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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 서예와 양생

당나라 는 jiaoran 라는 스님 이, 시를 썼다:

"흐린 술을 마시지 않으면 머리가 어지럽다.

초서를 가지고 놀고 싶고, 내 생각을 열고 싶다. ""

서예는 우울증과 슬픔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을 흥분하게 하는 작용.

송나라 시인 Lu you 는 말했다:

"웃으며 붓벼루를 하면 병이 가벼워진다."

서예를 연습한다는 뜻입니다.

글쓰기의 활력은 잉크의 정신을 증가시킨다.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유리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는 데 유리하다.

......

역대 이래,

사람들은 글쓰기와 그림을 건강과 장수와 연결시킨다.

물론 어느 정도의 과학적 이치가 있다.

서예를 연습하는 것은 정신노동이다.

사람의 사고력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가벼운 육체노동이기도 하다.

거의 모든 이동이 필요합니다.

서화를 연습하려면, 종이를 보여주고 잉크를 끼얹어야 할 뿐만 아니라,

너의 마음과 너의 정신과 너의 정신으로.

매일 수영장에서 펜을 들고, 열린 책을 들고 글을 쓰고,

앉아서 응시하고 집중해야 한다.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릴 때 머리는 곧고, 어깨는 느슨해야 하며, 몸은 곧고, 팔은 펴야 하며, 발은 안정되어야 한다.

글씨는 단단하고, 손바닥은 허무하고, 손바닥은 세로로, 손목은 평평하고, 팔꿈치는 위를 가리킨다.

몸 전체가 허리에서 점차 전이된다.

어깨-팔꿈치-손목-손바닥까지

마지막으로 다섯 손가락이 스며들어 밀리 끝에서 작동한다.

옛사람의 구름은 "허리에 힘이 있다" 고 말했다.

"온몸의 힘이 손목에 닿도록 확실히 하라."

바로 이런 뜻입니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단지 수동일 뿐인 것 같다.

사실, 전신의 기혈은 모두 작동하고 있습니다.

서화 작가는 여태껏 정력을 걱정하지 않고, 마음이 정직하고 조화롭다.

편안한 느낌, 원활한 혈액 흐름,

완전히' 연습' 상태로 들어갔다.

그래서 글씨를 연습하는 그림은 많은 사람들이 기공을 연습하는 것에 비유한다.

한의사는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사람은 오장오기가 있어 희로애락공포가 생긴다."

너무 많은 감정은 더러운 공기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서화는 마음가짐을 조절하여 정서를 안정시킬 수 있다.

네가 미친 듯이 기뻐할 때, 너는 온 정신을 집중하고 온 정신을 집중할 수 있다.

분노를 억제할 수 없을 때, 침울하고 침착할 수 있다.

슬플 때 가슴 속의 억압을 분산시키고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생각할 때 감정을 옮기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네가 놀라면, 너는 냉정하고 침착할 수 있다.

서화는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의 심신 건강을 증진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서화는 심신 질환을 예방하는 비약 요법이다.

한의학의 경락 이론에 따르면,

필관으로 지지점' 발 3 리' 를 움직일 수 있다.

우리의 일반적인 다섯 손가락 쓰기 방법,

활기찬 글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가락 운동을 통해 기혈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관절을 살리고, 음양의 균형을 맞추고, 몸을 보양하고,

활력을 증진하다.

동시에,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는 데도 무시할 수 없는 심리건강 기능이 있다.

당 Taizong 의 \ "서예 전술 \" 은 말했다:

"남편이 책을 읽으려고 할 때, 듣자마자 등을 돌릴 때, 그는 결코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마음이 건강하고 화목하다면, 정말 아름답습니다. 마음이 바르지 않으면 말이 비뚤어진다. 야망이 조화되지 않으면 책이 전복될 것이다. "

"기쁨은 화목하고, 노여움은 거칠고 위태롭고, 슬픔은 울적하고 수렴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다른 심리 상태

다른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만든 서화도 다르다.

서화는 양생의 역할을 한다.

이것은 서화를 배우는 많은 사람들의 지식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기능을 네 문장으로 요약합니다.

붓놀림과 잉크,

서체를 예견하고 온 정신을 집중하다.

열정과 홀로 운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매우 즐겁다.

"붓놀림 잉크."

서화 양생의 첫 단계이다.

이 단계에서,

펜을 씻고, 잉크를 맞추고,

사체에 도달하여 긴장을 풀고 전신의 기혈 경락을 소통시키다.

"글꼴을 예측하고 집중하라"

서화의 두 번째 단계입니다.

왕 Xizhi 는 말했다:

"명상에 집중하고, 글리프의 크기, 평탄도, 진동을 예측하고,

근맥이 통하게 하는 것은 먼저 글씨를 쓰고, 후에 글자를 만든다는 뜻이다. ""

이것은 집중이 필요합니다.

의식을 최적 상태로 조정하다.

그래야만 우리는 이미지 사고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너는 긴장을 풀고 강함을 느낄 것이다.

"홀로 그래픽 보기"

서화 양생의 세 번째 단계이다.

서예 운동의 전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관건은 총명하고 행운이다.

전심전력으로 몰입하는 활동을 이끌 수 있다.

이 단계는 서화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충실한 단계.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서화 양생의 네 번째 단계이다.

좋은 작품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다.

서화를 배우고,

자신의 창작에서 만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음가짐도 초탈되어 정화되었다.

기분 슈창 달성.

서화자양정신

\ "황제 내경 \" 은 말했다:

"침묵은 하느님을 숨기지만 조급함은 죽는다."

서화는 사람의 마음을 달래줄 수 있다.

서화를 배우고, 명상에 전념하고, 초조함을 줄이다.

서화의 운동은 일심불잡한 운동이다.

서화양심

서예와 그림을 배우면 우리의 인내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세심한 품질.

인내심은 변하지 않고, 세심함은 잠정적인 것이다.

노인은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신중하고 신중해야 한다" 고 말했다.

두보는 "네가 아는 첫 번째 일은 호방하고 함축적이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서화가 시작되고 끝나는 곳.

우리가 잠적하는 좋은 습관을 키울 수 있다.

서화를 보고 눈을 즐겁게 하다

서화는 마음으로 손으로 체험해야 한다.

관찰이 가장 중요합니다.

손책 사운드 트랙 은 말했다:

\ "보는 사람은 여전히 정밀하고, 세는 사람은 비싸다. 클릭합니다

서화는 눈의 관찰 능력에 특히 신경을 쓴다.

서화를 아름답게 가꾸다

서화를 배우는 것은 공부하기 위해서이다.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과정.

서화재배

서화는 사람의 기절을 도야한다.

유공권은 "마음이 바르다" 고 말했다.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인격을 높이다.

서예는 인간의 마음의 심전도입니다.

"잘 쓰고 좋은 사람이 되라" 는 것입니다.

서화를 통해 배우다

서화를 배우는 것은 글쓰기와 그림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전통문화 학습에도 치중하고 있다.

유교 고전집 등 전통문화.

서화를 기양하다

맹자는 "나는 나의 호연의 기운을 잘 키운다" 고 말했다.

이런 분노는 매우 강렬하다.

우리는 서화의 정취와 정취의 배양을 중시한다.

"정직" 의 배양을 더욱 강조하다.

이것은 일종의 상향적인 정신력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정신.

서화를 존중하고 존중하다

\ "제자 \" 는 말했다:

"모모치, 마음이 불륜하고, 말이 불손하고, 심장병이 먼저다."

우리는 공부합니다.

경건한 정성과 존중으로 글을 쓰는 법을 배우다.

존경하는 마음만이 그 신비를 체득할 수 있다.

서화식

예의를 모르면 참을 수 없다. 한 획에 대한 학습을 통해

우리는 예의의 배양을 중시한다.

공자 는 말했다:

"무례하게 보지 말고, 내 말을 듣지 마라.

무례하지 말고 무례하지 마라. ""

서화' 기복례' 를 배우면서

예의의 정신은 오늘 특히 제창할 필요가 있다.

서화양금

서예와 그림을 연습하려면 끈기와 근면이 필요하다.

사람의 인내력을 키울 수 있다.

당나라 두보 \ "백설석 초당 \" 시;

"부귀는 반드시 근면하고, 남자는 반드시 오경을 읽어야 한다."

서화는 단순한 예술이 아닙니다.

이것은 또한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서화를 배우고,

고아한 취미정서를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슬림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모두들 서화에 관심을 갖기를 바랍니다.

책에서 배우고,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며, 장수를 연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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