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오싱은' 동방베니스' 로 불리는 물성이다. 사오싱의 풍부한 물은 이 지역의 지형과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후기 홍적세의 마지막 해침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지리적으로 사오싱은 저장북동부에 위치하고 있고, 남쪽에는 회계산이 있고, 북쪽에는 여소평원 (닝소평원 서부, 고명 산회평원) 이 있으며, 전당강 입해구 항저우만에서 약 2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Hueiji 산은 중생대 Wuyishan 융기의 잔류 정맥에 속한다. 장기간의 풍화 침식을 거쳐 산의 지세가 낮고 해발이 대부분 500 미터 이하이다. 여소평원은 하천충적평원으로 전당강, 푸양강, 조아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표면은 진흙층으로 덮여 있고, 평원 전체가 넓고 평평하며, 평균 고도는 7 미터도 안 된다. 만경신세에는 여러 차례의 해침으로 한때 해륙변천과 주민 이주 현상이 나타났다. 제 4 기 마지막 빙하기 전성기에는 해수면이 지금보다 100 미터 이상 낮았고, 시간은 12000 년 전인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닝소평평원은 더 넓어서 북쪽과 동쪽으로 두 방향으로 대륙붕까지 뻗어 있었다. 평지 지세가 넓고 평평하고 기후가 따뜻하고 토양이 풍요롭기 때문에 북부의 사명산, 회장산 삼림, 연료가 풍부해 생활 환경이 독특하다. 중화민족의 조상 중 한 명인 유유는 이곳에서 대량으로 번식하여 대량의 농업 생산 기술을 축적했다. 이주지방석' 은 동남 양주의' 벼적응', 하임도 신석기 시대 초기 문화 발굴에서 인공재배 벼의 유적과 대량의 도기 파편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는 벼농사 농업이 주요 업무라는 것을 보여준다. 원시 도업도 이때 사오싱에서도 급속히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7,600 년 전, 마지막 해침은 정상에 이르렀을 때 닝소평평원이 다시 왕양이 되었다. 현재 항저우만 양안의 닝소평평원과 항가호 평원은 서로 연결된 얕은 바다가 되어 베트남 국민들이 북부 평원에서 철수했다. 사료에 따르면 일부 원시 베트남인들은 전당강을 건너 절강 서부, 수남의 구릉지대로 달려갔다. 동부의 일부는 동해로 이주하여 섬 주민이 되었다. Ningshao 평야의 자연 환경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악화되면서, 그 지역에 남아있는 베트남인들은 점차 남쪽의 Hueiji 산과 Shimingshan 으로 퇴각하여 나중에 Shaoxing 의 원주민이되었습니다. 하무두 유적지는 당시 베트남인들이 산간 지역으로 들어간 마지막 평원 정착지 중 하나였다. 월왕 군웅이 등극할 때까지 바다는 점차 평원에서 물러나고, 월인은 다시 큰 산에서 나와 북방 평원을 개발하였다. 이때 여사오평원은 염분이 가득한 진흙밭으로 곳곳에 서로 연결된 석호들이 널려 있었다. 사료에 따르면 기원전 490 년 월왕구천은 중산 (현재 와용산) 의 지형을 이용하여 산기슭의 평지를 따라 군웅 도시를 건설하여 사오싱시의 초기 형태가 되었다. 사오싱은 춘추시대부터 지금까지 2500 년 동안 발전해 왔으며, 이는 중국 역사상 정말 흔치 않다. 생산성 수준이 매우 낮은 고대에는 우월한 물 환경이 도시의 형성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사오싱은 물이 가득 찼고, 도도원은 일찍이' 수경주' 에서 "만개의 시냇물이 합쳐지고, 후도호가 범람하고, 땅이 강을 만지고, 수로가 된다" 고 묘사했다. 춘추 이래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사람들은 줄곧 여사오평원의 개발과 이용을 가속화하고 있다. 조류가 거꾸로 관개되고, 토지소금화가 과도하게 되고, 관개수원의 부족이 이미 현지 농업 생산의 발전을 제한하는 세 가지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동한 영화 5 년 (140), Hueiji 군 수마진은 Hueji 군 (이 사오싱시) 주변에 제방을 쌓고, Hueji 산 북쪽에서 사오싱시 1 선까지 200 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대형 저수지를 형성했는데, 이것이 역사상 유명한 감호수리공사다. 감호외 제방에는 두문, 수문, 위어 등 크기가 다른 배수 설비가 건설되어 종횡으로 교차하는 인공관개수로를 통해 북부 농지로 물을 수송하여 토지의 가뭄과 홍수를 보장하고 현지 경제 발전을 촉진시켰다. 한편 북방 평원에는 많은 인공운하가 나타났다. 북방 방조제가 건설됨에 따라 여사오평원 (고명 산회 평원) 은 항저우 만 함조의 위협이 적기 때문에 감호 희석 염분 토양의 기능이 점차 상실되고 있다. 감호성호는 거의 천 년 동안 혜제산과 사명산 기슭의 수많은 도랑의 영향으로 진흙과 모래가 끊임없이 쌓여 호수 바닥이 점점 높아지면서 감호는 저수홍수 기능을 상실했다. 인구 압력이 극심한 당송 시대에는 이 지역의 토지 부족으로 인해 인적 갈등이 날로 두드러지고 있다. 송신종 대중상부 (기원 10 10 년) 이후' 호수를 밭으로 훔치는 것' 이 일상이 됐다. 남송왕은 "매년 비가 좀 더 내리면 밭이 물에 잠기고 호수는 오래도록 맑아진다" 고 말했다. 우리가 남송을 보았을 때 감호는 이미 그 기능을 완전히 잃었다. 감호의 실종으로 사오싱시 주변에는 크고 작은 천연 호수가 많이 남았다. 회지 기록에 따르면 감호가 사라진 후 후프호, 백타양호, 제조화호, 강가호, 후장호, 서나무호 등 두 개의 큰 호수군이 형성되었다. 서호군은 주호호, 공호, 주호, 석사자호, 영산호, 추호, 양호 등을 포함한다. 그들은
소소 운하, 북부 관개 운하, 조아강, 푸양강 등 자연강과 어우러져 사오싱도시와 농촌 사이의 수운통로가 되었다. 그러나 어떤 의미에서 강과 호수의 존재는 육로 교통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다. 해운은 남송감호 소멸 이후 자연스럽게 사오싱의 도시와 농촌에서 가장 중요한 교통수단이 되었으며, 고대 사오싱인의 중요한 수입원이기도 하다. 현지 도시와 농촌 주민, 임강에 집을 짓고, 항구를 위해 돌을 깎고,' 부두인',' 단면 거리',' 팔자교' 는 강남수향에서 사오싱의 특색을 지닌 중요한 경관이 되었다.
춘추시대에는 월왕 군웅이 말했다. "물은 산에 흐르고, 배는 차이고, 말은 말이다." 사오싱선의 기원은 춘추 전, 홍적세 말기의 마지막 해침으로 닝소평 평원에서 자란 월족이 자신의 노동과 생활 풍습을 바꾸도록 강요하고 평원의 농경 습관을 버리고 수환경에 적응하는 법을 배웠다. 뱀 토템 문화는 월족' 인수 통합' 의 중요한 증거이다. 여요하임도 유적지 제 4 문화층 발굴에서 도안이 새겨진 나무펄프가 발견돼 사오싱 교통수단으로서의 배의 역사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사료기록에서, 우포장선이라는 단어가 송대에 처음 등장했다. 남송 () 의 유명한 애국시인 육유 () 가 고향인 사오싱 () 에 은거했을 때, 한 편의 시에서 현지 인민의 전원한가한 생활을 묘사한 적이 있다. "독주 8 피트, 화개 3 개, 평주 연우 () 를 차지했다." 이것은 오붕선에 대한 최초의 문자묘사로 남송시 오붕선이 이미 사오싱인의 생산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교통수단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붕선의 출현은 감호의 실종과 일치한다. 감호가 사라진 후 사오싱이 밀집한 강호망이 육로 교통의 발전을 가로막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사오싱에서는 우포장선이 객화물 겸용 교통수단으로 육로 교통보다 더 편리하고 문화 관광 풍속 등 행사에 많이 등장한다.. (《・・・・・・・・・・・・・・・・》) 노신의 글 아래 사오싱인들이 우간선에 앉아 사극의 묘사를 보는 것이 좋은 예이다.
한편, 오붕선은 사오싱의 수질 환경을 반영하며, 동시에 사오싱인의 생산이기도 하다.
오붕선의 모양, 재료, 모양, 색상, 장식, 동력 설정은 사오싱의 수향 지리환경과 사오싱인의 특수한 생산생활 풍습을 반영한 것이다. 고대에는 두 종류의 배가 사오싱의 도시와 농촌 사이를 왕복했다. 한 척은 백개선으로 범선으로 사용되어 현재의 화물선에 속한다. 다른 한 척은 오붕호, 승객과 승객을 태우는 여객선이다. 오붕선은 크기에 따라 사명와 삼명와와 노를 젓는 배로 나눌 수 있다. 캐러밴 캐노피는 반원형으로 대나무 조각으로 짜여 대나무 조각 사이에 대나무 장대를 끼고 비오는 날 빗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하고, 대나무 조각에 검은 기름을 발라 빗물이 떨어지는 데 도움이 된다. 두 개의 고정된 처마를' 고정 처마' 라고 하며, 1 인치 정사각형의 얇은 굴 껍데기가 박혀 있는 슬라이딩 빛이 투과되는 처마도 있다. 비가 오는 날에는 노출된 기와로 덮여 비바람을 막고, 맑은 날은 헐어 통풍을 하고 햇볕을 쬐었다. 그래서 현지인들은 이 돔을 "밍와" 라고 불렀습니다. 삼명와는 중석 2 개, 후석 1 개 기와입니다. 사오싱에는 사밍와보다 더 큰 천막선이 있다. 선체에는 무늬와 도안이 새겨져 있고, 뱃머리에는 호랑이 머리 같은 동물이 새겨져 있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익조' 라고 부르는데, 그것의 이미지는 매우 이상하고, 웃으면 매우 무섭다. 이것은 구월인의 장기 생활의 수질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해침은 정점에 이르렀을 때 고월 북부의 대부분의 토지가 왕양이 되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베트남 사람들은 바다에서 고기를 잡을 때 큰 폭풍을 만나 배를 뒤집는 경우가 많다. 바람과 파도를 일삼는 해룡을 제압하고 어선과 선박이 해상에서 평온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베트남 민족의 신성한 소망이었다. 이런 익조는 바다 깊은 곳에서 살고, 용을 좋아하고, 용은 그것을 보면 피한다. 그래서 뱃머리에 뱃머리를 그려서, 용이 수면에서 소란을 피워 항해의 핑안 () 을 보장할 수 없게 하고, 후세 사람들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고대에는 많은 부유한 관료들이 호화로운 요트로 대체된 큰 천막선 한 척을 타고 방문, 성묘, 친척 인사, 연극 관람을 자주 했다. 일부 문인들도 오붕선에서 술을 마시며 시를 지어 많은 묵보를 남겼다. 노신 선생이 쓴' 문인 술배' 는 속칭' 셔틀 비행' 으로 알려진 삼명와이다. 오붕선을 타고 여행하는 것은 현재 사오싱 관광의 큰 특징이다. 현재 사오싱의 도시와 향지 사이를 오가는 우포장선은 대부분 발로 노를 젓고, 배는 한 사람이 조작할 수 있고, 유연하고 편리하며, 픽업과 유인에 유리하다. 도보 범주 사오싱은 현재 사오싱에서 가장 유행하는 여행 방식이다. 배는 운하의 편주와 같아서, 배 밑에는 늘 돗자리가 깔려 있다. 배에 타자 관광객들은 캐노피에서 겨우 20 ~ 30 센티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고 선미에는 뱃사공이 앉아 있었다. 그들은 기술이 능숙하고 득의양양하다. 오붕선 전진의 동력은 페리인의 두 발에서 나온다. 페리인의 발이 힘껏 물을 젓을 때, 배는 안정적으로 전진할 것이다. "노를 젓다" 는 뜻은 매우 묘하다. 나룻배의 팔 아래에 노를 젓는 것이 바로 키다.
그것은 배의 방향을 조절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할 때 관광객들은 손을 배 밖으로 뻗어 배의 왼쪽과 오른쪽에 놓을 수 있으며, 때로는 오리가 물놀이를 하는 것처럼 수면을 가볍게 두드릴 수도 있다. 관광객들을 가득 실은 포장선은 식수가 깊기 때문에, 관광객들의 시선은 흔히 배 밖의 물과 비슷하다. 이 배를 타고 여행하는 것은 마치 잔잔한 수면에 앉아 있는 것과 같다. 작은 배가 도시를 누비고 있을 때 눈앞의 고층 건물과 고풍스러운 팔자 다리가 머리 위를 스쳐 지나가는 것은 마치 강남수향의 풍경을 방송하는 느린 장면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유람선이 시골 수로를 거닐 때마다 양안의 산등성이가 눈앞에 가깝고 코 끝에 가까우며 흙과 밭 작물의 맑은 향기를 수시로 맡을 수 있어 기분이 상쾌하다. 사오싱 오붕선은 이미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사오싱시 정부는 관광도시 건설의 구호를 제시하여 오붕 유람선이 그 관광가치를 반영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사오싱에서 오붕선은 특수한 교통수단일 뿐만 아니라 값진 관광산업이기도 하다. 사오싱인은 자연수 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오붕선에 숨겨진 문화적 내포를 발굴해 사오싱의 독특한 경관, 역사적 배경, 풍토 인정, 지방적 특색을 충분히 과시했다. 선원장 박람회는 전국 각지에서 온 많은 학생들을 끌어들였다. 우포장선은 사오싱인의 관광산업으로 전 인류의 귀중한 재산이다.
수향택국으로 유명한 사오싱은 예로부터 관광지로 불렸다. 1982 는 국무원에 의해 전국 최초의 24 개 역사 문화 도시 중 하나로 발표되었다. 사오싱은 대외적으로 개방되는 관광지 200 개에 가까운' 일호의 길이, 고월의 깊이' 를 가지고 있다. 사오싱은 풍부한 문화 경관, 아름다운 수향 풍경과 매혹적인 풍속으로 유명하다. 예로부터 관광 명소였다. 사오싱은 바로 이렇게 짙은 지방 색채를 지닌 유명한 물성이다. 뱃길을 따라 푸른 물이 맑고, 돌다리가 날고, 카누가 오가며1.900km 의 강, 4000 여 개의 다리가 전형적인 강남수향 풍경을 이루고 있다. 동호교가 서로 어울려 물이 하늘보다 더 밝다. Wuxiexi 봄 폭포 50% 할인; 코암 풍경, 유령 도끼 신공; 란정은 왕희지' 란정집서' 로 서예 명소로 유명하다. 심연은 육유와 당완의 사랑의 비극을 한탄했다. 또한 당대의 선도, 남송의 육릉, 명청의 돌아치 다리, 그리고 이와 관련된 사오싱풍은 오붕선, 흑펠모자, 흑간채를 대표해 수천 년의 역사 변천에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축적해 독특한 지방매력을 드러내며 감탄을 자아냈다.
경내 사계절이 뚜렷하고 기후가 촉촉하며 햇빛이 충분하며 연평균 기온 16.4 입니다. C, 연평균 강수량은 1300mm 입니다.
경관: 팔자교 만진옥베이정 회계산 물경 폭포 상류정 송류령 함형호텔 원산원 월녀 초춘악 중복 벼슬원 주은래 기념관 채원배 옛집.
사오싱의 경제는 대체로 관광업이 이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지형 특징은 사오싱으로 하여금 관광업 발전을 위한 좋은 환경 요인을 갖추게 했다.
장강 중하류 경제 선진 지역에 위치하여 수륙교통이 편리하고 시장 상해 항주 닝보 등 경제 선진 도시에 접근하여 경제 발전에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