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자랑
소가 우는 것은 소가 우는 곳이 도착할 수 있는 곳을 가리킨다. 관계가 밀접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소호' 를 쓰다.
사마우의 한숨 [설명] 은 외롭고 무력한 한숨을 비유한다.
소를 삼키고 싸우다 [해설] 소: 견우성. 투: 북두칠성. 투우는 일반적으로 별하늘을 가리킨다. 기백이 매우 크다고 묘사하다.
바스크 투우 [해설] 격투: 북두칠성. 소: 견우성. 투우는 별하늘을 가리킨다. 기백이 매우 크다고 묘사하다. 소를 삼키고 싸우다.
소를 타고 한서묘사를 읽고 열심히 공부하다.
소머리가 마면을 받지 않는 것은 관련이 없거나 잘못된 것을 비유한다.
차라리 닭입을 만들지언정 소를 만들지 않는다. "닭입을 만들지언정 소를 만들지 않는다" 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말 한 필은 사람의 옷을 입은 말과 같다. 비유에는 두뇌와 무지가 없다.
바람, 말, 소 [설명] 바람: 가자, 길을 잃다. 치추 () 가 멀리 떨어져 있어서 말소가 맞은편 해안으로 길을 잃지 않는다는 뜻이다. 나중에 서로 무관한 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풍마소가 서로 맞지 않는다."
바람, 소, 말, 서로 상관이 없다. "풍마소가 서로 맞지 않는다."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는 비유는 연구할 가치가 없거나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연구하려고 시도한다. 사고 방식이 좁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모여 피를 담보로 잡았고, 피를 입에 담거나 입술에 발라 성의를 나타냈다.
추우모장은' 추우모' 라고도 불리나요? " 무덤. " 소도묘를 죽이다. 모든 것을 다 쓰고 극악무도한 도둑이라고 한다.
소를 삼키며 기세가 웅장하다고 묘사하다.
소 한 마리가 울고, "소 한 마리가 으르렁거린다" 는 것을 보았다.
소가 으르렁거리고 있다는 것은 소의 목소리가 닿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유가 비교적 가깝다.
소 뒤의 수치소: 소의 항문은 종속적 지위의 은유이다. 종속적 지위에 처하기를 원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포용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말을 떠나' 소를 말에게 남겨라' 는 것을 보았다.
소를 끌고 가서 말에게 돌려주다. 군대에 석방된 소와 말은 전쟁이 끝났음을 보여준다. 어본' 서무성' 은 "오언으로 쓴 것으로 화산손중마, 도림야에서 목소, 세무를 보여준다" 고 말했다.
코뿔소 한 장이' 김숙문교전' 을 찍는다. "문교에서 소주까지, 물은 헤아릴 수 없고, 구름 아래는 얼마나 이상한가. 그래서 코뿔소 뿔을 파괴하고 사진을 찍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잠시 후, 나는 아쿠아리움이 불로 덮여 있는 것을 보았고, 기괴한 모양이나 빨간 옷을 입고 마차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몽상가는 혼잣말로 말했다. "당신과 작별인사를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뜻은 매우 사악하다. 먼저 치병에 걸려 이빨도 뽑혔다. 뇌졸중으로 그는 작은 마을이 끝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코뿔소 비즈 비유를 많이 사용합니다.
토끼의 뿔과 소의 날개 토끼는 뿔이 없고 소는 날개가 없기 때문에' 토끼의 뿔과 소의 날개' 를 비유하는 것은 무리다.
쥐가 나팔에 들어가 그 힘이 점점 작아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촉무성": "말은 화산의 태양, 소방도림의 야생, 현세의 전투" 입니다. 채인용' 악기' 는 "오왕승상자, 강서를 건너고, 마산화산손, 소복야" 라고 말했다. 나중에는' 산마중지소' 라고 불렀습니다.
소를 두드려 말을 잡는 것은 바로 가축을 잡는 것이다.
나팔꽃과 직녀 스타는 견우성과 직녀 스타를 가리킨다. 고대 신화 속 견우직녀도 가리킨다.
황소 처럼 강한, 하지만 사람들이 서투른 느낌.
왕은 맹자에게 소를 증정하여 말했다. "왕 () 이 당에 앉았는데, 소가 있으면 그것을 보고' 소는 어찌 되겠는가?' 라고 말했다. 예: "이것은 시계가 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왕은' 포기해라' 고 말했다. 나는 강보에 차마 감길 수가 없다. 만약 내가 무고하다면 나는 죽을 것이다. "네:' 그런데 왜 시계를 써야 하나요? 악:' 무엇이 폐지될 수 있습니까? 양으로 바꿔 주세요. 이어' 왕기신우' 로 황제가 자신의 신민에 대한 연민을 비유했다.
소를 타고 소를 찾아 "당나귀를 타고 당나귀를 찾다" 는 것을 보았다.
숨쉬는 것이 소처럼 큰 소리로 헐떡이는 모습을 묘사한다.
소: 견우성. 투: 북두칠성. 하늘. 광기, 원래 의도는 검이었고, 하늘을 향해 쏘았다. 뒷손가락이 세다. 일명' 기러기 투우' 라고도 한다.
그 중 한 마리의 소는 몸에 머리카락이 하나 있다. 비유는 중요하지 않다. 일명' 구우일모' 라고도 한다.
우의야통으로' 우의상 울다' 를 보았다.
다년간의 소옷을 가난이라 부른다.
우의병이 누워 가난과 병이 교차하는 것을 묘사하다.
소와 양을 짓밟지 마라. 사랑을 비유하다. "갈대 위를 걷지 않으면 소와 양이 그 위를 걷지 않고 정사각형이 단정하고 진창이 심하다" 고 「시 야 갈대 위를 걷다」 (시 야) 시는 말한다 Zheng Xuan 은 이렇게 썼습니다. "초목이 울창하여 결국 사람들이 사용한다. 그래서 주선왕은 이를 위해 사랑한다. 사람은요? "
견우직녀는 바로 견우직녀이다.
소, 어린이, 말, 과거에는 지위가 비천한 사람을 가리켰다. 카우보이, 목동, 저리가, 내 종.
소는 거문고의 비유를 알아듣지 못한다.
발굽 속의 물고기: 발굽 인쇄 중의 고인 물을 가리킨다. 소발굽 자국 구덩이에 물고기. 죽음이 임박했음을 비유하다.
소발굽 속의 물고기는' 소발굽 속의 물고기' 를 보았다.
발굽: 비가 와요. 소발굽 인쇄 중의 물. 물의 양이 매우 작다고 묘사하다. 그것은 또한 비유인데, 비유는 네가 어떤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다.
우마웨이버는' 우마웨이버' 를 보았다.
유농은 울면서 소옷에서 자고, 우는 것은 상대적이다. 부부가 함께 가난한 생활을 하는 것을 묘사하다.
우마보다 못하다. 또 무슨 여마두에 대해 이야기하느냐.
"사기 상군 열전" 소구치 아래: "남편은 의사이고, 나도 형군자이다. 진묘공의 현자는 본래도 봤지만 자원이 없다고 한다. 나는 진객에서 죽을 쑤어 갈색 젖소에게 먹혔다. 년, 미아오 알고, 그것은 소 입 아래에 있지만, 사람 위에, 진 은 그것을 보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루춘추 신남' 등도 영계범 소가 제환공에게 인정받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나중에 "소 입 아래" 와 "소 입" 은 비천한 땅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봄과 가을 기간, 닝 카이 는 매우 가난, 듀크 공식 에 가고 싶어. 어느 날, 환공이 시내를 나가 손님을 맞이하고 차 밑에서 소를 먹이며' 뿔의 노래를 부르다' 고 했다. 환공은 그를' 매우 사람' 이라고 칭찬하며 평생 그를 차에 태우고 경으로 경배했다. 난점은 루 "춘추" 를 보고, 질문 2 는 "춘추" 를 본다. 한과 유향도' 화원 존현' 에 기재되어 있다. 나중에' 나팔의 노래' 와' 소의 노래' 는 가난한 사람들이 사용했다.
소와 말은 같은 비누를 공유한다. 소와 천리마는 같은 식통에서 밥을 먹는다고 합니다. 비유는 현우를 가리지 않는다.
우길은' 우길은 같은 비누' 가 같은 구유에 있는 것을 보았다.
소와 말이 함께 있다: 좋은 말 한 마리. 소와 말이 같은 구유에 있다. 나쁜 사람과 총명한 사람이 공존한다는 비유를 들다.
우황 개 바오 우황, 소 담낭의 석두; 개보, 개 기관의 응결물. 둘 다 내장질환의 산물이다. 썩은 마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이다.
소가 높고 말이 크다는 것은 사람이 높고 말이 강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장자 양생주": "수신이 소를 풀었을 때, 소를 제외하고는 보이지 않았다. 3 년이 지났는데, 나는 다시는 소 한 마리를 본 적이 없다. " 나중에' 월대대' 의 비유 기교가 능숙하거나 계획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소를 사고, 중시하고, 칼을 팔아 소를 사다
소를 사서 검을 팔다. "소를 사서 칼을 팔다" 를 참조하십시오.
말소의 바람은 말과 소본이 도망가는 것을 가리킨다. "서피시": "말과 소는 각각 바람이 불고, 신첩은 도망가서 감히 넘어갈 수 없다." 구멍' 영달서':' 좌전' 은 4 년 동안' 단지 풍마와는 상관이 없다' 고 말했다. 지아 퀘 (Jia kui) 는' 바람이 불고, 두 짐승이 서로 빨고, 바람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하지만 소와 말은 바람이 많이 분다. 그들이 서로 쫓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그들을 떠나게 할 작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나중에 무관 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당신이 말일 때,' 마보 핍박' 을 보세요.
경작하는 아들은 아버지의 무능을 아들의 지혜에 비유한다.
경작소의 뿔은 "경작소의 뿔" 을 본다.
말 가슴소는 말처럼 사람의 옷을 입고 있다. 비유에는 두뇌와 무지가 없다. 일명' 금낙타마소' 입니다.
소를 말이라고 부른다. "소를 말이라고 부르다" 를 참조하십시오.
"땀소 충동" 과 같습니다.
땀을 흘리는 것과 같습니다.
식우살개 ① 는 비천한 일에 종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② 기초산업을 가리킨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소를 쳐서 마시고, 소를 죽이고 술을 걸다. 얼굴에 먹을 음식과 술을 준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첨하고, 아첨하고, 아첨하다.
책이 높이 쌓여 있고, 기둥이 많고, 소와 말이 땀을 흘린다고 한다. 책이나 저작의 부를 묘사하다. 당대의 류종원' 노선생묘표' 에서 "책이지만, 만층이고, 땀이다" 고 말했다.
판 건물 쌀 소 [해설] 판 건물, 흙벽 건설; 벼소, 소를 먹이다. 나중에 현신 출신이 비천한 코드명으로 여겨졌다.
척추 동물 소: 소를 죽여라. 게스트: 보상 상사. 안일을 위해 싸우는 장병을 가리킨다.
고대 제후들은 소의 귀와 피를 잘라내기로 약속했고, 주요 동맹국의 대표는 소의 귀가 들어 있는 접시를 들고 있었다. 그래서 주요 동맹이라 불린다. 후자는 일반적으로 어떤 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지위를 가리킨다.
고양이를 다투고 소를 잃는 것은 탐욕을 크게 잃는 것을 비유한다.
양이 소를 바꾸다. 소 대신 양을 사용하다. 이것으로 다른 것을 대체하다.
소는 아홉 개의 자물쇠를 가지고 있는데, 비유는 벗어날 수 없다.
코뿔소 망월이라는 비유는 전면적이지 않다.
소에게 말을 알아보고 진상을 분명히 밝히다.
달팽이는 달팽이의 발걸음으로 기어가고, 늙은 소는 천천히 걷는다. 행동이나 진전이 매우 느리다는 것을 비유하다.
토우목마 진흙 소, 목마. 비유는 아무런 실제적인 의의가 없다.
우우우천 오월우: 장강과 화이하 사이에서 생산되는 물소를 가리킨다. 무설물소는 달이 태양을 의심하는 것을 보고, 극도로 더울까 봐 계속 숨을 헐떡였다. 의심을 두려워하는 것을 비유하다.
구리, 말, 구리, 소: 뿔이없는 소; 각마: 긴 뿔이 있는 말. 비유는 이치에 맞지 않는다. 상식에 어긋나고 존재할 수 없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도살장에 있는 소와 양은 죽어가는 사람의 은유이다.
양을 잃고 소를 얻다. 손실이 적고 수확이 크다는 것을 비유한다.
왜 소칼로 닭을 죽여야 합니까? 왜 소칼을 써야 합니까? 이것은 비유이다. 작은 일을 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마치 소가 학생의 물건을 싣고 있는 것 같다. 생활의 부담이 극도로 무겁다는 것을 비유하다.
소를 밭에서 끌어내다: 밟다; 가져가다: 강제로 가져가다. 소가 밭을 짓밟아 다른 사람의 소를 빼앗았기 때문이다. 범죄에 대한 가벼운 처벌을 비유하다.
기세: 기세; 우두: 견우성 북두칠성, 하늘을 가리킨다. 분노나 동력을 묘사하다.
귀신의 요괴, 소머리 속의 귀신, 뱀의 신. 원래 묘사는 허무맹랑하고 황당무계하다. 사회에서 온갖 나쁜 사람을 비유하다.
구석에 책 한 권을 걸어두는 것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비유한다.
소머리 마면 미신 전설 속의 두 귀신 병사, 한 명은 소, 한 명은 말. 각종 추인을 비유하다.
소머리가 말이 맞지 않다. 말입비유는 주제와 앞뒤가 맞지 않는다.
물을 마시지 않는 소 한 마리가 강제로 머리를 눌렀다.
숙련 된 요리사: 주방 노동자; 해결 방법: 절단 및 분할. 비유는 반복적인 연습을 거쳐 사물의 객관적인 법칙을 파악하고, 일을 잘 하고, 자유롭게 운용하는 것을 비유한다.
키위가 토우를 타는 것은 직위 승진이 느리다는 것을 비유한다.
차라리 닭입을 만들지언정, 소의 황후는 하지 않는다: 소의 항문. 나는 크고 악취가 나는 소항문을 만드는 것보다 작고 깨끗한 닭입을 만드는 것이 낫다. 큰 형세에서 남에게 복종하는 것보다 작은 형세에서 독립하는 것이 낫다.
우마비보 우미: 우뇨, 차전 풀, 이뇨; Mabo: 궤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유인데, 보통 쓸모없는 것으로 여겨지는 것은 그 성능을 아는 사람의 손에 유용한 물건이 될 수 있다.
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다. 흙소가 바다로 들어가다. 비유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소 칼 시험: 소를 도살하는 칼; 테스트: 조금만 쓰고 먼저 기교를 보여 주세요. 예를 들어, 큰 능력을 가진 사람은 먼저 작은 일에 솜씨를 뽐낸다. 능력 있는 사람이 일만 하면 실력을 과시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우의는 울면서 우의에서 자고, 서로 울고 있다. 부부가 함께 가난한 생활을 하는 것을 묘사하다.
피튜우가 우물에 들어가는 것은 까다롭고 어려운 일을 비유하는 비유이다.
우마 비누: 동물 구유. 소와 말이 같은 구유에 있다. 나쁜 사람과 똑똑한 사람이 한 곳에 있다는 비유를 들다.
소정사오지는 큰 솥에서 닭을 태우고 솥에서 소를 끓인다. 대재 소용을 비유하다.
소칼로 닭을 잡다. 대재 소용을 비유하다.
칼을 팔아 소를 사는 것은 원래 무기를 내려놓고 농사를 짓는 것이다. 뒷비유는 상인을 바꿔 농사를 짓거나 나쁜 사람이 악을 변하여 선을 행하는 것을 비유한다.
우마 터틀넥, 터틀넥: 보통 사람의 옷을 가리킨다. 말과 소는 사람의 옷을 입는다. 사람이 예의를 모른다는 것을 비유하다. 프라다를 입은 마녀의 머리' 에 대한 은유이기도 하다.
늙은 암소가 송아지를 핥았다. 부모가 자식을 사랑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삼각대 들어 올리기: 삼각대를 들어 올립니다. 버클 소: 두 마리의 싸우는 소를 분리하십시오. 삼각대를 들어 두 마리의 싸우는 소를 떼어낼 수 있다. 용맹하고 힘이 있어 일반인을 능가하는 것을 묘사하다.
아홉 마리의 소 한 마리, 아홉 마리의 소 한 마리. 비유는 매우 큰 숫자 중 아주 작은 숫자여서 중요하지 않다.
늙은 소가 차를 부수고, 늙은 소가 수레를 끌다. 비유가 느리고 조금도 깔끔하지 않다. 능력 저하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구우두호의 힘은 힘이 크다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종종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사용된다.
고래는 젖소를 빨고 고래를 마신다: 고래가 물을 빨아들이는 것과 같다. 고래가 100 개의 강을 빨아들이는 것처럼 암소가 연못에서 물을 마시는 것과 같다. 과음을 비유하다.
태도를 매우 단호하게 묘사하다.
고치, 실, 소털은 쿵푸를 섬세하게 묘사한다.
닭입 여왕은 크고 악취가 나는 소항문을 만드는 것보다 작고 깨끗한 닭입을 만드는 것을 선호한다. 큰 형세에서 남에게 복종하는 것보다 작은 형세에서 독립하는 것이 낫다.
비유적으로 말하면, 작은 형세가 독립하는 것이 큰 형세에서 남에게 복종하는 것보다 낫다.
많은 땀: 동우, 집. 책은 운송할 때 땀을 흘릴 수 있고, 보관할 때 지붕에 쌓일 수 있다. 대량의 장서를 묘사하다.
소와 말에 전화: 주소. 나를 소나 말이라고 부른다. 남이 욕하거나 칭찬하는 것을 비유하고, 전혀 개의치 않는다.
귀마, 소와 말을 놓아 싸우다. 전쟁이 끝나고 더 이상 싸우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왜 소칼로 닭을 죽여야 합니까? 왜 소칼을 써야 합니까? 이것은 비유이다. 작은 일을 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산을 사이에 두고 늙은 소를 사는 것은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경솔하게 행동하고 쉽게 결정을 내리는 것을 비유한다.
바람은 바람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잃어버린; 그리고: 존경. 이는 제나라와 초국이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말과 소가 졌다 해도 상대방의 구역으로 달려가지 않을 것이다. 일이 서로 무관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소를 말에게 돌려보내고 전쟁에 쓰이는 소와 말이 풀을 뜯게 하다. 전쟁이 끝나고 더 이상 싸우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소털처럼 많고 소털처럼 많다. 묘사가 많다.
비파를 향해 웃으며 듣는 사람은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상대를 보지 않고 화자를 비웃는 습관이 있다.
한무제 선제 때, 발해현 공은 총칼로 농민들이 무장 투쟁을 포기하고 농업 생산에 종사하도록 유도했다. 나중에 이 비유는 농업이 되었다.
침대 밑의 소는 개미가 침대 밑에서 움직이는 것을 듣고 소가 싸우고 있다고 착각했다. 몸이 허약하고, 청력이 상실되고, 극도로 알레르기가 있는 것을 묘사하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데, 이는 젊은이들이 걱정이 적고, 감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소를 때리려는 원래의 목적은 주요 목표가 딱정벌레처럼 다른 사람을 물리치는 것이 아니라 소 등에 있는 딱정벌레처럼 진나라를 소멸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나중에 비교해 보면, 그의 야망은 크지, 작지 않다.
소털비는 매우 가는 비를 가리킨다.
견우직녀, 견우성과 직녀가 진화한 동화 속 주인공은 매년 7 월 7 일에 까치다리에서 만난다. 이제 한 부부가 두 곳에 사는 것을 비유한다.
우각학자들은 근면한 독자를 비유한다.
차라리 닭의 입을 만들지언정, 소의 황후는 하지 않는다. 작은 일에서 앞서는 것이 큰 일에서 뒤처지는 것보다 낫다.
머리가 없는 황소는 손이 닿을 정도로 능숙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마면 소머리는 온갖 악독한 사람을 비유한다.
마보 우마보: 타마균; 소미: 차 앞풀. 가치가 없는 물건을 좀 빌리다
소 아홉 마리의 소 몸에 있는 머리카락 아홉 가닥. 비유는 극히 보잘것없어, 중요하지 않다.
출산할 수 없는 소와 돌고래는 출산할 수 없습니다. 출산할 수 없습니다. 버트: 역겨워요. 마른 소 마른 돼지. 약소한 민족이나 국가를 비유하다.
소 한 마리를 시중들고 말 한 마리를 타고 우마를 쫓아가다.
달을 숨쉬는 우우, 그 고생 때문에 비슷한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