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명왕 (무마하-고치일-비디아-라킨 ~ I, Rig-Sn% AGS- 키일갈러-몰마-바이아헨-모)
신비한 신 중의 하나. 중국어 번역명은 모옥로, 불모, 공작왕, 약칭 공작왕이다. 전반적으로 명왕의 분노의 이미지가 많아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렵다고 느낀다. 이 명왕은 옹용화귀했고, 상냥하고 다정하여 시적인 공작새에게 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공작왕 명정에 따르면 부처의 일생에서 한 스님이 독사에게 물렸을 때 그는 매우 고통스러웠다. 아난이 세존에게 말했을 때, 세존은 귀신, 독, 악병을 쫓아낼 수 있는 다라니, 공작새의 왕명 주문을 말했다. 또한 오래전에 설산에 금공작왕 한 마리가 있었다. 그는 예전에 주문을 자주 외웠기 때문에 안정을 유지했다. 한번은 쾌락을 탐내는 바람에 많은 공작새 처녀들과 외진 산에 가서 주문을 외우지 않고 사냥꾼에게 붙잡힌 적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락, 쾌락, 쾌락, 쾌락, 쾌락, 쾌락, 쾌락, 쾌락) 그가 속박되었을 때, 그는 정념을 회복하고 주문을 암송하여 마침내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었다. 석존의 이러한 계시는 공작새 명왕과 그의 다라니 (Darani) 가 세상에 알려진 시작이다.
공작왕명의 이미지는 보통 흰색이며 흰색 옷과 연한 색의 옷을 입고 있다. 왕관, 화환, 귀, 완장으로 장식해 금공작새에 탄다. 지금 자비에는 네 개의 팔이 있는데, 각각 상서로운 과일과 공작새 꼬리를 들고 있다. 마치' 공작왕명 초상화 제단식' 구름 (대정 19.440a):
연태에 불모 공작새 보살을 그리다. 머리는 동쪽을 향하고, 흰색은 흰 옷을 입고 있다. 왕관, 화환, 귀, 완장은 모두 장엄하다. 금공작왕을 들고 백련화나 푸른 꽃에 앉아 자비 속에 살고 있다. 네 개의 팔이 있다. 오른쪽의 첫 번째 손은 연꽃을 들고, 두 번째 손은 전능과를 들고, 왼쪽의 첫 번째 손은 조심스럽게 길상과를 들고, 두 번째 손은 삼삼오경의 공작새 꼬리를 들고 있다. ""
공작왕명
네 가지 물건 중 연꽃은 사랑을 나타내고, 원과는 낙담을 나타내고, 상서로운 열매는 수확을 나타내고, 공작새의 꼬리는 재난을 나타낸다. 백련은 자비로운 맹세를 대표하고 제비꽃은 항복을 대표한다. 밀종 전설에 따르면, 이 명왕은 비루진나 여래와 같은 액체로, 수렴하는 덕이 있어 위의 두 가지 연좌가 있다. 이 장미꽃 매듭은' 공작새' 라고 불린다.
밀종은 현재 이 불상을 수계원제 남단의 6 위, 두 팔, 오른손 공작새 꼬리, 왼손 연꽃, 왼손 홍련에 놓을 계획이다. 밀명은 불모금강이나 호세금강이고, 삼매는 공작새 깃털이고, 입버릇은'' (Om% Mayu-Rak Rante 스와하) 이다. 티베트에서 전해지는 이미지는 삼면이 팔팔팔팔팔인데, 공작새를 타는 대신 연꽃자리에 앉는다.
또한, 밀교에는 공작왕명을 신으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를 공작의 고전이나 공작왕명 고전이라고 한다. 이런 방법의 주된 역할은 재해를 없애고, 비를 기원하거나 비를 그치게 하여 생산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다. 일본은 일찍이 이런 방법을 퍼뜨렸는데, 9 세기에 실천도의 창시자인 초연이 공작의 주문을 실천한 적이 있어 매우 효과적이었다. 핑안 시절 공해는 국가가 공작왕 명정을 보호한다고 강조한 이후 동비, 특히 유광의 중시를 받아 왔다. 1 1 세기에 공작새는 불법을 통해 세속적 이익을 전파했고, 재난 해소, 병 제거, 장수, 핑안 보전을 기원하며 유행했다.
일본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공작새 명왕 조각상은 도쿄 국립박물관 중 한 폭의 핑안 시대 말기의 초상화이다. 이 밖에 카베르샤주, 송위사, 법륭사, 닝남사 등이 있습니다. 이 명왕의 초상화도 있다. 이 밖에도 금강봉사에는' 청청' 으로 만든 조각상이 하나 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