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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릉과 관련된 이백의 시와 수필을 찾아봅니다.

이백은 금릉과 관련된 시를 썼다. "금릉의 봉황대에 올라라"

봉황은 봉황단으로 여행하고, 봉황은 플랫폼을 떠나 공강강이 흐른다 그 자체로.

한적한 길에는 오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이 된다.

푸른 하늘과 세 개의 산 너머로 백루주는 물과 바다로 나뉘어져 있다.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는데 장안의 부재는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이백은 시를 거의 쓰지 않았지만, 『금릉봉오경』은 당나라 시 가운데 잘 알려진 걸작이다. 이 시는 작가가 야랑으로 유배되었다가 사면을 받고 돌아온 후 지은 것으로, 천보시대 장안에서 쫓겨나 남쪽으로 금릉으로 유배하면서 지었다는 설도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봉황탑의 전설을 묘사하고 있는데, 열네 글자 중 세 글자가 연속해서 쓰이는데, 음절이 너무 반복적이지 않고 아주 아름답습니다. '봉황대'는 금릉 봉황산에 위치해 있으며, 남조 유송시대 영가시대에 봉황들이 이 산에 모여 단을 쌓았다고 합니다. 봉건 시대에는 봉황이 상서로운 상징이었습니다. 그 당시 봉황의 방문은 왕조의 번영을 상징했지만, 이제 봉황이 하늘로 가버렸으니 육조의 번영은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오직 장강의 물만이 흐르고 있으며 자연은 영원한 존재입니다. !

서너 문장은 '봉황이 하늘을 떠난다'라는 의미를 더욱 발전시킨다. 삼국 시대의 오와 이후의 동진 왕조는 모두 금릉에 수도를 세웠습니다. 시인은 한때 번영했던 오나라의 궁전은 버려졌고, 동진의 낭만주의 인물들이 이미 무덤에 들어간 지 오래라고 감동적으로 말했습니다. 당시 Xuanhe는 역사에 어떤 귀중한 것을 남겼습니까?

시인은 역사에 대한 존경심에 감정을 담지 않고 자연과 끝없는 강에 시선을 돌렸다. Bailuzhou를 나누는 "세 개의 산"은 Jinling의 남서쪽의 Yangtze River 기슭에 있으며 세 개의 봉우리가 남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육유(陸保)의 『입서기』에는 “세 개의 산이 있어 석두산과 봉황산에서 바라보면 야오야오에게 중이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고 그 아래를 지나면 금령에서 50여 리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고 되어 있다. 루유는 "아오야오에게는 중이가 있다"며 "푸른 하늘 밖으로 반쯤 떨어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 산의 반쯤 감춰지고 반쯤 드러나는 어렴풋한 풍경에 대한 이백의 묘사는 딱 맞았습니다. 금령(金陵) 서쪽의 장강(長江)에 있는 '백로섬'은 장강을 둘로 나누기 때문에 '물 하나가 백로섬을 나눈다'고 한다. 이 두 시는 웅장하면서도 깔끔하게 대조되는 보기 드문 아름다운 시입니다.

이백은 결국 현실을 걱정했고, 육조 제국의 수도인 금릉부터 당나라의 수도인 장안까지 더 멀리 보고 싶었다. 그러나 "떠다니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이 없다는 것은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이 두 시에는 심오한 의미가 담겨 있다. 장안은 황실의 소재지이고, 태양은 황제의 상징이다. Lu Jia의 "Xinyu Shenwei 장"은 "떠 다니는 구름이 해와 달을 가리는 것처럼 악한 신하가 지혜로운 자를 보호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 매우 슬프다. "장안을 보지 못함"은 시 제목에 "등"이라는 단어를 강조하여 상황을 접할 때 슬픔을 불러일으키는 우화적인 의미를 가지며 뒷맛이 가득합니다. 이백은 최호의 시 '황학탑'을 매우 존경하고 승패를 비교하고 싶어 '금릉봉황탑에 오르다'라는 시를 썼다고 한다. "Tiaoxi Yuyincong Hua"와 "Tang Poetry Chronicle"에는 유사한 기록이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솜씨 면에서 추이의 시와 맞먹는다. 방휘가 『영귀여수』에서 말했듯이, “운율에 있어서는 리듬과 추진력이 첫 번째와 두 번째만큼 단순하지 않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운율을 형성합니다. 언어도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며 꾸밈이 없고 자유롭고 우아하다. 고대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작품으로서 이씨의 시는 그 자신만의 독특한 감정, 역사적 암시, 눈앞의 풍경, 시인 자신의 감정을 엮어 쓰며 조국에 대한 관심과 포용을 표현하고 있다. , 그 의미는 특히 광범위합니다.

(Yuan Xingpei)

리바이의 시 창작은 대부분 열정적이고 관대한 노래이며, 슬프고 원망스러운 노래는 거의 없습니다. 풍부한 낭만적인 색채와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입니다.

"상쾌한 유개부, 잘 생긴 바오가 군대에 입대한다", "펜은 폭풍에 떨어지고 시는 우는 귀신과 신이 된다." 두보는 이백 시의 예술적 스타일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말은 천지의 경계를 넘어섰고, 생각은 귀신과 신의 경계를 벗어났습니다. 읽어 보면 팔극에 놀라고, 측량해 보면 경이로워질 것입니다. , 당신은 네 가지 마음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Pi Rixiuzuo는 Li Bai 시의 예술적 스타일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동팅 광야의 장월처럼 머리도 꼬리도 없고, 주인도 없고, 질서도 없고, 묵가의 상상을 뛰어넘는다." Chen Shidao도 Li Bai 시의 예술적 스타일에 대해 같은 말을 했습니다.

이백시의 예술적 스타일에 대한 많은 논의 중에서 아마도 Yan Yu의 요약이 가장 정확하고 적절할 것입니다. Yan Yu는 또한 "Canglang Poetry Talk"에서 "Zimei는 Taibai만큼 우아할 수 없고 Taibai는 Zimei만큼 우울할 수 없습니다"라고 구체적으로 언급하여 Li와 Du 시의 다양한 예술적 스타일을 강조했습니다.

소위 우아함은 Yuan Xingpei 씨가 설명한 바와 같습니다. "봄 안개처럼, 가을 안개처럼, 하늘을 나는 날개처럼, 바다에 굽이치는 파도처럼, 제한되지 않고 자유롭게 풀리며, 영웅적인 재능과 흔적이 없습니다. 찾을 수 있게."

우아한 문체를 지닌 리바이는 자유로운 성격과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피어나고 자연은 스스로 장신구를 만든다'는 예술적 미학으로 인해 엄밀한 리듬의 율동적인 시를 거의 쓰지 않는다. 그러나 천재는 결국 천재이다. 이백은 시를 거의 쓰지 않았지만 그의 "덩진링 봉황 테라스"는 매우 인기가 있어 7개 시 중 최고로 꼽힌다.

이 시는 당 현종 천보시대에 이백이 '금을 산에 돌려주라'는 명령을 받고 남쪽으로 진릉으로 가면서 지은 것이다. 시 전체는 그가 봉황탑에 올라 보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세계의 역사적 변화와 아득하고 불규칙한 전설을 결합하여 깊은 역사적 한숨과 현실에 대한 명확한 사유를 표현하고 있다.

처음 두 문장에서 이백은 봉황테라스의 전설로 시작하여 시공간의 변화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다. "봉황은 봉황 플랫폼을 타고 이동하며 봉황은 플랫폼을 떠나고 빈 강은 저절로 흐릅니다." 이는 자연스럽고 밝고 매끄럽습니다. 비록 14자 안에 봉황 세 글자가 사용되었지만 사람을 만들지는 않습니다. 반복적인 느낌이 들 정도로 딱딱하고 무뚝뚝한 문제는 서사시에서는 흔하지 않습니다. Phoenix Terrace는 옛 Jinling City의 남서쪽 위치에 있습니다. "Jiangnan Tongzhi"에 따르면: "봉황탑은 강닝현 남서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직도 방문할 수 있는 피투오(Pituo)가 있습니다. 송과 원가 16년에 산에 세 마리의 새가 날고 있었습니다. 모양이 다채롭고 공작새 모양이며 큰 소리가 나며 조화롭고 새들로 둘러싸여 있어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봉황산이라 불렀으며 그 곳을 봉황산이라 불렀느니라. 레인." 리바이가 '피닉스 테라스'를 활용한 것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 아닌 독특하고 독특한 방식이다. 봉황은 예로부터 상서로운 의미를 지닌 것으로 여겨져 사회의 발전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시대에는 봉황새가 하늘에서 떨어져 자연의 소리를 냅니다. 그러므로 봉황새의 모습은 주로 칭찬의 의미를 보여준다. 그러나 이백은 여기서 처음으로 봉황을 지적했지만 정반대였습니다. 그가 표현한 것은 번영은 덧없고 성스러운 때는 오기 힘들지만 오직 산과 강만이 영원할 것이라는 사실이 만들어내는 무한한 감정이었습니다. . 봉황을 끌어들이던 원가시대는 영원히 지나갔고, 번영하던 육조도 영원히 지나갔습니다. 장강의 광대한 물과 우뚝 솟은 봉황산만이 아직 살아있습니다.

'오궁의 화초는 고즈넉한 길에 묻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산이 된다'라는 서너 문장은 '봉황'의 시공간 변화에서 시작된다. 하늘을 떠난다'고 계속해서 그 깨달음의 의미를 깊이 탐구하고 있습니다. "손중무와 같은 아들을 낳은" 무제, 육조의 위풍당당한 인물들, 그리고 많은 통치자들은 모두 무덤에 묻혀 역사의 유물이 되었습니다. 장엄한 궁전조차도 이제 벽이 부서져 황폐하고 황폐해졌습니다. . 그 화려함과 번영은 역사에 기억할 만한 무엇을 남기는가? 여기에는 이백 특유의 역사적 정서가 담겨 있다. "시냇물에 몸을 던져 고대인을 비웃고 하늘의 화합을 이루었고", "공덕이 보상받지 못하더라도 머리를 숙이고 고향으로 돌아간" 저명한 학자와 철학자들은 이백으로부터 특별한 존경을 받았습니다. . 동시에 이백은 감히 봉건 질서에 도전하고 전통 우상의 영적 족쇄를 깨뜨려 요순을 경멸하고 공자를 비웃고 제후들과 화해하고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절했습니다. 그러므로 이백은 이 황제들의 죽음에 대해 약간의 감정을 제외하고는 어떤 후회도 느끼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그가 역사적 비전을 그 황제들에게 집중시켰을 때, 그의 경멸적인 태도는 명백했습니다. 꽃과 풀은 무성하고, 하늘과 땅은 여전히 ​​그대로이며, 만물은 법칙에 따라 변하고 발전한다. 이것이 역사이고, 시대의 흥망성쇠이다!

"푸른 하늘 너머로 세 개의 산이 반쯤 무너지고, 백로주가 하나의 물로 나뉘었다." 다음 두 문장은 이백이 자신의 생각을 경외심에 완전히 몰입시키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역사이지만 자연에 대한 깊은 시선을 던진다. 싼산(Sanshan)은 과거에 금링(Jinling) 남서쪽 강변에 있었다고 전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정건강지(Jingding Jiankang Zhi)"에 따르면, "산은 바위가 빽빽하게 덮여 있고 바위가 빽빽하게 쌓여 있습니다. 강에 인접해 있으며 세 개의 봉우리가 나란히 놓여 있고 남북으로 연결되어 있어 삼산(Sanshan)이라고 불립니다." Lu You의 "Enter Shu"에 따르면 "돌과 Phoenix Tower에서 세 개의 산을 볼 수 있습니다. Yaoyao에는 중이가 없으며 그 아래를 통과하면 Jinling에서 50 마일도 채 안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 "야오야오는 중이가 없다." "그 안에 아무것도 없다", 메모는 단지 "세 산과 반이 무너졌다"라는 어렴풋한 장면 묘사를 설명한다. 특히 진링 서쪽 장강 건너편에 있는 강에 있는 '백로섬'은 실제로 양쯔강을 두 개로 나누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연력의 거대함과 웅장함은 사람들에게 강한 추진력과 넓은 마음을 주고, 역사적 환상에서 벗어나 자연의 영원무궁함을 다시 경험하게 해준다.

이백은 초자연적인 이상과 열망을 갖고 있었지만 항상 현실 정치와 사회 생활에 관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역사와 자연에 관심을 기울인 후 현실에 눈을 돌렸습니다. 그는 육조의 수도에서 당시 권력의 중심, 즉 마음이 동경했던 수도 장안까지 바라보며 멀리 바라보았다. 그러나 "구름이 항상 태양을 가릴 수 있기 때문에" 그의 노력은 실패했고, "사람들을 슬프게 하기 위해 장안을 보지 말아야 했다". 그 결과, 먹구름이 맴돌고, 걱정이 끝도 없고, 이루지 못한 야망이 있고, 슬픔이 맴돌고 있습니다. 여기서 이백화는 육가의 『신위장(新論: Shenwei Chapter)』에서 “사악한 신하들이 지혜로운 자를 숨기듯, 떠다니는 구름이 해와 달을 가리는 것과 같다”는 말을 사용하여 내면의 포옹을 표현했다. 그의 고통, 그의 미움과 증오, 그리고 "당신과 함께 영원한 슬픔을 없애는 것"이라는 그의 콤플렉스는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특히 '장안이 없어졌다'는 말에는 멀리 바라보기 위해 '등반한다'는 의미도 담겨 있는데, 이는 제목과 맞을 뿐만 아니라 강물과 장엄한 푸른 산, 맑은 하늘에 무한한 감동을 그린다. 이런 식으로 마음의 감정과 눈의 풍경이 막연하게 얽혀 있기 때문에 산과 물의 풍경은 고대의 감정을 생각나게 하며, 수천년 동안 솟아오르는 강물이 노래를 부르며 생각합니다. 이별에 대한 후회와 현재를 무한한 매력으로 담아낸다.

이백은 천재 시인이자, 창의적인 천재성이 넘치는 위대한 시인 중 한 명이다. 그러나 이백은 황학루에 왔을 때야 자신의 야망을 완전히 실현하지 못하고 수천 마일을 "점프"했습니다. 그 이유도 아주 간단하다. “내 앞에 경치가 있는데 말할 수 없어서 최호가 그 위에 시를 썼다.” 따라서 "불멸자를 추방하는 시인"은 불편하고 꺼려하며 최호와 경쟁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금릉에 가서 봉황 테라스에서 그것을 모방하기 위해시를 썼습니다" "황학탑의시"를 썼습니다. Cui Hao와 경쟁할 수 있는 것은 그가 "금릉 봉황탑 오르기"와 같아야 포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루머이긴 하지만 리바이의 성격과 상당히 일치한다. "금릉 봉황탑 오르기"는 "최호의 황학탑과 비슷하며 리듬과 추진력이 변하지 않는다"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사실 이백의 "금릉 봉황테라스 오르기"와 추이하오의 "황학탑의 시"는 모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두 가지 보물입니다!

리바이의 '금릉봉황오향'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보다도 그 안에 울려 퍼지는 풍부하고 활력 넘치는 정신에 있습니다. 기(氣)는 본래 철학적 개념으로 진나라 이전부터 널리 사용되어 왔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 조비가 제나라에 관한 논문을 통해 제(氣)는 중요한 내용으로 간주되어 많은 예술 분야에서 활용되었다. 평론가들의 제나라에 대한 이해와 이해가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그 속에 담긴 사상적 기질, 인격 정신, 예술적 감정에 대해서는 모두 동의합니다. 이백의 '금릉봉황오름'은 확실히 강하고 넓은 정신으로 가득 차 있어 이백이 과거를 보고 현재를 읽을 수 있으며 순식간에 세상을 지배할 수 있으며 초월적이다

세상 너머로, 쉽게. 깊고 넓은 정신은 이백의 심오한 사상, 뛰어난 통찰력, 넓은 마음을 거대한 예술 영역을 짜는 핵심이자 정신적 내용으로 만들었습니다. '푸른 하늘에 반쯤 무너진 세 개의 산과 백로주를 나누는 하나의 물'이라는 거대한 입체적 시공간을 통해 역사의 맥박과 시인의 숨결을 자연스레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여유로운 방식으로 곳곳에 웅장하고 장엄한 에너지가 가득하다.

이백의 '금령봉오향'의 예술적 특징은 시공간의 개념을 완벽하게 표현한 데 있다. 이는 역사와 자연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의 예술적 영역을 구축하는 표현방식에도 반영되어 있다. 이백이 자연의 영원성을 강조하는 것은 한편으로는 '만물과 나는 하나이다'라는 그의 자연 중심적 세계관을 선전하는 것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역사를 지배하는 신화를 폭로하는 것이기도 하다. 고대부터 거의 모든 통치자들이 세대의 불멸과 영혼의 불멸을 설교하고 사람들의 이념에 그러한 모델을 심어 사람들이 그것을 믿게 만들었 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리바이는 이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진시황처럼 강력한 통치자라도 "검을 휘두르면 떠다니는 구름을 가르고, 그러면 모든 제후들이 서쪽으로 오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분명한 심판이 온다. 대재앙의 전략으로 재능을 통제할 수 있다." 그러나 결국 그는 "세 샘 아래 금관이 차가운 재를 묻어두느니라"(고대양식 제3호)에서는 모든 것이 사라지는 것이 불가피하다. 그러므로 이백이 보기에 우주만물 가운데 오직 자연만이 영원한 존재를 이룰 수 있다.

모든 번영과 오만함은 사라질 것입니다. 그것이 여전히 존재한다면 그것은 자연에 대한 대조로만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백은 자연의 힘의 장엄함과 시공간의 변화하는 관점을 표현할 때 가장 전형적인 것을 선택했는데, 즉 '세 산이 반이 떨어지는 것'의 광대함과 '한 몸의 물'의 광대함, 그리고 역사의 변화, 즉 시간의 변화와 같은 장소, 즉 변하지 않는 공간을 전체적으로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더욱 깊이 사유하게 한다.

리바이의 <금령봉오향>의 예술적 특징 역시 독특하고 자연스러운 단어와 문장의 선택에 있다. 시는 산과 강의 풍경을 단서로 삼고 있기 때문에 풍경에 따른 감정과 이미지의 조화를 추구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봉황"의 높이 나는 것과 "봉황 테라스"의 "공허함"은 깨끗하고 희박하며 이는 분명히 시인의 억제되지 않은 기질과 약간 감상적인 감정과 일치하며 또한 사려 깊고 단어의 의미와 일치합니다. 내부적으로도 외부적으로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전체 노래 '등산'의 내면 정신은 '매장도'와 '성구구'의 황량함과 서늘함, '삼산'과 '일수'의 자연계, 우울함과 그리움과 관련되어 있다. 걱정스럽고 두려운 '떠다니는 구름'은 무기력하고 쓸쓸하며, 모두 정확한 단어의 사슬로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어 '고금에 대한 찬가'라는 찬사를 받을 만하다. 불멸자를 추방하는 것이 마지막 노래입니다."

이백의 시 '금릉 봉황 테라스에 오르다'는 마음이 넓고 고상하며 약간 우울한 노래로 문학사에서 독특한 봉황 아리아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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