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하찮은일 - 일상생활의 멋진 대답을 구하라!

일상생활의 멋진 대답을 구하라!

"스미스" 를 빌리다

봄에 초선왕이 재위할 때 초나라의 힘은 매우 강해서 이웃 나라들은 감히 반대하지 못했다.

초선왕은 중원의 제후국이 조시의 동정을 두려워한다는 말을 듣고, 그는 기분이 좋지 않아 신하들에게 물었다. "제후국은 모두 조시의 동정을 이렇게 두려워한다. 그는 실제로 어떤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신하들은 듣고 침묵을 지켰는데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때, 장이라는 대신이 일어서서 말했다. "배고픈 호랑이가 음식을 찾아 나가서 여우 한 마리를 잡았다." " 여우가 호랑이에게 말했다: "너는 나를 먹을 수 없다. 신은 나를 백수의 왕으로 만들었다. 네가 나를 먹는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신성한 의지를 거스르는 것이다. " 만약 당신이 나를 믿지 않는다면, 나는 당신 앞에서 걸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나를 따라 모든 동물들이 나를 두려워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는 여우의 생명을 믿고 여우를 따라갔다. 과연, 어떤 야수가 그들이 오는 것을 보더라도 모두 도망갔다. 호랑이는 짐승이 자신을 두려워해서 도망갔다는 것을 몰랐다. 나는 내가 여우를 두려워하는 줄 알았다! 장이는 이 이야기를 마치고 이어 말했다. "지금 왕은 천 마일의 땅과 백만 명의 군대를 가지고 있는데, 그가 조시의 셔츠에 군권을 주었기 때문에 제후국은 모두 그를 무서워한다. 사실 그들은 모든 동물들이 호랑이를 두려워하는 것처럼 왕의 군대를 두려워한다.

노자는 공자가 패배했다고 교묘하게 말했다.

어느 날 공자는 노인을 방문하여 노인에게 유교의' 인의' 사상을 선포하였다.

노인은 말했다: "공 씨, 휴 문. 그거 아세요? 이것은 마치 한 사람이 겨를 까불고, 눈을 잃고, 동남북서쪽을 분간할 수 없는 것과 같다. 모기처럼 밤새 잠을 잘 수 없다. 인의는 어느새 내 마음을 어지럽혔고, 이보다 더 해로운 것은 없었다. 세상 사람들이 자연의 순박한 본성을 잃게 해서는 안 된다. 바람처럼 자연스럽게 복종하고 수덕이 자립하는 것이 가장 좋다. 왜 이렇게 열심히 인의를 선포합니까? 잃어버린 아이를 위해 북을 치는 것과 같다! 두루미는 매일 목욕할 필요가 없고 까마귀는 매일 염색할 필요가 없다. 보이는 바와 같이, 흑과 백은 각자의 자연 본성이므로 변명할 필요가 없다. 명예의 영광을 선전할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강이 마르고, 많은 물고기가 육지에 갇혀 수분을 흡수하고, 타액 거품으로 서로 촉촉하게 한다. 강호상망보다 못하다. " 공자는 듣고 할 말이 없다.

공자는 노인으로부터 돌아온 지 사흘 만에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의 학생이 물었다. "선생님, 어르신을 만나 어떻게 설득했습니까?" 공자가 대답했다. "나는 지금 정말 용을 보았다."

드래곤, 함께, 하나의 형태가 된다. 이별은 재능이 넘치는 문채이다. 구름의 초청으로 음양 사이를 헤엄쳐 다니며 입을 벌리고 입을 다물지 못했다. 라오어 츠 씨에 게 어떤 조언을 줄 수 있습니까? 이때 그의 학생 자공이 물었다. "선생님, 정말 죽은 나무처럼, 케이텐처럼 움직이고, 천둥소리처럼, 심연처럼 고요한가? 가서 볼 수 있을까요? ""

공자가 대답했다. "좋아요, 가보세요! 클릭합니다

자공은 공자라는 이름으로 아버지를 찾아갔는데, 노인이 교실에 앉아 두 발을 펴고 무심코 그를 대접하며 조용히 말했다. "나는 늙었다. 당신은 나에게 어떤 제안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이 대답했다. "선생님, 학생들은 당신에게 어떤 조언도 하지 않습니다. 선생님, 비록 삼황오제가 천하를 다스리는 방법이 다르지만 모두 유명하지만, 당신은 그들이 성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노인이 물었다. "젊은이가 나서서 내가 먼저 너의 말을 들어줄게. 그들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이 대답했다. "선생님, 학생들은 요가 순에게 전해지고, 순전이 우우에게 전해지고, 우우가 열심히 물을 치료하고, 당무력이 사연을 벌여 감히 거역하지 못하고, 순응을 거부하기 때문에 달라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노인이 말했다. "젊은이가 다시 나서면, 황삼의 못생긴 황제가 어떻게 세상을 다스리는지, 황제가 어떻게 세상을 다스렸는지, 이렇게 하면 인심이 통일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돌아가신 부모가 울지 않고, 다른 사람은 비판하지 않는다. 순은 천하를 다스리고, 백성들로 하여금 이익을 다투게 한다. 여자가 10 월에 임신하여 아이를 낳기 때문에 사람들은 하찮은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천하를 다스려 인심을 다변하게 하다.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고, 살인은 당연한 것이다. 그들은 살적은 살인이 아니라, 모두 세상일을 가리지 않고 한데 모여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당황하여 유묵이 함께 궐기했다. 처음에는 질서가 있었는데, 지금 너희들은 모두 대중의 총애를 받고 있다. 그밖의 무엇을 당신은 말할 수 있는가?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삼황오제는 천하를 통치한다. 그들이 통치했지만 실제로는 큰 혼란을 일으켰다. 황삼의 지혜는 일월의 빛을 숨기고, 한편으로는 산천의 정을 파괴하고, 중간에 사계절의 운행을 파괴했다.

그들의 지혜는 뱀과 전갈처럼 독이 있어 벌레와 새도 평온을 얻지 못하고 스스로 성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결코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 너무 아깝다! 자공은 듣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했다.

공자와 그의 학생 자공과의 대화에서 노인은 재치 있게 차용을 이용하거나, 사물로 사람을 비유하거나, 옛 비유를 빌려 자신의' 도와 자연' 이 장자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천명은 장자가 도가의 중요한 대표이기 때문에 당연히 노자 도가학설을 지키는 입장에 서 있다.

노자의 도교 이론

공자 5 1 세, 이미' 천명' 의 나이를 지났다. 그는 아직 길을 배우지 못해서 마음이 좀 초조하다. 그래서 그는 곽페이에 가서 노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만나자마자 노인이 물었다. "공 선생님이 멀리서 오셨어요. 수고하셨습니다. 듣자하니 너는 여전히 북방의 현자라고 한다. 당신도 진실을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선생님 (노자 성 이명아) 정말 부끄럽습니다. 나는 50 대 초반이라 학문이 별로 없다. " 노인이 또 물었다. "공씨, 어떻게 길을 찾으시는지 모르겠습니다." " 공자가 대답했다. "이 선생님, 저는 역법 산수를 통해 길을 구하기 시작했지만, 5 년이 지나도 도를 얻지 못했습니다." 노인이 또 물었다. \ "리 씨, 나중에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대답했다. "이선생, 나중에 나는 음양을 통해 길을 찾았지만, 나는 12 년이 걸려서야 길을 얻었다." 당신의 건의를 주세요. ""

그래서 노인은 말했다: "공 씨, 맞습니다. 도로가 선물 처럼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다면, 우리는 군주에게 줄 것이다; 도로가 다른 사람들에게 음식처럼 주어진다면, 사람들은 부모에게 줄 것입니다. 만약 도가 다른 사람에게 들려줄 수 있다면, 사람들은 자신의 형제에게 들려줄 것이다. 도가 다른 사람에게 물려줄 수 있다면, 사람은 후손에게 물려준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불가능하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마음속에 주견이 없기 때문에, 길은 마음속에 남아 있기 때문이다. 또 외부와 내부가 맞지 않아, 도를 실행할 수 없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지도자가 외부에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성인은 대외적으로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이 외부에서 도입되고 내면에 이의가 없을 때, 성인은 그것을 마음에 둘 것이다. 명성이 천하에 널리 퍼지다.

너무 많이 복용하지 마세요. 인의는 옛날 황제가 살던 여관과 같다. 하룻밤만 묵을 수 있고 오래 살 수는 없다. 오래 있으면 고장이 난다. 고대에 가장 총명한 사람은 모두 애인과 정당한 예의를 타오에게 맡기고 자유의 경지에서 자유롭게 살았다. 비천한 밭에 살면서 자급자족하는 정원 양옥에 서 있는데, 이른바 한가함이란 무위다. 단순한 생활, 자급자족은 다른 사람을 요구하지 않는 것이다. 주지 않으면 쓰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이런 방법을 소장행위라고 불렀다. 부유한 궁인을 추구하는 것은 자신의 월급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은 명예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권력에 미련을 둔 사람은 다음에 권력을 포기할 것이다. 그들이 이것을 마스터하면, 그들은 두려움을 느낄 것입니다. 일단 네가 이것들을 잃으면, 너는 다시 슬픔을 느낄 것이다. 이 사람들은 전혀 주견이 없고, 그들이 무엇을 추구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자연의 관점에서 보다. 이 사람들은 불평하고, 편파적이고, 얻고, 비판하고, 가르치고, 살고, 죽는 것이 마치 벌을 받고 있는 것 같다. 이 여덟 가지 방법은 바로 사람의 행동을 바로잡는 방법이다. 자연의 변화에 순응하고 경직되지 않는 사람만이 이 여덟 가지 방법을 정확하게 운용할 수 있다. 따라서 독선적인 사람은 정직할 수 있다. 만약 그의 마음이 이것을 할 수 없다면, 그의 마음은 편할 수 없고, 그는 도를 얻을 수 없다.

진미의 묘어를 풀고 구슬을 연주하여, 함께 난관을 극복하다.

한 번, 진 강 낚시 에 주홍 Yuanzhang 동행 샤오 진, 결과는 아침 이나 아무것도 잡을 수 없습니다. 주원장은 매우 낙담하여, 그는 해진화를 명령하여 시를 쓰라고 명령했다. 물고기 한 마리도 못 잡았으니, 이미 실망스럽다. 이 시는 어떻게 쓰나요? 문필이 떨어지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불에 기름을 붓는 것이다. 해진이는 역시 재능 있는 사람이 될 만하다. 잠시 생각해 본 후, 그는 큰 소리로 말했다. "만약 네가 실크 하나를 물 속에 던지면, 금갈고리는 영원히 버려질 것이다. 감히 황제를 못 하는 자, 만세군은 용만 낚는다. " 주원장은 듣자마자 반가워하며 밖을 내다보았다. 난관을 성공적으로 극복했다.

Fu bi 는이 행동을 당신의 삶에 합당하게 만듭니다.

송 renzong 강정, Qingling 년, 서하 는 지속적으로 송나라 국경 을 침공, 대규모 군사 공격 을 여러 번 시작했다. 거란 영주는 기회를 틈타 사절을 파견하여 관남 토지 문제를 협의하였다. 이 토지들은 금조 말년에 거란 () 에게 베어졌고, 이후 주세자 () 에게 회수되었다. 르네 는 fu 동성 거란 에 보내 법원의 태도를 보여 주었다.

부필은 거란 국주에게 말했다. "우리는 이미 40 년 동안 친구였는데, 왜 우리는 갑자기 토지를 양도할 것을 요구합니까?"

거란 국주가 말했다. "남조가 언약을 어기고 기러기 문을 봉쇄하고, 연못수를 늘리고, 성벽을 보수하고, 민병을 등록하는데, 너는 어떻게 할 작정이냐? 나의 조신이 남방을 원정할 것을 요구하니, 나는 사자를 파견하여 할지를 요구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만약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면, 우리가 다시 출병해도 늦지 않을 것이다. "

"북조 황제 장생의 위대함을 잊었니? 클릭합니다 부필은 당황하지 않고 말했다. "만약 갈원 전쟁에서 황제가 장군들의 말을 들었다면 북조의 군대는 도망갈 수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북조와 중국 사이에는 군주가 그 이익을 독차지하며 신하들은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병사와 싸우면 이익을 신민에게 귀속시키고, 국군은 전화만 짊어진다. 그래서 싸움을 권하는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 계획하고 있다. 지금 중국은 이미 만리를 정복하고, 정병 백만 명을 정복하였다. 북조가 싸우려고 하는데, 반드시 승리할 것을 보증할 수 있습니까? 요행으로 이기면, 잃어버린 병마는 제후가 보충할 것인가?

아니면 군주가 부담할까요? 만약 양국이 우호적으로 왕래하며 연락을 유지한다면, 옛 화폐 ('원맹' 규정에 따르면 송조는 매년 거란 65438+20 만 냥은, 20 만 냥의 실크, 20 만 냥의 실크,' 낡은 화폐' 라고 불림) 를 모두 군주가 소유한다면 신하들은 어떤 이득이 있을 것인가? \ "여기 를 듣고, 거란 영주는 갑자기 일어나 고개를 끄덕였다. Fu bi 는 계속해서 말했다: "yanmenguan 을 봉쇄하는 것은 Xixia 의 wuying 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연못의 물을 늘리는 것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고 양국이 잘 소통하지 않기 전에 발생했다. 누추한 때문에 성황 재건; 민병을 등록하는 목적은 성약을 위반하는 것이 아니라 빈자리를 메우는 것이다. 거란 영주는 이렇게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남의 땅은 우리 조상들이 물려준 것이므로 우리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

부필은 "후금이 노룡의 토지로 거란 () 에게 뇌물을 주고, 주 세종 () 이 관남 () 의 땅을 회수하는 것은 모두 여러 세대 전의 일이다" 고 반박했다. 만약 우리가 각자 자신의 구역을 되찾고 싶다면, 거란 에 유리할 것인가? "

Khitan 에서 나왔을 때, Khitan 의 신하 Liu 는 말했다: "우리 나라가 돈과 실크를 받아들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면 10 카운티는 어떻게 할 것인가?"

부필은 차분하게 대답했다. "나는 황제에게 나의 조상을 위해 땅을 지키라고 말했는데, 내가 어떻게 감히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단 말인가?" 북조가 필요로 하는 것은 세금뿐이다. 나는 차마 양국 국민들이 전쟁에서 죽게 할 수 없었다. 그래서 거란 땅을 주지는 않았지만 더 많은 돈과 실크를 교환했다. 거란 이 남부 땅 에 주장 하는 경우, 두 왕조 의 좋은 언약 을 파괴 하는 것은 성실 하지만, 변명 이다. ""

다음 날. 거란 왕은 fu bi 에게 그와 함께 사냥을 가라고 했다. 그는 푸필의 말을 끌고 그에게 다가와 피공에게 말했다. "만약 내가 관남의 땅을 얻었다면, 두 왕조는 영원히 행복과 화해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북조가 토지를 얻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기 때문에, 부필은 오만하게 대답했다. "남조는 반드시 토지를 잃는 것을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한 형제국가가 어떻게 영욕을 함께 할 수 있습니까? "

유사냥에서 돌아와 말했다. "주공은 당신의 영욕의 말을 듣고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제 결혼만 하면 얘기할 수 있어요. "

부필은 참을성 있게 "앞으로 결혼하면 미움이 생기기 쉽다" 고 일깨워 주었다. 나는 장공주와 결혼했고 혼수는 겨우 65438+ 만이다. 영원히 혜택을 누릴 수 없는 연화폐와 비교될 수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

Fu 동성 법원 에 반환 한 후, 르네 는 협상 상황을 보고, 르네 는 연간 통화를 늘리기로 합의했다. Fu 동성 은 다시 거란 에 왔다.

거란 왕은 이렇게 말했다. "남조가 우리에게 새해 화폐를 첨가한 이상, 표현은' 헌정' 이어야 한다." 남조는 모두 큰형인데, 어디에서 큰형이 동생에게 돈을 기부할 수 있단 말인가? \ "fu 동성 반박.

"그럼' na' 라는 단어를 써야 한다."

Fu 동성 은 동의하지 않습니다.

거란 왕자님은 "남조가 나에게 많은 돈을 주겠다고 약속한 이상 우리를 두려워한다" 고 위협했다. 왜 이 두 글자를 쓰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만약 우리가 남쪽으로 출병한다면, 당신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까? ""

부필은 매우 온화한 어조로 반박했다. "북한이 남북을 사랑하는 인민이 어찌 과거의 약속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할 수 있겠는가? 만약 싸우지 않으면, 우리는 반드시 시비곡직으로 전투에서 이길 것이다. 이것은 이 특사가 모르는 것이다. "

거란 군주는 다시 말했다: "완고하지 마라. 이런 일은 예로부터 있었다. "

예로부터' 부필은 당고조가 터키인으로부터 병사를 빌리고 싶을 때만 당시의 선물을' 제공' 과' 수락' 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돌궐의 수장 리피는 당태종에 사로잡혔다. 어디서 이런 일이 생길까? "

Fu 동성 의 결정 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배웠습니다, ​​거란 왕이 개인적으로 북송 왕조 법원 심의 에 사람을 보냈습니다.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는 이야기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상하게 생각할지도 모른다. 사실'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는 만담 창시자 주소문의 별명이다.

주소문은 가난한 선비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언변이 뛰어나 동시에 열 가지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한번은 그가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고 큰비를 맞아서 어쩔 수 없이 한 문길에서 잠시 숨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십여 명이 돌진해 들어왔다. 입구의 주인은 박학한 학자이다. 그가 문을 열었을 때 입구에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품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내가 왜 그들 중 가장 식견이 있는 것을 시도해 보지 않겠는가?

그래서 그는 비를 피하는 사람에게 대련을 만들어 주었다. "행인은 누구지?" " 제 1 련이 막 끝나자 주소문은 제 2 련에게 "비가 보행자, 즉 행인동이다." 라고 말했다. 주인이 듣자마자 하련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자, 주소문이 집에 들어가 차 한 그릇을 담그고 말했다. "차 한 그릇 주세요." Zhu shaowen 생각, 차 한 그릇을 얻고, 대련을 만들어, 정말 충분하다. 그래서 저는 대련을 만들었습니다. "편히 하세요." " 이 말을 듣고 주인은 그의 가족에게 음식을 준비하라고 했다. 잠시 후, 음식이 상에 올랐고, 주인은 또 한 쌍의 대련을 추가했다. "정원에는 음식 외에는 음식이 없다." 주소문은 듣고 창밖을 바라보다가 닭장 안에 닭 한 마리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눈을 희번덕거리며 다음 대련을 말했다. "왜 우리 안의 노란 닭을 삶으러 갈 필요가 있는가?" "

주인은 이 사람이 정말 유능하다고 생각하여 닭을 도살하고 주씨와 술을 마셨다. 그들은 저녁까지 술을 마셨고, 주인은 질려서 대련을 만들었다. "위층에서 짤랑거리는 소리를 들어라. 몇 시예요? " Zhu Shaowen 은 서두르지 않았고 Lele 은 결론을 내렸다. "나는 반 친구들 앞에서 약간의 웃음거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주인은 어쩔 수 없이 잠자리에 들 수밖에 없었다. 주소문은 날이 밝을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갑자기 그는 부엌으로 들어가 식칼을 꺼내 문지방에 앉아 갈았다. 스승은 칼을 갈는 소리를 듣고 창밖을 바라보며 깜짝 놀랐다. 그는 주소문에 "왜 칼로 갈아요? 클릭합니다 주소문은 당황하지 않고 두 번째 대련을 썼다. "죽을지언정 보답해야 한다." 사회자는 기절할 뻔했다는 말을 듣고 재빨리 신발을 신고 땅으로 내려와 "너 죽었어, 관사가 아니야?" 라고 말했다. 주소문은 또 한 쌍의 대련을 만들었다. "내가 살려면 12 세트를 써야 한다!" 주인은 어쩔 수 없이 얼른 열두 냥의 은을 꺼내서 문까지 데려다 주면서 말했다. "가, 가, 가, 가, 가!" " 주소문은 고개를 돌려 옆에 있는 대련에게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집동처럼, 이리 와, 다시 와." 주인은 화가 나서 하마터면 넘어질 뻔했다.

서문장의 명화는 매우 교묘하다.

민난 대향신사곤 채문장은 많은 고대 서화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사기를 통해 얻은 것이다.

이 날, 그는 이 고서화들이 영원히 상자 속에 숨어 곰팡이가 나고 변질되어 폐품이 될까 봐 두려웠다. 그는 그들을 마당 문 밖으로 꺼내 거리를 마주보고 있는 벽에 걸어 완전히 말렸다.

서문장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구경하러 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사람들은 이미 그림 앞에 서서 이' 남산호' 와 그' 팔진도' 를 보고 있었다. 그들은 왁자지껄하여 짱 내내 입을 다물었다. 이때 서문장도 사람들 사이에 있었다. 잠시 후, 그는 정말 고화의 흠집을 보았다. 그가 폭발하려고 할 때, 그는 재빨리 혀를 멈추고 마음속으로 말했다. "이 쿤문은 민남 악당으로, 글씨화는 대부분 내력이 바르지 않다. 지혜로 그를 위해 하나를 벌어 그를 슬프게 하는 것이 낫다. 클릭합니다

그는 잠시 생각하고 소리쳤다. "그림이 틀렸다! 그림을 잘못 그렸어! "

쿤은 눈을 크게 뜨고 소리 쳤다: "개자식! 허튼소리! 이것은 유명한 그림 "투우 어레이" 입니다. 왜 틀렸어? 빨리 나가! "

쿤은 그의 집정승의 명성을 망칠까 봐 국화를 숨기는 데 능한 위망을 떨쳐 버리고, 팔을 움켜잡고 끌어냈다.

"손을 들지 마! 그래, 내 머리를 잘라! "

"잘못이 있으면 무료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쿤채문이 고함을 질렀다.

"정말?" "참"!

서문장은' 투우진' 앞에 이르러 모두에게 말했다. "아까 쿤이 이 그림의 잘못을 말해 줄 수 있다고 해서 대범하게 선물해 주셨는데, 모두들 다 듣고 증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쿤 도련님, 후회하지 않으실 거죠? 클릭합니다 서문장의' 장' 쿤채문의' 군' 입니다.

쿤이 사건을 찍고 나서 재촉했다. "점! 지적할 수 없으면 베어라. "

곤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튀어나온 꼬리 두 마리를 가리키며 말했다. "소 두 마리가 싸우면 힘이 뿔에 쓰인다. 그들이 앞으로 나아갈 때, 꼬리는 길을 막는다. 따라서 투우를 그릴 때, 두 개의 총받침 사이에 그것들을 그려서 끼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투우, 투우, 투우, 투우, 투우, 투우, 투우) 봐라, 이 두 마리의 소가 꼬리를 흔들고 있다. 그들은 어떻게 때렸습니까? 클릭합니다

히히 ... 하하의 웃음소리 ... 모두가 박수를 치며 서문장의 좋은 농담을 칭찬했다. 서문장은 일찌감치 투우진을 선택했다. 쿤채문은 상심했고, 그는 "기침" 을 했다.

웅변의 연설가 가가음

당나라 때, 가가음이라는 아이가 있었다. 일곱 살 때, 그는 말솜씨가 좋아서 학문이 있는 어른도 그를 속일 수 없었다.

한번은 두 연로한 시인이 그가 똑똑하다는 말을 듣고 일부러 그를 떠보았다. 그들 중 한 명이 아카시아 나무에 기대어 가가음을 물었다. "내가 무슨 나무에 의지하고 있는지 말해 줘?" "

"소나무." 아이가 대답하다.

\ "이것은 분명히 Sophora japonica 나무입니다. 어떻게 소나무라고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가가음은 일을 질서 정연하게 한다. 그가 말하길, "네가 이렇게 컸구나, 내가 네 할아버지라고 부를게. 나무 옆에' 소나무' 라는 단어가 있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지아 지아 (Jia Jiayin) 의 말을 들었을 때, 옆에있는 지루한 시인들도 나무에 기대어 재미있게 기댔다. "나는 또한 소나무이다. 할아버지라고 불러라."

아이가 기발하며 말했다. "네가 의지하는 나무는 소나무가 아니라 회화나무야." \ "당신은 왜 다시 입을 바꿨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는 "내가 변심한 것이 아니라 귀신이 나무에 기대어' 품' 이라는 말을 했다" 고 변명했다.

시인이 들으니, 정말 울며 웃을 수가 없다.

헤이든 마스터의 대답

청두 군구 무술 총감독 헤이든 마스터, 청두 군구 무술 코치 범방미. 한 기자회견에서 미국 기자가 물었다. "사부님과 당신의 제자는 청두 군구의 무술 총감독과 코치, 청두 군구는 베트남을 담당한다. 이것은 너희 불교의 살생을 위반하고 불교의 규칙을 위반한 것이 아니냐? " 해등 법사 오이는 웃으며 말했다. "친구의 말은 수정이 필요하다. 베트남을 때려서는 안 되고, 자위 반격을 불러서는 안 된다. 이것은 같은 일이다. 둘째로, 나는 자비로운 부처이며, 선악은 반드시 나누어지고, 악을 징벌하고 선을 드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베트남 당국은 배은망덕하고, 반목하여 이웃을 공격하고, 국경을 습격하고, 무고한 사람을 마구 살해하는데, 중국 불교도로서 어찌 가만히 있을 수 있겠는가? " 한 마디로 모두의 칭찬을 받았다. "일리가 있고 일리가 있다."

헤이든 대사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중국 군인들이 나한을 재현하여 레바논 국민의 신뢰를 받고 있다. 노납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말소리가 떨어지자 또 다른 미국 기자가 물었다. "법사는 중국 군대가 믿을 만하다고 말했다. 근거는 무엇인가? "

"저는 불교도이며 세상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우물 안 개구리이다. 그러나, 나는 중국 군인의 미덕에 대해 여전히 발언권이 있다. " 법사는 무대 아래 기자들을 둘러보며 겸손하게 말했다. "다른 말은 하지 말고, 네가 보고 들은 것을 간단히 소개하자. 앞서 언급했듯이 베트남 침략자를 처벌하고, 산하를 지키며, 중국 군인들이 피를 흘리며 희생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고, 고생을 많이 하고, 기꺼이 한다. 이것은 하나의 사례입니다. 198 1 년, 쓰촨 침수, 양가 침수. 노소를 막론하고 위태로운 것은 바로 생사존망의 가을이다. 갑자기 군대는 천병천처럼 즉시 구조하러 왔다. 이것이 두 번째 상황이다. 백성들을 위해 한 층 올라갔고, 몇 명의 전사와 민병들이 이백고리 쓰촨 강유청련향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수력발전소를 건설했다. "대사는 23 건의 국민을 위한 의업을 열거한 후 눈을 감고 낮은 소리로 말했다." 이 덕은 무량하고, 선하고, 선하다! " 기자들은 모두 이 대사의 연설을 매우 좋아한다.

링컨과 목사님

1843, 아브라함. 링컨은 일리노이 * * * 와 민주당의 후보가 되었고, 민주당의 피터가 되었다. 카터라이트는 이 주의 국회 의석을 경선했다.

카터라이트는 유명한 목사이다. 그는 자신의 유리한 지위를 이용해 링컨을 공격하여 예수, 심지어 예수 모함까지' 나쁜 놈' 이라고 인정하지 않아 시내에서 파문을 일으켜 유권자 중 링컨의 위망이 급락했다.

링컨은 계획이 있다. 한번은 링컨이 카터라이트가 어떤 종교의 강의와 설교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제 시간에 교회에 들어가 독실하게 눈에 띄는 자리에 앉아 목사에게 보여 주려고 했습니다. 카터라이트는 이것이 링컨을 대중 앞에서 망신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목사의 연설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그는 갑자기 신자들에게 "마음을 하느님께 맡기고 천국에 가고 싶은 사람은 일어서라!" 라고 말했다. 모든 신도들이 일어섰다.

"앉아!" 카터라이트는 계속 중얼거리며 기도하며 "지옥에 가고 싶지 않은 사람은 모두 일어서라!" 라고 말했다 "물론 크리스티안 홀란이 일어섰습니다.

이때 목사는 신비하고 엄숙한 목소리로 말했다. "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마음을 하느님께 맡기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보았고, 나는 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유일한 예외는 유명한 링컨 씨입니다. 어디 가시려고요? ""

링컨은 침착하게 일어나 목사님을 대면했지만, 실제로는 유권자들을 마주하고 차분하게 말했다. "저는 겸손한 청중으로 이곳에 왔습니다. 카터라이트 형제가 단독으로 내 이름을 부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것은 큰 영예이다. " 카터라이트 형제가 제기한 질문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다른 사람들처럼 대답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나에게 어디로 가느냐고 직접 물었고, 나는 똑같이 솔직하게 대답하고 싶다: 나는 국회에 갈 것이다. ""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링컨의 웅변적이고 재치 있는 언어에 정복당했고, 심지어 자신이 교회에서 열렬히 박수를 치며 카터라이트가 심장 두근거림 혼란에 빠지도록 내버려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한 외국 외교관이 링컨을 방문했을 때 공교롭게도 그가 신발을 닦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대통령님, 신발을 직접 닦으세요? 클릭합니다

"그래, 무슨 일이야? 너 스스로 누구의 신발을 닦느냐? "

링컨은 가장 유머러스한 미국 대통령 중 한 명이며, 때때로 그는 자조한다. 사람들은 링컨의 생김새가 못생겼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 자신도 알고 있다.

한번은 그가 더글라스와 논쟁을 벌였는데, 더글라스는 그가 양면파라고 말했다. 링컨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자, 청중들이 논평하게 해주세요. 만약 내가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내가 입을 것이라고 말합니까? 클릭합니다 ! ""

한 번, 링컨은 직위를 포기한 병사를 변호했다. 그는 사병의 장교에게 "이 일은 너에게 맡겨 결정하겠다" 고 말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비겁한 발을 주신다면, 어떻게 그를 쫓아가지 못하게 할 수 있겠습니까? ""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