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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월 초하루란 무엇입니까? 어떤 고시가 있습니까?

첫째, 정월 초일은 설날이고 고시는 북송 왕안석이 쓴' 원일' 이다.

원일' 은 북송 정치가 왕안석이 쓴 칠언절이다.

이 시는 섣달 그믐날 격동, 기쁨, 만상쇄신의 감동적인 정경을 묘사하며, 작가가 정치 혁신에 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며, 유쾌하고 긍정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둘째, 첨부 된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력 달의 첫날

폭죽 중 한 살을 제외하고는

봄바람이 도살수에게 따뜻함을 보냈다.

수천 명의 가족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주다주석을 달다

원월일: 음력 정월 초하루, 즉 설날.

(2) 폭죽: 고대인들이 대나무를 태울 때 나오는 소리. 그것은 악령을 물리치는 데 쓰이다가 나중에는 폭죽을 터뜨리는 것으로 변했다. 한 살 제외: 한 해가 지났다. 제외 하 고, 죽 었 다.

(3) 도살수: "도살주를 뜻하며, 도살주를 마시는 것도 고대 설의 풍습이다. 새해 첫날, 온 가족이 도살초에 담근 이런 술을 마셔서 악역을 피하고 장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4) 천 가구: 포털이 많고 인구가 밀집된 것을 묘사한다. 구부림: 일출시 밝고 따뜻한 모습.

복숭아: 푸 타오는 고대 관습입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신투와 레이우 두 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쓰고 문가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춘련이라고도 합니다.

번역

폭죽 에서, 오래된 년 통과;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있는데, 그들은 낡은 복숭아를 벗고 새것으로 갈아입느라 바쁘다.

셋째, 창조적 배경:

이 시는 저자가 승상을 처음 경배하여 자신의 신정을 시작할 때 쓴 것이다. 1067 년 송신종이 계승하고 왕안석은 강녕 지사로 임명된 뒤 한림학사 겸 강사로 임명됐다. 송나라가 직면한 정치경제 위기와 리아, 서하의 끊임없는 침입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기 1068 년 신들은 왕안석을' 재삼' 이라고 불렀고, 왕안석은 곧바로 변법을 주장했다. 이듬해 그는 정치에 뛰어들어 변법을 주재했다. 같은 해 설날, 왕안석은 집집마다 설날을 준비하느라 바쁜 것을 보고, 변법 초기의 새로운 기상을 연상하고, 감정을 가지고 이 시를 썼다.

넷. 작성자 소개:

왕안석 (102 1 년 18 년 2 월 18- 1086 년 5 월 2/

이청 2 년 (1042), 왕안석 진사. 양주, yinxian 지사, zhoushu 판사 에 서명 한 후, 결과는 훌륭했다. 희녕은 2 년 (1069) 참의원으로 이듬해 승상을 만나 변법을 주재했다. 수구파의 반대로 시닝 7 년 휴교 (1074). 1 년 후, 송신종은 다시 사용에 투입되어 강녕으로 물러났다. 원우 원년 (1086) 에서 보수당은 권력을 얻었고 모든 새 법률은 폐지되었다. 과연 중산 (오늘 장쑤 난징) 에서 병사하여 선생님께 드렸다. 소성원 (1094) 은' 문' 으로 봉쇄돼 왕문공이라고 불린다. 왕안석은 경학에 전념하고, 서립설을 저술하며,' 학유' 로 칭송되어' 신학경경' 을 창설하여 송대 학풍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철학적으로' 오행' 학설로 우주의 형성을 설명하고 중국과 고대의 소박한 유물주의의 사상을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의 철학 명제' 신구' 는 중국 고대 변증법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왕안석은 문학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산문 사상은 분명하고, 논리성이 강하며, 설득력이 강하여 고문의 실용적인 기능을 충분히 발휘했다. 문장 말은 간결하고, 짧고, 용맹하며,' 당송 8 인' 의 대열에 올랐다. 그 시는 "얇고 두보를 배우기가 어렵다" 며 이치에 맞는 말을 잘한다. 만년에 그의 시풍은 함축적이고 깊고 소박하여 북송시풍 속에서 독보적으로' 왕체' 로 칭송받았다. 왕림천집' 과' 임천집' 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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