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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의 작문을 구하다

내 짝꿍

그녀는 키가 커서 별다른 것은 없지만, 그녀는 금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나의 짝꿍인 이연이다.

이번 학기 초 2, 선생님께서 나와 그녀의 짝꿍을 시키셨다. 처음에는 나도 개의치 않았다. 한 젊은 소녀가 나처럼 남자다움을 가질 수는 없다. 다음날, 오후에 학교가 끝난 후 운동장에서 놀다가 실수로 국어책을 잃어버렸어요. 이번 학기 3 분의 1 이 국어 수업이라 국어책을 잃어버렸어요.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아침 수업 시간에 나는 책상 앞에 서서 칠판을 응시했다. 이때 짝꿍은 무언가를 발견한 듯 우정의 손을 내밀며 걱정스럽게 물었다. "왜 그래?" " 말해봐. 딱딱한 남자, 수치스럽다! 왜 나한테 말 안 했어? 마음이 또 답답하다. 그만해! 그녀는 대대의 일원이니 자신의 생각을 보고해야 한다. "괜찮아, 내 국어책을 잃어버렸어!" " "아무것도? 클릭합니다 상대방은 놀란 표정을 지었다. 그리고 그녀는 교과서를 집어 들고 다시 내려놓았다. 조롱박에서 파는 약이 무엇인지 아무도 모른다. 그녀는 잠시 망설이다가 책을 나에게 건네주었다. "여기 있습니다. 앞으로 전부 수작을 부리지 마라. " 뭐, 줘? 나는 내 귀를 믿을 수가 없다. 나는 한때 나를 업신여겼던 젊은 여자인데, 뜻밖에도 이 말을 할 수 있었다. "뭐 ... 뭐, 나한테 줘, 넌 어떻게 할 수 있어 ... 해?" 나는 더듬더듬 몇 마디 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건 중요하지 않아, 나는 생각이있다. 클릭합니다 "그럼 오늘은?" "그럼 같이 보자." 그래서 우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다.

마지막 수업이 끝난 후 나는 책을 몰래 그녀의 가방에 넣었다. 그러나 집에 돌아와 책가방을 열었는데, 내 국어책은 차곡차곡 안에 누워 눈이 촉촉해졌다.

다음날 아침, 그녀는 오래된 책 한 권을 읽고 있었다. 수업이 끝난 후 헌 책을 펴니 표지가 찢어진 것을 보았고, 책 페이지의 상단 모서리가 안쪽으로 뒤집혀, 제본 줄이 끊어져 두 페이지가 빠졌다. 수업이 끝난 후 나는 그녀와 나의 새 책을 교환했는데, 그녀는 동의하지 않았다.

정오에, 나는 그녀가 책상 위에 물건을 베껴 쓰는 것을 발견했다. 이상하네, 아침에 숙제 없어? 그녀는 여러 가지 일을 한다. 내가 갈게, 그래! 그녀는 그곳에서 잃어버린 두 편의 본문을 베껴 쓰고 있다. 그녀는 책 속의 한 마디를 읽고 한 페이지 크기의 백지 위에 베꼈다. 내 귀에 들어온 것은' 부스럭거리는' 글씨 소리였고, 내 눈앞에 나타난 것은 깔끔하고 섬세한 글자였다. 그녀는 피곤해서 팔을 흔들고 전심전력으로 베껴 썼다. 나는 좀 쑥스러워서 한 부 복사하기로 결정했는데, 그녀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베껴 쓴 후, 그녀는 풀을 꺼내서 종이를 붙여서, 많은 힘을 들여서야 바느질을 했다.

"딩링 벨 ..." 수업이 시작되었을 때, 그녀는 헌 책을 집어 들고 주의 깊게 들었다. 한순간, 내 목구멍은 가슴에 자극된 강렬한 감정으로 막혀, 학우들의 사랑에 감동되어 행복과 자랑스러운 눈물을 뿜어냈다.

우리 엄마는 평범한 중년 여성인데, 이것은 나로 하여금 자평오의 한 마디를 생각나게 한다. "보통이 극치라면 위대하다." " 나는 마침내 어머니의 감사의 참뜻을 깨달았다.

그날 영어를 학원하러 갔는데 오후 5 시부터 저녁 7 시까지 갔는데 시험이 다가오자 선생님은 1 시간을 연기하기로 했다. 집을 나서서 우리 엄마와 다투었기 때문에, 나는 그녀에게 다시 전화하지 않고 한 시간 동안 편안하게 앉아 있었다.

집에 갈 때 핸드폰을 꺼내니, 짠 액체가 흐르는 것처럼 눈앞이 흐릿했다 ...

7 시 30 분에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7 시 33 분에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7 시 35 분에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7 시 40 분 (문자): 얘야, 너 어디 있니? 얼른 집에 돌아가다.

7 시 43 분에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7 시 45 분에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7: 48 (문자), 애니, 어서 집에 가자! 나는 오늘 너의 어떤 일도 말하지 말았어야 했다. 너는 빨리 집에 가서 저녁을 먹을 수 있니?

7 시 50 분에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7 시 52 분, 부재중 전화 한 통.

7 시 53 분에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7 시 55 분 (문자): 애니, 너 어디 있니! 내가 할머니 댁에 전화했는데 할머니가 네가 없다고 하셨다. 일찍 돌아와! 나는 네가 걱정된다.

7 시 58 분에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8 시 5 분, 부재중 전화입니다.

맙소사! 30 분 만에 우리 엄마는 10 전화를 걸어 문자 3 개를 보냈다. 내가 어떻게 아무렇지 않게 자리에 앉았는지 모르겠다 1 시간.

내 눈앞에 갑자기 우리 엄마의 거친 손이 핸드폰에 버튼을 누르는 화면이 번쩍였다. 짠 액체가 흘러내려, 나는 그것이 눈물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싶지도, 손으로 닦고 싶지도 않다. 나는 눈물을 머금고 엄마에게 돌아갔다. "엄마, 금방 돌아올게요. 금방 돌아올게요."

어머니는 나를 위해 기름소금 식초에 도취되어 있고, 나는 자질구레한 일에 도취되어 있고, 나는. 그리고 나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그녀에게 보답해야 하지 않겠는가?

중학교 물리 선생님은 "행동이 행동보다 낫다" 고 말한 적이 있다. " 그래서 그때부터 언제 어디서나 어머니께 다시 전화하겠습니다.

사랑은 위선이 아니다. 나는 우리가 사랑하고 사랑받을 때 감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

나는 햇빛을 소중히 여기고, 손바닥에 따뜻함을 숨기고, 마음을 열고, 외로운 아이들에게 환한 미소를 짓기를 기다린다.

-제목.

톡톡, 톡', 떠들썩한 폭죽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우렁찬 소리가 서로 호응하며 사람들의 마음속의 기쁨을 드러내고 있다. 찬란한 불꽃놀이가 하늘에서 피어나고, 검은 비단 같은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고, 어둠 속에서 다이아 빛나는 것처럼, 공기는 짙은 기쁨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텔레비전의 현과 색깔이 얽혀 있다. 나는 흥분해서 새처럼 쉬지 않고 위아래로 뛰어내렸다. 텔레비전에서 부드러운 음악이 나올 때까지 나는 조용히 의자에 앉아 있었다. 화면에 농민들의 아이들이 나타나 서로 다른 색깔을 입고 있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어떤 것은 백인이지만, 얼굴은 모두 똑같이 엄숙한 표정이다. 텔레비전에서 어린아이의 목소리가 들려왔고, 그들은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그들의 마음 속의 시, 즉 그들의 마음을 외웠다. 그들의 순진무구한 눈빛을 보니 나는 쓴 차 한 잔을 맛보고 있는 것 같다.

"우리 캠퍼스는 안장 말을 수용하기에는 너무 작습니다."

한순간 내 학교가 머릿속에 떠오른 것 같다. 매일 아침 우리를 맞이하는 것은 웅장한 교문이다. 울창한 오솔길 옆에는 거대한 운동장이 있는데, 배구장과 농구장 모두 우리가 몸을 단련할 수 있다. 웅장한 교수 건물이 나무 그늘 아래에 가려져 있다. 시적인 캠퍼스에서 우리는 봄의 꿈, 여름의 무성함, 가을의 성숙, 겨울의 묵상을 느끼고 있다. 안마조차 담을 수 없는 학교는 내가 보기에 우스갯소리처럼 보이는데, 내가 그려낼 수 있는 것은 흔들리는 기와집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 교실은 어둡고 몇 와트의 램프 만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선생님, 칠판의 글자가 잘 안 보여요." 한 동창이 선생님의 끝없는 강의를 끊었다. 선생님은 눈살을 찌푸리며 연단 앞에 있는 두 개의 밝은 샹들리에를 탁 하고 있었다. 이 사건은 졸리고 졸린 학생들에게 경종을 울렸다. 나는 어쩔 수 없이 한숨을 내쉬며 창밖에 눈부신 햇살을 바라보았다. 그것은 나의 그림자를 대면적으로 땅에 던졌다. 나는 힘껏 창문을 닫고, 눈빛을 등불이 환한 연단으로 끌어당겼다. 창밖의 빛은 장난스럽게 교실로 들어와 교실의 불빛과 하나가 되었다.

"우리 책상과 의자는 모두 낡아서, 그 위에 앉아 있으면 모두 벙벙하다."

나는 담담하게 웃었다. 우리 반의 책상과 의자는 하이테크 컴퓨터 프로젝터 등의 설비와 잘 어울린다. 참신한 책상 위에는 학생의 우산을 위한 갈고리가 설계되었지만, 일부 학생들의 파괴로 인해 일부 책상과 의자는 지금 "삐걱" 하고 있다.

나는 텔레비전에서 아이들을 보았다. 그들의 가슴에 있는 빨간 스카프는 스포트라이트 아래에서 불타는 불처럼 밝다. 그들은 고집이 세고 서 있었지만, 그들의 목소리는 마치 음악의 멜로디에 녹아든 것처럼 부드럽습니다. 불빛이 그들을 위해 은은한 윤곽을 그려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하지만 우리의 숙제는 깔끔하고 공부도 잘한다!" 그들의 목소리가 갑자기 많이 높아져서 나는 매우 놀랐다. "다른 사람은 우리 부모님과 비교해서, 나는 내일 다른 사람과 비교한다! 클릭합니다 그들의 눈은 순식간에 광채로 가득 차서 부모와 생활에 대한 사랑을 진실하게 표현하고 있다. 창밖에서 우레와 같은 폭죽 소리가 한순간 세상과 단절된 것처럼, 그들의 확고한 선언 소리가 내 귓가에 메아리쳤다.

마음속에 한차례의 난류와 시적이 완연하여 나는 이 시에 잠겼다.

묵묵히, 나는 이 시를 마음속에 낙인찍었고, 그것은 나에게 지금의 마음 속에 있는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도록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내가 갈망하는 것은 관용의 품성이다. 주변 사람들을 잘 대하고, 생활이든 공부든, 그들이 나에게 준 따뜻함을 필요한 사람에게 같은 방식으로 돌려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농민공 자녀는 가진 것이 매우 적지만, 많이 창조되었다. 그들의 순박하고 열정은 조각하지 않은 옥석 한 조각과 같다. 그들의 모서리가 도시와 약간 다르지만, 그들의 순수함은 도시의 오염된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사실, 많은 도시의 아이들은 우월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우리는 꿀통에서 자랐지만, 조금도 사랑조차 하지 않을 정도로 인색하다. 외로운 아이들이 우리처럼 무럭무럭 자라게 하라. (서양속담, 고독속담) 그들은 조국의 꽃이며, 떠오르는 태양이며, 조국의 미래에 대한 웅장한 계획에도 그들의 일부 구조가 있다. 익숙한 노래 한 곡이 내 귓가에 메아리친다. "모든 사람이 사랑을 바친다면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다."

오랫동안 우리는 가족의 사랑 속에서 성장했다. 우리는 인생의 길에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지만, 우리 가족은 줄곧 우리를 꽉 붙잡고 그들의 사랑으로 우리를 전진시켰다. 그들은 우리 뒤에서 사랑으로 우리를 둘러싸고 침범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한다. 그리고 우리는 계속 앞으로 나아가서 뒤에 있는 그들을 소홀히 하고, 가족의 관심과 보살핌을 보지 못하게 하고, 우리에 대한 사랑을 느끼지 못하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는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사랑받을 때 그들에게 사랑을 줄 생각을 해 본 적이 있습니까?

왜 우리는 뒤돌아 보지 않고, 우리는 항상 우리 곁에 있고, 묵묵히 우리 가족을 지지하고 있는가?

우리는 왜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지 않고, 사랑받을 때 그들에게 사랑을 주는가?

어떤 것들은 놓치면 영원하다. 어떤 사람들은 한평생 돌아다녔다. 어떤 사랑도 소홀히 하지 마라. 결국 얼마나 많은 사랑이 또 집중할 수 있을까?

우리는 눈앞의 이 사랑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 속에서 사랑을 배워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가족뿐만 아니라 가족도 우리를 필요로 하고, 우리의 사랑도 필요하고, 우리의 이해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사랑은 때로는 간단하다. 작은 축복이라도 가족을 만족시킬 수 있다. 하지만 여러 해 동안 가족만이 우리에게 축복을 주었다. 누가 그들에게 축복을 줄 수 있습니까? 우리에 대한 가족의 축복은 이미 수많은 사랑으로 짜여질 수 있었지만, 우리는 간단한 인사 한 마디도 가족에게 주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지금도 우리 가족에게 안부를 보내고 그들에게 사랑을 베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랑은 사실 아주 간단하다.

사랑에는 거리가 없다. 우리는 매일 가족과 함께 살고, 오직 그들만이 우리에게 사랑을 준 적이 있다. 우리가 또 그들에게 사랑을 준 적이 있습니까? 이것은 우리 사이의 관계를 점점 더 나빠지게 하고, 거리가 점점 멀어져 소위' 세대 격차' 가 생겨났다. 가족이 아무리 많은 사랑을 해도 이 틈을 메울 수 없다. 우리도 그들을 위해 사랑을 해야 세대차가 사라지고 우리 사이의 거리가 점점 가까워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족과 서로 사랑해야 진정한 가족이 될 수 있다. 사랑에는 거리가 없다.

사랑받아야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정치 수업에서 선생님이 갑자기 나에게 물었다. "당신의 이상은 무엇입니까?" " 나는 어찌할 바를 몰라 잠시 이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나만의 이상을 가지고 있었다.

어렸을 때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다. 우리 엄마가 나에게 물었다: "당신의 이상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눈을 크게 뜨고 호기심에 물었다. "이상은 무엇입니까?" " 우리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이상은 네가 커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예를 들어 설계도를 그릴 줄 아는 엔지니어가 되고, 부품을 생산할 줄 아는 노동자가 되고, 물건을 파는 아저씨가 되고. "나는 생각했다." 선생님이 이미 학생을 돌볼 수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되고 싶다. " 우리 엄마는 나의 대답에 충격을 받았다. 그녀는 나에게 "선생님이 되는 것이 매우 힘들다" 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선생님이 될 수만 있다면, 선생님이 되는 것이 가장 힘들다면, 나는 두렵지 않다!" ""

시간이 참 빨리 간다! 한순간 나는 두 살이 되었다. 나는 학교에 갔지만 할머니는 뇌일혈에 걸렸다. 그 이후로 나의 이상은 의사가 되었다. 중학교 3 학년 때, 선생님께서 우리에게 자신의 이상을 쓰라고 하셨기 때문에, 나는 나의 새로운 이상을 썼다. 장래에 영광스러운 인민 교사가 될 것이다. 나는 종종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의사가 되는 것을 꿈꾼다. 아빠는 나에게 말했다: "의사가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너는 많은 지식을 알아야, 재능이 ...... "그러나 나는 고집스럽게 소리쳤다. 나는 의사가 되고 싶다. 나는 반드시 의사가 되어야 한다! ""

눈 깜짝할 사이에 나는 키가 크고 철이 들었다. 중학교에 들어가면 몇 번을 알 수 없다. 선생님은 이상을 말씀하시며 이상, 판타지, 환상을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요구하신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언제부터인지 나는 빙심 할머니의 한 구절을 읽었다. "성공의 꽃은 종종 그 찬란함 때문에 추앙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그러나, 처음에는 그 꽃봉오리가 분투의 눈물에 흠뻑 젖어 희생의 피비가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네, 이상은 아름답지만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노력해야 합니다.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장광후는'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아간다' 는 정신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시간과 정력을 두 배로 수학에 힘쓰고, 결국 유명한 청년 수학자가 되었다. 이것은 나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나는 언제부터 엄마가 알려준 잘못을 바로잡기 시작했다. 나는 이상의 중대한 의미를 이해하기 시작했고, 더 이상 그것을 농담으로 여기지 않았다. 러시아의 유명한 작가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상은 지시등이다. 이상이 없으면 확고한 방향이 없습니다. 방향이 없으면 생활이 없다. " 나는 이해한다: 이상은 사람의 일생에 얼마나 많은 추진 작용을 하는가. 나는 생각하기 시작했고, 나의 이상을 진지하게 고려하기 시작했다. 내가 커서 화가가 되고 싶다면 지금부터 매일 서화를 연습하고, 앞으로 조국 통일의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아름다운 대련을 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내가 커서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면, 지금부터 지식을 배우는 데 집중하여 앞으로 일에 응용할 것이다. 만약 내가 커서 의사가 되고 싶다면, 지금부터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아끼는 법을 알아야 한다. 그러면 나는 앞으로 의사의 천직을 맡고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자라면 ... 응, 내가 이룰 수 있는 이상을 선택하고, 앞으로 사회에 복을 주고, 조국을 축복하고, 인민을 축복하고, 지금부터 이상을 위해 분투할 것이다.

그래, 내가 자랄 때, 나는 또 다른 새로운 각도에서 나의 이상을 고려할 것이다.

학생들은 생활에서 많은 사람, 특히 자신이 잘 아는 사람을 만날 것이다. 그들 중 일부는 근면하고 일부는 게으르다. 어떤 것은 곳곳에서 남을 배려하는 것이다. 일부는 항상 자신을위한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치하고, 어떤 사람들은 검소하다 ... 주변의 다른 유형의 사람을 글로 쓰는 것은 바로 사람의 작문을 쓰는 것이다. 한 편의 사람의 작문을 쓸 때는 다음 네 가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전형을 잡아라.

인물의 사상적 품질과 성격 특성은 모두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드러난다. 따라서 작가는 인물의 성격을 가장 잘 표현하는 전형적인 사례를 포착해야 설득력 있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인물의 사상적 자질을 가장 잘 설명하고 세계의 진상을 보여주는 것은 전형적인 범주에 속한다. 장렬하다' 는 사건이 대표적인 예다. 평범하지만 실제로 인물의 특이한 자질을 담고 있는 사소한 일들도 전형적인 예이다.

속담에' 물 한 방울이 태양의 광채를 굴절시킬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 전형적인 일을 쓰는 것은 인물을 쓰는 기본 요소 중 하나이다. 전형성이 없고, 문장 평범함,' 필자' 가 진정한 의미를 널리 알리다. 모형을 만드는 목적은 어떤 일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학생들은 모형을 만들 때 반드시 생활의 실제와 결합해야지, 무에서 생겨서는 안 된다.

둘째, 언행에 개성이 보인다

"말은 꼭 해야 한다." 한 사람의 언어 표현은 그 성격의 특징을 보여주는 거울이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한 사람의 언어는 독자가 말로 사람을 볼 수 있게 한다. 따라서 작가는 언어 묘사를 중시하고, 대표적 문장을 선택하여 그의 내면세계를 묘사하고, 그의 개성과 사상을 표현해야 한다. 언어는 사람의 신분에 부합해야 한다. 작문에서 인물의 실제 언어는 특히 중요하니, 절대 상상으로' 말' 해서는 안 된다.

언어뿐만 아니라, 사람의 행동도 사람의 사상 감정에 의해 지배된다. 동작 묘사는 인물을 묘사하고 인물의 품질을 표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람의 행동을 묘사하려면 인물의 동작을 자세히 관찰하고 가장 정확하고 적절한 문구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셋째, 표리가 한결같은 것이 사실이다.

진실한 감정을 쓰는 사람은 먼저' 진실' 이다. 한 사람의 초상을 쓰려면 분석에서 쓴 인물을 관찰해야 한다. 분석을 어떻게 관찰합니까? 대상의 언어, 행동, 외모를 판단하는 것 외에도, 때로는 그의 내면활동을 퇴고해야 할 때도 있다. 그래야 인물의 성격을 일관되게 묘사할 수 있다.

우리가 읽은 문장 속에서 "제 생각에는 ..." "그는 머릿속에서 생각하는데 ..." "선생님의 말은 다시 내 귀로 돌아간다" "내 마음은 오미병을 엎지르는 것 같다. 새콤달콤하고 쓴맛이 함께 왔다 ..." 라는 말을 자주 볼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인물의 내면 세계에 대한 묘사이다. 심리 묘사가 있어 작문이 살아 보인다.

넷째, 천만 명은 외로워서는 안 된다.

사람을 쓸 때, 늘 그의 생김새를 묘사해야 한다. 외모의 내용은 매우 넓고 자세, 외모, 의류, 표정 등이 있다. 인물의 특징을 잡고 인물의 외모를 잘 써야 인물의 이미지를 독자에게 생동감 있게 보여줄 수 있다.

인물의 외모를 묘사할 때는 가장 두드러지고 인상적인 특징을 잡아야 한다. 어떤 학우들은 사람을 쓸 때 진실감이 부족할 때, 다른 사람이 쓴 것을 외워서 사용한다. 한 사람의 생김새를 묘사하는 것은 왕왕 천인의 천면이다. 무슨' 둥근 얼굴, 촉촉한 눈, 검은 머리'. 남녀노소 모두 똑같다. 학생들이 자신이 쓴 인물의 외모를 자세히 "포착" 하면, 세상에 외모가 정확히 같은 사람이 두 명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묘사는 사람마다 다르며,' 천인면' 은 지루하다.

사람의 생김새가 다르니 구도는 반드시 유수장부처럼 될 수 없다. 하나는 많이 있어야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사실, "이것" 과 "저것" 이 다른 이유는 종종 하나 이상의 주요 특징에만 반영됩니다. 눈썹수염을 덥석 잡아 생김새가 다 썼다. 사실 주요 특징은 인멸되어 정당한 목적을 달성했다. 따라서 사람의 외모를 쓸 때는 반드시 문장 주제의 필요성을 둘러싸고 특징을 파악하고 취사선택에 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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