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성은 평생 건축교육, 도시계획 등에 선구적인 불후의 공헌을 했는데,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고대 건축물의 보호와 조사였다. 그는 중국에서 학사를 조성한 지 10 여 년 동안 현대과학기술을 이용해 극히 어려운 조건에서 역사 문헌과 노련한 장인과의 인터뷰를 결합하여 중국의 여러 가지 가치를 지닌 고대 건축물을 탐사, 측량 및 지도했다. 청식 건축 사례',' 중국 건축사',' 중국 조각사' 등의 전문 저서,' 지현 독악사 관음각, 산문시험',' 정정 고대 건축물 시찰 보고서',' 오대산 부코지 건축' 등 시찰 보고서와 학술 논문이 있다.
양사가 고대 건축물의 보호와 수리가 되어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항일전쟁 전,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기간, 그리고 신중국이 성립된 후, 그는 최선을 다해 그들을 보호하고 불후의 성과를 거두었다. 항전 시기 적대 지역의 고대 문물을 보호하기 위해 해방전쟁 때 해방 지역의 고대 문물을 보호하기 위해 지도자는' 전국 중요한 건축 문물 개요' 를 편성하여 작전 지도에 전쟁 중 포격과 폭격을 피하는 건축 문물 표지를 표시하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베이징의 성벽, 간판 건물, 북해, 원명원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문화부에서 주최하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고고학 스태프, 고건 스태프 학원도 여러 차례 강의했다. 명 은휘는 푸젠 민후인이다. L904 는 10 년 6 월 항주에서 태어나 1955 년 4 월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19 16 베이징 peihua 여고 입학, 1920 년 4 월 ~ 9 월 런던, 파리, 제네바, 로마, 프랑크푸르트, 베를린, 베를린 등 아버지 임장민과 함께 유럽 여행 같은 해 그녀는 런던 세인트 메리 여학교에 다녔다. 192 1 귀국하여 배화여중학교에 재학하다. 1923 신월사 행사에 참가했다. 65438-0924 년 미국 유학 펜실베이니아대 미술학원에 입학해 건축과정을 수강했다. 65438 에서 0927 까지 졸업하고 미술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같은 해 예일대 연극대학에 입학하여 G.P. 파커 교수의 스튜디오에서 무대 미술 디자인을 공부했다. 1928 년 3 월 캐나다 오타와에서 양사성과 결혼했다. 결혼 후 유럽에 가서 건물을 답사하고 같은 해 8 월 귀국했다.
65438-0929, 동북대 건축학과 부교수, 조각사 및 전문 영어 교수. 그 해 장학량발상은 동북대학교 학교 휘장을 모집했고, 림의' 백산흑수' 디자인이 상을 받았다. 193 1 년, 베이징 중국 건축학회 참가자로 초빙되었습니다.
193 1 부터 1946 까지 베이징, 허베이, 산시, 절강, 허난, 산둥, 산시 등을 포괄하는 중국 고대 건축물 조사에 참여했습니다.
1946 이후 청화대 건축학과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중국 건축사' 과정을 강의하고 대학원생을 위한' 주택 개요' 등의 특집 과정을 개설했다. 1949 년 중국인민 * * * 과 국장 디자인 참여, 195 1 년 천안문 광장 인민영웅기념비 디자인 문양과 엠보스 패턴,195/
1950 베이징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엔지니어. 1953 은 중국 건축학회 제 1 회 이사회 이사,' 건축학보' 편집위, 중국 건축연구회 위원으로 당선됐다.
디자인에 관련된 프로젝트는 북경대학교 지질박물관, 회루 학생 기숙사 등이다. 운남 대학교 학생 기숙사와 칭화대 교사 기숙사. 중남해 화이인당 인테리어 공사 등.
건축에 관한 논문은 주로' 중국 건축의 몇 가지 특징',' 평각 건축잡기' (양사성과 합저),' 청식 건축규칙 제 1 장 도론',' 금가루 고대 건축물 개관' (린, 양사성 서명),' 천령사의 건축연대 감정' (
그녀의 문학 작품은 주로' 누가 변하지 않는가',' 웃음',' 청원',' 어느 날',' 열정',' 백일몽',' 환상' 등 수십 편의 시가 있다. 드라마 "mei Zhen 과 그들"; 단편 소설' 어색함'. 아흔아홉 도 등. 산문 "창밖", "햇빛" 등. 인민문학출판사는' 림시집' (1985) 을 출판했다. 인민문학출판사는 홍콩 삼련서점과 공동으로' 린' (중국 현대작가 작품 선집 중 하나) 을 편집했다.
린은 20 세기 중국 건축계의 재녀이다. 양사성 (190 1- 1972) 살아 있다면 100 세가 될 것이다. 대부분은 기념되어야 한다.
그의 것은 내가 아니라 도시인 베이징이지만, 베이징은 이미 사라지고 꿈에만 남아 있다. 그래서
자본의 죽음은 사람을 슬프게 하지만, 무력하게 한다. 오늘 북경은 이 점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개인?
북경은 양사성의 고향은 아니지만, 베이징이 사라졌을 때 그는 가장 마음이 아팠다. 그는 흘렸습니까?
눈물, 나도 몰라, 하지만 나는 어렴풋이 그의 한숨을 들었다, 베이징, 너는 정말 이렇게 사라졌다.
정말?
베이징과 고전적인 도시를 지키기 위해 양사성은 생명의 대가를 치렀다.
너는 말을 하지 않고, 오래된 자본을 그에게서 멀어지게 할 수 있다. 멀리 날아갈 수도 있고, 옛 것을 꿈속에 남겨둘 수도 있다.
그러나 그는 정말 안심할 수 없다. 그는 이 도시를 너무 좋아한다. 역사는 정말 무정하기 때문에 언제 쓰러질 것인가.
그때 나는 그녀를 업고 싶었지만, 그녀는 여리여리한 선비였고, 약간의 장애가 있었다. 그는 어디에서 용기를 얻었습니까?
분노는요? 문화? 예술? 아니면 뭐 그런 거요. 그는 양계초의 아들로 중국의 핏줄과 연결되어 있다.
지식인의 가장 소중한 것. 베이징을 지키기 위해 양사성과 베이징 시장 펑진이
우리가 싸웠는데 선비, 싸우는 게 무슨 소용이야? 북경은 이미 사라졌다.
몇 년 후, 1957 년, 나는 선양에서 양사성이 일부 교수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보았다.
양사성의 유죄에 대한 공고입니다. 당시 양사성은 호유와 함께 심양에 갔다.
백가쟁명' 때 선양의 고위 지식인들이 감히 말을 하지 못하자 양사가 북이 되었다.
그들을 격려하고 펑진과의 논쟁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Liang Sicheng 은 말했다: "나는 Peng Zhen 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으며 베이징 건설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 해왔다. 나는 말했다. "
만약 네가 지금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50 년 후에 사실은 내가 옳다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펑진은 당신이 황제라면
폭군임에 틀림없다. 지금 보기에, 나의 몇몇 관점은 틀렸지만, 나는 감히 논쟁할 수 있다.
사람이 주견이 없을 리가 없다. ""
Liang Sicheng 은 또한 기자들에게 "나는이 형식주의와 복고풍 모자를 썼다" 고 말했다.
지금 보기에, 나의 견해는 완전히 틀린 것은 아니다. ""
펑진의 말은 매우 재미있다. 그는 양사성을 폭군으로 묘사했다. 어쩌면 리앙 sicheng 너무 고집, 아니
그의 의견을 포기하여 그를 자극했다. 펑진의 고향은 산서후마로 양사성이 가장 중시하는 곳이다.
어디로 가느냐, 어디로 가느냐. 당시 중국의 고대 건축물을 측량하기 위해 양사성과 림의 발자취는 거의
산서를 두루 돌아다니면 양사성이 현목탑의 표정을 측정하고, 그들은 오대산을 찾았다고 상상할 수 있다.
북운사의 서프라이즈. Liang Sicheng 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큰 놀라움이 산서에서 왔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큰 실망도 산서에서 왔다. 우연인가 운명인가?
1957 년, 많은 지식인들처럼 천진한 양사성도 지식인이라고 생각했다. "
이른 봄 날씨가 왔다. 그는 이' 봄' 에서 숨을 헐떡이고 싶어한다. 왜냐하면 그가 너무 오래 참았기 때문이다.
사상개조 운동 기간 동안 양사성은 유명한 문장' 20 년 동안 내가 누구를 위해 봉사했는가?
Liang Shicheng 의 삶에는 몇 가지 문장 들이 있었지만, 우리는 거기에서 어떤 지식도 볼 수 없었습니다.
분자의 핵심을 이해하다. 성실할 수도 있지만 1952 년의 양사성이 진실이라면 5
리앙 sicheng 7 년? 양사성은 "20 여 년 동안, 한편으로 나는 반동 통치를 향해 나아갔다.
집단의 주변은 그들이 주도하는 도구가 되었다. 반면에, 나는 미제국에 가깝다.
중국을 침략한' 지식인' 은 적의 포섭을 받아 그들의 침략 정책을 위해 봉사한다. ""
당시 지식인들은 관문을 통과하기 위해 알 수 없는 말을 많이 했다. 양사성이 없다.
자멸하기 쉬운 사람, 하지만 그 당시 한 독서인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955 년 양사성 건축사상에 대한 비판은 그의 내면세계를 파괴하지 않았다. 그때
칭화대 건축과에 대한 기본적인 평가는' 칭화대 건축학과 교수가 존재한다' 는 것이다.
자산계급 형식주의의 건축 사상 "은, 그 구체적인 표현은 양사성을 비롯한 것이다
일부 교사들은 "건축은 예술이다" 또는 "건축은 예술 작품이다" 라고 일방적으로 강조했습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 건설입니다. "전문 교육 과정에서, 심미주의는 시종일관 관통한다.
청화건축학과 다른 건축과의 차이를 강조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예술' 을 장악하도록 교육하는 데 있다.
공업건축 수준이 낮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고, 민간건물을 잘 배우는 것은' 예술적 요구가 낮다' 라고 불릴 것이다
공업건축. 일부 교사들은 심지어 산업 건축 설계 간부를 양성하는 것은 칭화대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청화대 건축학과의 임무는 교수 과정에서 복고주의와 형식 주관성을 전파하는 것이다.
의의 건축 사상은 전체 교학 과정을 관통한다. "청백은 명보다, 명명은 요보다 못하다.
리아 오 당나라 만큼 좋지 않다.
이 말은 양사성에서 나온 다음 그의 건축 사상을 비판하기 시작했다. 이와 동시에 북경은 개방되었다.
그것이 사라진 운명부터 양사성은 침묵했지만 그의 마음은 결코 평온하지 않았다. 그는 이 도시에 관심이 있다
이 도시의 감정은 너무 깊다. 그녀가 사라지는 것을 보고 그는 막을 수 없었다. 그는 펑진과 싸웠지만
학자 유 빙, 리앙 sicheng 는 산서 근처, 산서 는 리앙 sicheng 멀리, 아주 멀리 떨어져 있다 ...
1952 양사성 타협, 1955 년 그는 침묵을 지켰지만 1957 년, 역시 그 양사성이었다.
네, 하지만 그는 말할 것입니다. 그는 심양에서 베이징에서 다시 한 번 말할 것이라고 말했다. 195
7 년 3 월 2 일 베이징시 인민위원회 제 24 차 회의에서 양사성은 베이징의
도시 건설은 각자 자신의 의견을 토로하였다.
양사성은 "서장안거리가 넓어졌을 때 많은 집을 헐었더니 거리가 너무 넓었다" 고 말했다.
도로 한가운데 두고 주차장으로, 집을 뜯어 주차장으로 삼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그는 또 "서장안거리가 너무 넓어서 단거리 달리기 선수는 11 초를 뛰어야 하고, 일반인은 한 번 가야 한다" 고 말했다. ""
1 분 남짓 지나서 할머니가 이 거리를 건너기가 더 어려워졌다. ""
쌍탑 청수사의 철거에 대하여.
양사성은 "서장안거리 확대 공사에서 청수사의 철거는 세심하지 못하다" 고 말했다. 그 당시,
논란이 있어 관련 측이 잘 고려하지 않고 철수했다. 나는 반년에서 1 년 정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군중들은 아무리 뜯어도 늦지 않다고 말했다. "
동직문탑의 철거를 논하다.
Liang Sicheng 은 말했다: "나는 길을 수리 할 때 Dongzhimen Chenglou 를 철거해야한다고 들었다. 나는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탑은 베이징에서 유일하게 명대에 남겨진 난목 건물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1934 년에 ,
양연 베이징시장이었을 때, 한 일본 목수가 오래된 난목 건물을 보고 머물고 싶어 했다.
2 만 위안의 수리를 보조하다. 사람들은 이런 고대 물건들을 골동품으로 여기지 않고, 그것들은
그것은 도시에서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해외에는 많은 도시들이 도로의 장식을 중시한다. 아마도
단조롭지 않고, 이 문제에 주의해야 하는데, 당연히 돈을 써서 지을 필요가 없으니, 원래 건물은 마땅히 해야 한다
그것을 잘 이용하여 도시를 위해 봉사하다. ""
양사성은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았지만 쌍탑 경수사와 동직문탑을 지키지 못했다. 그것은
아이가 아직 없어졌어요. 쌍탑 경수사는 경수사 기념으로 명초 중해가 해체됐어요.
구름과 그의 제자는 안전하게 지을 수 있다. 이 두 사람은 몽골이 중국을 침략하는 과정에서 큰 역할을 했다.
반역자입니다. 둘째, 이 두 탑은 청나라에 건설되어 가치가 크지 않기 때문이다. 동직문탑 철거
파괴는 동교 공항이 건설된 후의 교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이 탑을 철거하지 않으면 도로를 재건하는 것이다.
여행은 몇 만 원이 더 든다. 이것들은 모두 일리가 있는 것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너는 자세히 고려할 수 없다.
베이징 도시 건설 의사결정자의 생각은 모든 것이 인민의 이름으로 기초를 두고 있다는 것이다. Liang Sicheng 은 고대 건물을 보존하고 싶어합니다.
건축, 그들은 그런 것들이 사람들의 생활에 불편하다고 말한다. Liang Shicheng 과 Lin 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인력거부들은 이 건물들이 어떻게 교통을 방해하는지 이야기하고 있다. 고대 건물을 보존하는 데 돈이 든다고 합니다.
당시 국가에 그렇게 많은 재력이 없었다는 것도 이상하다. 유지비가 어떻게 건설비용보다 높을 수 있습니까?
또한 공항 교통의 편의를 위해 1950 년대에 매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비행기를 탔습니까? 말하다
의사결정자들은 시야가 짧고, 문화가 없고, 불합리해 보인다. Liang Sicheng 은 이렇게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건축가들은 모두 서장안거리가 너무 넓어서 막 시내에 들어온 간부들이 후기 발전을 생각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전시회? 1950 년대에 누가 매일 차를 탔습니까? 사람들, 사람들 ... 나는 로란 부인이 생각난다.
명언: 자유, 자유, 당신의 이름으로 얼마나 많은 죄를 저질렀습니까 ...
한 사람, 수억 명을 잘못 비판하는 것은 마인초다.
한 사람, 적은 명성, 이것은 리앙 시성 (Liang sicheng) 이 말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