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골문. 매우 상형적인 글자와 패턴화; 획이 가늘고 네모난 펜이 많다. 구조가 불안정하여 이체자가 많다.
김문: 획은 갑골문보다 더 포만하고, 더 굵고, 둥글고, 갑작스럽지 않다. 모양은 약간 직사각형이고, 크기는 균일하며, 레이아웃은 대칭입니다. 형성자가 대거 등장하여 많은 간결성자가 나타났다.
작은 인감. 행서. 글쓰기가 깔끔하고 상징성이 강하다. 구조가 안정되다. 한자당 획수는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고, 한쪽에는 한 가지 표기법만 남아 있고, 옆자리도 고정되어 있어 한자 정형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몸을 단순화하다. 많은 글자의 반복 부분을 삭제하고, 많은 글자의 획을 줄이고, 대부분의 이체자를 폐지했다. 글씨체가 길고 가늘다. 작은 인감 글꼴은 다른 글꼴에 비해 가늘고 길다.
예서는 작은 인감의 구조를 깨고, 작은 인감의 획을 바꾸고, 동그라미를 정사각형으로 만들고, 굽은 펜을 곧게 만들고, 점, 가로, 세로, 왼쪽, 오른쪽 등의 한자의 기본 획을 형성하여 한자를 완전히 상징화시켰다. 일부 글자의 옆부분을 개조하여 획을 줄이고 쓰기가 편리하다. 일부 편측부 부분을 생략하고 병합하여 한자를 더욱 단순화하다.
해서체는 획을 보면 한립이 파동법을 가지고 있고, 해서체는 곧은 획으로 바뀌었고, 한자의 점, 가로, 세로, 왼쪽, 오른쪽 획은 더욱 완벽해졌다. 구조적으로 볼 때, 한립은 바깥쪽으로 뻗어나가고, 비교적 방종하고, 해서체로 안쪽으로 뻗어 있고, 비교적 치밀하고 엄격하다. 형체로 보면 한립도는 평평한 정사각형이고 해서체는 대부분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이다. 한자는 해서체로 발전했고, 순수한 기호의 네모난 글자는 정식으로 정형화되었다.
초서 조창은 여전히 한립의 스타일과 특징을 보존하고, 획이 또렷하고, 파선과 선택법, 글자의 독립을 유지한다. 이 풀은 해서체로 변해 왔고, 형제는 연면하고, 글자는 호응하며, 시종일관 관통한다. 조창의 파도와 선택법이 없으면 글씨를 쓰는 것이 비교적 빠르지만, 분간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글자는 늘 부수와 혼동되고, 임의로 연결되어 있고, 변화무쌍하여, 식별하기 매우 어렵고, 실용적이지 않다. 이것은 감상을 위한 예술품이다.
행서행서는 해서체의 획을 간소화하고, 초서 연필을 채택하고, 각 글자를 독립시키고, 쉽게 쓰고, 해서체에 접근하고, 초서에 접근하고, 방종하지 않고, 해서체와 초서의 장점을 겸비하고 있다. 행서는 가장 실용적인 서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