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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과 두보의 자료

이백과 두보는 중국 당시와 중국 고대 문학의 두 봉우리이다. 우리는 그들을 각각' 시선' 과' 시성' 이라고 부른다. 그들 * * * 은 당나라에서 전성기에서 격동의 역사를 경험했다. 이 난세에 직면하여 그들은 완전히 다른 예술 풍격과 개인적인 성격의 시를 형성했다.

이백시의 풍격은 당나라에서 가장 강성한 시대에 형성되어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유생활에서 개인의 가치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찬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중국 문학사) 그의 시는 자유분방하고, 명확하고 유창하며, 상상력이 풍부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그는' 초사' 이후의 낭만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두보의 시풍은 안사의 난의시기에 형성되어 고난 속에서 점차 형성되었다. 두보는 사회에 깊이 들어가 정치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현실주의를 중시한다. 그는 국가와 민족의 중책을 짊어지고 시대의 모습과 내면의 감정을 충실히 묘사하고 있다. 두보의 예술 스타일은 침울하다. 그는 중당에서 송대 두보의 현실주의 스타일, 특히 두보를 시조로 하는 송대 강서시파를 물려받았다. 그의 영향은 크다.

이백은 젊었을 때 많은 책을 읽었는데, "다섯 살에 백서를 읽고, 열 살에 기서를 읽고, 영롱한 이미지를 부여한다." 그는 임협과 싸우며 "15 좋은 검법, 왕자는 어디에나 있다" 고 말했다. ("중국 문학사") 그는 젊었을 때 여행이 매우 넓었다. 이들은 모두 이백호방한 성격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의 낭만주의 시 스타일의 형성으로 직결되었다. 이백은 무경유를 중히 여긴다. 그는 돈에 대해 아낌없이 술을 즐겨 마신다. 그의 인생 이상은 초연물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것이다. 그의 인격 매력은 다른 사람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두보 출신 벼슬집, 할아버지 두심연은 초당의 중요한 시인으로 두보에게 벼슬길과 시는 모두 가업이다. 그는 아들에게 "시는 나의 가족이다" 라고 말했다. 두보는 유교 문화의 영향을 깊이 받아 평생 부군욕이 있었고, 게다가 자신의 일생의 궁핍함까지 더해져 나라를 걱정하고 백성을 동정하는 성격을 형성하였다. 그래서 그의 시는 현실주의를 강조한다.

이백은 평생 벼슬과 춤 사이를 배회했다. "촉도난" 에서 그는 진 () 시 촉도 () 의 기묘하고 아슬아슬한 산천을 묘사해 사회에 대한 우려를 드러냈다. 그는 "이렇게 높아서 황학이 지나도 어렵다" 며 "검탑은 난공불락이었다" 고 말했다. 그의' 걷기 어렵다' 에서 그는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서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고 말했다. 나는 황하를 건널 것이지만,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뒤덮일 때까지 기다리며 그의 어려운 처지를 형용할 것이다. 가오 리스 양 애완 동물 때문에, 법원 밖에서 이러한 이해 사람들 을 차단, 그래서 그는 \ "하드, 갈 수 없습니다 보냈습니다. 길은 같지만, 그의 낙관적인 천성은 그로 하여금 이상에 대한 집착을 하게 했다. 그는 자신감과 동경으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할 것" 이라는 강음을 불렀다. 그는' 우엉 야박회고' 에서 "갑판에서 가을달을 바라보며 노장군 감사가 헛되이 그립다" 고 썼다. 나는시를 가지고있다; 나는 읽을 수 있다, 그는 다른 사람을 들을 수 있지만, 내 것은 아니다. \ "cheshang 의 경우 암시 를 빌려, 그것은 단지 충족 하지 않았음을 보여, 지기를 원한다. 이백은 자신의 벼슬길에 적극적이라는 것을 모두 보여준다. 한편, 도교의 영향을 받아 이백은 수시로 속세를 벗어나려는 생각이 있어 산림에 은거한 적이 있다. 여산에서 그는 말했다. "나는 초나라 사람들의 미치광이로 공자와 논쟁하는 광가를 한 곡 불렀다. 손에 녹색 옥지팡이 하나를 들고 아침 일찍 유명한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했다. 오악은 먼 길을 떠나 산을 찾아다니며, 내 일생의 변하지 않는 습관에 따라. "도교에 대한 그의 경건함, 유교 사상에 대한 조롱, 세속에서 벗어나 신선생활을 추구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몽등천목산' 에서 그는 황당한 꿈을 묘사하며 신선세계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결국 그는 "안능은 부귀를 재촉하고, 나로 하여금 복을 받지 못하게 한다" 고 말하면서, 그의 몸을 깨끗하게 하는 좋은 포부를 나타냈다. 이백의 일생은 출세와 입세 사이의 모순에 비애로 가득 차 있다고 할 수 있다.

두보는 훨씬 간단합니다. 그는 일생동안 관직을 도모하고 있다. "소업에 빠지지 않고 유교수관에게 복종한다" ("조각품과 부표"). 평생 동안, 그는 자신이 언젠가는' 국군 요순을 상행하게 하여 민풍을 순박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고 믿었다. 이런 정신은 두보시의 글자 사이에 스며들고, 그리고 그의 칠율' 성루',' 꽃',' 꽃',' 내 창처럼 높이',' 나그네 마음',' 내가 보고, 이 높은 곳에서 바라보니, 곳곳이 슬프다. 금강의 봄빛이 펑펑 쏟아지고, 산 위의 구름, 고대, 천자만태가 변화무쌍하다. 조정은 북극성처럼 결국 변하지 않을 것이고, 콜서산은 티베트를 침략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황혼 무렵 사라진 황제의 비애에 대해 유감을 느끼며 해가 질 때 푸량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이 시는 두보시의 특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시의 첫 장면은 작가의 심경을 불러일으킨다.' 어느 꽃잎이 이미 눈물과 같고, 어느 고독한 새가 이미 애사를 불렀는가' 처럼 감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또' 만인이 얼마나 어려운가' 라는 상황을 썼고, 결국 개인 보고서를 썼다. 그는 제갈량처럼 공업을 세우고 싶어한다. 시 전체가 서정적인 것은 산천 간의 연계와 사회 고금의 변천이다. 인사가 자연 경관의 침투와 포용을 이용한다는 것이다. 자연의 풍광, 국난과 개인의 감정의 결합은 시인의 침울하고 실의에 빠진 스타일을 구현한다. 그의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는데, 소식은 바로 이 먼 서역에 있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당준이 안사의 소굴을 공략한 후 시인은 소식을 듣고 기뻐하는 심정을 이야기했다. 시 전체가 유창한 음운, 진지한 감정, 빠른 리듬으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의 시' 산에 오르다' 는 깔끔하고 경치가 서정적이다. 앞의 두 연합은 풍경을 묘사하고, 후자의 두 연합은 자신의 노화를 결합하여 초라한 근원으로 귀결한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꽃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 "이것은 천고의 명문이다.

시적으로 말하자면 이백은 고가와 오칠절문에 능하다. 그의 자유로운 개성이 그로 하여금 격법에 얽매이지 않게 했다. 그의 책' 촉도난' 은 편폭이 고르지 않다. 그의' 선주 사추루 송별학당 구름' 책 앞의 두 구절은' 나를 버리는 자는 어제를 남길 수 없고, 내 마음을 방해하는 자는 오늘을 더욱 걱정하게 한다' 는 산문 구법을 사용한다. 두보는 멜로디와 편곡에 능하다. 그래서 율시, 특히 칠율은 그의 강점이다. 이백은 음형미에서 두보보다 약간 열등하다. 풍격의 아름다움으로 볼 때 이백의 우아하고 호쾌한 스타일과 말투는 자연히 다른 사람이 배울 수 없는 것이다. 이백은 가슴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기뻐하면 웃고, 슬프면 웃는다. 두보의 시는 대부분 함축적이고 우여곡절이 있어 침울하고 실의에 빠졌다. 이것이 젊은이들이 이백을 더 좋아하고 성숙한 사람이 푸를 더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이백은 현실 생활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사랑하며 불합리한 현상에 대해 조금도 꺼리지 않고 경멸의 눈길을 보낸다. 현실에 갇혀 있으면서도 현실을 정복하려는 욕망을 받아들이기를 꺼리는 이런 태도는 두보가 시종 엄숙한 연민의 마음으로 조국 인민의 운명에 관심을 갖는 현실주의 정신에 위배되는 것도 본질적으로 같다. 한유의 말로: "두리의 문장 중천 같다." 그들의 예술적 성취와 정직한 품격은 영원히 중국 문화의 대표가 될 것이다.

이백과 두보의 시 스타일

시선' 이백과' 시성' 두보는 중국 낭만주의와 현실주의 두 문학 스타일의 전형적 대표이다. 그들은 두 명의 거장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들이 대표하는 두 종파는 두 가지 다른 문화산업 정책과 일치한다.

시립의 상상력은 독특하고 분방하여 모방하고 배우기가 어렵다. 내용이 넘쳐나는 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이런 종류의, 통쾌하고, 매우 재능 있고, 따라야 할 규범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멋지고 기발하며 믿을 수 없다.

두보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지만 내용상 현실에 더 가깝고, 접근하기 쉽고, 통속적이고, 더욱 깔끔하다. 형식과 내용의 규칙성으로 두보의 시는 효과적인 실천의 전범이 될 수 있다. 우리는 그가 세운 방원 중에서 아름다움을 찾고,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

이백,' 옥족'

이슬이 옥석 계단에 떨어졌고, 밤은 길었고, 이슬은 석두 로를 적셨다. 방으로 돌아와 크리스털 커튼을 내려놓고 여전히 커튼을 사이에 두고 깜찍한 달을 바라보고 있다.

《낙양묵》이백

백옥이 누구예요? 천진으로 돌아가다. 동양에서 꽃을 보면 낙양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정야사고자" 이백

침대 앞의 달빛을 보면 이미 서리가 내리지 않을까요? 。 고개를 들어 산과 달을 바라보다가 다시 가라앉자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 () 은 "제설 () 이 형 옥성 () 에서 나온다" 고 한다.

어젯밤 양원에서 한형은 몰랐다. 법정 앞에서 옥수를 바라보니 가슴이 찢어져 가지가 생각났다.

왕륜에게 "이백" 이백.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토림사승에게 송별하다' 이백

임동의' 배달객' 에서 백유인원이 달을 울다. 여산을 비웃지 마라, 왜 호계를 쓰느냐.

황학루에서 맹호연을 양주로 보내다' 이백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고독한 돛은 푸른 산을 멀리 항해하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른다.

이백은 "손님을 베트남의 고향으로 데려다 준다"

거울경호경, 너의 사명은 맹렬하게 배로 돌아가는 여행의 최고 격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대에 우바크 도사에게 거위를 바꾸라고 편지를 썼을 때 너도 분명 이런 즐거움을 누렸을 것이다.

"루 판사를 비파협으로 보내라" 이백

수향 가을바람이 밤에 멀지 않다. 장안은 꿈과 같고, 언제 귀기할 것인가.

백학을 증정하여 송소부 삼협을 보내다' 이백.

백로는 한 대 한 대 한 대 때렸고, 명월은 언제 밝았고, 가을물은 추웠다. 사람들은 놀라서 먼 곳으로 날아가 군주 해변으로 곧장 갔다.

두보 《북풍》

북풍이 남극을 끊고 주풍이 쇠하다. 동정가을빛, 기러기는 핑안 돌아올 것이다.

10 년 동안 살기가 무섭고, 육합지가 넓고 사람이 드물다. 한국이 늙었을 때 나는 탄복했고, 그를 분명히 했다. 역시 유지였다.

두보, 카메오 추종자

손님은 거기서 왔지만, 나는 오히려 나의 봄객주를 남겼다. 구슬에 글자가 숨겨져 있어 책 한 권을 분간할 수 없다.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랫동안 입을 다물었다. 눈을 뜨고 피로 변하여 이 징표의 부재로 애통해하다.

두보,' 백마'

백마는 동북에서 왔고, 빈 안장은 양화살을 입었다. 불쌍한 마마로, 오늘은 자신이 누군지 모르겠다.

가까운 장래에, 주께서 죽이고, 한밤중에 주께서 싸우실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막막한 가운데 죽어서 눈물처럼 울었다.

두보 《이건재》

상작왕 손귀가의 의식은 매우 강하다. 스크린에 있는 금공작새를 열고 매트리스에 부용꽃을 수놓다.

물고기자리를 먹는 미녀도 있어 악취를 본다. 문 팅 ruoshi, 거의 chenglong 의 아들.

"정동정 (신안계) 재 작성" 두보

화정은 청록색으로 들어가고, 가을은 혼돈이 맑다. 로키 산은 나무가 무너지고, 잔잔하게 물옷을 끌고 있다.

보라색 비늘이 해안을 뛰어 오르고, 팔콘 보금자리가 돌아오다. 길 찾기 황혼, 잔여 구름 비행 말 옆.

이백에게' 두보

추래는 그에게 관심이 많았지만, 그는 주사로 갈홍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미친 노래를 마시고 헛되이 살면 누가 날뛰는가?

두보 "봄의 희망"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두보 《악》

하늘에는 가을이 가깝고 땅에는 달빛이 맑다. 강에 들어가면 두꺼비는 영원히 살 것이다.

오직 이단심일 뿐, 백발명을 가할 수 있다. 만약 네가 토지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국가의 서방 진영을 따르지 마라.

\ "유 연의 지아 파빌리온 보충 부족 (구름 단어) \" 두보

농촌은 반드시 임시로 가야 하고, 군인들은 이별을 아쉬워한다. 멀리 가서 시를 남기고, 근심하고 취하다.

가을에는 비가 자주 오는데 오늘은 구름이 없어요. 산길에서 나팔을 불어서 도처에서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두보 "늦게 걷는 구호"

삼천은 올 수 없고, 길은 늦고 산은 두껍다. 기러기는 찬물에 떠 있고, 굶주림은 건물에 모였다.

오늘 시장은 다르다. 혼란은 언제 멈출 수 있을까? 나는 양강 사장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꼈지만, 나는 집에서도 여전히 검은 머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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