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요 우광중
전설에 따르면 북쪽에는 민요가 있다
황하의 폐만이 노래할 수 있다
칭하이에서 황하까지
바람 소리도 들리나요
모래 소리도 들리나요
황하가 얼어붙으면 빙하
장강의 가장 모성적인 소리도 있습니다
물고기? 들리나요?
용도 들리나요? > 양쯔강이 얼어 빙하가 된다면
나와 내 홍해가 으르렁거린다면
잠에서 깨면 듣는다
내 입에서도 듣는다 꿈
어느 날 내 피가 얼어붙는다
거기 너와 그의 피 합창
A형에서 O형까지
Cry ? 나도 들려
웃어?
감상
현대시로서 중국 전통 민요의 형식을 차용한 '민요' , 챕터가 겹쳐져 국민의 목소리를 표현합니다.
그러나 그 의미상으로는 바람과 모래의 대응이 자연을 상징하는 고풍스러운 국악이다. 평원에서 물고기도 들을 수 있다. 시의 모습은 사람들에게 박물관에 전시된 원래 허무두 시대의 타일 대야에 인쇄된 물고기를 연상시키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일부 학자에 따르면 "용"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전체를 대표합니다. ' 연구, 용의 형상은 물고기의 형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의심할 바 없이 '물고기'와 '용'의 이미지는 역사를 상징한다.
조조 때부터 만조 때까지/깨어나기도 하고/꿈에도 들리고, 모두 'A형에서 O형까지' 'A형, O형'은 국민의 목소리가 있다는 뜻이다. , 모두가 "울고, 듣고/웃으며, "중화 민족의 문화는 피 속에있을뿐만 아니라 골수에도 깊이 뿌리 박혀 있습니다. 시에는 순전히 외국어 문장이 있습니다"라는 말도 들었습니다. 장강의 가장 모성적인 퉁퉁이", 이것은 시인의 중국에 대한 강한 존경심을 전혀 약화시키지 않습니다. 민족 문화의 정서. 시의 언어는 "아직 내가 있고, 나의 홍해는 붉은 바다를 피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는 것은 대담하고 장엄한 은유로, 영웅적이고 영웅적인 감정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시의 울려퍼지는 리듬과 함께 신선하고 위엄이 있다. 시인의 중화권 의식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고, 위광중의 '민요'를 들으면 중국의 모든 아들딸이 뿌듯함을 느끼고, 시인과 함께 '민요'를 부를 때도 있다.
시 "민요"는 한때 대만의 광장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불렀습니다. 현대적이고 애국적이며 애국적인 시가 많이 있지만 이 시와 비교할 수 있는 시는 아마도 많은 시인들이 글을 써서 칭송했을 것입니다. 혼란스러운 시에는 자연히 진실한 감정이 결여됩니다. 우아한 위광중 선생의 시는 그의 마음 속에 진실한 “중국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영웅적입니다!
위광중의 '민요'는 전체적인 시적 분위기가 중화권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전통적 민족정신과 현대 예술의식의 결합으로 민요형식의 융합이다. 허비는 현대적인 직관적 표현기법과 상징기법을 사용하고 때로는 시공간적 도약과 중단을 활용하여 중화의 정신이 장엄한 우주 속으로 흘러들어 독자의 영혼의 사벽을 뒤흔들게 하여 감동을 준다. "바람, 모래, 비, 용"이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담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
"북쪽에는 민요가 있다는데/황하의 허파만이 부를 수 있다." 이렇게 장엄한 기세로 시작할 수 있는 시는 현대시에서 드물다. 남다른 용기와 예리한 마음. 수십 년 동안 시계에서 활동해온 시인 유광중은 자신의 여운이 담긴 민족 콤플렉스를 중국 민족의 특별한 피와 같다고 표현한다. 안황후손의 사람들 몸속에 들어가면 "나도 들려!"라고 외치고 싶어진다.
민요 4수의 내용으로 보면, 나라를 길러준 자연의 강에서 사람까지, 즉 '황하', '장강', '나의 피', '그의 피'라는 네 가지 이미지를 노래한 것이다. 개인에서 국민 전체로, 시인은 주제 공간을 끊임없이 확장하여 사람과 정신의 결속으로 인한 민족 결속의 주제를 강조합니다. 이것이 첫 번째 시리즈의 주요 공간입니다. 네 번째 문단은 모두 각 문단의 시작 부분에 동일한 단어를 사용합니다. 첫 번째 문단의 "only"부터 두 번째 및 세 번째 문단의 "if", 네 번째 문단의 "one day"까지, 구조적 가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제는 하나씩 제안되고 거부되었지만 사라지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처음에는 "만"에서 나중에 "그리고 가장 모성적인 목소리로 밀려났습니다. 양쯔강', '그리고 나 그리고 나', '홍해는 으르렁거린다', '그리고 당신의 피와 그의 피가 합창하고 있다'고 시인은 이렇게 시간의 연장 속에서 우리에게 얼마나 웅장한 교향곡을 묘사하고 있는가! , 맞물린 부정과 재설정을 통해 시인은 이 중화민족의 민요는 영원히 사람들이 부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중화민족의 웅장한 노랫소리는 끝이 없을 것이다! 이로써 두 번째 시리즈의 시간 채우기가 완성된다.
그러나 이 민요에 대한 시인의 시공간관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사람들의 더 큰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은 일련의 반응이다. 국가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을 더욱 확장합니다. 시의 네 단락 요약 *** 전체 국가의 군대처럼 "역시 들리는" 소리가 8개 있습니다.
민족정신 검토 과정에서 외친 슬로건은 압도적이고 장엄하다. 이것은 이전의 두 가지 채우기에 대한 추가 사항이라고도 할 수 있는 세 번째 시공간 채우기 시리즈이다. , 여기 일련의 사물과 상태가 몸 전체를 지칭하고 반응하여 시간과 공간을 전례 없이 가득 차게 만드는 것이 세 가지 채우기 중 가장 흥미진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를 낭송할 때 행복한 시를 선호하는 것도 이 메아리의 시공간 효과에 대한 시인의 이해에서 비롯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시를 쓸 때 시가 풍요로워지고, 시간과 공간이 확장되는 과정을 명확하게 감상할 수 있는데, 이는 주제를 표현하려는 필요성에 부합한다. 이러한 놀라운 포용으로 인해 『민요』는 일반적인 서정성의 얇음을 없애고 시인과 독자, 심지어 전체를 포괄하는 전염성이 높은 4차원 공간을 만들어낸다. 이 무거운 시 속에는 중국 민족이 있다.
이것이 바로 '민요' 이 시의 무게. 그 오지의 토간, 그리고 이 격동하는 양쯔강과 같은 리듬이 있을 것입니다. 샤먼의 젊은 작품부터 가오슝의 후기 작품까지 단 한 번도 중단이 없었습니다." (Yu Guangzhong) , "Flying Before Me - 선정시 서문") Yu Guangzhong은 그러한 시인이고 그의 혈관에는 중국의 피가 흐르고 있습니다. 몸에서 뛰는 것은 Yanhuang의 맥박입니다. , 그리고 『민요』에서 시인이 그려낸 시공간은 우리 민족의 역사 속에서도 뻗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