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이미지의 선택과 주제의 위치
나는 급류가 될 것이다' 의 서정적 주인공은 급류, 불모림, 폐허, 초가집, 구름, 깨진 깃발 등의 이미지로 자신을 묘사한다. 이 이미지들은 대부분 거칠고 넓으며 서늘하며 남성의 남성적인 기질로 가득 차 있다. 연인의 이미지는' 물고기',' 새',' 아이비',' 불꽃',' 석양' 이다. 상대적으로, 그들은 작고 귀엽고 따뜻하며, 여성의 부드러움을 보여 주고, 미감을 준다. 동시에, 우리는 읽을 때 제한적인' 나의' 라는 단어를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된다. 제한적인 단어' 내' 는' 애인' 의 종속성을 제한하고, 5 개 대립의 이미지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서정적 주인공은 자신을 위해 이상적인 여성 이미지를 만들어 자신의 사랑 이상을 선언했다. 배도피가 남성을 주체로 한 사랑의 이상을 표현한 것은 어렵지 않다.
떡갈나무' 의 서정적 주인공은' 목면' 이라는 나무의 이미지로 나타났다. 목면이라는 독특한 이미지로' 능소화화',' 새',' 봄',' 험봉',' 햇빛',' 봄비' 등의 이미지군을 비유한다. 전통적인 사고방식과는 달리, 그들은 더 이상 자신의 아름다움을 찬양하지 않고, 일련의 제한적인 단어를 사용한다. 극단적인 색채를 띤 이 글들도 서정적 주인공이 독립된 인격을 지닌 여성 이미지로 자신의 사랑 호소를 고백한다는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여기서도 슈팅이 여성을 주체로 그녀의 사랑 신념을 표현한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둘째, 이미지의 조합과 주제의 확립
"나는 격류가 되고 싶다" 라는 두 이미지가 번갈아 나타나 서로 대립하고 있다. 각 그룹은 서로 다른 이미지를 차용하지만 각 섹션에서는 동일한 구조 패턴으로 순환합니다. 이런 무궁무진한 이미지 조합과 변함없는 구조적 안배는 시인의 열렬한 사랑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해 주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시인의 사랑 이상의 강화인' 사랑은 사심없는 헌신' 이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의 광활하고 불굴의 남성적인 기풍에 쉽게 충격을 받고, 여성의 꿈을 유혹하여' 그' 의 파도 속에서 행복한' 작은 물고기' 와' 그' 의 가지 사이에서 우는' 새' 를 유혹하고, 그의 이마를 기어올라 그의 난로로 번쩍이고, 마침내 그의 창백한 얼굴 옆에 서서 석양처럼 서 있다 사실 그는 우리가 무심코 남성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그의 사랑 이상을 이야기하고, 사랑 중' 그' 와' 그의 애인' 의 관계 (예: 의존과 의존, 위로와 위로, 보호, 보호, 보호) 를 해석해 왔다. 이런 사랑은 남녀에게 각자의 역할 기준을 제공하며, 이런 규정에서 여성은 의심할 여지 없이 수동적이다.
떡갈나무' 는 시인의 인격 이상을 열정적으로 솔직하게 불렀다. 떡갈나무와 목면이 나란히 서 있고 자태가 독립하는 것은 중국 사랑시에서 참신한 품격을 지닌 상징적 이미지이다. 이 이미지 그룹의 설립은 인신의존에 기반한 남녀의 낡은 관계를 부정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희생하고 상호 희생에만 치중하는 상호 사랑의 원칙을 뛰어넘었다. 인문정신이 충만한 현대사랑의 성격을 완벽히 표현했다: 성실하고 고상한 상호 사랑은 각자의 독립적인 입장과 인격을 포기하지 않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이것은 새로운 시대의 개성이 사랑관에서 선인을 뛰어넘는 큰 도약이다. 이런 초월은 줄곧 우러러보고 집착해 온 여성에게서 오는 것이 더 귀중하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꽃과 나비의 관계는 상호 관계이고, 나무와 물의 관계도 상호 관계이다. 한 그루의 나무만이 다른 나무의 경험을 느낄 수 있고, 새, 햇빛, 봄비의 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셋째, 남자의 생각과 여자의 선언
슈팅과 배도피는 100 여 년 동안 사랑의 대립을 불렀다. 슈팅은 남자가 100 여 년 동안 도취된 배도피식 사랑의 이상을 깨고, 여자가 100 여 년 동안 탐닉한 배도피식 사랑 신화 를 파괴했다. 이 평범하지 않은 여자가 우리를 위해 어떤 사랑의 신탁을 써줬는지, 절대적인 남자를 맞히고, 연약한 여자를 깨웠는가?
물론,' 그녀' 와' 그' 가 어떤 사랑관을 기대하든, 인간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모두 아름다운 사랑을 동경한다. 하지만 성별 측면에서는 성별 차이가 뚜렷하다. 니체는 "남자는 자신을 위해 여자의 이미지를 만들었고, 여자도 이 이미지에 따라 자신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프랑스 여작가 포보바도 여자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모레 변한다고 지적했다. 바로 이런 잠재의식으로 여성이 자기도 모르게 남성 중심 문화의 요구에 따라 자신을 개조하여 남성의 이상에 부합할 때까지 자신을 개조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는 홍수가 될 것이다' 에서 나의 애인은 행복한 작은 물고기에서 찬란한 광화로 변했다. 그 과정에서 나는 험난하고, 용감하게 광풍과 싸우고, 비바람을 견디며, 떠돌아다니더라도, 설령 멸망되더라도, 마지막 생명이 처량하더라도, 나는 기꺼이 험난함을 견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전제는 내 애인이 내가 원하는 물고기, 새, 아이비, 불꽃, 석양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녀' 의 현숙과 영리함은' 그' 의 끈기와 용감함을 돋보이게 하고,' 그녀' 의 편안함과 밝음은' 그' 의 강력한 망명을 목격했다. 이것은 남자의 연애 명제이다. 이런 연애 명제에서 여자는 자칫 자신을 잃고 남자의 종속물이 된다. 이런 애착을 유지하기 위해, 그녀는 사랑을 유지한다고 생각했고,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의 개성을 억누르고, 점점 더 자아를 잃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떡갈나무' 의' 나' 는' 목면' 이다. 이 이미지는' 그녀' 를 표현했다. 남성적 관점에서 여성의 부드럽고 매력적인 천성을 간직하고, 왕성한 생명숨결로 가득 차 있다. 떡갈나무 이미지가 상징하는 고정관념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그녀' 와' 그';
"그녀" 와 "그": "뿌리, 땅을 꽉 잡아라? 나뭇잎, 구름 속에서 만진다 "-* * 영육의 춤;
"그녀" 와 "그": "공유" 와 "* * * 즐거움"-동고동락
"그녀" 와 "그": "너는 너의 것", "나는 나의 것"-서로 독립적이다.
"그녀" 와 "그": "영원히 헤어진 것 같다"-자유를 누리다; "하지만 그들은 서로 의지하고 있다."-묵계를 감상하다.
이런 사랑의 신탁은 여성의 자의식과 개인의 독립의식을 나타낸다. 슈팅은 이렇게 시인했습니다. "나 자신을 통해 오늘날 사람들은 존경과 신뢰와 따뜻함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가능한 한 나의 시로' 사람' 에 대한 나의 관심을 표현하고 싶다. " 떡갈나무' 는 여성의식과 인격의식의 두 가지 차원에서 시인의 사람에 대한 배려를 설명하는데, 이런 뚜렷한 계몽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아마도 이 때문에, 그녀 뒤에는 항상 긴' 그림자' 가 있는데, 그 이름은' 자아' 이다. 그래서 그녀는 결국 계몽자의 신성한 사명을 이행하고, "편지가 정말 사실입니까?" 라고 정중히 선포했다. 사랑? 너의 웅장한 몸을 사랑할뿐만 아니라? 나도 네가 견지하는 입장을 사랑하고, 네 발 아래 땅을 사랑하며, 사랑을 도덕적 호소의 수준으로 밀어 넣는다. 이 몇 줄의 행간에서, 우리는 슈팅 세대의 내면의 감정 상태가 여전히 전통적인 도덕감을 가지고 있으며, 체제에 맞는 사랑관을 표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그의 시가' 극단적인 개인주의' 경향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분명히 심각한 오해이다.
사랑과 인격 독립은 서로 보살피고, 서로 보충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것은 평등, 관용, 개인의 존엄성, 자기 실현의 의식이 필요하다. 쌍방이 모두 이런 인문학사상의 독립된 인격을 가지고 있어야만 이런 사랑의 이상은 진정으로 실현될 수 있다. 보볼바는 "사랑은 완전히 독립된 두 개체" 를 하나로 묶어야한다. 이것은 "서로 잘 아는 자유를 바탕으로 한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