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살왕은 1 1 세기 전후의 쓰촨 간지주 데그현 아수 초원에서 태어났다. 당시 티베트는 전란 속에 처해 있었다. 기원 9 세기 롱다마 통치의 토번 왕조가 끝난 후, 토번 전체가 분리주의자, 제패자, 서로 약탈하는 분열 국면에 처해 있으며, 설역 고원에는 많은 국가와 부족이 나타났다. 광대한 티베트족 인민들은 전란이 빈번하고 전쟁이 계속되는 수심 속에 살고 있다. 그들은 전쟁을 싫어하고 약탈을 반대하며 평화를 기대한다. 그들은 인민을 축복하고 통일평화의 대업을 완성할 수 있는 영웅을 기대하며, 과거 불교가 흥성했을 때처럼 천인의 화합과 건강과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삶을 이끌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화명언) 많은 티베트족 사람들의 간절한 기대에서 연꽃땅콩 대사의 화신, 용감하고 강하며 이길 수 없는 영웅 게살왕이 탄생했다. 그는 80 명의 인도 공신이 화신한 80 명의 장군, 용맹하게 선전하고, 악마를 쫓아내고, 강함을 징벌하고, 생명을 구했다.
게살왕 좌진 대소사
통일평화의 대업은 선량한 사람들에게 평화와 안정과 번영, 행복한 생활을 다시 하게 했다.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티베트족 사람들은 민족 영웅 게살왕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수천 년 동안 게살왕에 대한 숭상과 찬양을 노래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웅 서사시' 게살왕전' 이 되었다. 1000 여 년의 역사를 지닌 이 영웅 서사시는' 오늘날 세계에서 유일하게 살아 있는 가장 긴 서사시' 와' 동양의 일리아드' 라는 최고의 찬사를 받아 세계 문화의 보고에서 눈부신 명주이다.
티베트족 국민들이 게살왕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은 그사르 장극을 추는 것이다. 게살 장극은 좌친사에서 발원한다. "게살 장극" 은 19 년 말, 좌진 5 세 국왕 투덴깃도가 창작했다. 좌금사에는 80 여 개의 생동감 있는 가면이 있는데, 모두 좌금 제 5 왕이 자신의 조용한 모습에 따라 만든 것이다. 이후 티베트의 다른 절과 지방의 그사르 장극 가면은 모두 좌친사의 가면을 참고로 만든 것이다. 게살' 장극은 극종 편성에 풍부한 티베트족 지방극의 특색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5 세 왕조친이 티베트 불교의 금강산 춤을 녹여' 그사르' 장극이 높은 관상성과 교육적 의미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더욱 견고성을 지녔다. 이후 그사르 장극은 좌친사에서 청해 등지의 좌친사지로 전해져 점차 장구 각지로 전해져 티베트족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좌친사에는 그사르 문화의 전문가 학자들이 많이 나타났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좌진 제 1 왕 백마인증가, 좌친바주 인포체, 감친 백마반자, 미방인포체, 좌진 제 5 왕이다. 선조친은' 게살왕전' 의 일부 버전인' 영분다색보물' 을 집필했다. Bazhu renpoche 는 분할 책 "신단 분쟁" 을 썼다. 칸친 백마반자는 설산 수정파를 썼다. 인포체미는' 게살왕 호법경' 을 썼고,' 령춤의 노래' 와 다른 유명한 찬송가 게살왕의 시를 썼다. 5 세 왕조친은' 호그살왕경' 을 써서' 그사르 장극' 을 창작했다. 게살왕과 깊은 연원을 가진 좌진사에서 매년 티베트력 2 월 1 일 승려들은 새벽에 게살왕의 의궤를 낭독하고 낮에는 그사르 장극을 춘다. 좌진사의 그사르 장극은 가장 오래되고 가장 표준적이어서 수천 명의 신도들을 끌어들였다.
게살왕은 티베트족 인민들의 마음 속에 영원한 민족영웅일 뿐만 아니라 연땅콩 대사의 화신의 위대한 보호자이기도 하다. 그분은 자비와 지혜와 거대한 노력으로 모든 피조물을 고통과 재난으로부터 보호하셨습니다. 게살왕의 이름을 들은 모든 중생의 핑안, 건강, 행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