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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대 한족 관원의 남북 관직제도.

요조 (9 16- 1 125) 는 중국 북방 거란 소수민족이 세운 정권이다. 요의 건립은 당시 중요한 역사시대를 열었다. 요대의 많은 법률제도는 서하, 김원, 청 등 소수민족이 세운 정권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남북 관직제도는 요가 법과 정치에서 확립한 중요한 제도로서 후세를 위해 참고한 것으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그 계시작용이 있다.

첫째, 남북 관료제의 출현, 구성 및 시행

요국이 설립되기 전에, 거란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혈연을 유대로 하는 부족 연맹제를 실시하였다. 대화 () 와 요디 () 의 두 부락연맹 () 을 거쳐, 거란 부락 체계가 점차 형성되고 공고히 되어 민족 정체성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요조가 건립된 후, 체단족 내부 조직은 질적 변화가 일어나 통합을 시작했다. 영토가 계속 확대됨에 따라 민족 구성이 점점 복잡해지고 관리 문제도 뒤따른다.

건국 후 노야아보기가 황제를 칭한 이후 요국 강역에는 이미 한족과 Xi, 사비, 발해, 여진 등 여러 민족이 있었다. 이런 나라를 어떻게 다스릴 것인가가 요조 통치자의 골치 아픈 문제가 되었다. 남북관제는 이런 역사적 맥락에서 생겨났다.

남북관제는 중앙에서 지방으로 가는 2 트랙 관제이다. 후세 사람들은 이름을 따르지만, 사실이 아니다. 인사 부서, 대재, 사제, 사서, 중서, 문; 병부에서 하나는 사마이고, 하나는 부이고, 또 하나는 당나라의 특사이다. 고대 관명에 따르면, 오늘의 직무 구분은 그에 부합되기 때문에 선왕이 천하를 다스리는 법 (예: 비단 관리) 은 이름이 헷갈렸다. 거란 노파, 순박한 전공, 관제는 간단하고, 이름은 어지럽지 않고, 번화도 부유하다. 6 년, 태조 편지 반주. 태종에 관해서는, 그도 중국을 했고, 관원은 남북으로 나뉘었다. 그는 국가 제도로 거란 () 을 다스리고, 한족 제도로 한인을 대한다. 국제는 간단하지만, 한제는 공명의 풍조를 따라 견지한다. 즉,' 국제로 거란 () 을 다스리고, 한족 () 을 한 () 으로 다스리다', 황제의 정치체계에서' 분범한 ()',' 집권 ()' 이다. 북방 관제에는 북추밀원, 북승상부, 북왕정, 북어관관, 북궁관이 있다. 남방의 관제에서 요는 "제비가 하나 있고, 10 대에는 6 주가 있다. 그것은 당제로 남삼성, 6 부, 대만, 병원, 절, 교도소, 여러분, 동궁의 관원을 다시 세웠다. 군주제에 진심으로 관심이 있는 것도 중국인을 끌어들이기 위해서이다. " 。 [2] 남방 관제는 당송 관제를 채택하여 점진적으로 형성된 것을 알 수 있다.

기원 926 년에 거란 군은 발해국을 멸망시키고 동단국을 설립하여' 국국' 정책을 시행했다. 요태종 때 16 주를 얻었다. 그 전에, 많은 한인들이 전란이나 재난을 피하기 위해 거란 경내에 들어가 생활하고 있다. 당시 한족은 여러 방면에서 들풀을 먹고 사는 거란 사람보다 우월했고, 요조 통치자가 국가의 장구안을 실현하려면 한족과 다른 민족의 지지와 도움에 의지해야 했다. 남북관제는 요대 요세종 때 정식으로 확립되었다. 이 조치의 확립으로 볼 때, 그것은 통치를 공고히 하고, 민족 갈등을 조화시키고, 민족 융합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웃, 침묵 수백 년' 은 당시 통치자의 독특한 안목과 전략을 보여준다.

물론 남북관제가 요조가 다민족국가를 통치하는 유일한 수단은 아니지만, 나는 이 제도가 법제에서 가장 중요하고 특색 있는 제도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발해국이' 국중 국가' 동단국을 건립하고, Xi 민족이' 탄압유화' 를 사용하는 것보다 남북관제가 더 영구적이고 안정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요국관직은 남북원, 북관궁장, 부족, 제후사무, 남관한국, 군, 임차, 군마사무로 나뉜다. 풍속에 알맞다. " "요국동은 북한에 임하고, 남쪽에는 량, 당, 금, 한, 주, 송육대의 적이 있다. 그것은 북방에 인접해 있어서 기술이 좋지 않다. 10 여 개의 대국이 있다. 서부 서하, 당항, 토번, 회동영상 등. , 모두 강대국이다. 사전 지역에 살고, 호랑이는 중간에 있고, 감히 그것과 싸울 수 없고, 시스템에는 자체 기술이 있다. 국경의 벼슬을 바라보니 태조 태종의 뜻이 눈에 띈다. " 이런 이궤제 관제의 가장 직접적인 표현은 대량의 한족 지식인들이 군 업무에 참여해 군대가 영토를 넓히고 봉기를 진압하고 지방을 다스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이다. 성종조의 한덕장 () 처럼 북송 () 공격에 반격하여 전공을 세우고, "평생 조심하고, 치국이 있고, 대승상 () 을 경배하고, 왕치 () 에 입성하고, 이장부 () 를 집합한다" 며 최고봉에 올랐다. 동시에, 이 제도의 시행은 대중의 반발을 약화시켜, 거란 요지로 이주한 하층 한족이 더 이상 집을 그리워하지 않게 했다.

남북이 관제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이런 제도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북방의 관제가 점차 남방의 관제로 발전하는데, 양자가 융합되는 것이 바로 한화의 추세이다. "요사 관백지": "요대 여러 관원, 북촉밀사부 관관, 남촉밀사부 관관, 북남 2 부 관관, 필사부 관관, 선혜시 공공부 관관, 적과 나는 모두 상부의 관인 남북승상이 약칭한다. 숨겨진 규칙 가족, 린 야 구성 보고서 경우, 유 유 유 유 는 교사로 앉아서 이야기했다. 법원 위, 일 제인 게시물, 이 리아 너무 모리.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그것의 한화 추세를 알 수 있다. 거란 등 한인은 남북 관제에서 서로 봉사할 수 있어 민족 융합 교류가 점차 깊어지고, * * * 요조 내정 외교를 담당하고 있다.

둘째, 남북관리제도와 중국 민족입법과 관리의 역사적 연원.

남북 관직제도는 요대 정치법제도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당시와 후세의 국가입법과 정책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사실, 요대뿐 아니라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민족 융합 당시 통치자들이 민족 관리의 수단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실천하고 있었다. 위진 시대에 중원에 들어선 각 민족은 문화적으로나 사회경제적으로 모두 한화되었다. 정도는 다르지만 모두 민족 융합 추세를 보이고 있다. 국가 통치 전략에서 각국은' 후한 분단 통치' 정책을 실시한다. 당시의 사료에서 우리는 당시 국가 통치의 현황을 볼 수 있다.

\ "yuanshi 홍 사마의 혼란 때문에, 강남 을 피하고 싶어, 이 그림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실제로 자기 부상 시, 시기 적절하지 않고, 또한 범죄 의 두려움 이었다. (자) 주호, 중서시랑 고운은 집에서 좋은 편지를 받았는데, 나는 이전에 이 시를 본 적이 있다. 나는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있도록 허락받았고, 나는 기윤에서 그것을 녹음할 수 있도록 허락받았다. "

\ "왼쪽, 오른쪽 부문, 각각 20 만 명, 1 만 가구 건설민사, 각 민사 43 부. 좌우 보좌를 예로 들면, 주당 60 만 병, 만 병 1 교위. "

진나라가 북방을 점령한 초창기에도 남북관제가 시행되었다. 당태종이 즉위한 후에야 최초의 남북관제가 점차 바뀌었다. 원나라 통치의 영토는 더 넓고 민족 구성은 더 복잡하다. 통치자는 분열과 통치의 전략을 채택하여 엄격한 민족 등급 제도를 실시한다. 정치법제도, 특히 사법제도에서는 몽골인, 색목인, 한족에 대해 서로 다른 관리기관과 제도를 세우고 남북대립과 송진 대치 이후의 격차를 이용해 분열을 통제한다. 청나라는' 만한 국경' 원칙을 시행해 한족 문화를 흡수하는 한편, 다른 민족, 특히 한족의' 중외 변론' 등 민족 정서를 엄격히 방비하고 있다. 동시에, 소수 민족 지역에 대한 효과적인 법률 통치를 실시하고, 소수 민족 지역에 서로 다른 규제 기관을 설립하고, 서로 다른 법률과 정치 제도를 실시한다. 예를 들어 몽골과 티베트에서 몽골과 판려원의 통치를 실시하고 신장과 청해로 돌아가는 통치를 실시하는 것은 중국 고대 민족입법의 최고 수준이며 청조를 중국 봉건 역사상 민족입법과 민족관리가 가장 성공한 왕조로 만들었다.

이 조대의 민족 정책과 입법을 보면 통치자들은 서로 다른 정책과 수단을 가지고 있다. 요조 이전에 위진 남북조가 주로 실시한 것은 후한분치정책으로 효과가 좋지 않았다. 그 시기에는 민족 융합이 존재한다고 말해야 하지만, 민족 갈등도 날카롭고 통치 정권을 위협하고 있다. 후한분지는 청나라까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고, 여전히 그 유적이 있다. 요조 이후의 왕조는 전조의 경험과 교훈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민족 관리와 입법 방면에서 더욱 성숙해졌는데, 원나라는 예외일 것이다. 요대 정치법제도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남북관제는 그 중 하나일 뿐이지만, 우리는 요대 이후의 국가입법과 국가관리제도에서 남북관제의 그림자를 볼 수 있는데, 이는 사실상 계승된 역사적 역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이 제도가 국가입법과 국가관리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국가입법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민족 입법은 민족 문제에 관한 국가 입법을 가리킨다. 현대에서는 각 민족 시민들이 국가의 일반 시민으로서 동등한 시민권과 의무를 누리고 있다. 특정 민족의 일원으로서, 그 혹은 그녀는 법률에 규정된 특정 민족 시민의 권리와 의무를 누릴 수 있다. 게다가, 민족으로서, 법률은 또한 특정 권리와 의무를 특정 민족 집단에 전체적으로 부여할 수 있다. 또한 한 국가는 민족적 요인을 중요한 특징으로 특정 법적 지위를 가진 기관, 조직 및 행정 구역 (예: 우리나라의 민족자치지) 을 설립하여 이런 기관, 조직 또는 행정 구역의 권리와 의무를 규정할 수도 있다. 중국에서는 국가 근본법인 헌법부터 민족 지역자치법, 국무원, 각 성, 자치구, 직할시가 제정한 규정, 조례, 조례에 이르기까지 민족자치지방이 본 지역에 제정한 자치조례와 단행조례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민족입법체계를 구성한다. 이 제도는 건국 초기에 제정된 것으로, 수십 년간의 노력 끝에 중국의 민족입법제도가 오늘의 규모를 갖게 되었다. 소수민족의 평등권과 합법적인 권익을 보장하고 소수민족 지역 경제와 각종 사회사업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민족 단결을 증진하고 평등, 단결, 공조를 공고히 하는 새로운 사회주의 민족 관계를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며, 국가 통일을 보호하고 변방을 공고히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봉건 통치자가 국민을 통제하는 수단으로서, 그것은 사회주의 국가가 민족 평등과 국가의 부강한 제도 보장을 실현하는 것과 같지 않다. 그러나 중국의 일련의 민족 정책과 법률 제도는 모두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역사에서 소수민족 정권은 역사 무대에서, 특히 봉건사회 중후반에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위진 남북조 시대 민족 융합 교류가 빈번했고, 오호 16 국의 이군이 튀어나와 수당 시대' 천하일가' 의 전무후무한 통일에 이르기까지 소수민족이 역사상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리고 점차 통치자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그 풍속을 고치는 것은 쉽지 않고, 그 정치는 쉽지 않다." 중국 고대 통치계급이 민족 문제를 처리하는 데 채택한 각기 다른 전략은 중국이 사회주의 건설 과정에서 민족 단결을 확보하고 국가 통일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인 본보기를 제공하였으며, 요대 남북관제는 바로 그 중의 걸출한 대표였다. 한족 집권이든 소수민족 집권이든 민족정책과 민족입법에 큰 힘을 기울여야 한다. 요조 통치자는 남북 관리의 정치법제도를 세우고 통치를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대통일을 이룬 원나라 역시 한인으로부터 배우고 있지만 민족차별과 분열 정책을 공개적으로 추진해 결국 단명해 급박한 농민 봉기에 잠겼다.

우리나라의 국가 입법을 예로 들자면, 이론적으로 한 국가 입법체계는 국가 전체 입법체계에서 분리되었다. 따라서 국가입법체계는 사실상 국가입법체계의 유기적인 부분이며, 국가입법체계의 하위 시스템이다. 이 안배는 우리나라가 통일된 다민족 국가로 단일제 정치제도를 실시하는 기본 국정과 제도에 의해 결정된다. 이에 따라' 헌법' 과' 민족지역자치법' 규정에 따르면 소수민족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는 민족지역자치를 실시해야 한다. 민족 구역 자치 제도는 중국의 기본 정치 제도이다. 헌법과 민족지역자치법에 따르면 중국은 5 개 자치구, 30 개 자치주, 1 19 개 자치현 (깃발) 을 설립했다. 이런 상황과 맞물려 중국의 민족입법체계는 사실상 하나의 하위 시스템, 즉 민족지역자치입법체계를 포함하고 있다. 체계가 치밀하고 고리가 맞물려 있다고 말해야 한다.

남북관제는 고대의 산물로, 오늘날의 성숙한 제도와 비교될 수는 없지만, 어떤 것이든 어려서부터 크게, 약함에서 강까지 발전한 것이다. 오늘 중국이 실시한 민족관리와 민족법제도 대량의 우수한 고대 민족관리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점진적으로 탐구해 왔다. 예를 들면 남북관제와 같다. 한편, 오늘날 세계에서 민족 문제는 세계 평화와 발전을 위협하는 주요 관심사 중 하나가 되었다: 팔레스타인-이스라엘 분쟁, 한반도 위기, 코소보 문제, 아프리카 난민 위기 등. 이들은 모두 인종 문제가 있습니다. 민족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고 해결하고, 국가 주권을 수호하는 것은 이미 오늘날 세계 각국의 공동 연구 과제가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성공의 예이다. 예를 들어 올해는 내몽골 자치구 설립 60 주년이다. 중국 최초의 자치구로서 내몽골 발전은 민족 평등, 민족 단결, 국가 번영 정책의 성공적인 실천을 목격했다. 그러나 민족의 부강의 길은 평탄하지 않고, 중국의 문제를 포함한 몇 가지 문제가 있으며, 사회경제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새로운 민족 문제와 민족 갈등이 계속 나타날 것이다. 제도 건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법보이다. 민족지역자치로 대표되는 민족제도의 시행과 민족입법의 지속적인 강화와 보완으로 중국의 민족관계는 더욱 조화를 이루고 응집력과 구심력은 계속 강화될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요대 남북관제는 오늘날 중국이 실시하는 일국 양제의 역사적 연원과 잠정적인 원천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나는 이런 주장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남북관제의 주요 기초를 넘어선 것 같다. 민족성분의 복잡성과 팽창은 통치체제와 전략의 상응하는 변화로 이어진다. 중국 남북관제와 일국 양제 사이에는 약간의 유사점이 있지만 모두 국가가 법적으로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지만 이 두 제도는 연원 수준으로 올라갈 수 없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국체는 한 나라의 근본이다. 한 나라가 국가가 되려면 먼저 제도를 세워야 한다. 즉 어떤 국가 제도가 시행되어야 하는가. 일국양제는 중국에서 한 국가 내에서 두 가지 독립된 사회 기본 제도를 실시하는 것이다. 이 두 제도는 정치적으로 다를 뿐만 아니라 경제, 생활, 습관 등에서도 다르다. 요대가 실시한 남북관제는 국체가 아니라 국체가 줄곧 봉건제로 남북관제가 설립된 이래 변하지 않았다. 남북관제는 주로 정치적 관점에서 고려되며, 단지 통치구역 내 다른 민족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관제 방면의 개혁과 시도로서 화북관제와 화남관제는 표면적으로 두 개의 독립된 체계이다. 사실 그들 사이에는 수많은 연결고리가 있다. 화북관제 초기에는 관제 위주로, 후기에는 융합 추세가 있어 사회주의 자본주의 등 국가와 사회 기본제도의 독립성과 높이에 미치지 못했다.

둘째, 일국양제는 국가의 근본제도로서 확립되고 운영되며 헌법과 기본법에는 명확한 규정이 있어 안정성이 강하다. 요대 남북관제도는 봉건 통치자가 통치를 공고히 하고 각 민족의 대립 정서를 달래기 위해 실시한 짙은 색채를 지닌 직업제도이다. 요대 후반, 남북관제는 이미 점차 변화했다. 두 관제가 점차 융합되고 한화 추세가 계속 강화되고 있다. 요가 금으로 대체되자 남북 관제가 점차 역사 무대에서 물러났다.

그렇다면, 일국양제는 원래 역사의 유류 문제를 주로 해결하는 창조적 구상이었으며, 홍콩과 마카오가 돌아온 후 성공적으로 실천에 옮겼다. 요남북의 관원제도는 주로 민족 문제의 관점에서 고려되며 실제로는 민족에 따라 다르다. 유사성이 있다면 남북관제는 중국의 현행 민족정책, 민족법제, 특히 민족지역자치제도와 어느 정도 역사적 연관이 있어 관계가 더욱 밀접하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물론, 위의 견해와 이유는' 요남북관제는 오늘날 중국이 일국 양제를 실시하는 역사적 연원과 상상력의 원천' 이라는 견해를 완전히 부정하지 않았다. 이런 관점은 측면에서 중국 고대 정치법제도가 매우 풍부하고 계발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민족자치든 일국양제든 고대인의 지혜의 그림자가 있다. 따라서 사료와 문화재에 대한 연구와 발굴을 강화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의 건설과 발전에 큰 의미가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요대에 대한 고고학적 발견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묘비명 비문부터 문헌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우리가 요대 역사를 연구하는 데 더 많은 참고와 근거를 제공하였다.

셋째, 남북관제의 역사적 포지셔닝

요조가' 풍속에 따라 다스리다' 는 정책을 채택하여 법과 정치에 남북 관직제도를 도입하는 것은 하나의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20 세기 초에는 이 제도가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다른 속셈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이용되어 국가와 민족의 안전을 위태롭게 했다. 당시 중국의 국력이 약하여 열강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 중국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일본도 중국에 대한 침략을 강화했다. 무력을 사용하면서 침략이익을 합법화하기 위해 일부 일본군' 황민화' 학자들은 역사로부터 근거를 찾아 침략에 합법적인 외투를 걸치고 싶어 한다. 일본인은 중국 동북과 내몽골 침략을 할 때 요조 남북의 관제에 눈을 돌리고' 이원제' 또는' 이중제' 라고 부르며 대대적으로 선전했다. 19 19' 동방사' 권위 사유키치 (Sayukichi) 가' 만한전석 역사지리 보고서' 에서 처음으로' 이원설' 을 제기했고, 이 문장 중' 요태종, 세종이 16 주를 얻었다' 고 설명했다. 또한, 많은 한족이 송나라에서 요국으로 들어갔다. 한인을 적극적으로 통치할 필요성을 감안하여 체단족 정권을 세웠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행정조직에 중국 왕조의 각종 제도를 채택하여 소위 북방 (유목민) 과 남방 (농경민족에 대한) 의 이중통치제도를 수립했다. "[12]

일본 학자들은 봉건 통치의 의미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우선, 2 천여 년의 봉건 통치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중앙집권의 부단한 강화, 즉 황권의 부단한 강화이다. 거란 지도자는 한족 지식인의 도움으로 세워졌고, 지배 영토와 민족 구성의 복잡성까지 더해져 통치 경험이 없는 거란 사람들은 반드시 각 민족의 지지와 협조에 의지해야 한다. 남북관제를 실시하는 것도 이런 환경에 적응하는 객관적인 요구이지만, 그렇다고 한인이 자치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거란 사람들은 무력으로 세상을 정복했다. 그들은 어떻게 다른 사람이 자신의 침대 옆에서 잠을 잘 수 있도록 허락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봉건 통치는 청나라가 정상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강화되었다. 이원제' 는 근대에야 서양에서 생겨나고 발전하기 시작했고 근대에 성숙한 정치제도이다. 청나라보다 600 년 가까이 앞선 요 왕조는 근대에 이르러서야 철저히' 2 선제' 를 실시해 준이를 참지 못하고 아낌없이 주머니를 풀게 했다. 둘째, 봉건 통치자들은 결코 기꺼이 권력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막부를 전복시킨 일본 무장 혁명, 중국의 신해혁명, 영국의 영광혁명, 프랑스 대혁명 등 일련의 역사적 사건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사오싱 1, 시마다 정홍, 벼엽연길 등 일본 학자들이' 이중제' 를 대대적으로 선전하는 것은 일본의 침략전쟁을 위한 서비스, 특히 만주를 점령하기 위한 역사적 근거와 편조 합리성에 불과하다. 그들의' 이원제' 가 성립된다면 만청 (요국 통치 영토의 일부) 은 중국의 일부가 아니라 외족에 의해 정복되었기 때문에 일본군이 이 지역을 점령하는 것을 반대하지 않는다. 중국 정부, 즉 당시 청정부는 간섭할 권리가 없었다. 이는 우리나라가 거란 각 민족이 시종 중화민족의 일원으로 여겨졌다고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만주는 시종 중국의 불가분의 영토라는 관점과는 크게 다르다. 매우 잘못된 것이다.

그러나 역사는 결국 진짜가 될 것이다. 1945 일본이 패하자 이' 황민' 학자들의 발언도 사라졌다. 전후 한 일본 학자가 말했듯이, "고대와 중세 동북아의 역사와 사회에 대한 연구는 태평양 전쟁 전까지 여전히 일본 가학처럼 유행했다. 처음에 만주와 한반도를 중심으로 한 역사 연구는 주로 일본의 해당 지역에 대한 정치와 경제 통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전쟁의 실패로 기초가 뿌리째 뽑혔고, 이 기초 위에 세워진 상층건물은 이미 사라졌다. " [13]

최근 몇 년 동안, 일본 우익사조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데, 특히 역사 문제에서 더욱 그렇다. 역사 교과서 사건, 역사 거부, 침략 미화 등은 모두 그들의' 걸작' 이다. 우리는 중국 역사상 정치와 법률을 공부하고 연구할 때, 또한 외국의 어떤 사람들이 다른 속셈을 가지고 역사의 낡은 사건으로 사단을 일으키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 역사를 직시하고 역사의 본색을 복원하는 것은 역사학자와 법률사학자의 노력의 목표이다. 우리는 법적 관점에서 역사를 바라보아야 하며, 역사와 논쟁을 벌여야 하며, 우리도 이것으로 당신들을 격려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법명언)

넷. 결론

노예 사회 이후, "공식 가문이 천하의 지도를 장악하여 그 나라의 국민, 도성, 경멸, 팔이, 칠민, 구너구리, 오룽육디", [14] 민족을 지배하여' 천하를 가르치라' [ 사실 중국의 민족사에는 줄곧 하나의 주선인 한화가 있다. 통치자가 좋아하든 그렇지 않든 이런 추세는 불가피하다. 예를 들어 남북관제의 시행은 객관적으로도 이런 추세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당초' 오방민, 입이 유창하지 않고 입맛이 다르다' [16] 였지만, 장기적으로' 원하는 대로, 속된 말' 을 통해 당시 사회환경에 더 잘 맞는 국가관리제도를 탐구하고 법률의 보호를 받았다. 이것들은 우리나라 고대 민족입법과 민족관리의 경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우리가 탐구해야 할 많은 관련 경험들이 있다.

정치법제도로서 요남북직관제도는 당연히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목적은 단순한 추억의 역사가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대인의 독창적인 일을 통해 우리에게 오늘의 사고에 대해 더 많은 것을 가져다 준다는 것이다. 역사를 읽는 것은 사람을 현명하게 하는데, 그것이 전달하는 의미는 말할 필요도 없다. 한편, 오늘 역사적인 이유로 외국, 특히 일본의 요대에 대한 연구가 돌파된 것은 우리 자신의 역사에 대한 연구, 특히 중국 고대 민족관리와 민족법제에 대한 연구를 강화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옛사람들은 이 방면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는데, 이것은 선조가 우리에게 남겨준 귀중한 재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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