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우희는 장쑤 사람이 아니라 구월 사오싱타석촌인이다" 고 말했다. 타석촌은 미녀산 아래에 위치해 있는데, 여기에는 많은 우성 () 사람들이 있는데, 이웃 서시 고리 () 와 서예지 란정 () 보다 한 세대의 명문 우희 () 의 전설과 우희묘 () 가 전해지고 있는데, 아깝게도 원래의 우희묘는 이미 전쟁으로 파괴되었다.
또 다른 말: 우희 (? -기원전 202 년), 진 말 사람, 역사 이름 유, 성 유, 이 shuyang 카운티 Yanji 마을 사람들. 이 향내에는 우희구가 구불구불한 반경이 있는데, 이 도랑은 사람의 이름을 따서, 도랑가에 연지정, 패왕교, 구룡구, 점장대, 항택 등의 사적지가 있다.
사료에 따르면 우희는 서초패왕 항우애희로 항우와 함께 출정하곤 한다. 추한상쟁 후기, 항우는 패국으로 치닫고, 기원전 202 년 한군에 포위되어 (현재 안후이성 영비현 남), 병소식량이 바닥나고, 밤마다 사면초가를 듣고, 애대세가 이미 가고, 우희를 마주하고, 막사에서 참주애가를 참작했다. "힘발산 기개세, 때론 불리하다. 가사는 서늘하고 슬프며, 애틋하고 측은하며, 사칭' 하가' 라고 불린다. 이때, 이 위풍당당한 인물도 자식의 정이 길고 영웅 호흡 곤란 애탄을 드러냈다. 옆에서 시중드는 우희 () 는 칼을 뽑아 춤을 추며, "한병 () 은 이미 약간 땅, 사방 초가 () 소리를 냈다. 왕은 의기양양하여, jianqie 무엇 채팅 학생. 클릭합니다 노래 파업 자략, 항우 후구 사사로운 사정, 항우 분투의 투지를 자극하여 승리를 돌파하기를 바랍니다. 우희는 이렇게 의연하고, 사랑에 충실하여, 국민들이 지금까지 칭송해 마지않는다. 명숭정 년 동안 우희의 고향 사람들은 안집진 서수에 우희묘를 건립하여 이 수건의 영열을 제사하였다. 청건륭년 동안, 향인 오구령, 엽상린 등은 또 이 절에 중전, 후전, 사묘 용모가 우뚝 솟아 있고, 본전은 우희룽 동상을 모시고, 고향 사람들이 우희에 대한 높은 숭상심을 나타냈다.
청대의 저명한 문학가, 시인 위안메이는 일찍이 수양현을 역임했으며, 퇴임 43 년 후 수양을 다시 방문했을 때 특히 안집향에 가서 우희를 매달아' 우희묘를 건너다' 시를 지은 뒤' 우거우 유희묘를 건너다' 라고 자주했다. "유 고인도 전해진다" 고 말했다. 그 시운:
는 우희에게 시를 빚지기 위해 백두중부터 고령사까지 갔다.
3 군은 이미 가인이 흩어져 있는데, 6 개국 공망열녀는 누구입니까?
죽음은 결국 신의 무거운 뽕나무가 되고, 혼은 여전히 풀이 젖은 연지를 춤추고 있다.
좌석 옆에 우엉상을 함께 만들어 왕의 월하를 방문할 수 있다.
민국 기간 동안 우희묘를 건설한 적이 있다. 항전 기간에 병희가 수리를 하지 않아 파괴되었다.
역사는 유유유유하며, 수천 년 동안 수양 민간은 우희에 대한 전설이 많았다. 경극 중에도 심금을 울리는 역사적 비극인' 패왕별희' 가 있다.
항적 (기원전 232-기원전 202 년), 단어 깃털 (특히 항우의 본명 이름 깃털에 주의를 기울이다), 하상 (오늘 장쑤 숙천) 사람. 초나라 명장 항연의 손, 중국 고대 봉기 지도자, 유명한 군사가, 중국 고대 제 1 무장장! 사람들은 서초패왕이라고 부른다. 추 가 멸망 한 후, 시앙 가족은 참혹하게 학살 당했고, 그와 그의 동생 시앙 주앙 삼촌 시앙 리앙 은 우 중 (오늘 장쑤 소주) 으로 망명했다. 젊은 시절 항량은 사람들에게 서예시를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는데, 국적을 배운 지 얼마 되지 않아 싫증이 났다. 리앙 은 곧 배울 수 없습니다, 그에게 무술 을 가르쳐 달라고 했다; 리앙 분노! 국적은 말했다: "학문은 이름을 기억할 수 있지만, 무예를 배우면 백 명에 이를 수 있고, 적은 배우면 만인의 적을 배워야 한다!" 그래서 리앙 은 그에게 병법을 가르쳤다. 그러나 일정 기간 공부한 후 또 배우기를 원하지 않아, 양씨는 그를 따라 그를 돌보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국적은 키가 8 피트이고, 힘은 삼각대 (패왕이 한 단어의 유래), 기압만부, 젊었을 때의 야망은 매우 원대한 것이었다. 진시황이 절 강 (이 전당강) 을 순회할 때 항우는 차마 의경이 위풍당당한 것을 보고 "그가 대신할 수 있다 (내가 그를 대신할 수 있다)" 고 입을 열었다. 진 2 세 원년 (처음 209 년), 진승, 오광은 대택향에서 팔을 휘두르며 일어섰고 (즉 대택향봉기), 항우는 숙부 항량 () 과 함께 오중 () 에서 지사 은통 () 거병 응답을 암살했다 스물네 살의 항우는 이렇게 인민 봉기의 폭풍우에 의해 역사의 무대로 밀려났다.
항우의 정신
"인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생각하고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
손이 붓을 내리고, 단정하고 무겁고, 가슴을 뚫고, 등뼈를 가리킨다. "인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웅이다." 이것은 몇 글자의 정교한 조합이 아니며, 몇 단어의 교묘한 윤색이 아니다. 정수의 응축, 기백의 적재력, 두려움이 없는 삶의 자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런 늠름한 풍골, 호연 정기가 천지 사이로 가득 차서 귀신을 헛되이 변색시켰다. "예" 장소 "도" 예 ",여자 아! 가냘프고 뼈가 없는 손, 연약하고 힘이 없는 몸, 연기의 부드러움, 손가락 주위를 감싸는 마음, 처량함, 섬세함, 감동은 더할 수 없다. 그녀의 일관된 문필 풍격을 통해 그녀가' 완곡한 언약파의 종' 으로 유명한 문단의 후광이 드러났다. 필끝이 힘차게 솟아올랐고 필봉이 강건하게 나타났을 때, 이 강인하고 기세가 컸는데, 감히 세상의 수염 몇 명이 대적할 수 있겠느냐고 감히 물었다.
"지금까지 항우를 생각하고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여성 시인은 항우라는 추패웅을 회상하며 항우의 정신과 기절을 좇아 송나라 권력자들이 구차하게 안안을 훔치는 시정을 증오했다. 모두 한 걸음 물러서서 한 걸음 떨어진 강만 멀다고 하지만 생사의 경계이며, 한 가지 생각 사이에만 있지만, 생존의 결정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항우는 영웅의 명절에 부끄럽지 않게 7 피트 남아의 몸에 부끄럽지 않고 강동 장로의 부탁에 부끄럽지 않게 사상으로 보답한다. "거부"!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거부" 펜이 운에 와서 귀신도끼신공보다 낫다. 천지의 조화보다 높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일종의' 죽일 수 없는 굴욕',' 죽어도 두려워하지 않고 굴욕을 받지 않는다' 는 영웅적인 호기, 종이로 뒤덮여 종이 등을 통해 힘을 쏟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람을 놀라게 하고 어떤 말도 되풀이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