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의 옛일' 에서 저자림은' 송별' 이라는 노래를 두 번 언급하며 약간의 슬픔과 희미한 바탕색을 띠고 있다. 작별 인사, 고바야시, 골목에서, 자신의 마당에서, 베이징의 고대 황성의 뿌리 아래, 느린 저녁 바람과 매일 같지만 다른 저녁노을과 함께 어린 시절을 보냈다.
성남의 옛일' 은 유명한 여작가 림의 자서전 소설로, 그녀의 7 세에서 13 세 사이의 생활을 배경으로 한다. 진실한 이야기도 있고 작가의 허구적인 이야기도 있다. 1920 년대 베이징 남부의 사합원에 살던 따뜻하고 행복한 영자 가정을 묘사했다. 소설 전체가 영자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영자의 입으로 성인 세계의 희로애락을 묘사한다. 말할 수 없는 순수함이 있지만, 세상의 복잡한 감정을 건드렸다. 작가 임은 뛰어난 작문 기교로 한 세대 이상 감동을 받았다. 그것은 향수로 가득 차 있고, 자연무흔한 방식으로 다층적인 감정적 색채를 표현했다. 책 속의 모든 것이 질서 정연하다. 천천히 흐르는 물, 천천히 흘러가는 낙타, 천천히 흘러가는 군중, 천천히 흘러가는 세월, 천천히 흘러가는 어린 시절 ... 풍경, 일, 사람, 사물, 감정이 작가의 글에 완벽하게 어우러진 것은 우아하고 함축적인 시와 같다.
반세기 전, 린은 부모님을 따라 바다를 건너 베이징으로 와서 성남의 골목길에서 살 겨를이 없었다. 폐허벽, 고도 베이징, 석양 아래 타벨, 번화한 거리 ... 지금은 예전처럼 그렇게 휘황찬란하지는 않지만 숲의 눈에는 이 모든 것이 그렇게 아름답다. 그녀는 모든 것에 대해 호기심으로 가득 차서 그것에 매료되었다.
오래전에 이 책을 읽었는데, 그때 나는 여전히 어린 시절의 꼬리를 즐겁게 보내고 있었다. 나는 아직 어린 시절이 지나간 느낌을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나는 어렴풋이 어린 시절이 이미 멀어졌다고 느꼈다. 지금 이 책을 다시 들고 보니 예전과 많이 다른 것 같아요. 내가 책을 읽을 때, 나는 내가 책 속의 숲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녀가 한 모든 어리석은 짓을 했다. 나는 낙타가 씹는 법을 배우고 어항에 기대어 물을 삼키는 법을 배우는 것을 보고. 이것들을 보니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나는 영자처럼 컸을 때도 이런 어리석은 짓을 한 적이 있지만, 우리의 어린 시절은 이미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조지 버나드 쇼, 어린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소설은 항상 한 아이의 시각에 서서 문제를 보고 진실하고 자연스럽게 쓴다. 어른이 아이의 관점을 쓰니, 나는 억지를 부리지 않았다. 혜안정 앞에 있는 미친 여자. 상처투성이의 파트너, 잡초에 출몰한 도둑, 밤낮으로 동반하는 유모 마송, 질병에 빠져 지하로 돌아가신 자애로운 아버지. 그들은 모두 영자와 함께 살면서 함께 웃으며 함께 놀았고, 그들의 목소리와 웃음은 여전히 눈앞에 있었지만, 그들은 이미 그녀를 떠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왜 그럴까요? 왜 세상에 이렇게 많은 슬픔이 있습니까? 소영자가 어리둥절하다. 반세기가 넘었고, 이미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들은 이 모든 것에 대해 여전히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 해, 서구의 어두컴컴한 석양, 베이징의 퇴색한 붉은 벽, 은은한 슬픔과 깊은 그리움이 영원히 그녀의 어린 시절의 기억 속에 각인되어 영원히 퇴색하지 않았다 ...
책의 생동감 있고 진실한 인물의 이미지와 작가의 소박하고 시적인 언어가 더해져 독자들이 자기도 모르게 그들에게 깊이 끌리고, 그들을 위해 울고, 그들을 위해 웃고, 그들을 통해 모든 업종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사회 밑바닥에 사는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 여건은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것은 20 세기 베이징 남부와 전 중국의 사회 현황을 반영하는 작은 거울과 같다.
성남의 옛일을 몇 번 본 적이 있는데 매번 느낌이 다르다. 초창기부터 나는 어린 시절에 있었고, 나는 점점 내 어린 시절을 빠져나갔고, 그 후 나의 어린 시절은 영원한 기억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나는 이것이 아마도 고전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연령대는 읽을 수 있고, 모든 연령대는 읽을 수 있지만, 모든 연령대가 읽는 것은 다를 것이다.
그만' 이라는 노래는 저자인 린이' 성남 옛일' 에서 두 번 언급한 것이다. 이' 송별' 은 풍자카이가 1927 년에 쓴 것으로, 마침 린이 어릴 때 베이징에서 살던 날이자 이 소설의 베이징이었다. 가사와 원작은 다르지만 이런 차이는 문장 들을 더욱 실감나게 한다. 고바야시는 이 노래를 들었을 때 겨우 몇 살이었기 때문에 이런 차이가 더욱 실감났다. 진실뿐 아니라, 나는 이 노래도 성남의 옛일 감정 주제의 전달체라고 생각한다.
정자 밖, 옛 길 옆, 풀 블루. 당신은 언제 여기에 오십니까? 올 때 망설이지 마세요. 하늘 끝, 하늘 끝, 절친한 친구 반산. 인생은 모처럼 한자리에 모이지만 이별밖에 없다.
샤오린 영이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 몇 살이었는데, 내가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 그녀만큼 컸다. 아마 그때 그녀도 나와 같았을 것이다. 다만 이 노래가 듣기 좋다고 생각했지만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없었다. 하지만 생활의 선생님은 영자에게 이 노래를' 잔인하게' 이해하게 했다.
영자는 총명하고 선량한 어린 소녀이다. 그녀의 눈에는 세상이 완전히 순결하다. 아무도 나쁜 사람이 아니다. 모두들 좋은 사람들이니, 나쁜 짓을 해도. 그러나이 순결에는 슬픔이 있습니다. 혜안 박물관의 미친 여자-수진, 아빠, 마송, 영자의 좋은 친구-소녀, 풀더미 속에 숨어 있는 도둑, 아이를 무시하는 덕현 삼촌, 삐뚤삐뚤삐뚤거리는 란아줌마 ... 이들은 모두 영자의 친구이고, 친구일 뿐,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의 구분은 없다. 아니, 그들은 모두 좋은 사람들이야, 적어도 영자의 눈에는 이렇다. 하지만 결말이 좋지 않아 하나씩 영자를 떠났다. 이번에는 영자가' 재회' 라는 노래를 알아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인생은 얻기 어려운 만남이지만 이별은 여러 번밖에 없다." 모이는 시간은 즐겁고 짧지만 이별은 고통스럽고 길다. 영자가 이 노래를 이해했을 때, 그녀의 어린 시절은 점점 그녀에게서 멀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