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죽림 칠현 건안 칠자는 모두 장자의 영향을 받는다. 학생은 나에게 장자를 배우는 것이 뭐가 좋은지 물었다. 나는 정말 소용없다고 말하지만, 네가 장자를 알면 절대 자살하지 않을 것이다.
대학생은 피곤하고 쉽지 않다. 나는 몇몇 학우들이 아래에서 숙제를 하는 것을 보고, 내 수업을 듣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너를 정말 미안하다. 왜냐하면 이것은 교육제도의 문제이지, 너의 잘못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는 두 가지 구호를 제시했다. 하나는 한자로 돌아가는 것이고, 하나는 고전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고전으로 돌아가는 것은 장자로 돌아가는 고전으로, 그들이 우리를 지탱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5. 학생도 휴식을 취하고 자신의 영혼에 휴가를 내야 한다. 자신을 위해 길을 찾고, 마음을 가다듬고, 자신을 즐겁게 하고, 즐겁게 살아라. (서양속담, 행복속담)
6. 유명해질 기회가 많다. 나는 많은 위대한 사람들을 만났지만, 그들 중 몇몇은 그다지 유명하지 않다.
7. 대학생은 열심히 공부하고 단어를 외운다. 원래 그들은 모두 시험을 위해 공부했는데, 생활이 정말 지루했다. 슬프지 않나요?
8. 우리는 고통스러운 벌레이다. 우리는 벌레로서 자유롭고 자유롭기를 원한다. 이것은 매우 어렵다. 우리는 방금 자유자재로 준비했다. 결국 우리가 전화를 한 통 이끌었는데, 무슨 고생이냐? 빨리 가서 바쁘게 지내세요. 하지만 우리는 수행을 해야 한다. 초연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세상을 업신여기고, 돈과 미녀를 업신여기고, 늘 시시콜콜 따지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영혼이 허전하다.
9. 어떤 여자들은 남편이 이미 주임이라며 남편을 욕하는데, 넌 과장이야. 너를 만나도 소용없다. 사실 사람이 세상에 살면 부부는 서로 감상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을 부러워할 필요가 전혀 없다. 만약 네가 도가의 눈으로 볼 수 있다면, 너는 자신감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비싼 것도, 싼 것도 없다." 열등감과 비교는 우리의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
10. 저는 40 살입니다. 나는 그 죽은 눈이 나를 계속 쳐다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때때로 나는 항상 걱정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1 1 어떤 말은 여전히 여지를 남겨야지, 여지를 남겨야지, 똑똑히 말하지 마라.
13. 어떤 것들은 이해할 수 없고 명확하게 말할 수 없고, 이해에만 의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연인이 배우자에 대해 이야기하면, 말로는 행복의 느낌을 표현할 수 없지만, 언제나 자신의 행복을 느낄 수 있다.
14. 당신은 하나님을 볼 수 없지만, 당신이 그를 믿는다면, 당신은 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너는 도를 볼 수 없지만, 너는 그것을 확인할 수 있다.
15. 사람이 사는 것은 외물에 대항하기 위한 것이므로 막을 방법이 없다.
16. 대학생은 여태껏 자신을 위해 책 한 권을 읽은 적이 없다. 모두 다른 사람을 위해 공부하고 시험을 위해. 공자는 "좋은 독서" 를 제창했다. 독서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전문 독서이고, 하나는 취미 독서이다. 대학생은 두 다리로 걸어야 하는데, 하나는 시험을 위한 것이고, 하나는 자신을 위한 것이다.
17. 왜 우리는 행복할 수 없습니까? 왜냐하면 우리는 항상 우리 자신의 기준으로 모든 것을 측정하기 때문이다.
18. 장자는 이런 시비관과 이런 이원대립을 깨고 싶어한다.
19. 길은 1 로, 길은' 1' 로 통한다. 시비는 동적이다. 너는 내가 있고, 나는 네가 있다. 그렇게 검지도 희지도 않다.
20.
2 1 .. 진정으로 계몽된 사람은 모두 우화로 사상을 표현하는 것으로, 매우 함축적이다. 법가의 대부분은 매우 비참하게 죽었다, 왜냐하면 그들이 너무 분명하게 말했기 때문이다. 비밀은 공개할 수 없고, 폭로하면 말할 수 없다.
22. 스스로' 장자' 를 읽는 것은 즐겁지만' 장자' 를 말하는 것은 매우 힘들다. 교실에서 가르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화식 교수나 잡담에 더 적합하다.
23. 중국 문화는' 참' 을 말하지 않고, 우리는' 우' 를 말하는데, 이것은 중국인의 신비한 경험이다.
24. 유석도 삼교합일. 유가는 강호를 걷는 데 사용되는 윤리와 정치과학이다. 도교는 영혼을 구하고, 당신의 삶에 뒷동산을 주고, 영혼에게 쉴 곳을 주는 데 쓰이는 일신의 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장자 명언
1, 내 남편 사마귀를 몰라? 화가 나서 그의 팔이 바퀴 자국이 되었는데, 그가 무능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이것도 그의 재능의 묘점이다. 인간 생활
2. 사람은 모두 이익을 중시하고, 성실한 사람은 함께 이름을 짓고, 성현은 여전히 뜻을 품고, 성인은 소중하다. 일부러
3, 산 나무 자체 파괴, 붙여 넣기 자체 튀김, 계피는 먹을 수 있으므로 잘라;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잘라주세요. 모두들 유용하다는 것을 알지만 자신은 모른다.
4, 하늘과 땅 사이의 인생, 눈 깜짝할 사이에 문득.
5. 가난을 봉급으로 하고, 불이 번지는 것을 말하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장자 양생의 대가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세상의 무한함을 따르기 위해, 그것은 거의 이미 존재한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면 거의 된다. 장자 양생의 대가
7. 사물에 대한 자아를 잃고 저속함에 대한 성욕을 잃는 사람들을 뒤바뀌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일부러
8, 봄에는 건조하고, 물고기는 육지에 있고, 강호는 서로 잊는 것이 낫다.
9, 악취가 악마가 되고 악마가 악취가 난다. 그래서 세상은 한 귀에 있다. 장자가 북유회를 알다
10, tsuen 완, 그래서 물고기에서 물고기는 tsuen wan 을 잊어 버렸습니다. 발굽은 토끼 중에서 이렇다. 그는 토끼를 얻었지만 발굽을 잊어버렸다. 강연자는 너무 신경을 써서 자랑스럽게 자신의 말을 잊어버렸다. 장자 외국의 물건
1 1, 주간의 꿈이 화목한 꿈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주화인가? 장자의 제물론
12, 아이는 내가 아니야,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는 걸 알아?
13, 만족자는 지칠 줄 모르고, 자만하는 자는 손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만하는 자는 근심하지 않는다. 왕을 양보하다
14, 슬픈 음악가, 덕성의 악; 화를 내는 사람들은 너무 지나치다. 호불호, 마음의 상실. 일부러
15, 있음, 있음, 있음. 그도 옳고, 틀렸다. 이것도 옳고, 틀렸다.
16, 천지에는 큰 아름다움이 있고, 4 시에는 명법이 있고, 만물은 이치에 맞고 말하지 않는다. 장자가 북유회를 알다
17, 군자의 교제는 담박하고 소인의 교제는 진지하다. 장자 삼목
18, 덕이 있는 사람은 안 돼, 피곤해; 옷이 잘 안 입고 가난해도 피곤하지 않다. 이것은 소위 쓴 것도 없다. 산림
19, 이름도 굴러갑니다. 아는 것도 경쟁자다. 두 종류의 무기, 별로 좋지 않아요. 인간 생활
(20), 세계 적절한 방법, 성인 쳉 남자; 세상에는 길이 없고, 성명도 있다. 이때, 나는 단지 처벌을 면제받았을 뿐이다. 복보가 홍모처럼 가벼우니, 너는 무엇이 무엇인지 모른다. 재난이 심하면 어떻게 피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인간 생활
2 1. 그래서 농장의 제자들은 농장에 물었습니다. 훔칠 방법이 있습니까? 발바닥은 말했다: 왜 적절하고 악하지 않습니까? 카디프 의사 의도는 방 에 숨겨져 있으며, 또한 거룩한; 첫째, 용감해야 한다. 떠난 후, 의리 도; 알고 있는지, 알고 있는지; 균등하게 분담하고 후하다. 다섯 사람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도둑을 위해 할 수 있고, 천하에는 없다.
22. 이전에 큰일을 들은 사람은 자신을 베는 것은 소용이 없고, 성공하는 것은 지고, 성공하는 것은 졌다고 말했다. 산림
(23), 일이 이렇지 않고, 일이 이렇지 않다. 너는 자신을 볼 수 없지만, 너는 자신을 안다. 그래서 말했다: 그는 옳다, 그는 또한 옳다. 장자의 제물론
24. 해돋이를 하고, 낮에 휴식을 취하고, 하늘과 땅 사이에 자유롭게 산다. 왕을 양보하다
25. 남편은 나에게 많은 모양을 주었고, 아르바이트를 해 생계를 꾸려 주고, 나와 결혼해서 늙어서 죽었다. 그래서 살아 있으면 좋고, 죽으면 좋다.
장자어록
1, 죽음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고, 사람은 두 번째로 죽는다. 장자전자방
2. 해가 뜨면 하고, 해가 뜨면 쉬고, 하늘과 땅 사이에 살면 스스로 즐거워한다. 장자 진
3, 핑안 자리에 있을 때 희비가 들어갈 수 없다. 양생 마스터
4. 도요새는 숲 깊숙한 곳에 둥지를 틀지만, 단 한 마리밖에 없다. 쥐가 강물의 물을 마셨지만 강물은 이미 꽉 찼다. 자유롭게 거닐다
5. 인생의 천지 사이, 눈 깜짝할 사이에, 그것은 갑작스러운 것이다. 장자가 북유회를 알다
6. 이전의 주몽은 후디에, 생동감 넘치는 후디에. 자기 비유와 야망! 나는 주야를 모른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나는 Zhou 의 꿈이 후디에 인지 알고 싶다. 꿈은 주와 주가 분열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구체화라고합니다. 동질물체 이론
7. "우울하지 말고, 애통해하지 말고, 부귀영화를 누리지 말고, 추태를 부리지 말고, 천하의 이익을 자신의 것으로 삼지 마라." 뻔할 때 분명히 알 수 있다. 모든 것이 한 집이다. 삶과 죽음은 똑같다. \ "Zhuangzi 외부 기사 세계
8. 남편의 말은 허풍이 아니라 말하는 사람이 할 말이 있다. 동질물체 이론
9, 산나무, 자멸을 교묘하게 만들었다. 불을 붙여 스스로 튀기다. 광시 식용, 그래서 잘라;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잘라주세요. 모든 사람은 무엇이 유용한지 알지만, 무엇이 쓸모없는지는 모른다. 인간 생활
10, 소유가 없으면 졸고, 준비도 없으면 폐기한다.
1 1, 누가 낚싯바늘을 훔쳐 누가 벌을 받는지, 도둑은 제후이고 제후의 문인이다. "바구니"
12, 멸종은 쉽고, 어디로 가든지 어렵다. 천사들은 위선하기 어렵다. 사람은 쉽게 위선적이기 때문이다. 인간 생활
13, 좋은 사람은 성인의 도를 참을 수 없고, 자신도 성인의 도를 참을 수 없다. "바구니"
14, "인간의 마음은 산과 강보다 험해서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장자 잡편 열어구
15, tsuen 완 그래서 물고기, 물고기는 tsuen bay 를 잊어야 한다; 발굽은 토끼 중에서 이렇다. 그는 토끼를 얻었지만 발굽을 잊어버렸다. 강연자는 너무 신경을 써서 자랑스럽게 자신의 말을 잊어버렸다. 나는 단어를 잊은 앤드류가 그와 이야기한다! 외국 물건
16, 개는 잘 짖지 않고, 사람은 좋은 말로 선을 행하지 않는다. 장자 잡편 서무귀
17, 귀담아듣지 않는다. 마음으로 듣지 말고 호흡으로 들어라. 인간 생활
18, 목이버섯이 언제 올지, 봄가을인지 모르겠다. 자유롭게 거닐다
19 이 거북이는 뼈를 남기지 않고 죽을까? 너는 태어나서 꼬리를 끌고 길을 걷고 싶니? ...... 나는 길에서 꼬리를 끌 것이다. 장자 외편 추수
20. 깊이 생각하는 사람은 얕다. 체스 마스터
2 1, 큰 지식은 한가하고 작은 지식사이. 큰 단어는 뜨겁고, 작은 단어는 제인이다. 동질물체 이론
22. 육합 출입, 큐슈 유람, 혼자 가서 독득이다. 유일무이한 사람이 가장 비싸다. 장자 외전 재일
23. 그도 옳고 그름, 이것도 옳고 그름이다. 동질물체 이론
24. 개구리는 바다에서 말을 할 줄 모르고, 하충은 얼음 속에서도 말을 할 줄 모른다. 가을물
25. 병을 잘 치료하지는 못하지만, 더 어색하지 않고, 대체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자유롭게 거닐다
26. 그래서 농장의 제자들은 농장에 "훔칠 방법이 있나요?" 라고 물었다. 중족골은 말했다: "악이 없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옳은가? 카디프 의사 의도는 방 에 숨겨져 있으며, 또한 거룩한; 첫째, 용감해야 한다. 떠난 후, 의리 도; 알고 있는지, 알고 있는지; 균등하게 분담하고 후하다. 다섯 명의 준비자가 없으면 도둑이 되고, 천하에는 없다. "바구니"
27. 손가락질하지 않고, 손가락질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말은 말이 아니고 말은 말이 아니다. 천지를 한 손가락으로 가리키면 만물이 모두 말이다. 동질물체 이론
28, 나 없는 사람에게는 신이 무효이고 성인은 무명이다. 자유롭게 거닐다
29. 천지에 큰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4 시에 토론하지 않고 명확한 법률이 있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이 합리적이다. 성인, 천지의 원미, 만물의 이치. 장자가 북유회를 알다
30. 장자는 명언 85 구를 가지고 있다.
3 1, 강해 위에 있고, 마음은 위궐 아래에 있기 때문에, 고요함은 천년을 생각하고, 조용히 움직이며, 만리를 본다. 장자 진
32. 나는 천지를 관으로 하고, 일월을 연합으로 하고, 별을 구슬로 하고, 만물을 례로 한다. 내 매장 기구는 악을 위해 준비한 것이 아닌가? 장자가 유구를 사냥하다
(33), 리 마오 리 지, 인간의 아름다움; 물고기는 그 깊이를 보고, 새는 그 비행을 보고, 엘크는 그 단계를 보았다. 세상의 정색을 누가 압니까? 동질물체 이론
(34), 음식은 위를 기르고, 책을 많이 읽고 담력을 키운다.
35.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상용어가 이긴다. 장자 외편 천지
36. 구간이 있는 사람은 여지를 남겼지만 칼날이 두껍지 않아 회복의 여지가 있다. 양생 마스터
37. 귀머거리는 문장 관점과 무관하고, 귀머거리는 종북소리와 무관하다. 너 귀먹었니, 아니면 눈이 멀었니? 남편은 알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거닐다
38. 남편의 수용과 포기, 군자의 교제는 담박하고 소인의 교제는 달갑다. 군자는 담박하고, 소인은 기꺼이 집에 있다. 산림
39,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나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모른다; 미친, 나는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다. 여행자는 박수를 치며 잘못이 없는지 보았다. 장자 외전 재일
40, 진실, 성실. 불성실하고 성실하지 않고, 사람을 감동시키지 않는다. 장자어가
4 1, 시작도 간단하고 끝나면 좋을 것 같아요. 인간 생활
(42), 눈을 멀게하고, 듣고 말을 하지 않는다. 어둠 속에서 나는 혼자 그것을 보았다. 소리 없이 혼자 또 어떻게 냄새를 맡을까. 그러므로 깊고 심오하며 심오하고 정신이 깊다. 장자 외편 천지
43. 미덕은 장점이 있지만 그 모양은 이미 잊혀졌다. 사람들은 그들이 이미 잊어버린 것을 잊지 않고, 그들이 아직 잊지 않은 것을 잊는다. 이것은 진실한 망각이라고 한다. 덕숭부
물이 흐르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물 사용을 중단해야합니다. 덕숭부
45. 사물에 대한 자아를 잃고 저속함에 대한 성욕을 잃는 사람들을 뒤바뀌는 사람들이라고 한다. 일부러
46, 이렇게 간단하고 잔인하지 않으니, 존중이란 무엇인가! 만약 백옥이 파괴되지 않았다면, 그것은 무엇이었을까요? 덕은 낭비하지 않고, 의리는 그것을 취한다! 영원히 너의 기질을 떠나지 말고 음악과 의식을 안전하게 사용하라! 오색은 어지럽지 않다, 이것이 바로 문채다! 오음이 어지럽지 않으니, 육율이어야 한다! 장자 외편 말굽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세상의 무한함을 따르기 위해, 그것은 거의 이미 존재한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면 거의 된다. 양생 마스터
48. 펑천 남명, 수격 3 천리. 그는 만력으로 올라서 6 월에 쉬러 갔다. 자유롭게 거닐다
49. 선무근명, 악무근형, 총독은 네가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일생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고, 친척을 키울 수 있고, 만년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양생 마스터
(50), 그 어리석음을 알고, 대우하지 않다. 자신이 막막하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혼란스럽지 않다. 혼란스러운 사람들은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큰 바보는 평생 무효이다. 장자 외편 천지
5 1, 장자와 혜자가 호량에서 수영을 합니다. Zhuangzi 는 말했다: "물고기 유유히, 또한 재미. 클릭합니다 혜자가 말했다. "너는 물고기도 아닌데,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디서 알 수 있니?" -응? 장자가 말했다. "너는 내가 아닌데,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 장자 외편 추수
52, qi Fang 의 꿈, 나는 그의 꿈을 모른다. 꿈에서, 그것은 그 꿈을 차지하고, 그리고 당신은 그 꿈을 안다. (조지 버나드 쇼, 꿈명언) 동질물체 이론
53. 이 세상은 순교로 가득 차 있다. 어진 순교자를 위하여 군자도; 그가 희생한 화물과 부도 저속한 사람이다. 그가 순교했을 때, 군자와 소인이 있었다. 만약 그것이 살아남지 못한다면, 그것은 시간 낭비이고, 그 사이에 군자를 취하고, 소인을 취하는 것은 악이다! 엄지손가락
54, 작은 혼란 쉬운, 큰 혼란 쉬운. 엄지손가락
55,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보았 기 때문에, 더 용감 할 것입니다; 동행의 관점에서 보면 모든 것이 일체이다. 덕숭부
(56), 카디프 애비뉴 (fu avenue) 는 큰 토론, 큰 자비, 큰 성실과 겸손, 큰 두려움과 용기를 부르지 않는다. 도리에 어긋나고, 말보다 변명하는 것이 낫다. 인자는 늘 성공하지 못하고, 성실하게 믿지 않고, 용기가 성공하지 못한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동질물체 이론
57. 명성이 좋으면 그들의 뒷모습에 망가질 수도 있다. 장자가 그의 발을 훔쳤다.
58. 능력이 있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능력이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배불리 먹고 수영을 하고 배를 묶지 않으면 수영을 할 수 없다. 장자가 유구를 사냥하다
59. 남편의 세계는 처호의 종말보다 크지 않고 태산은 작다. 모수는 죽었지만 펑조는 죽었다. 천지는 나와 함께 살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동질물체 이론
60, 사마귀 남편 몰라? 화가 나서 그의 팔이 바퀴 자국이 되었는데, 그가 무능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이것도 그의 재능의 묘점이다. 인간 생활
6 1, 하늘은 등을 가리지 않고 덮을 수 있고, 땅은 덮지 않고, 큰길은 덮을 수 있다. 모든 것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없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더 이상 선택할 수 없고, 가르침이 부족하고, 최선을 다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자 잡화 천하
62. 도는 작은 성공에서 숨기고, 말은 대영에서 은둔한다. 동질물체 이론
63, 한 자 망치, 한나절 동안의 공로, 무궁무진하다. 장자 잡화 천하
64. 아이고, "죽었어, 상무군, 하무신; 이른바 사계절은 없다. 천지가 춘추이기 때문에 왕악은 남방에 있지만, 우리도 넘을 수 없다. " 가장 큰 행복
(65), 그리고 세상의 명예는 충고하지 않고, 천하는 떨어지지 않고, 안팎의 구분에 따라 영욕의 경지를 다투면 이미 수행한다. 자유롭게 거닐다
66. 그래서 남편은 냉막 외롭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이 세상은 평평하고, 도덕적 자질도 있다. 일부러
67, 봄 가뭄, 육지에서 물고기, 강과 호수를 잊는 것보다 낫다. 체스 마스터
68, 말했다: "세 번 네 번. 클릭합니다 모든 저격수들은 매우 분노했다. 그가 말하길, "그러나, 항상 춥고 덥다." 모두들 매우 기쁘다. 동질물체 이론
(69), 송곳니 죽음, 송곳니 죽음; 당은 할 수 없고, 당은 할 수 없다. 동질물체 이론
70. 작지만 크고, 선을 행하고 선을 행하라. 장자 잡화집
7 1, 학자, 그들이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운다. 워커, 그가 할 수없는 일을하십시오. 변론자는 그가 변론할 수 없는 것을 변론했다. 거의 알 수 없다, 에 수행; 장자 잡편이 더욱 뽕이다
72. 사람은 모두 이익을 중시하고, 성실한 사람은 이름이 같고, 성현은 뜻을 중시하고, 성인은 정숙하다. 일부러
73. 입술이 다 차가워요. 루 와인 얇은 둘레, 거룩한 인생 도둑. "바구니"
74. "오늘, 나는 내 아들이 가난한 사람이 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만약 내가 내 아들의 입구에 가지 않는다면, 나는 위험할 것이다. 우리 부모님은 대범한 가정을 비웃으셨다. " 장자 외편 추수
75. 저녁에 주문하면 얼음을 마셔요. 인간 생활
76. 깨끗이 치우면 때가 그치지 않고, 멈추면 알 수 없다. 성현과 오래 함께 있어도 나쁘지 않다. 덕숭부
77. 좋은 의도가 있으면 사랑이 사라진다. 대충대충 할 수 있습니까? 인간 생활
78. 먹고, 옷을 입고, 풍속을 즐기고, 평화롭게 지내며, 이웃 나라가 마주 대하고, 닭견의 소리가 귀에 그치지 않고, 백성은 생소하지 않고,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바구니"
(79), 피닉스 피닉스, 하덕지의 쇠퇴. 내세를 기다릴 수도, 쫓아갈 수도 없다. 세계 적절한 방법, 성인 쳉 남자; 세상에는 길이 없고, 성인도 살 길이 없다. 장자, 천하.
80. "담력을 잊고, 눈과 귀를 남기고, 먼지 밖으로 흩날리며,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일이 근거가 없고, 길고 죽이지 않는다" "외편 성다"
8 1, 고대부터 사람까지 먼저 자신을 구하고 다른 사람을 구하라. 너의 내면은 불확실하기 때문에 폭력행위를 할 시간이 없다! 인간 생활
82. 소인은 열사, 선비는 열사, 박사는 열사, 성인은 열사이다. 그래서 몇몇 아이들은 사업이 다르고 명성이 다르고 모두 열사로 인해 다쳤다. 엄지손가락
83, 비슷한 단계, 동시 대응, 고체 의미. 장자어가
84. 남편은 나를 크게 업고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계를 꾸려 주고, 나와 결혼해서 늙어서 죽었다. 그래서 살아 있으면 좋고, 죽으면 좋다. 체스 마스터
《장자》어록
1, 천지에는 큰 아름다움이 있고, 4 시에는 명법이 있고, 만물은 이치에 맞고 말하지 않는다. 성인, 천지의 원미, 만물의 이치.
2, 진실, 성실. 불성실하고 성실하지 않고, 사람을 감동시키지 않는다.
3, 학자, 그들이 배울 수없는 것을 배우십시오; 워커, 그가 할 수없는 일을하십시오. 변론자는 그가 변론할 수 없는 것을 변론했다. 지중지는 거의 아무것도 알 수 없고, 쉽게 알 수 있다.
4, 리 마오 지, 인간의 아름다움; 물고기는 그 깊이를 보고, 새는 그 비행을 보고, 엘크는 그 단계를 보았다. 세상의 정색을 누가 압니까?
5. 비록 내가 내 병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나는 시체가 교체될 수 있기를 바란다.
6, 봄은 건조하고, 물고기는 육지에 있고, 강호는 서로 잊는 것이 낫다. 오만방자하기보다는 그것을 잊는 것이 낫다.
7. 펭 qiannanming, 물 충돌 삼천리, 9 만 마일 비행, 6 월 휴무 남자.
8, 큰 지식은 한가하고, 작은 지식은 간간이다. 큰 단어는 뜨겁고, 작은 단어는 제인이다.
9. 개구리는 바다에서 말을 할 줄 모르고, 하충은 얼음 속에서도 말을 할 줄 모른다.
10, 인간의 마음은 산과 강을 위태롭게 하고, 하늘을 알 수 없다.
1 1. 오늘 술이 가난해서 거의 술 문 앞에 다다랐다. 우리 부모님은 후한 가정을 비웃으셨다. ""
12, 서철장의 주맹은 후디에, 후디에 () 는 전신이다. 자기 비유와 야망! 나는 주야를 모른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나는 Zhou 의 꿈이 후디에 인지 알고 싶다. 꿈은 주와 주가 분열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구체화라고합니다.
13. 좋은 의도가 있으면 사랑이 사라진다. 대충대충 할 수 있습니까?
14, 방승이 죽고 방승이 죽었다. 당은 할 수 없고, 당은 할 수 없다.
15 이 거북이는 뼈를 남기지 않고 죽을까? 너는 태어나서 꼬리를 끌고 길을 걷고 싶니? ...... 나는 길에서 꼬리를 끌 것이다.
16. 만약 우리가 우주선에 있는 도둑을 탐지한다면, 우리는 수세를 취할 것이고, 우리는 반드시 덩굴을 잡고 그들을 안정시킬 것이다. 이 세대의 이른바 지혜도 흔하다. 하지만 거적은 도착하자마자 장인에게 들키고 가방을 가지고 갔다. 나는 내가 착실하지 않을까 봐 두렵지만, 나는 이른바 현자다. 훔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까? -반 지혜, 손자 는 말했다: 작은 적의 강도, 또한 적의 캡처.
17, 선을 위해, 근명, 악, 근형, 총독은 당신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평생 살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키울 수 있고, 모든 세월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8, 일출, 일몰, 자유로이 하늘과 땅 사이에 살면서 스스로 즐거워한다.
19, 지칭은유로 지칭 비유를 가리키고, 비유 비유로 지칭되지 않은 경우 비유를 가리킨다. 말은 말이 아니고 말은 말이 아니다. 천지를 한 손가락으로 가리키면 만물이 모두 말이다.
(20), 눈을 멀게 하고, 듣고 말을 하지 않는다. 어둠 속에서 나는 혼자 그것을 보았다. 소리 없이 혼자 또 어떻게 냄새를 맡을까. 그래서 깊고, 깊고, 심오하고, 신이 심오하고, 정밀할 수 있다.
2 1, 나는 천지를 관으로, 일월을 연합으로, 별을 구슬로, 만물을 예의로 삼는다. 내 매장 기구는 악을 위해 준비한 것이 아닌가?
22. 고대부터 오늘까지 자신을 구하고 다른 사람을 구하라. 너의 내면은 불확실하기 때문에 폭력행위를 할 시간이 없다!
23. 그래서 남편은 냉막 외롭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이 세상은 평평하고, 도덕적 자질도 있다.
(24), 좋아하지 않고, 슬퍼하지 않고, 영광스럽지 않고, 못생기거나 가난하지 않고, 생익에도 불구하고, 천하의 왕을 자기로 삼지 않는다. 뻔할 때 분명히 알 수 있다. 모든 것이 한 방에 있고, 생사는 한결같다.
25. 세균이 언제 오는지 봄가을도 모른다.
26.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며, 사람은 두 번째로 죽는다.
(27),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 조금만 지나가면 갑자기 온다.
28. 육합 출입, 큐슈 유람, 혼자 가서 독득이다. 유일무이한 사람이 가장 비싸다.
29, qi Fang 의 꿈, 나는 그의 꿈을 모른다. 꿈에서, 그것은 그 꿈을 차지하고, 그리고 당신은 그 꿈을 안다. (조지 버나드 쇼, 꿈명언)
(30), 나 없는 사람에게는 신이 무효이고, 성인은 무명이다.
3 1, 내 남편 사마귀를 몰라? 화가 나서 그의 팔이 바퀴 자국이 되었는데, 그가 무능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이것도 그의 재능의 묘점이다.
32. 귀머거리는 문장 관점과 무관하고, 귀머거리는 종북소리와 무관하다. 너 귀먹었니, 아니면 눈이 멀었니? 남편은 알고 있습니다.
33. 이전의 주몽은 나비였다. 나비는 생동감이 살아 있었다. 역사지와 주야를 비유했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주몽은 나비인지, 나비의 꿈은 주화인가? 주와 나비는 분명 점수가 있을 것이다. 이를 구체화라고합니다.
(34), 그 용감함을 잊지만, 눈과 귀를 남겨두고, 똥이 먼지 밖에서 방황하고, 즐거이 지치지 않고, () 에 의지하지 않고, 죽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35. 장주와 휘주가 호량에서 마음껏 수영한다. 주앙 구 (Zhuang JIU) 는 말했다: "물고기는 유유히 헤엄치고, 재미도 있다. 클릭합니다 후이 와인은 말했다: "와인은 물고기가 아니므로 물고기의 기쁨을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주앙주는 말했다: "술은 내가 아닌데, 어찌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 수 있겠는가? 클릭합니다
(36), 피닉스 피닉스, 하덕지의 쇠퇴. 내세를 기다릴 수도, 쫓아갈 수도 없다. 세계 적절한 방법, 성인 쳉 남자; 세상에는 길이 없고, 성인도 살 길이 없다.
37. 모두들 이익을 중시하고 성실한 사람은 이름을 중시한다. 성인은 여전히 뜻이 있고, 성인은 소중하다.
38. 능력이 있는 사람은 노력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고민하고, 능력이 없는 사람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39. 도는 작은 성공에서 숨기고, 말은 대영에서 은둔한다.
40, 단락이 있는 사람은 여지를 남겨 두지만, 날이 두껍지 않아 회복의 여지가 있다.
4 1, 아침저녁으로 얼음을 마셔요.
42. 지렁이는 숲 깊숙한 곳에 둥지를 틀지만, 단 한 마리밖에 없다. 쥐가 강물의 물을 마셨지만 강물은 이미 꽉 찼다.
멸종은 쉽지만 어려운 곳이 없습니다. 천사들은 위선하기 어렵다. 사람은 쉽게 위선적이기 때문이다.
44,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나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모른다; 미친, 나는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다. 여행자는 박수를 치며 잘못이 없는지 보았다.
북해에는 분노로 날아가는 붕새가 있다. 그것의 날개는 하늘의 구름을 드리우고, 해머는 3000 피트로, 야오보가 9 만 리 위를 날아가는 것을 돕는다!
46. 사물에 대한 자아를 잃고 저속함에 대한 성욕을 잃는 사람들을 뒤바뀌는 사람들이라고 한다.
(47), 그리고 세상의 명예는 충고하지 않고, 천하는 떨어지지 않고, 안팎의 구분에 따라 영욕의 경지를 다투면 이미 수행한다.
말은 웅변보다 낫다.
49. 남편의 세계는 처호의 종말보다 크지 않고 태산은 작다. 모수는 죽었지만 펑조는 죽었다. 천지는 나와 함께 살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50), jianghai 위에 모양, weique 아래 마음. 그래서, 나는 묵묵히 생각하고, 천년을 생각하고, 조용히 움직이며, 만리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5 1, 태평성세, 애락은 들어갈 수 없다.
(52), 카디프 애비뉴 (fu avenue) 는 큰 토론, 큰 자비, 큰 성실 겸손,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도리에 어긋나고, 말보다 변명하는 것이 낫다. 인자는 늘 성공하지 못하고, 성실하게 믿지 않고, 용기가 성공하지 못한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53. 내 생명은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세상의 무한함을 따르기 위해, 그것은 거의 이미 존재한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면 거의 된다.
54. 남편의 수용과 포기, 군자의 교제는 담박하고 소인의 교제는 달갑다. 군자는 담박하고, 소인은 기꺼이 집에 있다.
55. 남편은 나에게 많은 모양을 주었고, 일은 나를 살아있게 하고, 결혼은 나를 늙게 하고, 죽었다. 그래서 살아 있으면 좋고, 죽으면 좋다.
56. 술식견이 있는 자는 근심하고 무능한 자는 바랄 것이 없다. 배불리 먹고 수영을 하고 배를 묶지 않으면 수영을 할 수 없다.
(57), 그 어리석음을 알고, 대우해서는 안 된다. 자신이 막막하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혼란스럽지 않다. 혼란스러운 사람들은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큰 바보는 평생 무효이다.
58, 이렇게 간단하고 잔인하지 않으니, 존중이란 무엇인가! 만약 백옥이 파괴되지 않았다면, 그것은 무엇이었을까요? 덕은 낭비하지 않고, 의리는 그것을 취한다! 영원히 너의 기질을 떠나지 말고 음악과 의식을 안전하게 사용하라! 오색은 어지럽지 않다, 이것이 바로 문채다! 오음이 어지럽지 않으니, 육율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