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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연에서 온 격언

《연필 격언》은 청대 학자 김용이 쓴 것이다. 그는 몇 년 동안 고전 저작과 성현어록을 훑어보았다. 세상에 전해지는 격언 경구는 학습, 보존, 활 보유 (G), 생활 관리, 발전 (D) 과 같은 1 1 종류로 나뉜다.

전서에는 고대 성현의 명언과 경구가 수록되어 있다. 작가의 정성스런 선택을 거쳐 가장 에센스 있는 내용이 드러나 책 전체가 낭랑하다.

이제 책의 "shou" 장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인간성에는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다: 인간성의 본질은 선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간성은 아무것도 추가할 수 없다: 인간성의 수요는 욕망을 더할 수 없다. 욕망이 클 때,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다고 느낀다면 행복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군자의 마음은 너무 작지만, 그의 포용은 일생을 망라한다. 군자의 요구는 작을 수 있지만, 그의 포용은 거창해야 한다. 싫어하는 것이 적으면 자연히 즐겁고 편하게 산다.

소인의 마음은 거만하지만, 의지는 한 구석에 국한되어 있다. 소인이 원하는 것은 많지만, 마음이 좁아서 늘 시시콜콜 따지곤 한다. 시야는 작지만 먼 곳은 보이지 않는다.

분노는 호랑이이고, 욕망은 심연이다. 분노는 호랑이를 다치게 하고, 욕망은 무저갱이다.

분노는 불과 같고, 억제하지 않으면 벌판을 태울 수 있다. 분노는 불꽃과 같고, 제때에 제지하지 않으면 모든 것을 태울 수 있다. 성어' 분노 속에서 타오르다' 가 있다. 일단 화가 나면, 먼저 너를 불편하게 하는 것은 너 자신이다.

욕망은 물과 같고, 억제하지 않으면 하늘에 사무친다. 욕망은 홍수와 같고, 제때에 억제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잠기게 된다.

노여움은 산을 무너뜨리는 것과 같고, 노여움은 불을 끄는 것과 같다. 노여움은 산림을 파괴하는 것처럼 확고하고, 불을 끄는 것만큼 빨라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욕망을 억누르는 것은 도랑을 메우는 것과 같고, 욕망을 억누르는 것은 방수와 같다. 욕망을 끊는 것은 곡식을 메우는 것처럼 끈기 있게, 홍수방지처럼 결단력 있게 해야 한다.

마음이 느슨해지면 모든 것이 통제력을 잃는다: 마음이 느슨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만약 마음이 소홀하다면, 모든 것은 아무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만약 마음이 소홀하다면, 그것은 어떤 일에도 집중할 수 없다.

마음이 집착이라면 자연스럽지 않다. 마음이 고집이 세고 진실이 없다면 사물의 본질은 발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부주의한 생각은 잘못된 시작이다. 부주의한 생각은 잘못된 시작이다.

상한 마음은 결국 틀렸다: 상한 마음은 결국 틀렸다. 조조 () 는 여백호 () 가족을 잘못 살해했는데, 그는 "천하를 원망하느니 천하를 원망하지 않는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자연은 길을 잘못 들어 난세의 매국노가 되었다.

문장' 유지와 양육' 은 자신의 초심을 보호하고 다양한 욕망과 유혹에 저항하는 방법을 강조한다. 절욕과 겸손을 통해 자신의 고상한 정신을 배양하다.

격언은 좋은 책이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나는 즐겁고 평온함을 느꼈고, 자주 읽을 만한 가치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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