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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광의 공적?

사실, 양디 황제는 매우 문화적입니다. 그는 운하를 수리하고, 만리장성을 수리하고, 과거를 세우고, 권력을 집중하고, 강대국에 오르며, 후환을 제외하고는 사이를 징발하고, 서역을 징발하고, 천하와 융합했다. 무향 요동랑 사가' 라는 노래는 동제 토벌을 욕하는데, 왜 공인된 한 세대의 명사 이세민과 평소 약한 아들 이지가 붉은 눈동자의 수탉처럼 고구려를 차지하려고 하는가? 우리가 그 해의 사기를 자세히 읽으면 당시의 고구려가 결코 소위 속국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것은 또한 고도로 집중된 군사력이며, 이것은 반방목과 반농업이다. 이미 주변 국가를 정복하고, 중원을 괴롭히고, 때로는 공격하여 대수국을 약탈할 능력이 있다. 양디는 그 해에 수천 명의 군대를 동원하여 총 * * * 백만 명, 세 번 서양에 갔는데, 한번도 없었다. 양디 황제는 한 번 말했다: "미래 세대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양디 황제가 용주를 세 번 타고 강남까지 갔던 기억이 나지만, 4000 마일의 대운하가 중국의 번영과 안정에 얼마나 큰 기여를 했는지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는 단지 마지막 줄을 잘 쓰지 못했기 때문에, 웅대한 대작을 전부 부정하는 것과 다름없다. "나는 이 강을 잊었다, 그것은 이미 오래되었다. 절에 용주가 없다면 큰 공헌은 없을 것이다. "

다만 마지막 황제는 결코 좋은 명성을 잃지 않았다. 새 왕조는 전임 주인을 무가치한 것으로 비하하지 않고, 어떻게 새 왕조의 합법성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종합적으로 볼 때, 황음만으로는 옛날 황제를 평가하기에 충분치 않다.

양디는 중국 역사상 최악의 황제로 알려져 있는데, 그가 수나라의 멸망에 따라 죽었기 때문이다. 천여 년 동안 철증 산산이 있는 사례가 있다. 작가는 무의식적으로 유죄 판결이라는 단어에만 썼다. 역사 인물을 어리석게 평론하면 공덕은 공덕이고, 합격하면 합격이고, 불합격하면 무죄이다. 결국 그의 역사 활동의 사회적 의의를 봐야 하는데, 진보한 것이냐 반동적인 것이냐. 양디 황제는 중국 봉건 사회 역사상 가장 큰 성과를 거둔 황제 중 한 명이었기 때문에 위대한 역사적 인물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가 결국 농민전쟁의 피와 불 속에서 중국 역사상 가장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였다는 것을 완전히 부인했습니다. 이것은 중국 문인들이 편협하고 취약한 전통적 사고 방식을 반영한 것이다.

우리는 와강채에서 내려와' 수경을 거울로 삼는다' 는 취지로 역사를 쓰는 위정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양디 황제를 공정하게 평가하는 수서를 남겨 줄 수 있다. 우리는 심지어 모든 중국 문인과 그 사학자가 소생산 관념 문화의 대표로서 양디 황제를 객관적으로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도 없다. 올해에도 그는 연구 대상보다는 비판 대상으로 더 많이 여겨졌다. 그러므로 우리가 처음부터 힘든 일을 하지 않고 양디 황제의 모든 자료를 뒤척이며 궁리한다면, 우리는 안개에서 벗어나 그의 진면목에 접근할 수 없을 것 같다.

우리는 진시황이 한 일의 대부분이 불타는 책이 아니라고 거의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양디 황제가 한 일은 대부분 당태종이 한 일이지만 당태종의 정관 시대는 그의 대업 초기의 성세보다 훨씬 못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진시황과 당태종은 모두' 천고일제'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지만, 양디는 오히려 세상에 욕설을 퍼붓는 악명에 빠졌다.

양디가 몇 년 전에 죽고 진시황과 당태종이 몇 년을 더 살면 그들의 역사 평가가 하나씩 실전될 것이라고 상상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양디를 다시 연구하고 그에게 공의를 돌려줄 수 있다.

양광, 수나라 황제 양디, 재능이 넘치고, 문필이 화려하고, 야심차고, 창의력이 풍부하다. 그의 비평가는 이러한 장점을 부인할 수 없다.

양디와 양주의 풀리지 않는 인연

양디는 중국 역사상 상당히 논란이 많은 황제로 재위 전 양주 도지사 9 년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14 년 황제로 재임하는 동안 양주를 세 번 순회하며 병사가 사망할 때까지 양주에 묻혔다. 기자는' 불꽃놀이 3 월' 을 앞두고 양주에 와서 양디의 능묘에 와서 역사상 양디가 누구인지, 양주에서 무엇을 했는지 알아보았다.

양디릉은 양주시에서 북쪽으로 6km 떨어진 강구 회화진 당뢰 북부에 위치해 있다. 영묘 대문은 웅장하고 장관이어서 영묘역에 들어갔다. 높은 석표 건물의 대들보에는' 양디릉' 이라고 적힌 네 개의 큰 글자가 있다. 묘지가 차지하는 면적이 3 만 평방미터이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가면 석패방, 능문, 당뢰, 석교, 제단, 신도, 성벽, 석궐, 능묘 등이 있습니다. 전체 무덤은 모양이 독특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전형적인 수당 건축 풍격이다. 이 묘는 정평탑 피라미드로 높이 12 미터, 사방은 이등변 사다리꼴이다. 묘 앞의 거대한 묘비에는' 절강성 순무원, 청가경 13 년 등록 전에 지은 비석' 과' 양주 지사 이병수 비문' 이 새겨져 있다.

회진 문화역 역장인 루에 따르면 그 역사적 폭풍 속에서 황제의 능이 여섯 번 건설되고 이동했다고 한다. 서기 6 18 년, 양디는 한간우 문화와' 강도궁 반란' 으로 죽었다. 당시 효황후와 궁인은 그녀를 강도궁 류저청에 묻을 수밖에 없었고, 침대판으로 관을 만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강도주는 천릉을 양디 황제의 옛 은혜를 읽었다. 우문화와 군대가 강도를 떠난 후 모인 민중들은 상복을 입고 참사한 황제 양디를 애도하며 강도궁의 영상전 오공의 귀견에 다시 안장됐다. 서기 622 년에 당고조 당고조는 양디 황제의 능을 현재의 당뢰로 옮기라고 명령했다.

네 번째, 당태종 정관 22 년 (기원 648 년), 샤오 후 사망, 당태종은 그를' 강두와 합장' 으로 보내라고 명령하면서 능을 보수했다. 이는 능이 가장 완전하고 규모가 가장 큰 시기일 것이다. 그러나 수천 년의 자연과 인위적인 파괴로 양디 무덤의 목조 건물이 파괴되어 청나라 초년까지 무덤이 하나밖에 남지 않았다. 다섯 번째, 청가경 12 년 (서기 1807 년), 양주 향현, 청대 대학사원 고증 및 출자 복구, 양주 지사가 이병수 묘비를 쓰도록 요청합니다. 여섯 번째, 1999, 양주시 정부 부처가 출자하여 원상태를 회복하여 2000 년 6 월에 완성했다. 루는 청나라 이후 65438000 여 년 동안 이곳에는 단지 하나의 큰 흙잔만 남았는데, 현지인들은 이를' 황아돈' 이라고 부른다. 양디는' 불길한 황제' 로 알려져 있다. 묘에는 값진 부장품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도둑맞지 않았다. 문혁' 기간 동안 흙더미를 파서 무덤의 거대한 청벽돌석판을 드러냈지만, 관련 부처는 소식을 듣고 재빨리 달려와 흙을 봉하여 파괴 행위를 제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혁, 문혁, 문혁, 문혁, 문혁, 문혁)

주정 양주 9 년

양디릉원 전시실에는 대량의 도문 자료가 진열되어 있어 양디 황제의 생애 공과를 간략하게 소개했다. 양광, 수나라 황제 양디는 수문제 문제의 둘째 아들이다. 서기 590 년에 양광은 양주 사장으로 전근되어 이 직위에서 9 년간 재직하였다. 그의 직함으로는 치우공, 양주 도지사, 양주 도지사 등이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강남호강의 무장 반란을 평정하다가 기원 600 년에 황태자로 임명될 때까지 떠나지 않았다.

수나라 초기에 중국은 여전히 분열 상태에 있었다. 특히 진조가 강남을 점령하고 중앙과 맞섰다. 588 년 가을, 20 세의 양광은 수십만 수군을 거느리고 단번에 창장 () 을 돌파하여 건강 (지금의 남정) 에 들어가 우물에 숨어 있는 진후주와 귀비 장려화를 포로로 잡았다. 나중에 민간 전설 양광은 장려화의 미모에 미련을 두고 복숭아색 농담을 많이 했다. 그러나 많은 역사에 따르면 양광은 직접 장려화를 참수하라고 명령했다. 양광은 그 나라의 거의 100 년간의 분열전쟁을 끝내고 통일과 번영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높은 위망을 세웠다.

그런 다음 양광의 아버지 수문제는 남연주를 진조 양주로 개명하고 광릉에 총지배인 사무실을 설립했다. 당시 강남의 정세가 불안정했고, 현지 호신 지주가 혼란을 선동했다. "오주의 왕문진, 혜제의 고지지, 쑤저우의 심현 등. 출병, 자칭 천자, 관직에 반대한다. " 또한 많은 토호들이 "대도독이라고 자처하며 군현을 점령하였다" 고 말했다. 화이 왼쪽, 서너, 절동, 절강 서쪽에서 시작하여 저장, 푸젠으로 전해졌다.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문제는 양광을 양주 도사, 독강도, 양주 44 주 군정 장관으로 개파했다. "전후 700 여 차례의 전쟁, 수도가 천리로 바뀌었다" 고 마침내 반란을 평정했다. 나중에, 가혹한 편집장, 당나라 대신 위징도 자신의 공적을 감추기 어려웠다. 황제는 "남평의 오회와 북방의 흉노 중에서 독특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당시 양광은 양주에 입각하여 남측, 광나현재를 정성껏 경영하여 황태자와 이후 황제가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물론 그가 황제가 될 수 있는 것도 그의 교활함과 관계가 있다.

장점과 단점을 논평하다

양디가 죽은 후 이 이름이 전해졌다. 시 () 는 당나라 () 시 황제 () 가 죽임을 당했을 때' 양광 ()' 을 추가했는데, 이는' 내선 외란 ()' 을 의미하며' 비하 ()',' 악 ()' 을 의미한다. 후세 사람들의 양디에 대한 평가는 주로 당대의 역사가들이 편찬한' 수서' 에서 비롯된다. 후세 사람들의 눈에는 양디가' 천하 제 1 황음황제' 라는 것이 수천 년 동안의 정설인 것 같다.

그러나 많은 학자들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양주 작가 딩은 "봉건 독재 시대에는 여론의 습관이 있다" 고 말했다. 최종 결정을 내린 후 단 하나의 목소리로 말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양디 황제에 대한 평가는 더욱 그렇다. 당나라 편찬의' 수서' 는 수나라 멸망의 교훈을 받아들이고 당력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이전의 황제를 매우 낮은 등급으로 폄하하는 것이다. 후세 사람들은 수서의 이론을 계승하고 소설과 전설의 렌더링과 함께 양디는 역사상 가장 음탕하고 무정한 황제가 되었다.

많은 전문가들은 황제가 확실히 교만하고 음탕한 잔학 행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또한 지휘멸진, 조국통일 완료, 군현제 재설정, 과거제도 창조와 같은 위대한 일을 많이 했다. 장원화 () 장원화 () 강구 문화관리처 주임은 "양디 황제가 대운하를 파는 것은 강남을 유람하기 위해서라는 것은 믿을 수 없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대운하를 파는 것은 실제로 정치적 경제적 목적으로 남북간의 경제와 문화 관계를 소통하고 강화하기 위해서이다. "

양주는 조대의 축소판으로서 많은 양디의 이야기를 남겼다. 양주는 양디 경력의 출발점이자 그의 생명의 종점이다.

양디가 죽은 후 후세 사람들에게 욕을 받았지만 그가 완성한 남북 대운하는 중국 사회 발전에서 묵묵히 역할을 했다. 양디 황제는 일생 동안 중국 고대 문화와 경제 발전에 유익한 일을 많이 하여 역사의 발전에 기여했다.

양디 황제의 여섯 가지 "첫 번째":

1, 첫 번째로 진남을 평정하고 전국을 통일하며 삼국 이래 거의 400 년 가까이 분열된 국면을 종식시켰다.

먼저 세계에서 가장 긴 남북 대운하를 팠다.

3. 우선' 태진한' 과 당송 () 의 영토를 확립하였다.

4. 먼저' 무여름' 개방 정책을 반포하고, 외국 사절단을 영접하고, 사절을 파견한다.

5.' 십악' 은 먼저 법적으로 폐지되고 형벌은 경감된다.

6. 먼저 유례없는 정교한 고서 수집 도서관을 짓는다.

양디가 운하를 파는 4 대 동기 재검토.

경항대운하 보호와 이용 시찰 활동이 이미 시작되었다. 고찰단은 경항대운하를 따라 베이징, 천진, 허베이, 산둥, 장쑤, 절강 등지를 연이어 조사한 바 있는데, 이는 대운하 역사상 규모가 큰 전방위 고찰이다.

이에 따라' 강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탐하다',' 강남이 재물을 찾다',' 강남이 무력을 과시하고 황권정신을 발굴하다',' 북한을 공격하다' 등 대운하를 파는 이유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대운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긴 인공운하이다. 그것의 일부 단락은 춘추시대에 건설되었고, 수대 황제 양디가 파냈다. 당송 () 시대의 발전을 거쳐 결국 원대 () 에서 현재의 규모를 형성하였으며, 명청 () 시대에는 또 다른 규모의 개조와 개조가 있었다.

양디가 운하를 파는 동기에 대해서는 고금의 의견이 분분하다.

관광열' 의 역할인지 많은 게시물은 "대운하를 파는 것은 양디 황제가 강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탐내는 열매" 라고 보고 있다. 강도 유람을 양디가 운하를 파는 유일한 동기는 편파적이다. 그러나, 양디 황제는 남북 대운하를 발굴하려는 개인적인 소망을 가지고 있다.

장은 운하를 개통하는 것에 대해 논평하면서 "순리에 따라 모든 것이 국계 민생에 유리하다" 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군주와 왕의 이익에서 너무 급해서 민력을 다 써 버렸기 때문에 망국을 위해 정치를 남용했다! " ('우공' 제 7 권 123 호) 양디 황제는 강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간절히 원했다. 당시 문제는 진왕양광을 병주 사장에서 양주로 전근하여 양주 사장 겸 진강의 수도로 임임임했다. 양광은 강도에 있는 시간이 짧지 않다. 그는 개원 10 년 (기원 590 년) 부터 양주 도사로서 개원 20 년 (기원 600 년) 에 황태자로 임명될 때까지 강도를 떠난 지 11 년이 되었다. 당시 강도현은 역사 문화 명성 중 하나로 번영과 인재가 구제되어' 천하제일' 이라는 명성을 누렸다. 홍마이' 용재수필' (권 9)' 당대 양주의 번화함' 은 양주가' 상인이 짜여져 있어 속담이' 양일' 이라고 하는데, 천하가 번화하고, 양이 1 이고, 촉이 2 라는 뜻이다. 시인 두순학은' 슈크를 미양으로 보내라' 시에서 "서천 풍경이 복잡하다고 해서 미양풍경이 서천보다 낫다고 한다" 고 말했다. 양이아' 는 그 해에 유행했던 속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수서지리 \" 기록에 따르면 강도현에는 16 군이 있었는데, 당시 강남의 한 현이 많고 인구가 많은 대현이었다. 양광이 양주의 시를 쓴 것을 보면 양광애는 강도를 좋아하는데, 강이 모두 큰 마을이기 때문만이 아니라 강도 풍경이 수려하기 때문이다. 그의 시 \ "Chunjiang 꽃 달빛 밤 \" 의 첫 번째 구름:

\ "황혼 jiangping 움직이지 않고, 봄꽃이 활짝 피었다.

파도는 달을 떠나고, 조수는 별을 가져온다. ""

이 시는 양주 임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진실하게 묘사하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강 화월야' 는 숙부 가방으로 만들어졌지만, 그 작품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양광은 그것으로 양주의 풍경을 읊을 수 있는데, 이는 그가 상당히 문학적인 수양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양디가 강도를 그리워하고, 강도를 우러러보고, 삼유강은 모두 역사적 근거가 있다. 그래서 송 () 송송 () 이 쓴' 담강 ()' 과 같은 당송 () 전설소설은 양디 황제가 강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그리워하며 수양 () 의 황실 정신을 파헤쳐 남북대운하를 팠다. 그러나, 이것은 양디가 대운하를 파는 동기 중 하나일 뿐, 근본 원인으로 볼 수도 없고,' 유일한 원인' 으로 볼 수도 없다. 이 방면에서, 당시 당이 운하를 개방하려는 진정한 의도를 이미 알아차렸다.

그는' 강 12 운' 에서 "예년에 물이 끓었는데, 다른 것은 아니고, 아니면 양주로 혼자 하는 게 좋을까?" 라고 말했다. 양디는 강도에서 10 여 년을 지냈는데 강남의 물산에 연연하는 것은 당연히 한 방면이다. 양디가 강남 운하를 파는데, 그것도' 동징회지' 라고 한다. 이런 여행에는 당연히 향락의 성분이 있다. 예를 들면 강두에 세 번 가는 것과 같지만, 단순히 그것을 일종의 즐거움으로 여길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렇지 않으면 서부의 우우 여행과 북부의 기러기 여행을 설명할 수 없다. 그 곳들은 모두' 운의 땅' 이 아니기 때문이다. 강남 운하를 뚫기 1 년 전, 양디는 시랑 채정에게 이렇게 말했다. "예로부터 강동의 황제는 사냥의식을 가졌지만, 강동의 황제는 모두 궁에 오래 머물렀기 때문에 그들은 인민을 만나지 않았다. 무슨 일이야? " 대답: "이것이 바로 그것이 영원히 지속될 수 없는 이유이다."

(「자감」 볼륨 18 1) 여기에 두 가지 의미가 분명하게 설명되어 있다.

우선, 양디 황제가 운하를 파는 것은 퍼레이드와 관련이 있다. 그는' 좌궁' 을 원하지 않고 대강남북을' 수영' 하려고 한다.

둘째, 양디 황제는 운하를 발굴해 새 왕조가 영원히 살 수 없다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즉, 양디 황제 사순은 주로' 천자가 제후를 만들기 위해' 라는 고훈에 따라 제국 황제의 직책을 이행하고, 순항을 통해 상황을 이해하고,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남조의' 망국의 왕' 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아니다. 분명히, 이' 사냥 순찰' 은 단순한 향락과 놀이가 아니라 군사 정치 시위이다.

양디 황제가 대운하를 뚫기 위한 격렬한 조치를 취한 동기는' 강남에서 부와 개인 유희의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한 것'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순수" 라는 단어로 동기의 유일성을 판단하는 것도 편파적이다. 이런 견해를 가진 사람들은 운하 굴착과 공한 등의 요소 관계를 부인했다. 자동치감' 에는 수나라 황제 양디 () 가 강도 () 를 다행스럽게 할 것이라는 말이 있다. "미궁인 () 은 시 () 로: 몽강 () 이 좋다. 요요 () 를 징발하는 것도 우연이다." 언뜻 보면 양디 원정조선은 운하가 뚫린 후 강이 운이 좋았을 때의 우연한 결정이었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양디 황제의 시는 사실 일종의' 농담' 이다.

이렇게 중요한 사건이 어떻게' 우연' 이 될 수 있단 말인가? 양디 황제가 북한을 원정한 것은 결코 심혈을 기울인 우연한 결정이 아니다. \ "자치통감 \" 에 따르면, 수나라 황제는 고려 고당왕이 \ "첸의 죽음, 마음이 생경하고, 대군의 곡식을 통솔하고, 수비를 거부하기 위한 정책 \" 을 듣고, \ "제후가 붙어 있지만, 성실이 완료되지 않았다 \" 고 비난하고, 왕이 \ "쉽게 누설되지 않는다 \" 고 경고했다 후삼성은 "수나라 이후 북한을 의미해 왔다" 고 지적했다. ('자통치감' (권 178)) 한무제 말년까지 한문제의 결정은 양디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양디 황제 자신도 북한을 정복을' 제 1 목적' ('수서예전') 이라고 불렀다. 당시 양량 등은 백만 명을 거느리고 북한을 공격했지만' 군의 끊임없는 식량 부족' 등의 이유로 패했다. 병마가 움직이지 않고, 곡식이 선행한다' 는 것은 군사 상식이다

첫 번째 법령을 계승하고 북한을 징발하는 양디 황제도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이에 따라 양디가 등극한 후 먼저 남북대운하를 뚫어 북한을 공격하는 요구를 충족시킬 것을 명령했다. \ "연의 파이 전기 \" 에 따르면, 황제는 \ "카오 를 수송하기 위해, 링 입 에서 요동 전쟁을 시작할 것 \" 입니다. 누가 그의 봉사를 감독합니까? " 양디 황제가 북한 운하를 뚫은 것은 그가 북한을 공격하는 군사적 목적에서 나온 것임을 충분히 보여준다.

수양 황제의 왕실 정신을 발굴하는 것은 사실상 양디가 남북 대운하를 발굴하는 동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다시 한 번' 실제' 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다른 요소를 제외한다. 명대 기동 야인이 집필한' 양디 황제 안씨' 에 따르면: 문강주, 수양 만제의 기풍. 진시황이 있을 때, 금릉에도 왕의 기운이 있었고, 시황제는 사람들에게 기둥을 베게 하였고, 후에 왕의 기운이 꺼졌다. 강을 가로막고 수양을 건너면 천자의 가스가 끊어질 것이다. 이 강은 10% 로 위험하지 않고 멀지 않아 후환을 절약할 수 있다. 아름답지 않나요? 양디 황제는 듣고 매우 기뻤다. 그래서 나는 강을 가로막기로 결정했다.

"안씨" 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운하를 팠을 때, 한 고대 홀은 운하의 굴착을 멈췄고, 주위는 하얀 석두, 매우 견고하였다. 망치 한 삽, 아무런 움직임도 없고, 석공이 깎아 흔적을 남기지 않도록 명령했다. 문, 가장 큰 석판으로 매달아 부딪쳐도 아무런 기척도 없다. "역사 유풍" 에서 그는 남자 블록 역을 맡았다. 운하가 수양까지 뚫렸을 때, 도시 사람들은 모두 이사를 갔고, 집도 철거되어 건설을 용이하게 했다. 도시의 관민이 거절하자, 잇달아 하관에게 길을 바꾸라고 청했다. 그중 180 가구가 도로를 원활히 하기 위해 3200 금을 받아 관원에게 공물을 바쳤다. 하관은 성지를 떠나 성을 파고 분풀이하는 성지라고 말했다. 명대 소설은 당전기에서 기원했다. 소설은 역사에 충실하지 않지만, 당시의 사회 풍속을 어느 정도 반영하였다. 이른바' 황권정신을 돌파하다' 는 것은 사실 수나라의 강한 수요를 공고히 하는 것이다.

양디가 남북대운하를 파는 동기와 목적은 단일한 것이 아니라 여러 요인의 종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종합 분석은 수학 문제 해결 사상 중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자 역사 사건을 대하는 역사 유물주의이다. 종합합법이란 인인인인용' 의 사고방식을 의미하고, 분석법이란' 인과구인' 의 사고방식을 가리킨다. 이 두 가지 사고는 모두 한 쪽에서 끝이 없는 발전이 아니라 종합 요소 중의 탐구이다. 운하를 파는 동기와 목적은 강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노리는 동기이자 강남의 부를 찾는 목적이다. 강남에서 우쭐대며 왕도를 발굴하는 동기도 있고, 공한 목적도 있다. 그 공사는 위대한 종합 공사이며, 그 동기도 여러 요인의 종합이다. 그 주된 동기는 남북 경제의 발전을 촉진하여 그 통합을 공고히 하는 것이다. 이 동기는 양디 황제 개인에게는 분명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통치그룹으로서 여겨진다.

주관적인 동기만 있고 객관적인 조건도 없고 모든 것을 완성하기도 어렵다. 양디 황제가 파낸 남북 대운하도 예외는 아니다. 당시 대운하를 파는 조건은: 하나는 남방 경제의 발전이었다. 둘째, 분리주의 정권을 소멸한다. 셋째, 광산 기술의 축적; 넷째, 남북 수운을 잇는 기초적인 존재.

운하를 파는 것은 수나라와 중국 역사상 큰 일이다. 주관적인 동기가 없으면 시기를 늦출 수 있다. 동기 부여, 조건 없음, 일이 잘 되지 않는다. 수나라에 도착했을 때, 조건이 갖추어졌고, 양디가 운하를 발굴하겠다는 결심이 컸기 때문에, 이 큰 공사는 몇 년 안에 성립되었다.

양광 (569-6 18 4 월 1 1), 양디 황제 (604 년부터 6 18 년 재위)

개원년 (58 1), 대흥립 양광승이 왕왕이다. 나중에 그는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내려가 진남을 파괴했다. 20 년 (600 년) 11 월, 태자, 인수 4 년 (604 년) 7 월, 계승. 재위 기간 동안 수나라 대운하를 보수하다. 건동도, 수도 낙양 이전, 현으로 주 변경; 도량형을 고풍으로 바꾸다.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치다. 그러나 잦은 전쟁은 직접 토곡혼 고구려 삼정을 징발하고 민력을 남용하여 민빈도 상승과 천하대란으로 수나라 붕괴를 초래한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대업 14 년 (6 18), 소과군은 강도에서 반란을 일으키고 양광은 반군에 의해 살해되었다. 수나라, 수공제 양동, 하디 떠우건덕의 시에는 40 여 곡이 기재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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