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첸량(Chen Liang)이 집필한 "소종제1서"의 전문 번역을 제공해 주십시오.

진량의 『효종서』

남송시대의 사상가이자 작가인 진량(1143~1194)은 '용강학파'의 창시자이다. 그의 예명은 퉁푸(船富)로 오주(吳州) 융캉(永康)(현 절강) 출신이다. 그는 도시 외곽의 용고 마을에 살았기 때문에 학자들은 그를 용천 선생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군사담론을 좋아하여 『자구륜』을 썼다. Xiaozo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그는 "ZTE에 대한 다섯 가지 수필"을 썼고 황제에게 편지를 보내 진 왕조에 대한 저항을 옹호하고 평화 회담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권력자들의 미움을 받았기 때문에 세 번이나 감옥에 갇히고 매질을 많이 당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집에 사립학교를 세우고 강의하고 글을 썼으며, 50세에 진사시험에 응시하여 광종(廣宗)이 제1등에 오르고 건강주(建庵府) 판사가 되었다. . 그는 죽음의 자리에 가지 않았습니다. 그는 문학, 역사, 철학, 정치이론 분야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나머지 작품은 주로 "용천선집" 30권에 수록되어 있다. 자세한 증적은 『용천학사』 『송나라사』와 『학자전기』 제36권과 『송원학사』 제56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량이 살았던 시대는 남송과 금나라가 대립하던 시대였으며, 계급갈등과 민족갈등이 얽혀 있어 남송이 매우 첨예했던 시대이기도 했다. 경제가 발전했습니다. Chen Liang은 기본적으로 산업 및 상업 지주 계급의 이해관계를 반영하여 산업 발전을 위한 안정적인 환경을 요구하는 동시에 정치적 지위 획득을 열망했습니다. 그는 '실천적 공덕'사상을 내세웠고, 최고 통치자가 '세상의 모든 재능을 모아 크고 작은 모든 재능을 활용'해 인재를 채용하기를 바랐다. 이는 이익 보호를 반영한 ​​것이다. 산업 및 상업 지주 계급의 정치적 지위를 바꾸고 지주로 대체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공덕' 사상이 진량(陳梁)의 사상 이론 전반에 걸쳐 관통한다면, 그의 재능 사상은 그의 공덕 사상을 탁월하게 표현한 것이다.

우주론적 측면에서 천량은 세상의 물질성을 인정하며 “우주를 가득 채우는 것은 사물에 지나지 않으며,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것은 사물에 지나지 않는다”고 믿었다. 세상 밖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남편의 도는 세상에 있습니다. 도가 아닌 것은 없습니다. 규칙을 따르는 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 그것에 대해 집중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이 한 일을 이해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그 자체의 법칙이 있고, 모든 사물은 그 자체의 법칙에 따라 움직이며, 특정한 사물에는 특정한 법칙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의 행동은 '실제적인 일'과 '실제 성과'에 기초할 수밖에 없습니다. 어떤 일을 할 때에도 현실을 직시하고 실질적인 결과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Chen Liang의 재능 사상은 그의 공덕 사상의 특성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그는 '천하의 선비들이 지나치게 성숙했다'는 당시 인재의 부족함과 금나라에 맞서 싸우고 중원을 회복하며 경제난을 해결해야 하는 시대적 요구를 고려하여 취업제도의 철저한 개혁을 제창했다. 남송의 정치적 위기로 인해 “국력이 점점 고갈되었다”는 학자들에게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여 “장수”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 지주계급 체제의 "영원한 평화와 질서". 이 때문에 그는 효종에게 여러 차례 편지를 보내 당시의 선발 및 채용 제도를 비판하고, 인재 선발 및 임명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

'효종서한'은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춘희 5년과 15년에 쓰여졌다. 춘희(春熙) 5년(1178), 진량(陳梁)이 36세에 임안(臨庵)에 갔다. 음력 1월 19일 정사예(丁思秀)가 소종(孝宗)에게 편지를 보내 재능을 포상할 것을 촉구했다. 그의 정신을 격려하고 적극적으로 북쪽으로 가서 진나라 남동쪽 구석에 맞서 싸우십시오. Xiaozong은 충격을 받았으며 그의 장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그를 법정에 올리고 싶었고 씨앗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퍼뜨리고 사람들을 궁전으로 불러 홍보했습니다. 목사들은 그의 노골적인 발언을 싫어했고 그를 낙담시켰습니다. 그래서 8일 동안 대기했는데 소식이 없자 다시 이케에 가서 (두 번째 편지)를 썼다. 총리가 위 칙령을 받고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물었을 때 그는 많은 굴욕을 당했다. 그러나 그들은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열흘을 기다렸다가 편지(세 번째 편지)를 제출하기 위해 궁에 갔다. 진량은 그를 섬기고 싶다고 말했다. 차라리 공직을 얻기 위해 이용하겠습니까?" 그는 강을 건너 돌아왔다. . 춘희(春熙) 15년(1188), 고종(高宗)이 임안(臨an)에서 세상을 떠났다. 진나라 사신들이 조의를 표하러 왔지만 태도는 업신여겼다. Chen Liang은 극도로 화가 나서 다시 Xiaozong에게 편지를 보내 복수의 의미를 언급했습니다 ( "Wushen 황제가 다시 Xiaozong에게 보낸 편지"). 그러나 그는 법정에 화가 나서 그것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진량의 여러 편지는 진나라에 저항하고 나라를 회복하려는 목적으로 인재 문제를 중심으로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분야에서 자신의 개혁 제안을 논의하고 도교를 비판했습니다. 교육과 봉건적 독재 정치 체제에 의한 인재의 부패와 침식은 인재 선발 및 임명에 대한 구체적인 조치를 제시하여 인재 아이디어가 시대적 감각과 현실적 관련성을 가지며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차고 사회와 재능의 관계 및 기타 본질적인 문제를 어느 정도 드러내고 재능 사상의 역사에 일정한 이론적 기여를 했습니다.

진량은 금나라에 저항하고 나라를 회복하는 현실에는 진정한 재능과 실무 지식을 갖춘 인재가 시급히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그는 세상은 예측할 수 없고 왕의 개인적인 지능과 힘으로 통제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심지어 뛰어난 지혜를 가진 왕이라도 위대한 결과를 얻으려면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의지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은 보통 사람들보다 더 멀리 보고, 지략이 풍부하고 사려 깊으며, 왕에게 없어서는 안 될 강력한 보좌관입니다. 그러므로 고대부터 모든 왕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재능을 모집하고 이를 최대한 활용해야 했습니다. 춘추전국시대에 제후와 나라들은 자신의 번영을 위해 뇌물을 주고 인재를 양성하는 데 드는 비용을 아랑곳하지 않았습니다. 한고조가 항우를 물리치고 천하를 통일할 수 있었던 것은 장량 등의 뛰어난 활약이 있었기 때문이다. 당태종은 방현령(阿玄陵), 문연박(文百號), 이경(利景), 위정(魏政) 등의 선비들의 끊임없는 지도와 가르침으로 권력을 장악하고 정관의 통치를 완전히 실현하였다. 송나라 고종은 역신 진회를 임명하고 중량을 거부하여 금나라와의 전쟁에서 거듭 패배했습니다. 재능은 나라의 흥망성쇠를 담보한다고 볼 수 있는데, 왕은 나라를 다스리기 위해 현자에게 의지해야 하고, 현자는 실제로 왕이 유명해지고 그의 높은 야망을 실현하도록 돕습니다. 누구도 다른 사람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국정을 다스리든, 국경을 지키든, 사회를 안정시키든, 생산을 발전시키든 인재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선한 사람이 집권해야 국토를 지킬 수 있고, 정치를 개선할 수 있으며, 사회질서를 안정시킬 수 있고, 경제와 문화생활이 보장될 수 있다. 업적", "비범한 사람이 있으면 비범한 일을 이룰 수 있다." 누군가가 이를 이용하면 세상을 휩쓸어 버릴 것이고 문제를 일으킬 것이다.

첸량은 매우 훌륭했다. 인재를 말살하는 과거제도에 혐오감을 느낀 그는 과거제도에 대한 많은 글을 써 당시 인재의 억제와 파괴, 과거과제의 과도한 활용을 가차없이 폭로하고 날카롭게 비판했다. 천량(陳梁)은 당시 “지원자가 거의 수만명에 달했고, 운의 힘은 무궁무진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세계의 영웅들을 규칙과 기준에 묶어 두는" "국가가 고시를 통해 학자를 선발한다"고 믿었다. 이러한 '학자는 기준에 따라 선발되고, 관직은 자격에 따라 승격된다'는 선발 및 임용 제도는 가문이나 유교의 고전적 교리를 인재 선발의 기준으로 삼고, 그 결과 '이 왕조는'을 사용하게 된다. 유교와 도교를 인재 선발의 기준으로 삼아라.” 천하를 다스리려면 율법으로 천하를 다스려야 하고, 세상 사람들은 경전의 뜻을 아는 것이 규범이 되어야 하고, 과거는 고시가 되어야 한다. 법은 자기의 사사로운 일을 논하는 것을 금하고, 사람은 자기의 지혜를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니, 이것이 200년의 평화가 오는 곳이니라. 뜻밖의 일이 일어날 때, 선비의 지혜는 토론은 하지만 공덕이 무엇인지 모르고, 진실성을 지킬 줄은 알지만 그 누구도 문법의 혼란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 Chen Liang은 인재 선발 및 활용에 있어 낡은 연공서열 방식을 고수하는 것에 강력히 반대했습니다. 그는 "상과 더불어 자격도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에 의해 사람을 선발하고 고용하는 이러한 시스템이 기득권을 가진 관료와 귀족이 공직을 독점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지적인 사람들이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유용한 인재를 죽이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 "보통이고 어리석고 더러운 사람들"이 재능의 발전을 막았 기 때문에 "제자와 외부인은 버림 받고 발전할 수 없으며 며칠과 몇 달이 낭비되고 오래된 사람들이오고 있습니다. Chen Liang의 분석은 정말입니다." 날카롭고 통렬하며 현재의 단점을 한탄합니다.

중국 인재 사상사에서 진량은 처음으로 인재 문제를 봉건 사회의 독재 군주제와 연결하고, 독재 군주제에 의한 인재 억압 문제를 제기했다. 크고 작은 모든 일이 군주 혼자서 결정한다는 날카로운 비판을 받았고, 이것이 평범함의 근본 원인이며 이것이 군주제 독재 정치의 기초이자 토양이 됐다고 믿었다. 마르크스는 “군주제의 원리는 일반적으로 사람을 경멸하고 경멸하며 사람을 인간 이하로 만드는 것”이라고 지적한 적이 있다. Chen Liang은 독재 체제가 너무 치명적이고 장관들이 스스로를 돌볼 시간이 너무 많아 어떤 성과도 이룰 수 없다고 믿습니다. "국가의 규모로 인해 세상은 규칙과 기준에 따라 움직입니다. 장관들은. 구원받은 사람들을 구하지 못하지만 네 몸을 펼칠 시간이 없습니다. "외부에서 구호를 구하는 것은 공덕입니다! 그러므로 지쳐서 회복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실제로 독재체제는 인재를 탄압하고 지혜를 파괴함으로써 정권의 안정을 추구했다고 한다: "이즈 천황....학자는 기준에 따라 선발되자마자 관료는 자질에 따라 승진하며, 비범한 재능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비할 데 없는 공적을 숭상하지 아니하며, 예(禮)와 정의(禮), 청렴(節)과 부끄러움으로 선비의 마음을 닦고, 인(仁)과 정의(공정)와 용서(容容)로 백성의 생활을 이롭게 하며, 천하를 규례로 다스리고 200년 평화의 기초는 이것으로부터 세워진다." 군주제 하에서 신하들은 오직 '성스러운 뜻'만을 따를 뿐 말할 수 없다. 조심하지 않으면 '용'을 범하게 된다. . "옌", 그러면 "범죄가 아무리 크든 작든 그들은 매번 감옥에 갈 것이지만 학자 관료들은 침묵하고 일을 두려워합니다." "글쓰기만 할 수 있는" 노예와 평범한 사람들의 집단, 노예와 평범한 사람들만이 있을 뿐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군주제와 평화롭게 살 수 있고, 이것이 진 왕조에 저항할 수 없는 근본적인 원인이다. 그리고 나라를 회복합니다.

황제는 "보통을 쫓아내고 작은 유자들을 이겼"기 때문에 "외인인 사람들은 종종 자신을 참지 못하고" "야망을 풀지 못하며" "현명한 사람들이 자신과 반역자들을 비웃게" 만들었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날로 평범한 사람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순종하고, 규칙을 따르고, 일을 하고, 모든 것을 '오직'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봉건 군주제의 피할 수 없는 암이자 봉건 관료제의 주요 특징입니다.

Chen Liang은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도교가 주장하는 '성인의 길'과 '순수한 유교를 통한 자기 수련'이 사람의 생존에 관계없이 사람들에게 가만히 앉아서 자신을 돌보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국민의 이익과 상관없이 진군이 한걸음씩 전진하고 국토의 절반이 위험에 처하면 그들은 가만히 앉아 아무것도 하지 않고 나라를 정복할 의향이 있다. 어른의 길'은 불순종을 인으로 여기고, 계율을 의로 여기고, 우리를 우리로 여기며, '우리는 이를 예의로 여기고, 수호를 지혜로 여기느니라', '황제와 신하들이 한구석에서 편히 살 수 있도록, 북방에서는 수많은 인민과 애국자들, 여진귀족들이 군대를 일으켰다. 피비린내 나는 전투 중에 학자관료들은 "평화로운 척하며 수치심과 증오를 겪었다." 모퉁이에 가서 사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선비 관료들은 정원과 테라스를 관리하며 평화롭게 잔치를 즐겼고, 전당은 행복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너무 뻔뻔해서 살아남으려고 노력하는 것뿐입니다! '춘리자' 사람들의 특기는 인생에 대한 공허한 말과 장난뿐입니다. 그들은 진정한 재능도 없고 실질적인 성취도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에게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는 것은 모두 미친 듯이 혼란스럽고 큰 소리를 지르는 사람들이다. 나라를 세우는 기본에 집중하면서 여가 시간을 보내기보다, 부와 힘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그 분야에는 수십만 명의 선비가 있는데, 문학과 서예의 작은 차이만으로도 그들을 지배할 수 있다!" 폐하... 그리고 세상의 재능있는 대신들 높은 이상을 가지고 세상의 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폐하의 정의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회복에 관해서는 날마다 덕을 닦고 때를 기다리는 것을 말하고, 부와 힘에 관해서는 절제와 남에 대한 사랑을 다스리는 것을 말한다. 왕은 충고를 따르고 남에게서 배우는 것이 덕이고, 신하는 자기의 마음과 성품을 아는 것이 덕이다. 마음의 평안의 계획을 토론하고 성도들을 격려합니다. 온 세상이 이를 올바른 이론이라고 부르며, 학자들과 학자들은 이를 한 단어로 묶어 폐하께 감사를 표하고 있습니다. “바로 도교 교육과 봉건 독재 정치의 상호 작용이 사회를 가난하고 평범하게 만들고 진보에 대한 야망이 없으며 사람들의 정신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도교 교육이 배양하는 소위 '순수 유교'는 시대에 적응하지 못합니다. 진량(陳梁)은 공자가 가르친 '어른'의 본래 의미와도 부합하지 않으며, 진량은 진정한 '어른'은 민사와 군사에 모두 재능이 있고 지식이 풍부하고 다재다능한 '평생 영웅'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 재능과 재능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

저항전쟁과 평화전쟁은 당시 서로 반대되는 두 정치세력일 뿐만 아니라 사상, 문화, 교육의 모든 면을 포괄하는 것이었는데, 천량의 재능사상은 그의 정치적 입장과도 같았고, 이는 진나라에 항거하고 부흥하려는 투쟁과 관련되어 있으며, 이는 그의 재능사상의 애국심과도 연결되어 있으며, 인재를 낭비하고 평범한 사람을 낳는 직접적인 정치적 이유가 된다고 믿고 있다. 그 당시에는 세상의 분위기가 게으르다. "진과의 평화협상으로 인해 사회 전체가 자신감을 잃고 무기력해졌습니다. 재능은 낭비되고 평범한 사람들은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 그들은 현실과 동떨어져 종이 위에 전쟁 이야기를 합니다. 최종 결과는 실패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 과정에서 무위, 평범한 사람들은 종종 성공하고 재능은 서로에게서 배웁니다. "어리 석고 더러운 사람은 누구나 폐하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명령에 순종하고 문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폐하께서는 그것을 쉽게 만들 수 있고 다른 방법이 없다는 점에서 운이 좋습니다. 바깥세상으로 파견된 제자들은 버림받아 탈 수 없고, 해와 달을 저울질하는데 쓰이지만 늙은이들이 온다. 장관은 “화합하는 자는 상하의 평화를 이루겠지만, 평범함과 평범함이 모두 팔리는 곳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금나라에 항거하고 나라를 회복하기 위한 실제적인 투쟁은 나라를 다스리는 인재를 양성하는 기초이자 조건이며 효과적인 방법이다. "동진 백년 동안에는 남북이 연결되어 있어서 신하들이 동서로 질주하고 재능이 많았다.” 전쟁 준비 상태는 영웅들에게 무술을 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성자는 “그것은 축복이다. 국가가 정부와 국민을 군인처럼 포로로 삼고, 영웅들이 세계를 위해 싸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단호하게 평화를 거부하고 전쟁에 저항하겠다는 결심을 해야만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유용한 인재를 양성하며 평범한 사람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인재의 발견과 임명은 Chen Liang의 재능 사고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입니다. '재능만 적용'의 전제는 재능을 발견하고 재능의 진정성을 잘 식별하는 것입니다. Chen Liang은 재능이 발견되기 전에 "미지의 세계에 뒤섞여 있습니다. 아첨하는 사람을 미친 사람이라고 합니다." 정말 미쳤으면 미쳤다고 부르죠." 가끔 비슷하기도 합니다.

“재능과 오만함을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재능은 세상 사람들에게 충격과 충격을 주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미친 짓이라고 비난하는데, 재능은 의심받고 미친 짓이라고 비난받을 수 있다. 남을 속이는 악당 세대'도 진실을 일으켰다. 허위와 거짓을 구별하기 어려워 인재를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는 인재 발굴에 있어 보편적인 문제이기도 하다.

천량(陳梁)은 실생활에 정통한 사람을 뽑는 것을 옹호한다. 그는 “목사들은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지만 겸손한 사람은 나라를 걱정한다… 더러운 것 가운데서 풀밭에 서서 성자의 지혜를 깨닫는 자가 있어야 하느니라." 그는 특히 당태종의 다재다능한 재능 선택이 미래 황제들의 본보기가 됐다고 칭찬했다.

진량은 또한 비범한 재능을 비범한 일에 사용해야 한다는 사상을 내세웠다.” 특별한 재능이 있고 그러면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평범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일을 계획할 수는 없습니다. "비범한 결과를 추구하고 평범한 재능을 사용하고 평범한 계획을 세우고 평범한 일을 통해 대응하는 사람들은 현명한 사람을 기다리지 않고 그것이 효과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국민들은 기이한 운명을 두려워한다.' 영웅들이 세상을 놀라게 하는 이유는 변화를 원하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새로운 세계에 대한 눈과 귀, 국민들의 열망이 없다면, 그렇다면 우리가 원하는 것은 일반화일 것이다." "공무원은 자격에 따라 승진한다"는 관료적 선발 및 승진 제도", "규칙을 넘어서 세계의 영웅들에게 보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첸량은 공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바탕으로 인재 선발에 대한 근본적인 접근 방식을 더욱 자세히 설명했다. “재능은 활용으로 판단됩니다. on; 사용해 보고 가득 차 있는 것을 보면, 가만히 앉아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면 의지할 수 없습니다. "재능을 선택하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재능은 일이 빠르게 진행될 때 나옵니다." 문학은 세상을 다루는 재능에 기초해야하고, 무술은 적을 예측하고 승리하는 것에 기초해야합니다. 실천에 적용하고 실천을 통해 검증해야 합니다. 인재는 실제 행동에서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재능의 지식과 재능은 '사물에 기초한 지혜'가 될 수 있고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인재를 선발하는 방법은 인재의 실제 성과에 따라 승진, 보상, 처벌이 결정되므로 상하의 혼동이 없으며 헛되이 팔려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명상을 옹호하고 조용히 앉아서 도교를 이야기하는 스승들의 스타일과 관심은 서로 완전히 반대됩니다. 이는 인재 선발 방법과 방법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교육의 기본 원칙에 대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천량은 재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재능을 본질적으로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이해해야 하며, 완벽함을 추구하고 남을 비난하는 채용 현상을 비판한다. , 재능 있는 사람은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하고, 평범한 사람은 성공하게 만든다: "재능 있는 사람은 성공한다. 여유로운 자세로 버리고, 재능이 없으면 안정감 있게 사용하고, 넓은 진리의식으로 버리고,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을 담아, 이상한 이론은 수평적 토론을 의미하고, 평범한 토론은 전형적인 토론을 의미합니다. "취업에 있어서 '완벽함의 탓' 때문에 정부 기관에는 썩고 평범한 사람들이 넘쳐나고, 용감하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은 재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인재 활용, 특히 선구적인 인재 활용에 있어서 매우 흔한 문제입니다. 자주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봉건주의의 독재적인 중앙집권화 하에서 이것은 정말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평범함이 성공하는 정치에서는, 그는 자신이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을 속으로는 압착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 때문에 머물러 있습니다. ”

진량의 사상은 산업적, 상업적 성격을 지닌 하층민과 지주계급의 이익을 대변하며, 현실을 직시하고 실천적 결과를 추구하는 '실천적 성취'라는 슬로건을 외친다. 그러나 그는 인재를 육성하고 임명하는 것은 죽어가는 남송의 상황을 살릴 수 있는 지주계층의 '식자'들만이 될 수 있다고 요구했다. 그의 재능사상의 궁극적인 목표는 남송 소왕조의 통치를 유지하여 "지혜로운 사람이 다스리고, 능력 있는 사람이 다스리며, 불안한 사람이 없고, 자양분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없고, 그러면 대성공이 될 것이다." " 이를 통해 남송 왕조의 통치자들은 열심히 일하고 세계에 큰 공헌을 할 수 있었습니다. "포로들을 멸절시키려 한다." 이런 사고는 지주계급의 과격파의 사고를 대변하는 것이니, 도교가 대표하는 '자연의 이치를 지키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한다'는 교육관보다 훨씬 현실적이고 진보적이다. 동시에 진량이 '공덕'을 중시하고 실리를 중시하며 현실을 직시하고 현실에서 인재를 선택하면서도 극단적으로 치닫는 유학자와 도가의 공허한 담론에 반대했다는 점도 보아야 한다. 이는 추상적 사고와 이론적 지도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는 그의 결점을 반영한다. 더욱이 그의 인재육성론 역시 현실적 근거와 실천적 근거가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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