 양산에서 연주로 거슬러 올라가 이곳을 비하하는 유명 인사 왕중서가 지은 정자를' 안석정' 이라고 적었다. 현재 안석정은 광둥 () 성 연현 () 동부에 남아 있으며, 앞에는 해양호 () 가 있고, 뒤에는 중봉산 () 이 있고, 주변 경치는 그윽하다.
한유가 두 번째로 강직된 것은 위의 경고로 당헌종이 불골 입궁을 맞이하는 것을 막았기 때문이다. 이번에 나는 조주로 강등되어 겨우 8 개월밖에 되지 않았다. 조주 한글사는 북송 함평년 사이에 설립되어 앞으로의 조대에 재건되었다. 사당은 조주 동부의 필가산 기슭에 위치하여 한강을 마주하고 있다. * * * 앞뒤로 마당에 들어가다. 안에는 40 여 개의 석각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수시가 쓴' 조주 한문공묘비' 로, 수시의 산문 중의 명편이다. 문장 () 는' 문기쇠퇴 8 대, 도기 () 가 세상에 빠져 충노포로 삼군 잘생긴 자리를 얻었다' 는 네 마디로 한유의 일생의 품격과 그의 이론과 문장 () 가 중국 사상사와 문학사에서의 지위를 정확하고 정교하게 요약했다. 조주사 한글도 이 문장 때문에 더욱 유명하다.
류종원기념관
류종원 (기원 773-8 19) 하동 (현재 산시 영길현) 사람. 당대의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그는 영진에서 왕정치그룹에 가입하여 변법을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그러나 영정제 개혁은 7 개월 동안 실패하여 영주 (현재 호남 영릉현) 로 강등되었다.
10 년 후 경성으로 귀환한 뒤 유주도사로 전근했다. 결국 유주에서 죽었다. 류종원은 네 번째 유주에 있다
한 해 동안, 현지 민속에 따라 종교 법령과 금지령이 제정되어, 그 지역의 가난한 사람들이 자녀를 담보로 돈을 빌리는 문제를 해결하고, 수천 명의 사람들을 노예로 삼지 않고 집으로 돌려보내려고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또한 진사 시험에 참가한 많은 학자들이 현지 문명과 문화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가 죽은 후 한유는 그를 위해 유명한 유자후 묘지명을 썼다. 무종장경 2 년 (기원 822 년) 유주 인민은 류종원을 기념하기 위해 나치묘를 지었다. 한유는 또 그 문제를 위해' 유주 나지지비' 를 썼는데, 비석에는 시 한 수가 첨부되어 있다. 송휘종 () 은 유종원 () 을 허우 () 로 부르고 나치사 () 를 사찰로 개명하였다. 현존하는 건물은 청나라 옹정 7 년 (서기
1729). 절 주변은 이미 유후공원으로 변했다. 절 앞의' 감정' 은 류종원의 것이라고 한다.
원대 강의, 면회, 귤을 심는 곳. 절내에는 유명한' 리자비' 인 한유가 쓴' 루우사비' 가 있는데, 루우사시' 리자단 Xi 각황' 의 첫 문장으로 붙여졌다. 비문은 수시의 필적으로, "한석수 유수석비" 라고 불린다. 또 한 폭의' 룡성석각' 이 있는데, 류종원의 필체라고 한다. 사당 부근에는 류종원의 옷관총이 있고, 청석은 쌓고, 송백은 둘러싸여 있다.
당대 불교가 성행하고, 용문과 돈황석굴은 주로 당대 불교 예술의 결정체이다. 이 밖에 유명한 고적에는 쓰촨 낙산대불, Xi 의 기러기 탑, 기러기 탑 등이 있다.
락산대불
쓰촨 성 락산시 동령산 서벽, 민강, 청의강, 대도하가 만나는 곳.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대의 고승해통은 산 앞의 강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을 보고 배를 자주 뒤집는 바람에 산을 부처로 조각하여 물요를 구하자고 제의했다. 대불은 당대의 개원 원년 (7 13) 에 파고 마침내 정원인 19 년 (803) 에 우리 가와시 출신의 사절 위고가 완성하여 90 년이 걸렸다. 불두와 산은 평평하고, 손은 무릎 위에, 발은 강 위에 놓는다. 키 7 1 미터, 머리 높이 14.7 미터, 어깨 너비 28 미터, 눈 길이 3.3 미터, 귀 길이 7 미터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귀 중간에 나란히 서 있을 수 있고, 머리 위에는 원탁을 놓을 수 있고, 발등은 100 여 명 정도 앉을 수 있는데, 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것이다.
석불조상은 흔히' 산은 불, 불은 산' 이라고 불린다. 불상을 조각한 후 온몸이 온통 그림이다. 원래 13 층 정자가 대향각이라고 불렀는데, 명말에 전란으로 파괴되었다. 1986 년 2 월, 우한 과학기술대학과 쓰촨 성 측량원의 전문가들이 대불을 정확하게 측정한 결과 대불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높이가 58.7m 이고 머리에 1200 개의 매듭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락산 대불은 키가 작다12m 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문화재계는 락산 대불의 높이에 연꽃왕좌가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흥미롭게도, 전문가들은 또한 기원 5438 년 6 월부터 이듬해 3 월까지 고수기에 불상 꼭대기에서 수면까지의 높이가 약 72 미터라고 측정했다. 즉, 연꽃왕좌가 존재한다면, 그 밑받침은 건기에 있어야 하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