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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영화 감독을 찾고 있습니다

펠리니 페데리코 펠리니((1920-1993), 이탈리아 페데리코 펠리니)

1920년 1월 20일 이탈리아 리미니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1936년부터 1943년까지 초기에는 만화가, 배우, 전국 뉴스 기자 및 편집자였습니다. 그는 글쓰기를 좋아했고 그림을 잘 그렸습니다. 그는 Rossellini의 "Rome Undefended" 및 "Partizan"과 같은 많은 영화의 각본을 썼습니다. 그녀는 '라 스트라다', '카비리아의 밤', '라 돌체 비타', '8과 1/2', '로마 스타일', '로마 스타일' 등 20세기의 수많은 명작에 출연하며 영화배우로 활약했다. 아마코드' 등 그의 영화는 다양한 영화제에서 수많은 상과 5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그가 감독한 영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950: "Acrobatic Light"(Laduda와 공동 각본 및 감독, 주연 배우: C. Delchio, G. Marcy Na, J. Kizmier) , 등.). 1952: "The White Chief"(Binelli 및 Fariano와 공동 집필, 주연 배우: A. Solti, B. Bovo). 1953: "Love in the City"(컬렉션의 에피소드: "The Marriage Agency"), "The Lobster"(Binelli 및 Frajono ***와 공동 집필, 주연: Solti, F .Motrinchi, F. Fabrizio , 등.). 1954: "The Road"(사진: C. Carlini, 주연: A. Quinn, R. Basehalter, G. Masina). 1955: "Liar"(Binelli 및 Frajono와 공동 집필, 주연: B. Crawford, R. Basehalter, F. Fabrizio, G. Masina). 1957: "Nights in Cabiria"(Frajono 및 Binelli와 공동 집필, 사진: A. Tonti, 주연: G. Masina, F. Malz, F. Berryer, A.Nazari). 1960년: “라 돌체 비타”. 1963: "8과 1/2"(주연: C. Cardinale, Mastroianni). 1965년: "줄리엣과 지니"(주연: G. Marcina). 1968년: "광기 3부작"(다른 두 감독과 공동 제작). 1969: “사랑의 신화”. 1970: "조커"(TV 영화). 1971: "로마 스타일"(주연: D. Gonzalez, M. Graham

Stanley Kubrick

Stanley Kubrick

(1928년 7월 26일 - 3월 7일) , 1999)

[이 단락 편집] 소개

배우

○ 1928년 7월 출생 3월 26일

사망 1999년 3월 7일

○배우자 토바 메츠(1948-1951)

루스 소보트카(1954-1957)

크리스티안 할란(1958-1999)

○수상: 아카데미 시각효과상(1968년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시각효과상 최우수 감독상(1975년 "배리 린든")

그는 전작 '아이즈 와이드 셧'을 마친 뒤 미국의 유명 영화감독으로 톰 크루즈(톰 크루즈, 니콜 키드먼) 주연의 '시계태엽 오렌지', '샤이닝' 등이 모두 고전이다. 그는 영화 역사상 다재다능한 사람이기도 하며 영화 편집, 사진 촬영, 음향 효과 및 기타 작업도 자주 수행합니다.

창작 연대기

스탠리 큐브릭은 1928년 7월 26일 미국 뉴욕 브롱크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출신의 유대인 이민자였으며 그의 아버지는 의사였습니다.

1941년, 큐브릭이 13세였을 때, 아버지가 그에게 카메라를 주었고, 그는 사진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1946년 그는 포토저널리스트로 <프로스펙트> 잡지에 입사해 미국 전역을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그러나 나중에 해고됐다.

1950년 그는 개인 저축액 3,800달러로 복서 월터 카티(Walter Carty)의 모습을 담은 단편 다큐멘터리 "투쟁의 날들(Days of the Fight)"을 집필, 감독, 촬영했으며 대회에 참가한 후 판매되었습니다. $4,000에 RKO Pictures에. 같은 해 프로스펙트(Prospect) 잡지사를 그만두고 컬럼비아 대학에 진학하여 문학 작품 연구에 전념했으며 현대 미술관에서 고전 영화를 주의 깊게 감상하며 영화 예술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951년 9분짜리 다큐멘터리 '플라잉 파드레(Flying Padre)'가 촬영되었으며, 완성 후에도 여전히 RKO에 판매되었습니다.

1953년 '공포와 욕망'은 큐브릭의 첫 장편 영화였다.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그는 US$40,000(일부는 좋은 친구들로부터 빌림)를 모금했으며 개인적으로 프로듀서, 시나리오 작가 및 감독으로 일했습니다. 이 영화는 1954년에 완성되어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았지만, 큐브릭은 이 영화가 단지 인턴십에 불과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완성 후 40년 동안 공개적으로 개봉되지 않았고, 그 결과 비공개 상영만 하게 되었다. 영화를 여러 번 파괴합니다. 같은 해 다큐멘터리 "Seafarers"도 촬영되었습니다.

1955년 <킬러의 키스>는 뉴욕의 거리를 배경으로 촬영된 서스펜스 범죄영화로 다큐멘터리에 가까운 리얼리즘을 만들어낸다. 이 영화 역시 큐브릭이 직접 투자, 제작했으며, 각본가이자 감독이기도 하다. <공포와 욕망>과 <살인자의 키스>는 그의 초기 실험영화로 추상회화와 초현실주의 문학의 표현기법을 차용해 그의 영화 스타일의 기초를 다졌다.

1956년 큐브릭과 젊고 부유한 독립 프로듀서 제임스 해리스***가 공동 설립한 해리스-큐브릭 프로덕션 컴퍼니(Harris-Kubrick Production Company)가 투자한 '더 킬링'은 큐브릭이 제작, 각본, 감독을 맡은 첫 번째 주요 장편영화이다. 완성 후 United Artists에서 개봉 한 영화. 큐브릭의 이전 영화 두 편을 연출한 경험이 이 영화 제작에 성공적으로 활용되었습니다. <키스>와 마찬가지로 <더 킬링>도 플래시 컷을 훌륭하게 활용한 범죄 서스펜스 영화입니다. 다른 문자. 이 영화는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큐브릭은 "유망한 젊은 영화 감독"으로 평가되었습니다.

1957년 <영광의 길>은 큐브릭의 명작으로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차세대 영화감독으로 입지를 굳혔다. 이 영화는 올레 코버그(Ole Cobourg)의 소설을 각색한 것으로, 제1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군에서 일어난 사고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 명의 군인이 지휘관에 의해 부과된 불가능한 임무를 받아들이고 결국 처형당했습니다. 멍청하고 부패한 장교들의 희생양. 그러나 결국 독일에서 포로로 잡힌 소녀들은 이들의 양심을 일깨웠다. 이 영화는 큐브릭에게 커크 더글러스, 아돌프 마이어 등 유명 배우들을 감독할 수 있는 첫 기회를 줬고, 큐브릭은 각 배우의 캐릭터를 유난히 완벽하게 묘사했다. 독일에서 촬영된 이 영화는 진정성, 힘, 문체적 독창성이 돋보입니다. (흑백, 87분, 커크 더글러스(Kirk Douglas)가 댁스 대령으로, 랄프 미커(Ralph Meeker)가 대위로 출연).

1960년 영화 '스파르타쿠스'('영웅들의 결집'이라고도 번역됨)의 원작 감독인 앤서니 만이 영화 촬영이 시작된 직후 해고되고, 큐브릭이 커크에게 교체됐다. Douglas는 영화 감독을 맡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커크 더글러스(Kirk Douglas)와 로렌스 올리비에(Laurence Olivier)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었다. (더글러스도 프로듀서로 활동했다.) 큐브릭은 그 일을 받아들였지만 제작 과정을 완전히 통제할 권한도 없었다. 자신의 의도에 따라 영화를 찍었고 완성된 영화에 매우 불만족했습니다. 이 영화는 1960년 제2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 촬영상, 미술상, 의상 디자인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했고, 같은 해 골든 글로브상 최우수 장편영화상도 수상했다. 큐브릭은 이 영화를 자신의 작품으로 인정한 적이 없습니다. 이 영화를 촬영하는 동안 많은 제약으로 인해 큐브릭은 앞으로 영화를 만들 때 프로듀서로서의 위치를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미국 United International Pictures와 영국 Rank Films가 공동 제작, 컬러 와이드스크린, 139분, 시나리오 작가: Dalton Metty, 주연: Kirk Douglas가 스파르타쿠스 역, Laurence Olivier가 Clara Sue 역).

큐브릭은 1961년 영국으로 이민해 런던 발햄 포레스트에 살았다. 그는 1968년 이후 미국으로 돌아오지 않았지만 여전히 미국 시민권을 유지했다. ). 큐브릭이 미국을 떠난 이유 중 하나는 헐리우드가 감독들에게 부여한 창의적 제한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영국으로 이주한 후 큐브릭은 은둔 생활을 하게 되었고 사생활도 외부 세계와 완전히 차단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체스를 두는 것,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고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고 특히 비행기 여행을 두려워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 그는 150시간의 비행 기록과 비행기 조종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만 외출할 때 결코 30km 이상 빨리 운전하지 않는다. 큐브릭의 결혼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1947년 토바 메츠와 결혼하여 1952년에 이혼했습니다. 같은 해 댄서 루스 소보트카와 결혼하여 딸을 낳았습니다. 1958년에 소보트카와 이혼한 후 여배우 크리스티나 할란과 결혼하여 두 딸을 두었습니다.

1962년 <로리타>는 블라디미르 나보코프의 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큐브릭은 <스파르타쿠스>의 촬영과 마찬가지로 직접 각본가를 맡았다. 당시 큐브릭은 영화 창작을 완전히 통제하려는 자신의 열망을 실현하지 못했다. , 그 결과 영화의 예술성이 심각하게 손상되었습니다. 1960년대 중반의 지배적인 도덕적 풍토가 소설의 에로틱한 내용을 용인할 수 없었기 때문에 큐브릭은 작품을 오늘날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각색해야 했고, 작품에 깊은 불만을 품게 되었다. (흑백, 153분, 출연: James Mason이 Humbert Humbert 역, Sue Laing이 Lolita Husker 역).

1963년 "Dr. Strangelove or How I Learned to Stop Worrying and Love the Bomb"은 피터 조지의 소설 "비상 경보"를 각색한 원자 재해에 대한 악몽입니다. ​​코미디(영화의 전체 제목) '닥터 스트레인지러브(Dr. Strangelove) 또는 내가 걱정을 멈추고 폭탄을 사랑하는 법을 배운 방법')은 인류 사회의 근본적인 결함과 인류에 대한 공포와 가능성에 대한 무자비한 조롱이 초래하는 파괴적인 재앙을 묘사합니다. 이 영화는 그에게 아카데미상 최우수 감독상과 각본가(공동 작가) 부문 후보로 두 번 지명되었고, 1964년 영국 영화 및 텔레비전 예술 아카데미에서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영국 영화상, UN상 등 3개 상을 받았습니다. 뉴욕 영화 비평가 협회상 최우수 감독상. 이 영화는 이후 영화인 "2001: Out of Space" 및 "A Clockwork Orange"와 함께 큐브릭의 "미래 3부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작: 영국 Hawke Films Ltd., 흑백영화, 93분, 각본: 스탠리 큐브릭, 피터 조지, 트레이 서던, 주연: 피터 셀러스(닥터 스트레인지러브/미국 대통령 역) /Mandrik>, 조지 Scott(Buck Tejdessan 장군/소련 총리)

1968 "2001: A Space Odyssey"(2001: A Space Odyssey) Arthur를 원작으로 함. Clark의 단편 소설 "The Sentinel"을 각색하여 이름이 지정됨 '신화 다큐멘터리'는 광활한 우주 속에서 인간의 방황을 시적으로 예측하고 탐구하는 동시에 과학과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지만 인간 자신의 본능과 본성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존재들을 가차없이 풍자하고 있으며, 감독은 컴퓨터가 세상을 아무 걱정 없이 지배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도 표현하고 있다.

아름답게 제작된 장엄한 이 공상과학 영화는 현대 공상과학 영화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으며, 많은 전문가 선정에서 <전함 포템킨>과 함께 지난 세기 영화사 10대 고전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최우수 미술 감독, 최우수 감독, 최우수 각본상을 포함한 4개의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으며 최우수 시각 효과상을 수상했으며, 1968년 영국 영화 아카데미상 최우수 촬영상, 최우수 사운드, 최우수 미술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미국 워너픽쳐스와 영국 호크필름 공동 제작, 컬러 와이드스크린, 1972년 개봉 당시 160분, 141분, 각본: 스탠리 큐브릭, 아서 C. 클라크, 주연: 키어. 둘리 출연) David Bowman, Gary Lockwood가 Frank Poole 역을 맡았습니다.)

1972년 앤서니 버제스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시계태엽 오렌지'는 인간에 관한 최초의 SF 영화입니다. 영화사의 정신은 모든 악을 행하는 깡패에서 바보로 변해 사회도덕의 희생양이 되는 주인공의 변신을 통해 사회도덕을 폭력적으로 공격하고 무자비하게 조롱하며, 격렬한 폭력과 마약이 만연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예고한다. 문화붕괴로 점철된 세기말 인류사회의 모습을 담은 이 영화는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최우수 촬영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각본상, 최우수 편집상으로 오스카상 4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고, 뉴욕 영화 비평가 협회상 최우수 작품상과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제작: 영국 폴라리스 필름, 컬러, 136분, 시나리오 작가: 스탠리 큐브릭, 주연: 말콤 맥도웰(알렉스), 패트릭 마기(알렉산더))

1975년 영화 '배리 린든'('문제의 아이들'로도 번역됨) 타임즈(Times)'는 19세기 영국의 유명 작가 윌리엄 맥베스 새커리(William Macbeth Thackeray)의 소설 '배리 린든의 기억(The Memory of Barry Lyndon)'을 각색한 대작 블록버스터로, 18세기 아일랜드 청년의 부침을 그린 이야기다. 감독은 18세기 아일랜드의 풍습과 관습, 원작의 서사적 스타일을 완벽하게 재현하면서 장면을 그림처럼 디자인했다. 1975년 제4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각색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최종적으로 촬영상, 미술상, 의상상, 음악상 4개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1975년 영국영화아카데미 최우수 감독상도 수상했다. 및 베스트 뮤직 어워드. (영국 Hawke/Peregrine Films 제작, 컬러, 187분, 각본가: Stanley Kubrick, 주연: Ryan O'Neal(배리 린든 역), Marissa Berenson(린든 부인 역), Patrick Magee(발리바리 기사 역), Hardy Krueger(캡틴 역) 포츠도르프)

1980년작 '샤이닝'(샤이닝, 'The Illusion' 또는 'The Light'로도 번역됨) 촬영에 3년이 걸렸고 제작비가 2천만 위안에 달하는 독특한 공포영화입니다. 미국의 공포 소설가 스티븐 킹의 동명 소설로, 오랫동안 외부 세계와 고립되는 고통을 견디지 못한 작가가 정신이 이상해진 상태에서 아내와 아들을 미친 듯이 쫓아다니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호텔에서 얼어죽음. 영화평론가들은 이 영화가 “유령영화의 관습을 뛰어넘어 인간 영혼의 깊이와 인류와 가족의 위기를 탐구하는” 공포영화 중 “원작”이라고 평가한다. 큐브릭은 자신만의 독특한 영화 언어를 사용해 영화에 섬뜩한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사물은 미쳤고 사람은 미쳤다', '악마는 마음에서 태어났다'라는 공포 주제를 충분히 표현했다. 비평가들과의 큐브릭의 불화로 인해 영화는 비평가들로부터 마땅한 반응을 불러일으키지 못했습니다. (제작 영국 몽크 필름 컴퍼니, 각본가: 스탠리 큐브릭, 출연: 잭 토런스 역의 잭 니콜슨, 대니 토런스 역의 대니 로이드, 스캔트맨(딕 하룬 역)

1987년작 '풀 메탈 재킷'( 풀 메탈 재킷, 홍콩 번역 '블러드 버닝 시티')는 구스타프 해스포드의 소설 '쇼트 서비스'를 각색한 작품으로, 워너컴퍼니는 그가 전 세계 홍보 문제를 담당하도록 특별팀을 꾸렸다. 이 영화는 신병들이 베트남 전쟁터에 입대하고 훈련받는 과정을 풀다큐 방식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영광의 길' 이후 큐브릭이 만든 또 다른 반전 영화로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베트남 전쟁 영화. "영화". 영화가 개봉된 후 관객들의 반응은 뜨거웠지만 평단의 반응은 미온적이었다. 이 영화는 1989년 제8회 홍콩 영화상에서 외국어 영화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1988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원작 작품 최우수 각색상 후보 외에는 어떤 상도 받지 못했습니다.

(제작: 미국 워너픽처스, 각본: 스탠리 큐브릭, 주연: 'Nothing' 매튜 모딘, 'Fool Pyle' 빈센트 도노프리오, '카우보이' 알리스 하워드, 하트만 역 이은미)

'아이즈 와이드 셧' 촬영은 1997년 가을부터 시작됐다. 영화계 황금커플인 톰 크루즈와 니콜 키드먼은 이번 영화에서도 부부 같은 역할을 맡아 인생역전을 이어간다. 남편 윌리엄은 의사이고 아내 앨리스는 갤러리 매니저로 성공적인 경력과 부유한 가정을 바탕으로 상류층 사교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퇴폐적이고 평화로운 영적 생활에 지쳐서 즐거움을 찾고 싶어합니다. 파티에서 윌리엄은 실수로 약물 과다복용으로부터 여성을 구하고 성적 유혹에 빠졌다. 동시에 앨리스도 멋진 신사에게 사로잡혔습니다. 충동과 탈출 속에서 그들은 자신들의 삶에 직면할 용기를 잃었습니다. 모든 게임이 끝나면 그들은 가장 소중히 간직할 가치가 있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됩니다. "Close Your Eyes"는 원래 1998년 크리스마스에 개봉될 예정이었으나 나중에 1999년 초로 연기되었습니다. (제작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 미국, 컬러, 각본: 스탠리 큐브릭 등, 출연: 톰 크루즈, 니콜 키드먼, 케니퍼 제이슨 레이, 시드니 보웬 라크)

큐브릭은 지난 3월 영국에서 사망했다. 1999년 7월 7일, 71세.

고다르 고다르 (1930~)

고다르, 장뤽

프랑스 영화감독. 뉴 웨이브 영화의 대표자 중 한 명. 원래 스위스 출신입니다. 1930년 12월 3일 파리에서 태어났다. 그는 원래 Cahiers du Cinéma 및 Art 잡지의 영화 평론가였으며 나중에 F. Truffaut, C. Chabrol 등과 함께 Cahiers Cahiers 파벌을 결성했습니다. 1960년 그는 뉴 웨이브의 걸작이 된 첫 장편영화 <숨가빠>를 완성했다. 이후 '여자는 여자다', '원하는 대로', '카빈', '경멸', '크레이지 비엘로', '남성-여성', '라 중국인' 등을 연출했다. 이 시기의 영화는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반전통적이어서 서구 영화계에서 치열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968년 이후 극좌 사상 경향의 영향을 받아 전투영화그룹을 조직하고 <동풍>, <진실>, <승리까지> 등 좀 더 추상적이고 형식주의적인 영화를 촬영했다. 1980년대 이후 그는 다시 장편영화를 찍기 시작했고, 1983년 감독의 <카르멘>은 그해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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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다르는 1930년 12월 3일 파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프랑스와 스위스 국경에 위치한 레만 호숫가에서 10대를 보냈다. 청년기에 접어들면서 그는 '앙리 랑글로아'에서 트뤼포, 로멜 등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프랑스' 파리에서. 국립 영화 아카이브에서 다양한 영화의 세례를 받아보세요. 이후 그는 <카이에 뒤 시네마> 등 잡지에 영화평론을 게재하고, 집필을 하면서 자신만의 단편영화를 제작해 정식 장편영화 촬영 경험을 쌓았다. 1960년 고다르는 첫 장편영화 '수플에 대하여'를 발표해 영화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전통적인 영화 이론을 완전히 무시한 그의 촬영 기법은 엇갈린 평가를 불러일으켰다. 안나 카리나와 결혼한 뒤, 그녀가 출연한 '뉴 웨이브' 영화의 명작들이 속속 탄생했다. 고다르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감독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고다르는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영화는 초당 24프레임의 현실입니다.

고다르는 1967년 정치영화 '라 시누아즈/중국 소녀'를 촬영한 뒤 곧 안나 카리나와 헤어지고 영화의 여주인공 위젬스키와 결혼했다. 1968년 랑글로아의 해임, 칸영화제 취소, 5월의 폭풍 등 일련의 격동은 고다르에게 현 정치를 반영하는 예술 작품에 대한 논의와 연구로 눈을 돌리게 만들었다. 그는 혁명적인 주제의 영화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Kika Vertov Group"을 조직했습니다.

고다르는 1973년 파리를 떠나 그르노블에서 마리 미빌과 함께 '사운드 이미지'를 제작하며 비디오 시대의 신선한 경험에 빠져들었다.

1979년 고다르의 개봉 이후 “고다르의 영화가 상업화됐다”는 논란이 있었지만 그는 모든 것을 무시하지 않았다. 혼자 스위스에 와서 다시 새로운 모험을 시작했다. 그는 핸드헬드 카메라와 영화 카메라를 번갈아 또는 동시에 촬영하며 새로운 시청각 세계를 보여주고자 한다. 새로운 세기를 맞이한 오늘, 고다르는 또 다른 모습을 드러낸다. 이번에 그는 10년이 넘는 편곡 과정과 특별한 예술 형식으로서의 영화의 100년 역사를 세상에 보여준 화려하고 야심찬 작품을 우리에게 가져왔다. "HISTOIRE (S) DU CINEMA" - "영화의 역사" 입니다.

고다르의 영화 작품 목록(1954-1969)

1954년 OPERATION BETON(단편 소설)

1955년 UNE FEMME COQUETTE(단편 소설) /p>

1957(샬럿과 베로니카) 모든 남자는 패트릭이라 불린다(단편) CHARLOTE ET VERONIQUE OU TOUS LES GARCONS S'APPELLENT PATRICK

1958년 샬롯과 그녀의 연인(단편) CHARLOTTE ET SON JU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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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8년 물 이야기(단편 소설) UNE HISTOIRE D'EAU

1959년 수플에 대한 이야기 ​​

1962년 VIVRE SA V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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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2년 르 누보 몽드(에피소드 드 OPAG) 1962년 레 카라비니어

1963년 르 그랜드 에스크로

1963년 르 메프리스

1964 밴드 A 파트

1964 UNE FEMME MARIEE

1965 ALPHAVILLE OU UNE ETRANGE AVENTURE DE LEMMY CAUTION

1965 Montparnasse-Livaros (" "Paris Seen" 1개 기사) MONTPARNASSE - LEVALLOIS (PARIS VU PAR…)

1965 크레이지 피에로 PIERROT LE FOU

1966 남성, 여성 MASCULIN FEMININ

1966 MADE IN USA

1966년 그녀에 대해 내가 아는 두세 가지 사실 DEUX OU TROIS는 QUE JE SAIS D'ELLE을 선택했습니다.

1966년 Ahead of time 또는 2000년 ANTICIPATION OU L'AMOUR EN L'AN 2000(Episode du film LE PLUS VIEUX METIER DU MONDE)

1967 The Eyes of the Camera ("Stay Away") "Vietnam") CAMERA-OEIL (Episode de LOIN DU VIETNAM)

1967 중국 소녀 LA CHINOISE

1967 영재의 E키 막간의 귀환 (사랑/사랑 그리고 분노) ('E/70의 복수 아니면 사랑' 1회)

)

1967 주말

1968 LE GAI SAVOIR

1968 ONE PLUS ONE

1968 Same UN FILM COMME LES AUT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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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8년 ONE AMERICAN MOVIE(ONE A.M.)

1969년 BRITISH SOUNDS

1969년 진실 PRAVDA

1969년 VENT D'EST

1969 LUTTE EN ITALIE

고다르의 영화 작품 목록(1970-1989)

1970 VLADIMIR ET ROSA

1972 All the best TOUT VA BI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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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2년 제인에게 보낸 편지

1974 여기저기서 ICI ET AILLEURS

1975 NUMERO DEUX No. 2

1975 어때요? 코멘트 CA VA?

1976 6×2 SIX FOIS DEUX (Sur et sous la communications)

1978 FRANCE TOUR DETOUR DEUX ENFANTS

1980 SAUVE QUI PEUT ( LA VIE)

1979 SCENARIO DE SAUVE QUI PEUT(LA VIE) 1979 SCENARIO DE SAUVE QUI PEUT(LA VIE) 1981 Francis에게 쓴 편지 LETTRE A FREDDY BUACHE

1981 열정

1982년 SCENARIO DU FILM PASSION

1982년 CHANGER D'IMAGE(Episode de CHANGEMENT A PLUS D'UN TITRE)

1983년 PRENOM CARMEN

1983년 Xiang Ma JE VOUS SALUE MARIE

1983 Petites Notes A PROPOS DU FILM JE VOUS SALUE MARIE

1984

- 85 Detective

1985 SOFT AND HARD (어려운 주제에 대한 두 친구의 부드러운 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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