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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첩의 옷 만드는 법에 대한 사진을 요청하다

여성복:

궁중복장: 왕비의 궁중복장은 궁중치마, 궁정용포, 궁중가운으로 구성되며, 세 가지가 모두 하나의 전체를 이룹니다.

지푸: 겉옷과 가운으로 구성됩니다.

청나라 후궁의 예복

청나라 후궁의 예복 여왕의 궁중 예복은 궁중관, 궁중 예복, 궁중 가운, 궁중치마, 궁주로 구성됩니다. 황실의 왕관은 겨울에는 스모크 밍크로, 여름에는 녹색 벨벳으로 만들어지며, 그 위에 빨간 모자를 엮어 쓴다. 윗부분은 3단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금봉황 3개가 겹겹이 쌓여 있고, 금봉황 사이에 동진주가 흐르고 있다. 모자의 씨실에는 금빛 봉황과 보주가 있습니다. 관의 뒷면은 금빛 자이로 장식되어 있고, 자이의 꼬리에는 다섯 줄의 진주가 달려 있는데, 각 줄에는 청금석, 동주 등의 보석이 장식되어 있으며, 끝부분도 장식되어 있습니다. 산호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궁의는 밝은 노란색의 새틴 소재로 겨울용과 여름용으로 나뉘며 겨울에는 밍크 안감을 덧댄다. 궁중 예복의 기본 스타일은 깃, 어깨 패드, 예복 몸체로 구성됩니다. 칼라에도 용 문양이 자수되어 있습니다. 궁중복은 궁중복 바깥에 입는 옷으로, 양가슴이 있고 깃이 없으며 민소매가 있으며 조끼 모양이다. 또한 용, 구름, 팔보, 평수 등의 문양을 수놓았습니다. 이 사진은 청나라 건륭제, 소현황후, 순황후가 궁정복장을 한 모습이다.

청나라 후궁의 예복

청나라 후궁의 예복 왕후의 예복은 궁중관, 궁중 예복, 궁중 가운, 궁중치마, 궁주로 구성됩니다. 왕관은 겨울에는 훈제 밍크, 여름에는 녹색 벨벳으로 만들어지며 그 위에 빨간색 씨실이 있습니다. 윗부분은 3단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금봉황 3개가 겹겹이 쌓여 있고, 금봉황 사이에 동진주가 흐르고 있다. 모자의 씨실에는 금빛 봉황과 보주가 있습니다. 관의 뒷면은 금빛 자이로 장식되어 있고, 자이의 꼬리에는 다섯 줄의 진주가 달려 있는데, 각 줄에는 청금석, 동주 등의 보석이 장식되어 있으며, 끝부분도 장식되어 있습니다. 산호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궁의는 밝은 노란색의 새틴 소재로 겨울용과 여름용으로 나뉘며 겨울에는 밍크 안감을 덧댄다. 궁중 예의의 기본 스타일은 깃, 어깨 보호대, 예의 몸체로 구성됩니다. 칼라에도 용 문양이 자수되어 있습니다. 황실 예복은 황실 예복과 함께 입는 의복으로, 그 스타일은 양가슴, 깃 없음, 민소매이며 조끼 모양입니다. 또한 용, 구름, 팔보, 평수 등의 문양을 수놓았습니다. 이 사진은 건륭제 회현제의 후궁이 겨울 궁중 예복을 입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머리에 겨울 관을 쓰고, 바깥에는 겨울 외투를, 안쪽에는 겨울 가운을 입고, 밍크 모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여자용포

청나라 의상 청나라 여자용포는 둥근 깃, 오른쪽 마치, 큰 깃털, 왼쪽 통풍구, 오른쪽 옆면, 소매, 소매, 양 소매, 말발굽 소매가 달린 밝은 노란색 가운. 칼라, 소매소매, 중간소매소매, 소매끝은 남동석입니다. 문양은 3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 유형은 9개의 금룡을 장식하고, 그 사이에 오색 구름 문양을 두고, 아래쪽 패널에는 8개의 보물과 고인 물을 장식했습니다. 깃 뒷면과 좌우 양쪽에 한 줄의 용을 새겼고, 소매가 만나는 옷깃에도 두 줄의 용을 새겼다. 면, 클립, 퍼는 계절에 따라 결정됩니다. 황후의 용포는 같은 노란색이고, 황후와 후궁의 용포는 황금색이며, 첩의 용포는 향기로운 색입니다. 두 번째 유형은 5개의 발톱과 8개의 금송이로 짜여져 있으며, 각 어깨, 가슴, 등에 용이 그려져 있습니다. 옷깃에는 네 마리의 용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아랫판에는 팔보(八寶)와 고수(潮水)가 장식되어 있고, 나머지 부분은 제1종 용포와 동일하다. 세 번째 타입은 아랫부분에 문양이 없으며, 그 외 부분은 두 번째 타입의 용포와 동일하다. 이 사진은 내몽고 영현공주 무덤에서 출토된 청나라 영현공주의 노란색 새틴옷에 구슬로 수놓은 팔각용과 수의를 입고 있는 모습이다.

청나라 용 외투

청나라 용 외투는 둥근 깃, 이중 깃털, 좌우 통풍구, 직선 소매가 있는 로브입니다. 용의는 황후, 서태후, 황후, 후궁, 후궁, 후궁만 입을 수 있습니다. 문헌에 따르면 왕비의 용의 장식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베이징 자금성에서 수집된 실제 유물은 세 가지 유형이 있는데, 첫 번째 유형은 모두 남동석(Azurite)으로, 발톱이 다섯 개 달린 용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어깨, 앞가슴, 등에 각 1개씩 있으며, 앞면과 뒷면에 두 무리의 용들이 있고, 바닥에는 8개의 보물이 있고, 강 끝에는 파도가 있고, 물이 서 있는 문양이 2개 있습니다. 소매 부분에는 용과 물결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 유형은 다섯발톱 금룡과 여덟 무리로만 장식되어 있으며 아랫판과 소매 끝에는 무늬가 없다. 세 번째 유형은 5개의 발톱을 가진 금룡과 8군으로 장식되었으며, 하부에는 강 끝의 물결과 수산 및 고여 있는 물 문양이 장식되어 있다. 황후, 태후, 황후, 황후, 후궁의 용옷은 동일합니다. 첩이 입는 용의는 양 어깨에 한 마리씩 앞면과 앞면에 하나씩 있고 옷깃에는 네 마리의 용이 그려져 있다. 이 사진은 청나라 건륭기의 오색 금용과 8수족이 그려진 청색 새틴 수놓은 용 코트의 첫 번째 유형입니다.

청나라 복식 - 청나라 여복

청나라 복식

청나라 여복의 발전은 한족과 만주족의 차이가 있었다. 강희(康熙)시대와 옹정(永縄)시대에 한족 여성들은 여전히 ​​명나라 스타일을 유지했고, 소매가 작은 옷과 긴 치마가 유행했다. 건륭(乾隆) 시대 이후 옷은 두꺼워지고 짧아졌으며 소매는 넓어졌고 어깨는 넓어졌다. 그리고 혁신은 끝이 없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도시 여성들이 치마와 바지를 벗고 옷에 레이스와 이빨을 달았습니다.

이 시기의 두루마리 장식은 이전에 비해 훨씬 단순해졌지만 여전히 옷깃 앞쪽에 장식이 달려 있었습니다. 청나라의 여성복에는 관복, 예복, 평상복이 포함되었습니다. 관복은 황후가 칠품부인에게 정한 복식으로, 백성들의 상서로운 복식이나 상복을 가리킨다. 궁궐에서는 결혼한 여성의 등급에 따라 결혼식, 장례식, 생일에 입는 옷이 규정되어 있었고, 평상복의 형태도 다양했으며, 갈아입고 입는 것이 훨씬 더 자유로웠다.

청나라 복식-여성 평상복

청나라 복식

'청나라 회전'과 '청나라 동리'의 기록을 보면 알 수 있다 여성의 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의복은 법으로 엄격하게 규제되고 제한됩니다. 물론 등급에 제한을 두지 않기 때문에 의류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복용하는 것도 훨씬 더 캐주얼합니다. 노예, 배우, 비누 노예만이 실크, 비단, 실, 다마스크, 새틴, 대나무, 라오와 같은 고급 원자재를 사용하여 옷을 만드는 것이 제한됩니다. 구슬, 옥, 금, 은, 보석 등 귀한 장식품에는 게부, 짠 옷감, 모직물 등 질감이 거친 저등급 원료만 함부로 사용할 수 없다. 갈색, 누에고치, 너구리 가죽, 양가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멋쟁이 옷'이 이때 등장했다면, 그것은 귀족들 사이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던 것으로, 황실 통치기에는 사람들의 의복과 화장이 쉽게 바뀌지 않았고, '화려한 옷'도 존재하지 못하게 되었다.

명나라에서 널리 사용되었던 단추는 주로 정장에 사용되었으며 평상복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으며 명나라 후기에야 대중화되었습니다. 만주족이 세관에 들어오면서 단추는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고, 단추는 옷을 만드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민속단추는 팔기병들의 갑옷과 외국물품 수입의 영향을 받아 점차적으로 옷의 깃이나 단에 사용되었다. 명나라 이전에는 깃의 대부분이 교차깃, 반대깃, 둥근깃이었다. 청나라 기의복에 단추를 사용하면서 깃의 모양이 크게 바뀌기 시작했다. 청나라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스탠드 업 칼라와 노출되지 않은 옷깃이 있었고, 언더 셔츠도 이전의 것과는 달리 대규모 상감 및 대형 롤링 장인 정신이 더욱 특이했기 때문에 요구 사항이 더 높았습니다. 절단 및 봉제 기술.

고대에는 고대 복식에서 '공식 스타일'과 '하우스 스타일'이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일반적으로 이러한 스타일에서 새로운 스타일이 먼저 나왔습니다. 건륭 이후 조약 항구가 물품을 교환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새로운 소재와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했고, 광동, 광시, 소주와 항주는 도광 이후 '패션 새 옷'의 발상지가 되었습니다. 유행의 옷 스타일은 다양하지만 귀족들 사이에서만 유행할 수 있고, 평민들은 마음대로 흉내낼 수 없습니다. 건륭과 가경 이후 많은 기녀들이 한복을 모방하여 원래의 좁은 옷에 소매가 넓은 감귤을 추가하거나 옷의 소매를 넓히고 발을 묶는 등 나쁜 습관을 배워 인종과 현종의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를 금지하고 만주팔기군, 몽골군, 한군 군수 및 부지사들이 수시로 정밀검사를 실시할 것임을 확인하였다. 위반자는 처벌을 받으며 선처 없이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청나라 복식 - 여성복

청나라 복식

상복과 상복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궁궐의 상복에는 다음과 같은 규정이 있습니다. 황후, 황후, 황후, 귀족 후궁의 상복 관은 훈제 밍크로 장식되어 있으며 용 코트의 색상은 남동석입니다. 용포의 색깔은 밝은 노란색이며, 복진 왕자와 복진 왕자의 상서로운 옷은 훈제 밍크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 위에는 루비가 있습니다. 복진태자의 상서로운 외투는 남동석으로 만들어졌으며, 복진태자의 비단뱀 옷은 향기로운 색깔로 만들어졌으며, 9개의 비단뱀과 5개의 발톱으로 수놓았습니다. 남편의 계급이며, 보의 모양은 사각형이다. 청나라 말기 고위관료의 부인들은 둥근 하의를 입었다.

1급 수수학, 2급 수수 공작, 4급 수수 기러기, 6급 수수 꿩, 수놓은 닭 8급, 수놓은 메추라기 9급 이하, 유명한 자수 전문가. 1급 수놓은 유니콘, 3급 수놓은 표범, 5급 수놓은 호랑이, 8급 수놓은 코뿔소, 순위 자수 해마. 계급 없는 여성이 하늘색 코트를 입는다. 패치도 필요 없고 빨간색 스커트, 소매 커프스도 마음대로 자수 가능합니다. 하지만 핑크색과 하늘색만 사용할 수 있어요. 청나라에서는 봉황관(주로 구슬로 장식했기 때문에 '진주관'이라고도 함), 하비, 비단뱀 코트에 대한 규정이 없었습니다. 즉, 청나라 기혼 여성의 모든 계급은 수 놓은 비단뱀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이는 명나라 때와는 다소 다른데, 명나라 후궁의 외투에는 비단뱀이 아니라 꿩(qu), 공작새, 원앙, 까치만 수놓아졌다.

청나라 복식-여성 상복

고대부터 상복도 예복으로 분류됐다. 상복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젊은 세대가 노인들을 위해 미리 만들어 놓은 '수의'이고, 다른 하나는 장례식에서 입는 옷입니다.

관리들은 계급에 따라 '수의'를 입는 반면, 민간인 여성들은 원칭(Yuanqing) 또는 파란색 코트를 입습니다. 장례식에 참석하는 사람은 월에 따라 생베, 익힌 베, 굵은 백포, 고운 백포, 삼관, 삼신발, 짚신, 평신발 등 상복을 입어야 합니다. 애도 기간 동안 여성들은 색색의 꽃을 착용할 수 없고, 화장을 할 수 없으며, 비단 옷을 입을 수 없으며, 밝은 색상의 옷을 입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흰색, 회색, 검은색, 파란색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장례식 규정이며, 지역 관습에 따라 다른 규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들은 가장자리를 꿰매지 않고 거친 옷을 입고, 허리에 리넨 스커트를 묶고, 머리 한쪽에는 후드 모양의 리넨 천을 꿰맨다. 후드를 착용한 후 천의 양쪽 끝을 한쪽은 길고 다른 쪽은 짧게 만듭니다. 그런 다음 머리에 흰색 천 매듭을 감고 거친 옷 아래에 테두리 없이 흰색 천으로 신발을 감싸서 발뒤꿈치를 남겨둡니다. .. 부모는 검은 구두를 남겼고, 조상은 빨간 구두를 남겼습니다.

청나라 복식 - 여성복

청나라 복식

태후부터 후궁까지 궁궐에서 입는 공식적인 관복이다. 궁중복식과 각종 장신구에 대한 구체적인 규정은 『청나라회전』편과 『청동리』편에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다. Dowager 황후와 황후의 겨울 왕관은 훈제 담비입니다. 주웨이(Zhuwei)로 장식되어 있으며 상단에는 3개의 층이 있습니다. 진주, 금봉황, 보석, 산산(山山) 등 장신구로 장식되었으며, 왕관 뒤에는 깃 보호대가 있고, 하왕조 시대에는 노란색 띠가 늘어져 있었는데, 왕관은 녹색 벨벳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황후와 황후의 금빛 서약(금으로 만든 장신구)에는 청금석, 청록색, 진주, 산산 등으로 장식해 걸치는 옷을 입힌다. 황태후와 황후는 좌우에 3개의 귀걸이를 달고 있는데, 금룡이 쥐고 있는 일급구슬이다. 황후와 황후의 귀걸이는 궁궐의 귀에 구멍이 3개 있어 3개씩 착용한다. 귀걸이 한 쌍. 황후, 황후, 후궁이 입는 궁중 예의는 남동석과 금으로 가장자리를 장식하고 입룡, 정용, 완부용수 문양을 수놓았습니다. 칼라 뒤쪽에는 밝은 노란색 리본이 달려 있고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정용(Zhenglong), 성용(Xinglong) 또는 리롱(Lilong) 및 팔보 핑수(Pingshui) 문양이 수놓여 있습니다.

태후와 왕비, 후궁의 겨울옷은 밝은 노란색으로 만들어졌으며, 깃과 소매는 남동석으로 되어 있으며, 윗부분과 아랫 부분에는 테두리가 장식되어 있으며, 금빛 무늬가 있다. 용, 걷는 용, 긍정적인 용, 그리고 평평한 물과 기타 패턴의 문자가 자수되어 있습니다. 태후와 황후의 계약서는 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진주, 청록색, 산산으로 장식되었습니다. 태후와 황후는 궁중복식을 입을 때 가슴에 궁구 세 벌을 달았습니다. 상서로운 옷에는 궁중 구슬 한 접시가 걸려 있는데, 모두 진주, 선산 및 기타 고급 장신구이며 황실 후궁, 후궁의 궁정 구슬은 짙은 호박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구슬은 총 108개이며 4개 부분으로 나누어지고 3개의 큰 구슬로 구분되며 각 부분에는 27개의 구슬이 있습니다. 황후, 황후, 후궁은 녹색 자수로 장식되어 있으며 띠는 밝은 노란색으로 만들어졌으며 자수 문자는 풍년을 의미합니다. 황후, 황후, 황후, 후궁, 후궁의 겨울 치마는 해룡 가장자리가 있는 금으로 만들어졌으며 빨간색으로 짠 금 장수 새틴과 남동석 Xinglongzhuang 새틴 여름 스커트는 새틴 실로 만들어졌으며 같은 패턴입니다. 겨울 스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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