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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두안두안투 작품의 유래

이 "이단단 그림"에는 "산하방의 이단단은 자신이 흰 모란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양저우 진만시에서 연지 가격이 이렇게 높다고 누가 믿겠는가"라는 시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다. 그는 가난하다는 것을." 아주 분명합니다. , 그림 속 흰 모란을 들고 있는 미인은 이단두안입니다. Li는 당나라의 Yangzhou에서 유명한 매춘부였습니다. 그녀는 확실히 명나라의 Wuxi의 "Huafu"에 나오는 하녀 Qiuxiang이 아닙니다. "Tang Bohu는 Qiuxiang을 발견합니다"에 대해!

작가는 작은 장식품 수집을 좋아하며 특히 유명 예술가의 서예와 그림이 적힌 벽걸이 달력을 여가 시간에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1998년 "조보초 비문"이 새겨진 최근 "당보호 서예" 벽 달력은 "상하이 박물관 명선"입니다. 표지와 11월과 12월에는 모두 당인의 "이단단 그림"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Tang Bohu는 가을 향기를 발견합니다"!

나는 무지하지만 Dian Tang Bohu는 "Dian Qiuxiang"에 대한 낭만적이거나 일화를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나쁜 의도나 은밀한 동기를 가진 사람이 만든 터무니없는 조작입니다.

명나라의 '사오학파' 중 하나인 당인(1470~1523)은 보호라고도 알려진 유명한 서예가, 화가, 시인, 수필가였다. "술에 취해 50년 동안 노래하다", "꽃을 즐기며 달에 자다"라는 시를 쓰기도 했으며, 한때 이백의 "달에게 묻는 술"을 모방하여 "달에게 노래하는 술"을 작곡하기도 했습니다. 시에는 16행이 있는데 마지막 8행은 여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백은 술 못지않게 시도 잘하는데, 이제 백수로 천 편의 시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컵. 나는 이백만큼 재능이 있지는 않지만 잉웨가 나를 못생겼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나는 황제의 배에 타지 않을 것이며, 편히 잠들지도 않을 것입니다. 쑤저우시 외곽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와 복숭아 꽃이 하늘을 가득 채운 바 하우스가 있습니다. (장홍싱의 "당인이 이백에 대해 쓴다"에서 인용)

당보후는 술과 달, 꽃, 특히 복숭아꽃을 좋아하여 쑤저우시 북쪽의 도화우에 집을 팔아 집을 지었습니다. 이후 그는 '도화사'라는 제목을 달고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도화우 도화사에는 도화선녀가 있습니다. 꽃사원. 복숭아꽃 요정은 복숭아나무를 심고 복숭아꽃을 따서 술값을 받았습니다. 술에 취하면 꽃 앞에 앉아 있고, 술에 취하면 꽃 아래서 잠이 듭니다. 반쯤 자고 반쯤 취하면 날마다 꽃은 해마다 떨어지고 피어난다. 마차 앞에 고개를 숙이느니 차라리 늙어 죽어서 술을 마시며 시간을 보내고 싶다. 동방의 티끌과 말은 부한 자에게 풍성하고 술잔 가지는 가난한 자에게 있느니라...

그는 종종 달이 사라지고 꽃이 시드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복숭아꽃잎을 하나하나 주워 '하나는 서쪽으로, 하나는 동쪽으로 날아간다'고 비단주머니에 넣은 뒤, 제사를 지내면서 위의 시를 읊었다. 홍학자 우평박(玉平波)의 연구에 따르면 조설금(曹雪秦)은 대옥(大玉)의 시 《도화꽃 여행(Peach Blossom Journey)》을 지었고 당인의 작품에서 파생된 꽃과 기타 세부 사항을 묻었습니다. 하지만 탕보후는 "봄이 나를 버렸는데 과부가 된 것 같다"고 굴하지 않았고, "오늘은 꽃에 묻혔는데 내년에는 누구에게 묻힐지 모르겠다"고 한탄하지도 않았다. 그는 "사람이 죽으면 세 번 뛰어내린다고 한다. 죽기 전에 뭔가를 해야 한다. 명성에 걸맞은 평판을 얻으면 마음이 불멸하게 되고, 불을 켜서 기사를 읽는다"고 분노했다. 많은 걸작들, 특히 여인들의 그림은 장밋빛 얼굴과 분홍빛 뺨, 밝은 아몬드 모양의 눈, 버드나무 눈썹과 섬세한 코, 체리색 입과 하얀 치아를 강조하며, 얇은 줄무늬와 산뜻한 색상, 아름다운 색상, 그리고 더욱 로맨틱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당보후 이야기는 연극과 가창을 맡은 감독들과 문학, 오페라, 영화 창작 공간을 마련해 <결혼의 세 미소>, <당보후의 가을 향기> 등이 널리 유포됐다. 이것이 그의 관직에서의 좌절에 대한 사람들의 동정심이며, 시, 서예, 그림에 있어서 그의 뛰어난 재능에 대한 더욱 존경심이다!

이러한 이야기와 전설은 1999년 항변의 『교장잡기』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다. 명나라에는 당나라의 "산수미래", 원희극 "이태백은 돈을 합친다", 명나라 예현조의 희극 "녹련수부적"을 합친 "결혼의 세 미소"라는 장이 있다. Lu의 노트 "Lu Shu"와 Wang Xingfu의 "Ear" "Talk" 등은 당시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였던 Tang Yin에게 형식적으로 해석되었습니다. 청나라 학자 우월(玉足)은 『차향시총초』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오씨의 진원초와 우씨의 우견안, 두 사람이 미소를 지으며 사랑에 빠진 이야기다. 자신을 배신하고 주인의 인정을 받아 추샹과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당보호 브랜드를 붙여 유명하게 만들고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실제로 우관과 당대와 관련된 역사상 최초의 부당 사건입니다! 아직도 상하이의 한 신문에 "당보후가 가을 향기를 밝힌다", "별로 아무것도 아닌데, 차라리 그런 일이 있다고 믿고 싶습니다"라는 기사를 쓴 선량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신문 날짜와 날짜를 추가해 주세요.) 기사 제목).

Tang Yin의 삶의 경험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은 Tang Yin의 전승 작품과 그의 "전집"을 읽은 사람이 "Tang Bo Hu"를 그렸다는 것을 "믿지" 않을 것입니다. Spots Autumn Fragrance'! 달력은 히트작이지만 독자를 속이거나 속일 수는 없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Tang Yin은 Wuxian County(현 Wuzhong)의 작은 사업가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장쑤성 쑤저우시(蘇州省) 관직을 통해 돈을 벌고자 했으나 시험으로 인해 고민에 빠졌고, 그 결과 “내 인생의 모든 축복이 하룻밤 사이에 사라졌다”고 한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가난하고 야심적이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불교로 개종하여 금강경에서 생명의 의미를 '꿈과 같은, 환상과 같은, 물거품과 같은, 그림자와 같은, 이슬과 같은, 전기와 같은' 것으로 받아들여 자신을 '육층'이라 명명했습니다. "Three Smiles"와 "Nine Beauties"에 참여할 여유와 여가를 어떻게 가질 수 있습니까?

역사상 당인의 그림에는 원앙의 점이 무작위로 찍혀 있었다고 합니다. 청나라의 시인이자 작가인 우희기는 한때 당인의 '미인연화그림'에 비문을 썼습니다. , 그림 속 아름다움은 '가을 향기'라고 명시 '아름답다'라는 말은 있지만 그림의 의미에 어긋나며 종종 비판을 받는다. Wu Xiqi의 움직임이 변명의 여지가 있다면 Tang Yin이 그림의 아름다움이 누구인지 설명하기 위해 그림에시를 새기지 않았기 때문에 "Li Duanduan의 그림"에는 "Shanhefangli"Li Duanduan이라는 시가 명확하게 새겨 져 있다고 믿습니다. 흰 모란을 만들 수 있는데 양저우 금만시 연지 가격이 이렇게 싸다고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그림 속 흰 모란을 들고 있는 미인이 이단단임이 분명하다. Li는 당나라의 Yangzhou에서 유명한 매춘부였습니다. 그녀는 확실히 명나라의 Wuxi의 "Huafu"에 나오는 하녀 Qiuxiang이 아닙니다. "당보후는 추상을 발견한다"에 대해!

화가의 이름은 원래 명명되지 않았지만, 그림에 적힌 시나 그림의 의미에 대한 해석을 바탕으로 후대가 붙여준 이름이 있습니다. 글로 기록된 세 가지 유형의 사진: "이단두안의 사진", "이단두안의 등록 사진", "시를 구걸하는 이단두안의 사진" . 이 그림의 원본을 수집하는 난징 박물관과 "난징 박물관 회화 컬렉션"(2권)은 모두 "이단단 그림"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중국고대서화감정그룹이 편찬한 《중국고서화목록》제5권, 《중국고서화목록》제7권, 《중국사대화집》 명나라', '중국화 전집' 제13권도 '이단두안투'로 명명됐다. 그러므로 작가는 관례에 따라 명명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며, 이는 작가의 본래 의도와도 부합한다.

이 그림의 남자 주인공은 단연 최야다. 최아의 머리가 당인의 자화상(혹은 초상)이라는 점에 대해 작가는 선배 화가들이 “그래서 그 그림은 오랫동안 전해져왔고, 최아의 머리는 닳고 흐려졌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초상화 전문가가 있는데 보후의 머리로 교체해 줄 거예요. 사실 당인이 그림을 그릴 때 이미 최아를 자신의 초상화에 따라 그렸는지, 아니면 나중에 그림이 훼손되어 본 당인의 자화상으로 대체되었는지는 나쁘지 않았다. : 그들은 Cui Ya를 직접 본 적이 없고 볼 수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화가의 생각과 감정이 그림에 담겨 있는 것처럼, 어떤 은유나 암시가 있더라도 놀랄 일이 아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때문에 그림 속 남자 주인공인 추야를 당인으로 만들어서는 안 되며, 이것이 당인 자신의 연애를 그린 그림이라고 헛소리를 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명나라의 화가가 오랫동안 잿더미가 되어버린 당나라의 유명 창녀와 결혼할 수 있다는 뜻이 아니겠는가? !

명나라 장추는 "감사의 두 가지 의미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감사는 높음과 낮음을 판단하는 것이고, 감사는 진정성을 구별하는 것이다. 두 가지 의미는 서로 다르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청하 회화와 서예 배") 그림 그러나 그림에 기록된 역사적 인물과 역사적 사건을 포함하여 그림의 진정성은 '오해'해서는 안 됩니다! Tang Yin은 이 그림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 Zhang You의 그림에 새겨 져 있습니다. "춘추 광장의 Li Duanduan은 자신이 흰 모란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Yangzhou Jinman City에서 Yuanlai의 꽃 가격이 저렴하다고 믿는 사람"( "전집"3 권) Tang Bohu"). 좀 더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몇 마디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장유라는 칭호는 사실 장후가 실수로 붙인 것이다. 장호(張胡)는 난양(南陽) 출신으로 쑤저우(蘇州)에 거주하고 있는 최아(崔秦)와 같은 세대의 시인이다. 그러나 Zhang Hu는 Yangzhou의 Li Duanduan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Tang Yin은 분명히 여기 Cui Guan과 Zhang Dai이며 그는 그것을 잘못 기억했습니다. 예술가는 실수를 하고, 그런 실수는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그림에 있는 Tang Yin의 두 시 중 처음 두 문장은 모두 Cui Ya가 Li Duanduan에게 준 시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그러나 Zhang Hu는 이러한 시를 쓰지 않았으며 이는 시의 제목이 잘못되었음을 증명합니다. 요컨대, 이 그림의 제목은 이 그림의 남자 주인공이 Tang Yin 자신이 아니라 Cui Ya임을 강력하게 증명합니다. 작가는 다음과 같이 선언했습니다. 이 그림은 Li Duanduan과 Cui Ya를 묘사합니다(잘못 쓰여 있음). 장유[眜])의 실화.

'당보호전집'에는 이단단의 그림을 그린 시가 단 한 편 있을 뿐이고, '당보호가 가을 향기를 풍긴다'라는 그림 제목과 시가 없다. 달력은 "Li Duanduan Picture"의 이름을 "Tang Bohu"로 변경했습니다. "Dian Qiu Xiang"은 상업적인 과대 광고입니다!

그림에서 Tang Yin이 묘사하는 것은 실화이어야 합니다! Li Duanduan과 Cui Ya.

이단단과 추야는 둘 다 당나라 출신이다. 한 사람은 양주의 유명한 창녀였고, 다른 한 사람은 화이양의 유명한 시인이었고, 두 사람의 관계는 희박한 것부터 가까운 것까지 다양했다. , 논쟁과 조롱에서 지인과 상호 존중에 이르기까지 사랑의 불꽃을 촉발시킵니다. 최아는 영웅적인 사람이었고, 궁중 시를 잘 썼으며, 당대 시인 장호(張胡)와 맞먹을 만큼 유명했다. 추이가 매춘업소에서 시를 지을 때마다 거리와 골목에서 낭송되었다. “칭찬하면 차와 말이 오고, 부수면 잔과 접시가 없어진다.” Red Mansion은 그것이 음악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모두가 그들의 조롱을 두려워합니다." 한번은 최씨가 이단단을 비웃으며 "황은 과묵하고 무식하니 코가 굴뚝 같고 귀가 찰칵 소리가 나며 관자놀이에만 상아 빗을 끼고 있다. 그는 정월에 태어났다"고 말했다. 윤산." 단두안은 시를 읽고 "걱정한다"고 말했다. "병처럼" 길가에서 기다리며 이 길을 지나가야 할 최야에게 무릎을 꿇고 "기대하고 슬퍼한다"고 말했다. "! Cui가 감동을 받았습니다. '싸우지 않고는 친분도 없다'는 시의 세계의 낯선 여인이자 시의 대가인 두 사람은 서로를 오가며 서로를 이해하게 되었고 나중에 추이야는 우정이 더욱 깊어졌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제목 "독특한 장식": "산하방에서 황류의 수놓은 안장, 단두안 다케를 발견했습니다. 최근 양저우가 곤경에 빠졌고 (놀랍게도) 흰 모란이 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큰 사업가는 부자입니다. , 그리고 그는 그의 집에 도착했습니다." 일부 드라마에서는 "리 가문의 아내가 방금 떡을 떠나 눈 덮인 능선을 올랐는데 어떻게 하루에 흑백이 고르지 않을 수 있습니까?"(당나라 판쉬안의 "운희 우정" 참조) Li Duanduan의 피부색은 약간 어둡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농담으로 그녀를 "검은 창녀"라고 부를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요즘에는 통통하고 향기로운 흰 모란보다 "검은 창녀"가 더 유명합니다. 최시의 사회적 영향력을 보여주는 작품!

당인의 두루마리 "이단단도", 길이 122.8cm, 폭 57.2cm, 종이, 먹, 채색, 현재 난징 박물관 소장품. 여러 차례 명작으로 회자되었던 리와 최의 로맨스를 탈바꿈시켜 리두안두안이 추야에게 용서를 구하는 장면을 현장 토론의 장으로 만들어 리의 지혜를 부각시키는 내용이다. 그리고 용기. 그림 중앙에 문생 스카프(모자)와 콧수염을 기른 ​​채 앉아 있는 인물은 추이야(Cui Ya)다. 앉은 자세와 표정이 시크하고 우아한 분위기와 태도를 보여준다. 옆에 있는 하녀는 빨간색 스커트와 흰색 셔츠를 입고 컬러가 대비되어 위계적인 느낌을 준다. 그녀의 앞에 오른쪽에는 손님 Li Duanduan이 있고 그녀는 우아하고 매력적인 자세로 하얀 모란을 들고 있습니다. 그녀의 뒤에는 하녀가 있습니다. 네 명의 여성은 달을 품은 별처럼 좌우, 상하로 균형 잡힌 방식으로 주인을 둘러싸고 최성의 주요 이미지와 중요한 지위를 강조합니다. 이것이 이 그림의 구성적 특징이다. Tang Yin은 Li Duanduan의 펜을 매끄럽고 유려하게 다루었고, 이로 인해 그녀는 차분하고 침착한 얼굴 표정과 약간의 불안과 열망으로 Cui 앞에 우아하게 서 있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백모란과 비교하며 이성적인 논평을 하고 있다. Cui Ya는 눈썹과 눈 사이에 감탄이 흐르면서 조용히 앉아 주의 깊게 듣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쓰려고 계획했거나 이미 쓴 새로운 시가 적힌 종이 두루마리를 눌렀습니다. '피험자와 손님의 얼굴은 책의 페이지와 같습니다'(Wovitius의 "Kama Sutra")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그림에 있는 Tang Yin의 시도 Cui의 시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두안단을 빼앗다"의 시적 의미는 리헤이의 창녀가 "떨어지는 것"(옛 창녀를 좋은 창녀라고 불렀음)이라는 주제에서 유래하는데, 이는 유명 창녀에 대한 당인의 사랑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 그림을 '이단단의 정착도'라고도 부르는데, 시의 마지막 줄인 '연지 값이 너무 높아 가난에 속한다'는 당인이 말한 의미가 담겨 있는 것 같다. 화가 우후판(Wu Hufan)은 생애 동안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쑤저우 박물관에서 당인의 자화상을 본 사람들에 따르면, 사진 속 추야의 초상화는 보호의 자화상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영웅은 누구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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