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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아름다운 여성들은 마치 운명처럼 점원 가문에서 태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녀에게는 지참금도 없고, 희망도 없고, 돈과 지위를 겸비한 남자가 그녀를 알고, 이해하고, 사랑하고, 결혼하게 만들 방법도 없고, 결국 그녀는 후배 사무원과 살아야 할 것이다. 교육부 결혼했어요.
장식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그녀는 단순하지만, 불행하게도 계급도 없고, 가문의 구별도 없고, 아름다움과 매력이 있고, 매력은 출신과 가문에 달려 있기 때문에 불행하게도 타락한 여성과 같습니다.
모든 정교하고 사치스러운 것들을 위해 태어난 그녀는 고통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그녀는 집의 열악한 환경, 거친 벽, 낡은 가구, 천박한 옷감 때문에 매우 슬펐습니다. 같은 수준의 다른 여성의 마음 속에는 이 모든 것이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그녀를 슬프고 짜증나게 만들었습니다.
시시한 집안일을 도맡아 하는 꼬마 브르타뉴 가정부의 모습은 그녀에게 온갖 슬픈 후회와 엉뚱한 생각을 안겨주었다. 그녀는 반바지를 입은 키 큰 웨이터 두 명이 주문을 기다리고 있고, 온풍기 때문에 두 웨이터가 커다란 안락의자에서 졸게 만드는 조용한 응접실을 꿈꿨습니다.
그녀는 고풍스러운 벽지로 덮인 넓은 거실과 귀중한 도자기 병으로 장식된 고급스러운 가구, 친절한 남자친구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고급스럽고 향기로운 작은 거실을 꿈꿨습니다. 그곳에서 여성계가 부러워하고 관심을 갖고 싶어하는 유명 남성들과 대화를 나눕니다.
그녀는 벌떡 일어나 친구의 목을 껴안고, 열정적으로 키스를 거듭하고, 마침내 이 보물을 빼앗고 빠져나갔다. 파티 당일이 되었고, 로와젤 부인은 다른 여성 손님들보다 더 아름다웠고, 패셔너블하고, 매력적이었고, 끊임없이 웃고, 기쁨에 넘쳐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남성 손님들은 그녀를 신기한 눈빛으로 바라보며 이름을 묻고 소개를 위해 사람들을 끌어들이려고 애썼다. 사역의 기밀 부서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그녀와 춤을 추고 싶어했고 목사도 그녀에게 관심을 보였습니다.
취한 자세로 춤을 추고, 신나는 동작으로 춤을 추고, 기쁨에 취해 외모의 승리에 만족하고, 모든 아첨에 만족했다. 일종의 상서로운 행복의 구름이 그녀를 감탄과 여성들이 생각하기에 매우 완전하고 달콤하다고 생각하는 승리의 노래로 둘러쌌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새벽 4시에 떠났다. 그녀의 남편은 다른 세 명의 남자 손님들과 함께 작은 아무도 없는 거실에서 자정부터 자고 있었고, 그들의 아내들도 즐겁게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그는 외출을 위해 가져온 옷, 집에서 입는 소박한 옷을 그녀의 어깨에 걸쳤다. 그녀는 이를 느꼈고, 귀한 가죽옷을 두른 다른 여인들의 관심을 피해 도망치고 싶었다.
패자는 "잠깐. 밖에 나가면 감기 걸릴 거야. 내가 렌트카 찾아줄게"라고 말했지만 그녀는 말을 듣지 않고 서둘러 계단을 내려갔다. 거리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차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멀리서 보이는 차들을 쫓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두 사람은 추위에 떨며 실망한 채 센강변을 걸어 내려갔다. 마침내 그들은 강둑에서 야행성 자동차처럼 보이는 구식 자동차를 발견했습니다. 그러한 자동차는 파리에서 낮 동안 부끄러워하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어두워질 때까지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차는 그들을 순교자 거리에 있는 그들의 아파트 대문 밖으로 데려갔고, 그들은 우울하게 위층으로 올라갔다. 그녀에게는 그것이 끝이었다. 그는 내일 아침 10시에 봉사에 참석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그녀는 거울 앞에서 어깨에 두른 망토를 벗고, 영광스러운 자신의 모습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고 싶었다. 그런데 갑자기 그녀는 거친 비명을 질렀다. 그녀는 더 이상 목에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걸고 있지 않습니다!
출처: 프랑스 작가 모파상(Maupassant)의 '목걸이' 중에서.
추가 정보:
창작 배경:
1880년대 프랑스에서는 자본주의가 대부르주아지가 권력을 잡고 인민을 약탈했고, 중국에는 정부부패가 만연하고 사회의 도덕적 부패가 만연하며 부르주아 계급의 방탕한 생활과 이익을 추구하는 도덕관념이 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는 쾌락과 허영을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로 변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경향은 소부르주아 사이에도 만연해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이 계급의 지위는 극도로 불안정하기 때문에 그들은 항상 이러한 상황을 벗어나 상류층에 합류하려고 한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고, 대부분은 자본주의 경쟁 속에서 더욱 비참한 상황에 빠진다. 『목걸이』는 사물을 가진 사람에 대한 글쓰기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목걸이를 주선으로 삼아 인물과의 다중적 관계를 출발점으로 삼아 인물의 행동, 언어, 심리적 활동을 탄탄하게 묶어준다. 독자들은 목걸이를 통해 주인공의 이미지를 한눈에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