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항우는 군대를 이끌고 서정, 도살성 함양, 왕자 아기를 죽이고 진궁을 태웠다. 큰불이 3 개월 동안 꺼지지 않았다. 진나라의 보물과 여자를 빼앗아 동쪽으로 갔다. 왕상에게 "이 곳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사방팔방은 보루로, 토지는 비옥하고, 수도를 건설하고 제패할 수 있다" 고 권고했다. 그러나 왕상은 진나라의 모든 궁전이 화재로 소실되는 것을 보고 고향을 그리워하며 돌아가고 싶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부유하고 고향에 돌아가지 않는 것은 화려한 옷을 입고 어둠 속을 걷는 것과 같다. 누가 알겠어요? "
초하한계: 항우와 유방은 천하를 똑같이 나누기로 약속하고, 협서지는 한으로 돌아가고, 협동지는 추로 돌아간다.
명수잔도가 진창을 은밀히 건너다
진 말기에 군웅이 일어나 반진했다. 유방의 부대는 먼저 관중으로 뛰어들어 함양을 공격했다. 항우가 관중에 들어간 후 유방이 관중에서 물러나도록 핍박했다. 유방은 홍문연에서 죽을 뻔했다. 유방이 위험에서 벗어난 후, 군대를 이끌고 한중으로 돌아갔다. 항우를 마비시키기 위해, 그는 관중으로 통하는 잔도를 모두 불태워 다시는 돌아오지 않겠다고 표시했다.
서기 206 년, 점점 강해지는 유방파 한신동정. 전쟁 전, 한신은 불타는 잔도를 수리하고 원래의 길에서 돌아가는 척했다. 관중수군은 소식을 듣고 잔도의 진전을 면밀히 주시하며 주력을 이 길의 요새 관문에 파견하여 방비를 강화하고 한군의 공격을 막았다. 한신이 잔도를 건설하려는 계획은 과연 효과가 있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적의 주의를 끌 것이기 때문이다. 적군의 주력이 잔도로 옮겨지자 한신은 즉시 대군을 파견하여 진창을 우회했다. 기습을 일으켜 장한을 단번에 물리치고 삼진을 평정하며 유방통일의 중원을 위한 결정적인 발걸음을 내디뎠다.
손빈은 전국 시대의 유명한 군사가이다. 그는 젊었을 때 폰졸과 손자병법을 배운 적이 있다. 나중에 팡 후안 웨이 장군, 손빈 의 재능 질투, 손빈 은 웨이, 손빈 의 무릎뼈를 잘라 불구가 되었다. 제나라 사신의 도움으로 손빈은 제나라 () 로 도망쳐 제나라 () 왕의 군사가 되었다. 위구조는 손빈이 제군을 지휘하여 방현이 이끄는 위군을 물리치고 조조를 구하는 유명한 전투였다.
기원전 354 년, 강력한 위국이 조국을 공격하자, 위국 장군 팡 후안 () 이 군대를 지휘하여 조 () 의 수도 () 를 포위하였다. 이듬해 조는 제나라 나라에 도움을 청했다. 제나라 는 군대 에 대한 군대 로 손빈, 장군 으로 티안 지 를 임명, 팔만 군대 를 구출 했다.
논지는 원래 직접 군대를 이끌고 조국의 위군을 공격하려고 했다. 손빈 은 웨이 엘리트 병사 가 조, 국가 공허함 을 공격하는 줄 알았다. 그는 민첩하고 기동적인 전술을 취하여 실제를 피하고 위국 도성 대들보 (오늘 하남 개봉) 로 직진하여, 결국 병림성 아래 대군이 국경을 무너뜨렸다고 주장했다. Tianji 는 손빈 전략, 군대 공격 웨이 를 채택했다.
팡 후안 (팡 후안) 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조급해했다. 그는 식량을 잃고 별이 빛나는 밤에 조로부터 집으로 돌아왔다. 손빈은 위군이 귀국한 필경 고구마령 (오늘 하남 창원 서북) 에 매복을 설치했다. 폼이 장거리를 거느리고 지친 위군을 거느리고 있을 때, 제군은 갑자기 출격하여 위군을 물리쳤고, 이 전투는' 계릉의 전쟁' 이라고도 불린다. 전쟁사에서 이런 전법은' 위구조' 라고 불린다. 그 이후로, 손빈이 천하를 널리 알렸고, 세상은 다투어 그의 병법을 이야기했다.
이 두 아이는 어렸을 때 말을 거의 하지 않았지만, 생각을 잘해서 무슨 일이든 똑똑히 생각해야 한다.
어느 날 이 씨와 몇몇 친구들이 마을 밖에서 놀았다. 여기에 큰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몇 사람이 함께 안을 수 없다. 그들은 이 나무가 너무 튼튼해서 큰 나무 그늘을 가릴 수 없다고 생각했고, 몇 사람이 올라가서 흔들었다. 나무 밑에 가늘고 긴 풀이 하나 있다. 일년 내내 햇볕을 쬐지 못해서 노랗고 날씬해서 바람에 흔들리고 날씬해요.
갑자기 광풍이 거세게 불고 풀이 땅에 떨어졌고, 나무는 바람 속에서 한가롭게 몸을 흔들고 있었다. 마치 "내가 얼마나 대단한가!" 라고 말하는 것 같았다. " 나는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 \ "잠시 후, 눈부신 번개와 귀청이 터질 듯한 천둥소리와 함께, 그 큰 아카시아 나무가 부러져 하얀 수염이 드러났다. 한쪽에 숨어 있는 아이들은 놀라서 말을 하지 못했다. 뇌우 후, 이두 등은 아카시아 나무가 쓰러진 곳에 와서 햇빛과 이슬의 배경에 풀이 서 있는 것을 보고 더욱 자랑스러운 것 같았다.
이이는 생각에 잠겼다.
이이는 집에 돌아와 그가 본 모든 것을 선생님께 알렸다. 라오상영은 입을 벌리고 물었다. "내 이가 아직 있어? 클릭합니다 이이는 고개를 저었다. 상영은 또 물었다. "내 혀가 아직 있어? 클릭합니다 이이는 고개를 끄덕였다. "치아는 강하고 혀는 허약하다. 왜 혀가 늙어서 살아남고 이가 죽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이는 단번에 깨달은 듯 큰 소리로 대답했다. "혀는 부드러워서 오래 있고, 이는 강하기 때문에 먼저 떨어진다. 그렇습니까, 선생님? 클릭합니다 상영이 웃었다. \ "당신은 진실을 깨달았다. 혀와 치아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이 그렇다. 너는 이 이치를 이해한다, 바로 내가 이미 가장 근본적인 것을 너에게 주었기 때문에, 더 이상 너에게 할 말이 없다. " 이이는 선생님의 가르침을 듣고 처마 밑의 딱딱하고 미끄러운 청석판이 물방울에 구멍을 뚫었다고 생각했다. 많은 사람들이 승부욕이 강하고 재산을 탕진하는 반면 겸손하고 예의 바른 사람들은 그대로 유지될 수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몸이 건장한 일부 사람들은 요양을 소홀히 해서 젊은 나이에 죽었다. 그는 또한 사람이 죽으면 경직되어 사람들이 그에게 수의를 입히기가 더 어렵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갓 태어난 아기의 팔과 종아리는 그렇게 부드럽고 약해 보이지만 날마다 자라고 있다.
이이는 나중에 이 말로 이 이치를 총결했다. "인생은 약하고, 죽음은 강하고 강하다. 초목의 생은 부드럽고 바삭하며, 죽어서 마른다. 그러므로 강자는 죽고 약자는 태어났다. "
동상 남편: 왕희지 출신으로 명문 출신으로, 소년이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형이 키웠다. 그는 일곱 살 때부터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이는 당시 신사자제의 필수 과목 중 하나였다. 그의 아버지 왕양은 외국에서 여러 해 동안 벼슬을 했다. 단양 지사, 주남문관, 조퇴한 적이 있다. 젊은 왕희지는 언사가 서툴러서 평일에는 모두 그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가 열세 살 때 한 가지 일이 발생하여 즉시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다.
한번은 그가 모든 사람을 데리고 역사부장 주카이를 만나러 갔다. 주카이는 첫눈에 젊은 청연이를 칭찬하며 문답간에 특별하다고 생각하여 함께 앉아 있는 몇몇 게스트들 사이에서 그를 차별했다. 당시의 풍습은' 불고기심' 을 손님 접대 식품의 상품으로 삼았다. 현재 사람들이 제공하는 것은' 하트 로스트 비프' 인데, 다른 것은 아직 움직이지 않았다. 주개현이 직접 한 조각을 잘라서 왕희지의 맛을 보게 하는 것은 특별한 예우이다. 고위 관가의 게스트석에 앉아 얻은 애완동물 체험은 줄곧 무명, 하찮은 소년을 즉시 유명하게 만들었다. 그의 부족, 권세 있는 왕돈도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우리 황자 중에서 가장 우수한 사람이고, 당신의 명성은 미래의 유명인보다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응우옌도 서하를' 왕가의' 삼소', 즉 왕가의 훌륭한 자제 세 명 중 한 명으로 여겼다.
김대 시대에 명문족 간의 관계는 뿌리가 엇갈려 서로 통혼하는 것이 중요한 연락 방식이었다. 왕 랑야와 종실 사마도 결혼 관계가 있다. 한 번, 제인은 왕 가이드 왕 집에서 사위를 골라 달라고 사람을 보냈다. 왕도두즈네 젊은 조카, 저마다 멋있고 풍채가 멋스러워 모두 괜찮은 인선이다. 그들은 동사랑방에 집중하여 백성들이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매인은 이를 보고 귀감에게 이렇게 보고했다. "왕가의 도련님은 모두 잘생긴 인물로, 옷차림이 화려하고, 행동거지가 대범하지만, 누군가가 청혼을 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들은 늘 좀 허세 부리고 있었다. 단 한 사람만이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이런 일이 없는 것처럼, 홀로 동상에 누워 배를 열어 밥을 먹는다. Xi 가 듣고 나서 즉시 결단을 내리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바로 이 사람입니다. 그는 내가 선택한 좋은 사위이다! \ "다시 자세히 문의, 왕 Xizhi 동쪽 침대 활달 입니다. 그래서 서강은 아내와 결혼하여 추가의 귀빈이 되었다. 이 이야기는' 진서 왕희지전' 과' 세설 신어 양아' 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어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나중에' 동창' 은 사위의 대명사가 되었다. Xi 부인은 재녀로 서예에 능하고, 부부가 의기투합하며, 아이의 서예 교육에도 신경을 쓴다. Xi 부인은 아들 일곱 명과 딸 한 명을 낳았는데, 누가 먼저 죽었습니까? Xi 의 일곱 아들 중' 5 대 유명 인사' 가 있다. 직업에 충실하는 것이 가장 유명하며, 현석 () 닝 () 조식 () 은 모두 초서 () 에 정통하다. 그들의 막내아들은 그것을 그들에게 주었고, 후에 위대한 서예가가 되었다. 그들은 아버지와 함께' 이왕' 이라고 불리며 부자와 부자는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북송 () 화가는 문동 () 이 같고, 글자는 공능 () 이 있고, 가슴에는 대나무가 있다. 그가 그린 대나무는 원근이 유명해서 매일 많은 사람들이 집에 와서 그려야 한다. 문동화 대나무의 비밀은 어디에 있습니까?
원래 문동은 자기 집 앞집 뒤에 각종 대나무를 심었다. 춘하 가을과 겨울에 상관없이 흐린 날과 비가 온다. 그는 늘 대나무 숲에 가서 대나무의 성장 변화를 관찰하고, 대나무 가지의 길이와 두께, 나뭇잎의 모양 색깔을 헤아려 보고, 새로운 느낌이 들면 서재로 돌아가 종이를 깔고 잉크를 연구하며 자신의 소감을 종이에 그린다. 여러 해 동안 대나무는 계절, 날씨, 시간이 다른 이미지가 그의 머릿속에 깊이 새겨져 있었다. 글쓰는 데 전념하고 화지 앞에 서면 평일에 관찰한 대나무의 다양한 형태가 바로 눈앞에 떠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그는 대나무를 그릴 때마다 매우 침착하고 자신만만해 보였고, 그린 대나무는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사람들이 그의 그림을 칭찬할 때, 그는 항상 겸손하게 말했다. "나는 단지 내 마음속의 성숙한 대나무를 그렸을 뿐이다." 한 젊은이가 대나무를 그리는 법을 배우고 싶었는데, 시인은 문동화를 아주 잘한다는 말을 듣고 가르침을 청했다. 은보마는 그를 위해 시 한 수를 썼는데, 그중에는 "대나무를 그리는 데 쓸 수 있다. 마음속에 계책이 있다." 라는 두 구절이 있다.
이 이야기는 북송 수시의' 우웬 뼈에 새겨진 주집' 에서 나왔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비유는 일을 하기 전에 준비를 충분히 하여 일의 성공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냉정하고 냉정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타인을 모방하여 자신의 개성을 잃다
이 이야기는 전국시대에 연국이 능을 지키는 한 젊은이가 조국의 수도 텅스텐에 간 것을 다룬다. 그가 사람들의 아름다운 걸음걸이를 보았을 때, 그는 공부하기 시작했다. 결국 그는 잘 배우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원래 걷는 방법도 잊어서 어쩔 수 없이 고향으로 기어갔다. 나중에 이 이야기는 성어로 변했다. 단 학보 () 는 다른 사람이 집에 돌아가지 않는 것을 흉내 내지만, 원래의 기술을 잃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이다. 한동안 나는 자주 한단에 갔다. 동료는 나를 보고 농담을 했다, 봐라, 너는 또 걸을 수 없다. 너 또 한단에 갔니? 보아하니 이것은 이미 부녀자들이 다 아는 이야기인 것 같다. 널리 퍼지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오늘 이 이야기의 계시를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다. 지금 경제 발전이든 인민 생활이든, 서방을 그대로 옮기는 경향이 있고, 자신의 특색을 소홀히 한 결과, 결과는 불륜이다.
도심 한복판에 유아교가 하나 있다. 안소년이 한단에서 걸음마를 배우는 것이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한다. 현존하는 돌다리는 명나라에 건설되어 지금은 이미 차가 다니지 않는다. 석교 주변에는 시민 레저 오락 광장이 세워져 유아의 이야기를 조각해 후세를 교육했다. 광장에는 많은 비문이 새겨져 있고, 한 () 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또 불규칙한 조각이 새겨져 있는데, 그 위에는 단 () 과 관련된 성어가 새겨져 있어 즐겁게 가르치고 있다.
음의 징 사죄는 옛 도시에서 기차역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아주 짧은 골목이 하나 있는데, 귀항하는 골목이 있는데, 이것은 염분을 피하는 좁은 골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오늘날, 이곳에는 많은 모조 건축물이 새로 지어졌고, 골목의 이름은 실존하고, 모조품은 이미 완전히 상실되었지만, 골목길에는 오히려 비석이 세워져 부정사죄의 이야기를 하소연하고 있다.
이것은 중학교 교과서에 뽑혔던 이야기이다. 전국 시대, 조 문관 린 (Zhao wenguan) 은 진 (Qin) 의 적을 막기 위해 계책을 마련해 그의 값진 옥이 그대로 조 (Zhao) 로 돌아오게 하고, 수렁 (mianchi) 에 가서 진 (Qin) 과 논쟁을 벌여 국가 존엄을 지키기 위해 상경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운 노장 염복은 불복하여, 린 (Lin) 을 만나자마자 굴욕을 당하겠다고 큰소리를 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두 사람이 한 대의 마차에서 좁은 골목길에서 만났을 때, 서로 전반적인 국면을 돌보며, 자신의 마차를 좁은 골목을 떠나 염분을 피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마차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마차, 마차, 마차, 마차) 염분이 깊은 감동을 받아 염모가 가시를 등에 업고 가듯 집에 가서 죄를 참회하였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생사의 교분이 되었고, 조국은 평화롭고, 국가는 크게 진작되었다. 이 이야기도 곧 성어로 변했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상대방의 처벌을 진심으로 받아들일 용기가 있다는 것이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벌을 받을 용기가 있다면 다른 사람의 용서와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널리 사용되는 성어이다.
회차골목 일대는 옛 도시 지역으로, 이곳에는 오래된 집들이 많고, 또 몇 개의 깊은 주택이 있어 민국 시절 시 정부 기관의 마당이다. 오늘 일반인은 그곳에 산다. 집은 비록 낡았지만, 민풍은 여전히 의협심이 있다. 그날 나는 카메라를 등에 업고 옛 거리를 한가롭게 돌아다녔다. 중년 노동자 한 명이 자진해서 나를 데리고 사방을 참관했다. 그의 지도 아래 나는 옛 성벽 유적, 민국시대 정부 세무서와 기계국의 대원, 그리고 초라한 토지묘를 보았다. 옛 거리의 사람들은 매우 편안하다. 방과 후 학생들은 장난치고 있고, 울부짖는 차는 없고, 가끔 노점상들의 울음소리가 있어 마치 전생의 일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불도저 철거의 굉음이 어렴풋이 들려와서 이 평화가 얼마나 더 지켜질지 모르겠다.
"악인의 꿈" 의 이야기는 전국과는 무관하지만, 한단에서 일어난다. 고대에는 루라는 선비가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고, 단 () 의 상점을 지나갔다고 한다. 그는 곤궁하여 실의에 빠져 혼자 탄식했다. 그는 우연히 이곳을 지나가는 여동빈을 만나 이 광경을 보고 그를 일깨우려고 도자기 베개를 주었다. 베개를 베고 자고 난 후 노생은 자신이 부잣집 출신의 미녀와 결혼하는 꿈을 꾸기 시작했고, 자신이 북경의 수재에 합격했다. 그리고 그는 도처에서 공업을 세우고 재상이 되었다. 꿈에서 죽음을 꿈꾸자 노생은 놀라 주인의 노란 쌀이 아직 익지 않은 것을 보았다.
이 이야기는 당대 심길지의 전설적인 소설' 베갯잇 이야기' 에서 유래했다. 나중에 탕현조와 포송령은 모두 이 이야기를 설명했는데, 그 중 루시안은 나중에 여동빈으로 해석되었다. 지금 사람들은 이 성어로 비현실적이고 실현할 수 없는 꿈을 묘사하고 있다. 하지만 내 의견으로는, 작가의 본의는 한 번의 꿈을 통해 사람의 일생에서 경험할 수 있는 흥미진진함과 쇠퇴를 묘사하고, 인생이 꿈과 같은 소극적이고 염세적인 견해를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야기의 끝에서 노생이 꿈에서 깨어난 후, 그는 삶을 충분히 이해하고 여동빈과 함께 선교하러 갔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노생의 몽상가에 루시안사를 지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유적은 정면 벽에 있는 명대 석조이다. 전해 내려오는 석각' 봉래선경' 의 네 글자는 여동빈 수서인데, 창력이 소탈하고 선풍도골의 기운이 있다. 중원전, 여주전, 노생전과 같은 다른 대전도 최근 재건되었다.
뤼시안묘 동학구에는 꿈을 주제로 한 박물관이 있다. 고서와 전설의' 꿈', 예를 들면 장자의 몽나비, 홍루몽, 코난의 꿈은 모두 그림과 해설의 형식으로 전시되어 있다.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마치 꿈의 세계에 들어선 것 같다. 특히 국화기법이 그린 그림 수준이 높다. 만화책 한 권이 출판될 때 그 내용을 보여주면 환영받을 것이다.
나는 후프의 승마 이야기가 성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기껏해야 전고일 뿐이다. 이 전고는 사람들에게 고집을 부리지 말고, 대중의 장점을 박채하고, 과감하게 개혁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사회 변화에 처한 우리에게 더 중요한 경고 작용이 있다.
조무령왕은 정력이 왕성한 조국군주이다. 주변 야만인과의 군사적 마찰에서 그는 야만인의 짧은 반바지가 승승승승에 매우 민첩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야만인의 옷을 입고, 야만인의 승마를 배우는 전투 방법을 주장했다. 이를 위해 그는 군중을 헤치고 먼저 호복을 입고 승마를 배우고, 양궁을 연습하고, 직접 군대를 훈련하여 조의 군사력이 강해지고, 호인을 물리치고, 중산을 없애고,' 전국 칠웅' 중 하나가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도시 서쪽의 채건령은 조무령왕이' 후프 기병' 을 연습하고 병사를 훈련시키는 곳이고, 시 정글대 공원의 총대는 조무령왕이 군대를 사열하는 곳이라고 한다. 오늘날, 정글대는 이미 한단시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많은 상품들이 총대의 이름을 따서 현지인들은 심지어 나에게 총대주 한 병을 선물했다.
동쪽으로 흐르고, 자기가 서쪽에서 온다' 는 클러스터 플랫폼은 검열과 훈련 외에도 제후들이 휴식을 취하는 곳이다. 그것은 상당히 유명하며, 역사적으로 누차 건설되었다. 지금의 주체건물은 청나라 동치년 사이에 남겨진 것이다. 역사상 많은 위대한 작가들, 이백, 두보, 곽말루 등. 그리고 건륭 등 황제는 모두 연극대에 감탄했고, 무대는 문화재였다. 지금 이곳에는 정글 공원이 건설되어 백성들이 휴식을 취하고 오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