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시
방학이 다가오는데, 내가 예전처럼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나뭇잎 하나가 한 계절에 속하고, 젊은 학생은 현란한 청춘을 가지고 있다. 누가 우리가 의기양양하고, 젊고 경박하며, 폭우의 세례를 견디지 못한다고 말합니까? 캠퍼스에서 우리는 창밖의 일을 듣지 않고 성현서만 읽는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캠퍼스를 떠나 사회에 진출한다면, 우리는 다른 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자신에게 만족스러운 답안지를 쓸 수 있을까 ...
자질교육을 강조하는 오늘, 학생휴가사회 실천은 학생의 자질교육을 촉진하고, 청년학생의 사상정치업무를 강화하고 개선하고,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조치로, 학생의 실천능력, 혁신능력, 창업능력을 키우고 제고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줄곧 학교의 높은 중시를 받고 있다. 사회 실천은 줄곧 학교에서 덕, 지혜, 체, 미, 노동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세기를 뛰어넘는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여겨져 왔다. 겨울 방학 사회 실천은 학교 교육이 교실 밖에서 확장되는 것으로, 자질교육 과정을 추진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당대 대학생들이 사회와 접촉하고 사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동시에 실천은 학생들이 지식을 배우고 재능을 단련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학생 봉사와 사회에 보답하는 좋은 형식이기도 하다. 요 몇 년 동안 사회 실천은 이미 우리 학교의 보편적인 관행이 되었다.
실천은 우리가 학교에서 배운 이론 지식을 객관적인 실제에 적용함으로써 우리가 배운 이론 지식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배우지 않고 배우면, 네가 배운 것은 0 이다. 이론은 실천과 결합되어야 한다. 한편, 실천은 앞으로 일자리를 찾기 위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그동안 인턴십을 통해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웠다.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접촉한 사람과 일이 다르기 때문에, 그로부터 배운 것도 자연히 다르다. 실천에서 배우고, 공부에서 실천하는 법을 배우다.
게다가 중국 경제의 빠른 발전과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하면서 국내외 경제가 나날이 새로워지면서 매일 새로운 일들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우리가 점점 더 많은 기회를 가질 때, 우리도 더 많은 도전을 가지고 있다. 그저께 막 배운 지식은 오늘 이미 도태되었을 것이다. 중국 경제와 외부 세계가 융합될수록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이다. 우리는 학교에서 배운 것을 잘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생활과 실천에서 다른 지식도 배워야 한다.
오늘날 사회에서 고용 문제는 항상 우리를 둘러싸고 끝없는 화제가 되는 것 같다. 취업 박람회에서 사람들은 항상' 경험이 우선이다' 라고 말하지만, 우리 학생들은 캠퍼스에서 얼마나 많은 사회적 경험을 할 수 있을까? 자신의 지식면을 넓히고, 사회와의 접촉을 확대하고, 사회경쟁에서 자신의 몸소 경험을 늘리고, 자신의 능력을 단련하고, 졸업 후 진정으로 사회에 진입하고, 국내외 경제 상황의 변화에 적응하고, 생활과 업무 중의 각종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무석홍운 벽돌 기계 공장에 와서 이번 방학에 나의 사회 실천을 시작했다.
사실 지난 사회 실천에도 이 공장에서 일한 적이 있습니다. 지난번 일은 컴퓨터 데이터 입력이었고 이번에도 데이터 입력이 있었다.
매일 컴퓨터 앞에 여섯 시간 앉아서 공장에 관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이 자료들은 자질구레하고 숫자에 관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나는 0 이나 소수점을 적게 입력해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까 봐 매우 조심해야 한다. 이 일은 간단하지만 인내와 지구력이 필요하다. 나는 의자에 앉아 자료를 자세히 비교했는데, 나는 긴장해서 매일 퇴근 후 허리가 시큰거리고 등이 아팠다. 처음에는 매우 긴장했는데, 나중에 동료 이모가 나에게 이렇게 조심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공장에서 누군가가 자료를 조사할 책임이 있으니, 최종 결과는 반드시 정확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조금 안도감을 느꼈지만, 내가 책임지는 자료에 너무 많은 실수가 생기기를 바라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열심히 일하고, 예사롭지 않은' 좌기' 를 단련하여 이전보다 더 좋은 인내와 끈기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이 직업은 데이터 입력 외에 데이터도 보내야 한다. 어떤 동료 이모는 자료를 나에게 주고 어디로 보내야 하는지 알려 줄 것이다. 보내야 할 곳은 가깝고 멀고, 아는 것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고, 보내야 할 재료는 두껍고 얇다. 제가 아직 학생이라서 그런지 제가 무거운 정보를 가지고 있고 외진 지역을 가지고 있을 차례가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내가 걱정될지, 정보가 걱정될지 모르겠다. 허허! 메시지를 보내는 이 임무는 내가 길을 묻는 기술을 훈련시켰다. 길을 모를 때마다 나는 목적지가 명확하게 도착할 때까지 인근 행인에게 하나하나 물어본다. 때로는 정보가 무거워서 팔이 시큰시큰하지만 어쩔 수 없다. 직업입니다. 이 일은 또한 나에게 끈기와 근로의 정신과 같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예를 들어, 고향의 주요 도로의 이름과 각각의 버스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나는 내가 다시는 집 근처에서 길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하지만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제가 피부를 검게 그을려서 학우들이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검게 그을렸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학교를 떠나기 얼마 전에, 나는 백발을 잘 키울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거리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사람들과 일을 접하는데, 이것은 우리가 학교에서 느낄 수 없는 것이다. 학교에서는 오늘 무엇을 하고 내일 무엇을 하는지 선생님이 배정해 주실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아무도 당신에게 이런 말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너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스스로 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학교에서는 공부하는 분위기만 있습니다. 결국 학교는 공부하는 곳이기 때문에 모든 학생이 더 높은 점수를 쟁취하고 있다. 공부든 일을 하든 경쟁이 있다. 시합에서 다른 사람이 선진적인 곳을 계속 배우고 다른 사람의 행동 방식을 배워야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선생님이 대학이 작은 사회라고 말씀하셨던 것을 기억하지만, 나는 항상 캠퍼스에 항상 그 순수함과 성실함이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대학이지만 학생은 여전히 학생 신분을 유지한다. 갓 졸업한 선배 선배에게 연락하다. 그들은 항상 나에게 학교에서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말한다. 이번 실천에서, 나는 학교에서 이론을 많이 배우고, 다방면이며, 거의 전면적이라는 것을 깊이 느꼈다. 실제 업무에서는 책에서 배울 수 없는 것을 만나게 될 수도 있고, 책에 대한 지식을 전혀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번 사회 실천을 되돌아보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 나는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서 많은 사회적 경험을 배웠고, 능력이 향상되었다. 이것들은 내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것이다.
사회에서 사람들과 잘 소통하려면 장기적인 연습이 필요하다. 이전에 일할 기회가 없었고,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주지 않고, 대화를 냉담하게 만들고, 매우 난감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사람은 사회에서 사회집단에 녹아들고, 사람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자신의 일을 더욱 조화롭게 하고,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할 것이다. 너는 경청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다른 사람이 너에게 준 의견을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자신의 일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하다. 자신감은 무감각한 자랑이 아니라 자신의 능력에 대한 긍정이다. 사회적 경험 부족, 교육 부족 등의 이유로 자신감이 부족할 수 있다. 사실, 어떤 태어날 때부터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그가 자신감이 있으면 심리적 장애를 극복할 수 있고 모든 것이 순조롭게 풀릴 것이다.
지식의 축적도 중요하다. 지식은 사람의 피와 같다. 피가 없으면 사람은 연약하고 지식이 없으면 머리가 고갈된다. 이번에 접촉한 양조업은 나에게 낯설다. 만약 내가 일을 잘하고 싶다면, 나는 이 지식들을 알고 그 모든 방면에 대해 깊이 이해해야 한다. 그래야 내가 내 일에 더 잘 적용될 수 있다.
이 개인적인 경험은 나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그것은 하나의 실천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인생 경험이며, 내 인생의 귀중한 재산이다. 앞으로 나는 더 많은 사회 실천에 참여하고, 자신을 연마하고, 더 많이 알게 하고, 사회에 발을 들여놓기 전에 사회의 모든 측면을 더 많이 경험하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과격하다
I. 소개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과학기술이 나날이 새로워지면서 해당 인터넷 기술도 광범위하고 심오한 발전을 이루었다. 오늘날 인터넷은 이미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되어 사람들의 생활을 크게 풍요롭게 하고 편리하게 한다. 그러나, 다른 어떤 기술들처럼, 인터넷도 양날의 검이다. 인터넷은 새로운 기술 수단으로 과거의 음성, 비디오, 데이터 업무를 융합하여 다양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에게 편리함과 신기함을 가져다주는 동시에 사람들의 생활방식, 행동습관, 가치관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런 영향은 양면적이다. 인터넷 사용자들의 주체로서, 그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상황을 연구하면, 인터넷 사용에 존재하는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방안을 형성하고, 대학생들이 인터넷을 올바르게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인터넷이라는 신기술이 사회에 더 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람들의 생활을 더욱 안정적이고 조화롭게 할 수 있게 한다.
둘. 방법 및 절차 소개
(a) 조사 방법 소개
이번 조사는 인터넷 설문 조사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설문지를 디자인한 후 다른 학생들에게 링크를 보내고 설문에 참여하도록 초대합니다.
(2) 응답자의 소개
인터넷의 주력군은 젊은이이고, 우리가 초대할 수 있는 것은 주로 대학생이기 때문에, 이번 설문조사의 대상은 대학생이며, 우리는 대학생의 인터넷 접속 상황을 분석하고 총결산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3) 분석 방법 소개
우리는 도표로 조사 결과를 집계했다. 조사 결과와 인터넷 문헌에 따르면 현재 대학생의 인터넷 상태를 분석하고 관련 결론을 얻어 건의를 한다.
셋. 정보 소개 및 분석
(1) 조사 배경
현재 중국에는 2 천만 명이 넘는 대학생이 있습니다. 나라의 미래의 기둥으로서 대학생의 발전은 온 나라에 매우 중요하다. 인터넷은 대학생 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대학생의 모든 방면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학생의 인터넷 사용 현황을 조사하면 대학생의 인터넷 사용 현황을 전면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분석과 연구를 하면 현재 대학생의 생활상황을 더 잘 요약하고 효과적인 건의를 할 수 있다. 인터넷의 즉시성과 다양성은 대학생들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여 그들의 생활을 외부와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인터넷을 통해 학생들은 뉴스 정보를 얻고, 새롭고 오래된 친구를 사귀고, TV 영화를 보고, 논평과 토론을 하고, 온라인 쇼핑을 하고, 긴장을 풀 수 있다. 인터넷은 이미 자율적인 가상 세계가 되었으며, 현실 세계의 거의 모든 것을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은 대학생의 생활에 큰 편리를 가져다 주고, 그들의 시야를 풍요롭게 하며, 그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했다. 그러나, 인터넷이 대학생들에게 많은 부정적인 문제를 가져왔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게임에 빠져 학업을 소홀히 하는 것은 이미 새로운 화제가 아니며, 게임에 수만 위안을 쓰는 사람도 많다. 인터넷상의 폭력 등 건강하지 않은 내용도 대학생의 심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현실의 행동 혼란을 야기하기도 한다. 대학생의 인터넷 접속 상황을 규범화하고 지도하는 것이 시급하다.
오늘날 세계에서 동서양 문화의 융합이 가속화되고 문화 대립 갈등도 눈에 띄게 심해지고 있다. 서양 문화는 인터넷을 통해 대학생의 일상생활에 끊임없이 스며들고 있다. 개방된 환경에서 서구 문화를 받아들이고 전통문화를 보존하는 방법도 중요한 연구 내용이 되었다. 이와 함께 국내외 반중국 세력이 인터넷을 통해 반중국 홍보를 하고 가정 폭력을 선동하는 것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대학생은 반드시 경각심을 유지하고 인터넷을 통한 반동 행위를 단호히 저항해야 한다.
사회 변혁이 심해지면서 사회적 갈등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점점 더 성급한 사람들이 인터넷을 자신의 감정의 출구로 삼고 있다. 인터넷 신분의 불확실성, 게다가 일부 사람들의 책임감이 강하지 않아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을 함부로 공격하고, 정부, 루머 전파 등을 비판하며, 사회적 불안정 요인이 되고 있다. 대학생들은 외국인의 희망으로서 이런 문제들에 직면하여 반드시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사회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대학생의 인터넷 사용 현황을 초보적으로 파악하고 합리적인 결론을 얻어 효과적인 건의를 하고 대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b) 통계 결과 및 설문지 분석
이 온라인 설문 조사 * * * 는 55 개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음은 설문조사 결과에 대한 상세한 통계 분석을 통해 정확한 결론을 내리고 실행 가능한 건의를 할 것이다.
설문 조사 결과: 부록 1 및 2 참조.
인터넷 도덕 문제는 이미 사회를 괴롭히는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많은 대학생들이 이 이 문제에 대해 아직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거나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터넷은 가상세계이지만 규제가 부족해서는 안 된다. 정부는 끊임없이 감독 체계를 개선해야 하고, 대학생도 도덕선을 엄수하고, 자신의 인터넷 행위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넷째, 네트워크의 긍정적 영향을 요약하고 토론한다
1.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 경로를 제공한다. 국내 고등 교육 자원이 부족함에 따라 인터넷 교육은 일종의 참신한 교육 모델이 되었다.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과목을 선택적으로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 선생님과 직접 교류하여 교사가 의혹을 풀게 할 수도 있다. 우리는 심지어 출국하지 않고도 외국의 선진 기술과 경험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오늘날의 새로운 지식의 폭발적인 성장 시대에 지식 갱신은 점점 더 빨라지고 있고, 공부도 한 번에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며, 인터넷 정보의 시효성이 이 발전 과정에 딱 들어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새로운 것과 새로운 개념을 끊임없이 받아들이고 끊임없이 공부해야 사회의 변화와 시대의 발전에 적응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인터넷의 역할은 자명하다.
2. 대학생들의 사교 생활을 풍요롭게 했습니다. 인터넷 기술이 발달하면서 인터넷의 응용은 대학생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과 각 단계에 스며들었다. 대학에 다니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각 대학과 전공의 배경과 발전 방향을 포함한 학교의 기본 정보를 알고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대학에 들어가면 인터넷을 통해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동창을 만날 수 있다. 여가 시간에는 온라인 쇼핑, 영화 감상, 음악 듣기, 게임 등을 통해 시간을 보내고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과외 활동과 학술 활동을 조직할 수 있다. 졸업 시즌에는 인터넷을 통해 각종 채용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해하거나 각종 대학원 웹사이트에 관심을 기울이고 적절한 학교를 선택하여 계속 깊이 연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졸업장, 졸업장, 졸업장, 졸업장, 졸업장, 졸업장, 졸업장) 대학생의 사교 생활은 인터넷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대학생의 사고와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됩니다. 인터넷의 포용성은 생활배경, 생활경험, 생활환경이 다른 사람들이 평등하고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런 교류를 통해 사람들은 서로 다른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법을 배우면 혁신적인 사고의 형성에 도움이 된다. 인터넷의 다양성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활 범위를 벗어나는, 자신이 익숙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게 하고, 사람들의 시야를 넓히고, 사람들의 호기심과 끊임없는 탐구의 욕망을 자극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한 사람의 지속적인 진보의 원동력이다.
4. 대학생 교류, 소통, 이해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독생자식으로 독립성이 강하기 때문에 일단 부모와 효과적인 소통이 부족하면 그들 사이에 간격이 생길 수 있어 심리적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인터넷의 자유롭고 개방적인 특징은 그들이 인터넷이라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서로 하소연하고, 이해하기를 갈망하게 한다. 이는 어느 정도 대학생들의 불만을 터뜨리고 가정과 사회의 조화에 도움이 된다.
인터넷의 부정적 영향
1. 네트워크에 있는 정보의 양이 너무 커서 정보가 너무 많아' 정보 오염' 이 발생합니다. 네그로폰티는 "정보 고속도로의 의미는 광속으로 전 세계에서 무중력 비트를 전송하는 것이다" 고 말했다. 인터넷 세계는 모든 것을 포괄하고, 다양한 정보로 가득 차 있으며, 그 중 정보량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편으로, 대량의 정보가 사람을 압도하게 한다. 대학생들은 이른바' 광범위한 지식' 을 추구하기 위해 꽃처럼 대량의 정보를 훑어보고, 사고의 과정을 소홀히 하고, 변화무쌍한 정보로 사람들의 주의력을 집중시킬 수 없게 하며,' 패스트푸드' 문화를 형성하며 중국 사상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한 반대에 부딪칠 수밖에 없다. 한편, 이 정보에는 대량의 쓰레기 정보가 들어 있는데, 음란물과 폭력 정보가 자주 등장하여 대학생의 심신에 심각한 피해를 입힙니다. 특히 이 가치관, 인생관 형성의 중요한 시기에 어떤 사람들은 앞길을 끊고 범죄의 길로 들어서기도 했습니다.
2. 인터넷의 시간 초과 특성이 대학생의 교제면을 확대했지만 인터넷의 가상화로 이들의 사회화가 부족했다. 인터넷은 문자, 이미지, 비디오 등 다양한 형식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대학생들 간의 교류를 위한 멀티미디어, 상호 작용의 입체적인 방식을 제공한다. 인터넷 메일 송수신이 편리하고 빠르며, ICQ 참신하고 시기적절하며, 대화방이 편안하고 즐겁고, BBS 토론이 자유롭습니다. 이러한 경로를 통해 대학생들은 많은 낯선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서로 돕고, 서로 이야기할 수 있다. 다양한 친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많은데, 대학생들은 개인의 취미, 직장 요구, 학습 요구에 따라 친구를 사귈 수 있다. 따라서 많은 대학생들이 사이버 가상 세계에 빠져 현실 세계와의 상호 작용과 교류가 부족해 자의식이 강하고 사회에 대한 태도가 냉막 되는 것은 대학생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청춘의 활력의 모습이 아니다.
3. 인터넷은 대학생들의 많은 학습과 사고시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학업을 소홀히 하고, 하루 종일 온라인 게임과 교제에 몰두하며, 유급, 유급 현상이 속출하고 있다. 조사된 샘플 중 27% 는 인터넷이 학습에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했다.
4. 컴퓨터 화면에 장시간 노출되면 생리기능 장애, 내분비 장애, 신경계 정상 리듬 교란 등 대학생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조사 대상 대학생의 48% 는 하루 2 ~ 4 시간, 조사 대상 대학생의 27% 는 하루 4 시간 이상 인터넷을 한다.
티소
중국의 농촌은 오랫동안 가난의 대명사로 여겨져 왔으며, 오늘날 중국의 경제 발전에 따라 농촌의 옛 모습을 바꿔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과학 발전관을 지도로 경제 발전 방식을 바꾸고 사회주의 새 농촌을 건설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농촌 발전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될 것이다.
새로운 농촌이 어떻게 과학 발전관을 구현하고 경제 발전 방식을 바꾸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우리 일행은 중국의 새로운 농촌의 전형인 봉화두촌에 왔다.
동구 풍력태양열이 결합된 가로등, 대형 하수관, 깨끗한 강, 불순물이 적은 공기, 근심 걱정 없는 마을 사람들 ... 조화는 이 마을에 대한 우리의 첫인상이다.
텐두촌에서 우리는 최초의 AAAA 급 관광지,' 도시 실천구',' 세계 10 대 조화로운 시골' 의 풍채와 엑스포에서 선정한 시골 사례를 엿볼 수 있었다.
탱두촌 농업 시범원에 들어가자마자 나무와 화초를 볼 수 있고, 여행객들은 짜듯이 짜여져 있다. 온실에서는 관광객들도 무토식물에 깊이 매료되었다. 농가악' 풍습관에는 발수차, 나무통, 물통, 물통, 물통, 물통, 물통, 물통, 물통, 물통, 물통 들오리들이 무리를 지어 마을 주변의 강에서 장난치고 있다. 사람과 비둘기가 광장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고, 강물의 물고기는 얕아서 사람들이 자연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게 한다.
텐두촌 문화전시장의 한쪽 벽에는' 텐두정신' 이라는 네 개의 빨간 큰 글자가 눈에 띈다. 텐두인은' 열심히 일하고, 결코 만족하지 않고, 양손으로 노력하라' 는 정신으로 자신의 하루를 지탱했다.
중국의 절대다수의 농촌과는 달리, 텐두촌의 면적은 크지 않고 단지 2 제곱킬로미터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나이 "작은 조각" 의 생산성은 놀랍습니다. 20xx 년에는 마을에서 6 의 GDP6 를 달성했습니다. 9 억 위안, 사회 총생산액은 40 에 달한다. 2654 억 3800 만 위안, 1 인당 순이익은 약 2 만 4 천 위안이다.
그러나, 도시를 갈망하는 야망은 경제가 호전됨에 따라 왕성하게 발전한다. 그 전에, 탱 tou 사람들은 그런 자신감이 없었다. 시간은 5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텐두촌은 유명한 빈곤촌으로, 생산조건과 생활수준이 뒤떨어졌다. 당시 민요 한 곡이 있었다. "밭이 고르지 않고 길이 고르지 않아 무당 생산량이 겨우 200 위안이었다. 탱두촌과 결혼하지 않으면 젊은이는 독신이다. " 당시 텐두촌의 논밭은 불공평하여 분업이 혼란스럽고 가뭄과 홍수가 번갈아 있었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토개할 때, 마을의 어느 누구도 지주의 기준에 미치지 못했다.
1965 부터 빈곤에서 완전히 벗어나기 위해 15 년 동안 1200 여 개의 울퉁불퉁한' 하늘밭' 을 43 만 일 전후로 개조했다 동시에, 텐머리는 예리한 발전의 안목으로 공업흥촌 전략을 적극 실시하여 공업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켰다. 현재 탱 (Teng) 그룹은 탱두 (Tengtou) 마을의 번영의 열쇠가 현대 농업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사회주의 시골을 건설하는 열쇠라고 믿는다. 이 점은 현재 중국 농촌에서는 부족하다. 우리나라 농촌 현대 농업의 발전을 제약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경작지가 적고 비옥도가 낮다고 제안했다. 소규모 분산 관리 농업 관개 조건이 열악하다. 농업 물질 기술 및 장비의 기계화 정도가 열악하다. 적용 가능한 농업 기술을 홍보하기가 어렵습니다. 농자 공급이 어렵다. 농민의 자질이 좋지 않다. 특히 농촌에 남겨진 노동력의 자질이 7 점 낮다. 절반은 농자 기술 장비의 기계화가 열악하다는 견해를 지지한다. 중국 농촌 기계화 수준이 낮고 낙후된 서남지방에도 우경용 철쟁기 생산 방식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어떻게 농촌 생산 방식의 기계화를 제고하는가는 이미 우리가 사회주의 새 농촌을 건설하는 관건 중 하나가 되었다. 텐두 마을 사람들을 다시 한 번 봅시다. 그들은 실제로 농업 기계화 수준을 높이고, 농업 노동 생산성을 높이고, 산업 구조를 조정하고, 이익 농업, 과학 기술 농업, 현대 농업의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규모 경영, 시장화 운영, 기술화 생산, 사회화 서비스를 탐구하고, 생산, 과학 연구, 시범을 일체화한 현대 농업 산업 구조를 모아 농업 이익의 향상과 기능 확장을 실현하였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과학 발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이다.
그러나, 텐두마을과 같은 농촌은 중국에서는 결국 소수이다. 지금, 지역 발전의 불균형은 도시 사이뿐 아니라 같은 도시의 다른 향진 사이에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경제 발전의 불균형이 사회 전체의 조화로운 발전에 큰 도전을 가져올 것이라는 것을 주목해야 한다. 이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빈곤 완화 개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농촌 잉여 노동력 이전 훈련을 강화하다. 자금 및 프로젝트 지원 강화 농촌 기초 교육 및 의료 조건을 강화하고 개선하다. 농촌도로, 농지, 식수 등 인프라 건설을 늘리기로 선택한 인원은 거의 비슷하다. 새로운 농촌을 건설하는 것은 하루나 이틀이 아니지만, 모두들 이 정책이 충분히 시행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구호가 너무 많아서 우리가 새로운 농촌을 건설하고 농촌 경제 발전 방식을 바꾸는 데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설명한다. 텐두촌은 먼저 부자가 된 새 농촌의 일환으로 주변 마을과 전국이 함께 부유해지도록 도울 의무가 있다. 우리는 tengtou 마을의 개발 형태는 tentou 같은 장소에서 모델로 홍보 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농업, 농촌, 농민 문제는 시종 관계 국가 전반의 근본적인 문제이다. 농업은 중국의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초적인 역할을 한다. 도시와 농촌의 경제 발전을 총괄하고, 현대 농업을 건설하고, 농민 수입을 늘리는 것도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중요한 임무이다. 당대 대학생으로서 우리는 새로운 농촌을 어떻게 발전시키고, 어떻게 과학적으로 발전하며, 어떻게 경제 발전 방식을 바꾸는가에 대해서도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실천 고찰에 완전히 투입되어 실천 중 어느 정도 의지를 연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