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진 오솔길이 있는 정원
빅토리아 오캄포에게 바칩니다.
리들 하트가 쓴' 유럽전쟁사' 242 면에는 영국군 13 개 사단 (1400 개 대포가 지원) 이 세르몬토반 방어선에 대한 공격으로 19 16 년 7 월 24 일로 예정돼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기장 리들 하트는 지연의 원인이 폭우라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칭다오대 전 영어교사 우준 박사의 증언은 나의 서명 기록, 복창, 검증을 거쳐 이 사건에 대해 예상치 못한 해석을 제공했다. 증언 기록의 처음 두 페이지가 없어졌다.
...... 나는 전화를 끊었다. 나는 즉시 독일어로 전화를 받는 소리를 알아보았다. 리처드 매든의 목소리입니다. 빅토르 롱버에 있는 마든의 숙소는 우리의 모든 노력이 헛되고, 우리의 생명도 끝이 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것은 부차적인 것이다. 적어도 내 생각에는 이렇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즉, 롬버는 이미 체포되거나 살해되었다. 그날 일몰 전에 나도 같은 운명을 겪을 것이다. 마든은 무자비하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그는 반드시 냉혹하고 무정해야 한다. 영국의 명령에 복종하는 아일랜드인으로서, 그는 열정적이지 않고 심지어 판매하지도 않는 것으로 의심받았다. 이제 그는 게르만 제국의 스파이 두 명을 발굴하여 체포하거나 죽일 기회가 있다. 그가 어떻게 이 하늘이 주신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감사할 수 있겠는가? 나는 위층으로 올라가서 자기 방으로 돌아갔고, 우스꽝스러운 자물쇠로 문을 잠그고, 작은 철침대에 등을 대고 누워 있었다. 창밖은 평소 지붕과 오후 6 시에 구름에 가려진 태양이다. 이 날은 징조도 징조도 없이 나의 대재앙의 죽음의 날이 되었다. 믿을 수 없다. 비록 아버지가 돌아가셨지만, 나의 어린 시절은 해풍대칭의 화원에서 보냈지만, 내가 지금 죽을 것인가? 그럼 난, 너무 늦 었 어 요, 지금은 내 생각. 여러 해 동안 잠잠해졌지만, 지금은 사고가 났다. 수천 개의 하늘, 육지, 바다에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있다. 정말 사고가 났을 때 내 머리 위에 ... 마든의 참을 수 없는 마성이 내 눈앞에 나타나 나의 생각을 분산시켰다. 나는 미워하고 두려워한다. (나는 이미 리처드 매든을 속였다. 교수대에 오르기를 기다리고 있다. 나는 두려워도 괜찮다고 인정한다.), 일을 엉망으로 만들고 싶은 무부는 내가 이 비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영국 포병대는 엔케르를 폭격할 장소 이름을 준비하고 있다. 새 한 마리가 창밖의 회색 하늘을 날아갔다. 나는 상상 속에서 그것을 비행기로 만든 다음 이 비행기를 많은 비행기로 만들었다. 나는 프랑스 하늘에 정확하게 폭탄을 투하하여 포병대를 파괴했다. 나는 내 입이 총알에 맞아 부서지기 전에 지명을 외치며 독일이 들을 수 있도록 ... 나의 혈육이 낼 수 있는 소리가 너무 약하다. 교장의 귀에 어떻게 보낼 수 있습니까? 그 병들고 싫어하는 사람은 나와 롱버가 스타퍼드셔에 있고 베를린의 폐쇄된 사무실에서 우리의 소식을 기다리며 신문을 끝없이 읽었다는 것만 알고 있다. 나는 도망가야 한다, 나는 큰 소리로 말했다. 나는 마치 마든이 나를 계속 감시하고 있는 것처럼 불필요하게 살금살금 걸었다. 나는 내 주머니 속의 물건을 검사할 수 없었다. 아마도 단지 내가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내가 발견한 모든 것이 예상했던 것이다. 그 미국 시계, 니켈 시계 체인, 그 사각동전, 용백의 집 열쇠를 달고 있는 사슬은 지금은 쓸모가 없지만 증거, 노트북, 내가 읽은 후 바로 파기하기로 결정한 편지, 그러나 나는 파괴하지 않았다. 가짜 여권 한 권, 5 실링 동전 한 개, 실링과 펜스 두 개, 빨간 파란색 연필 한 개, 손수건 한 개, 손수건 한 개 우습게도, 나는 총을 들고 손에 손대중하며 자신을 격려했다. 나는 어렴풋이 포화가 멀리 퍼질 수 있다고 느꼈다. 10 분도 채 안 되어 나의 계획은 성숙한 것으로 여겨졌다. 전화번호부는 나에게 한 사람의 이름을 주었는데, 오직 그 사람만이 나에게 정보를 전파할 수 있었다. 그는 핀튼 교외에 살면서 기차를 타고 30 분도 채 안 되었다.
저는 겁쟁이입니다. 나는 지금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나는 아무도 위험을 말하지 않는 계획을 실현했기 때문이다. 나는 구현 과정이 무섭다는 것을 안다. 아니요, 저는 독일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나는 나를 간첩으로 타락시킨 야만적인 나라에 신경 쓰지 않는다. 게다가, 나는 영국인, 즉 겸손한 사람을 안다. 그는 나에게 괴테 못지않은 사람이다. 나는 그와 한 시간도 안 되었지만, 그 한 시간 동안 그는 괴테처럼 ... 나는 지도자가 내 인종의 사람을 업신여긴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렇게 했다. 나에게 모인 수많은 조상을 업신여겼기 때문이다. 나는 그에게 황종인이 그의 군대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그리고 나는 선장의 손바닥에서 탈출하고 싶다. 그는 언제든지 내 문을 두드리며 내 이름을 부를 수 있다. 나는 조용히 옷을 입고 거울 속의 나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아래층으로 내려가 조용한 거리를 바라보며 걸어 나갔다. 기차역은 여기서 멀지 않지만, 나는 마차를 타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인식될 위험을 줄이는 것입니다. 사실, 썰렁한 거리에서 나는 특히 눈에 띄고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마부에게 역에 도착하기 전에 멈추라고 말하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꾸물거리며 버스에서 내렸다. 나의 목적지는 애쉬그로프 마을이지만, 나는 표 한 장을 사서 한 정거장에서 내렸다. 기차가 곧 출발할 것이다: 8 시 50 분. 나는 서둘러야 한다. 다음 기차는 9 시 30 분에 출발합니다. 승강장에는 사람이 거의 없다. 나는 몇 대의 객차 안을 들여다보았다. 농민 몇 명, 상복을 입은 여자 한 명, 타치론 연대기 읽기에 몰두한 젊은이 한 명, 즐거워 보이는 병사 한 명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기차가 마침내 시동을 걸었다. 내가 아는 한 사람이 급히 달려가 플랫폼 끝을 따라잡았지만 이미 늦었다. 리처드 매든 대위입니다. 나는 우울하고 불안하여 무서운 창문을 피해 좌석 구석에 움츠러들었다. 나는 좌절에서 자존심으로 변했다. 나는 나의 결투가 시작되었다고 생각했는데, 비록 내가 운으로 상대를 40 분 이겼지만, 나는 여전히 1 라운드를 이겼다. 나는 이 작은 승리가 완전한 성공을 예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승리가 작지 않다고 생각한다. 기차 시간표가 나에게 소중한 첫걸음을 주지 않았다면, 나는 이미 감옥에 갇히거나 죽임을 당했을 것이다. 나는 궤변이 없는 것이 아니라, 내가 모험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성공적으로 증명했다고 생각한다. 나는 나약함에서 중요한 순간을 배웠고 나를 버리지 않았다. 나는 사람들이 점점 더 가증스러운 일에 굴복하기를 기대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은 제복을 입은 전사와 강도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내가 그들에게 권하고 싶은 것은, 십악용서할 수 없는 일을 한 사람은 이 일이 이미 완성되었다고 가정하고 미래를 과거처럼 되돌릴 수 없다고 가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저는 그렇게 했습니다. 나는 나를 죽은 사람으로 여기고, 차갑게 그날을 바라보았는데, 아마도 마지막 날이 지나고 밤이 왔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차는 양쪽의 수풀 속에서 천천히 움직였다. 황야처럼 황량한 곳에 머물다. 아무도 역 이름을 신고하지 않았다. 저게 애쉬그로프인가요? 나는 달이 필요한 무대에 아이들이 몇 명 있다. 애쉬 그로브, 그들은 대답했다. 나는 버스에서 내렸다.
승강장에는 불빛이 있지만 아이들의 얼굴은 그늘에 있다. 한 아이가 제게 물었습니다. "스티븐 앨버트 박사의 집에 가실 건가요? 내가 대답하기를 기다리지 않자, 다른 아이는 그의 집이 여기서 멀다고 말했지만, 만약 네가 왼쪽 길로 가서 각 길목에서 좌회전하면 너는 놓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들에게 동전 한 닢을 주었고 (마지막은 나에게), 몇 등급의 돌계단을 내려 그 외로운 길을 걸었다. 이 길은 천천히 하강한다. 그것은 흙길이었고, 양쪽에는 나무가 있었고, 나뭇가지는 하늘에서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고, 낮고 둥근 달이 나와 함께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동안, 나는 리처드 매든이 이미 나의 절망 계획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곧 깨달았다. 아이가 계속 왼쪽으로 돌아야 한다고 해서 미로가 중앙마당을 찾는 관행이 생각난다. 나는 미로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나는 정말 운남 순무 해붕의 증손자이다. 그는 고위 관리인 후록을 그만두고 홍루몽 인물보다 더 많은 소설을 쓰고 아무도 나갈 수 없는 미로를 만들고 싶었다. 그는 이런 복잡한 일에서 13 년을 보냈지만, 한 외부인이 그를 암살했다. 그의 소설은 천서와 같아서, 그의 미로는 찾지 못했다. 잉글랜드의 한 나무 밑에서 잃어버린 미로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비밀의 산봉우리에서 논에 묻히거나 물속에 잠기는 것을 상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국명언) 팔각형의 파빌리온 누각과 구불구불한 오솔길뿐만 아니라 강, 성, 왕국으로 구성된 광대한 미로라고 상상한다. 나는 미로로 구성된 미로를 상상했다. 복잡하고 끝없는 미로는 과거와 미래를 포괄하며, 어떤 의미에서는 다른 행성까지 포함한다. 나는 이런 허황된 상상에 빠져 자신이 쫓기고 있는 처지를 잊어버렸다. 불확실한 시간 동안, 나는 내가 이 세상을 추상적으로 이해했다고 생각한다. 흐릿하고 활기찬 들판, 달, 저녁 시간, 편안한 내리막길, 모두 나를 많이 느끼게 했다. 황혼은 친절하고 무한하다. 길은 계속 아래로 뻗어 흐릿한 풀숲에서 갈라진다. 한바탕 듣기 좋은 음악이 규칙적으로 울려 퍼지며, 바람에 흩날리거나, 가깝거나 멀리 나뭇잎과 먼 곳을 관통한다. 나는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적이 될 수도 있고, 한동안 다른 사람의 적이 될 수도 있지만, 지역, 반딧불, 문자, 정원, 물, 바람의 적이 될 수는 없다고 생각했다. 나는 이렇게 생각하고 녹슨 철문 앞에 왔다. 난간에서 숲의 질과 정자 같은 건물을 볼 수 있다. 나는 갑자기 두 가지를 깨달았다. 첫 번째는 보잘것없고, 두 번째는 불가사의하다. 음악은 정자에서 온 것으로 중국 음악이다. 이 때문에 나는 열심히 듣지 않고 전부 받아들였다. 나는 문에 벨이 있는지, 내가 문과 하이파이브를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불꽃 같은 음악은 멈추지 않았다.
그러나, 초롱이 깊은 집에서 나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달빛 드럼 모양의 초롱이 때때로 나무 줄기에 가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등롱을 든 사람은 키가 큰 남자이다. 빛이 눈부셔서, 나는 그의 얼굴을 똑똑히 볼 수 없었다. 그는 철문을 열고 천천히 중국어로 나에게 말했다.
"퍼시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외롭지 않을 것 같아요. 너도 꼭 정원을 구경하고 싶겠지? "
나는 우리 영사의 이름을 알아보았는데, 어찌 된 일인지 나는 계속 말했다.
"정원?"
"갈라진 오솔길이 있는 정원."
나는 마음이 설레어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확실히 말했다.
"그것은 나의 증조부의 정원이다."
"당신의 증조할아버지? 존경하는 증조할아버지? 들어와, 들어와. "
축축한 오솔길은 내 어린 시절의 기억처럼 구불구불하다. 우리는 동서양 책이 숨어 있는 서재에 왔다. 나는 명나라 제 3 의 황제가 편찬한' 영락대전' 의 도피권인 황견으로 제본한 원고 몇 권을 알아보았다. 축음기의 음반은 여전히 돌고 있고, 옆에는 청동봉황 한 마리가 있다. 나는 수백 년 전의 붉은 도자기 병과 파란 도자기 병을 기억한다. 그것은 우리 장인이 페르시아 도공의 작품을 모방한 것이다 ...
스티븐 앨버트는 미소를 지으며 나를 바라보았다. 내가 방금 말했듯이, 그는 키가 크고 윤곽이 뚜렷하며 회색 눈과 회색 수염이 있다. 그는 목사처럼 보이고 선원처럼 보입니다. 나중에 그는 나에게 그가 "한학자가 되기 전에" 천진에서 선교사로 일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앉았다. 나는 낮은 소파에 앉아 창문과 플로어 시계를 등지고 있었다. 나는 나를 쫓는 리처드 매든이 한 시간 후에 여기에 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돌이킬 수 없는 결정은 기다릴 수 있다.
스티븐 앨버트는 "펭의 삶은 정말 대단하다" 고 말했다. "그가 고향 성의 총독이 되었을 때, 그는 천문학, 점성술, 고전 해석, 장기에 정통했고, 그는 유명한 시인이자 서예가였다. 그는 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책을 쓰고 미로를 만들었다. 그는 뜨거운 관직, 예쁜 처첩, 성대한 잔치를 버리고 심지어 자신의 학식을 버리고 자신의 집을 13 년도 채 안 되어 가두었다. 그가 죽은 후에 상속인은 단지 지저분한 원고만 찾았다. 아시다시피, 그의 가족은 원고를 태울 계획입니다. 그러나 유언장 집행인 도사나 스님은 그것을 출판하겠다고 고집했다. "
펭의 후손. "라고 내가 끼어들었다." 아직도 그 도사를 비난하고 있다. 출판이 불합리하다. 그 책은 모순 초안의 편집이다. 나는 한 번 보았다: 남자 주인공이 세 번째로 죽고 네 번째로 부활했다. 펭의 또 다른 직업, 미로 ... "
그건 미로야. "라고 그는 높은 페인트 캐비닛을 가리키며 말했다.
"상아 미로! 클릭합니다 나는 목소리를 잃고 소리쳤다. "작은 미로 ..."
"기호의 미로" 라고 그는 나를 바로잡았다. "보이지 않는 시간 미로. 나, 영국 야만인, 이 명백한 비밀을 깨달을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백여 년 만에 세부 사항을 찾기가 어렵지만 당시의 정경을 추측하기는 어렵지 않다. Jiepeng 한 번 말했다: 은퇴 후 나는 소설을 쓸 것이다. 또 다른 시간: 은퇴 후 나는 미로를 만들 것이다. 사람들은 이것이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책과 미로가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쑤 mingzhai 물론, 상당히 복잡한 정원 중간에 지어진; 이 사실은 사람들에게 진정한 미로를 생각나게 한다. 펭 은 죽었다; 그의 광활한 장원 가운데에서 아무도 미로를 발견하지 못했다. 두 가지 상황이 나로 하여금 이 문제를 직접 해결하게 했다. 하나는 펭이 절대 끝없는 미로를 지을 계획이라는 이상한 전설이다. 두 번째는 내가 찾은 편지의 단편이다. "
앨버트가 일어섰다. 그는 이미 검게 그을린 금빛 궤짝을 열고 몇 초 동안 나를 등지고 있었다. 그가 돌아섰을 때, 손에 얇은 종이 한 장을 들고 있었는데, 그 위에는 사각형이 있었고, 원래의 붉은색은 이미 분홍색으로 퇴색되었다. 펭의 좋은 이름은 허전하지 않다. 나는 절박하고 모호하게 나의 선조 중 한 명이 작은 글자로 쓴 말을 보았다. 나는 정원을 떠나 일부 후세 사람들 (모든 후손이 아님) 로 통하는 갈림길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묵묵히 신문을 앨버트에게 돌려주었다. 그는 계속 말했다:
"이 편지를 발견하기 전에, 나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책 한 권이 어떤 상황에서 무한해질 수 있을까? 나는 한 가지 상황만 있다고 생각한다. 바로 순환왕복, 반복이다. 책의 마지막 페이지는 반드시 첫 페이지와 같아야 끝없이 계속될 수 있다. 나는' 천일야' 중간에 있던 그날 밤, 산루조드 여왕 (필사자의 신비한 소홀함 때문에) 이' 천일야' 나도 구두문학 작품, 부자의 구술,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싶다. 새로운 스토리텔러마다 새로운 장을 추가하거나 그의 조상의 장을 경건하게 수정하게 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저는 이런 가설들을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펭과 마주한 장휘는 이 숫자보다 못하다. 내가 막막할 때 옥스포드가 네가 본 원고를 나에게 보냈다. 당연히, 나는 이 말을 알아차렸다: 나는 정원을 떠나 일부 후세 사람들 (모든 후세 사람들이 아님) 로 통하는 갈래의 오솔길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거의 그 자리에서 문득 깨달았다. "오솔길이 갈라진 정원" 은 바로 그 혼란스러운 소설이다. 일부 후세 사람들 (모든 후손이 아님) 의 그 말이 나에게 드러난 이미지는 공간의 분기점이 아니라 시간의 분기점이다. 나는 또 작품을 훑어보고 이 이론을 증명했다. 모든 허구 소설에서, 한 사람이 여러 가지 다른 선택에 직면할 때마다, 그는 항상 한 가지 가능성을 선택하여 다른 가능성을 배제한다. 해붕이 복잡하게 얽힌 소설에서 주인공은 모든 가능성을 선택했다. 그 결과, 여러 세대, 여러 시대가 생겨나서 가지와 잎을 걸치게 되었습니다. 소설의 갈등이 생기다. 예를 들어, Fang jun 은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낯선 사람이 당신의 문 앞에 왔습니다. 방준이는 그를 죽이기로 결심했다. 당연히 몇 가지 가능한 결과가 있다. 방준이는 불청객을 죽일 수도 있고, 그에게 살해될 수도 있고, 둘 다 무사할 수도 있고, 둘 다 죽을 수도 있다. 펭의 작품에는 다양한 결말이 있습니다. 각 결말은 다른 갈래의 시작이다. 때때로 미로의 경로는 만난다. 예를 들어 네가 여기에 왔지만, 가능한 한 과거에는 너는 나의 적이 되고, 또 다른 과거의 시기에는 너는 나의 친구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친구명언) 만약 네가 나의 나쁜 발음을 참을 수 있다면, 우리는 몇 페이지를 읽어도 무방하다. "
밝은 불빛 아래, 그의 얼굴은 의심할 여지 없이 노인의 얼굴이지만, 확고하고 불후의 표정이 있다. 그는 같은 장의 두 가지 표기법을 느리고 정확하게 읽었다. 첫째, 군대가 불모의 산을 넘어 전투에 투입되었다. 힘든 산지 행군으로 그들은 죽음에 대해 망설이게 되었기 때문에 쉽게 전투에서 이겼다. 둘째, 같은 군대가 연회를 열고 있는 궁전을 지나고, 즐거운 전투는 연회의 연속과 같고, 그들도 승리를 거두었다. 나는 숭상심을 품고 이 오래된 이야기들을 듣고 있다. 더 놀라운 것은, 이야기를 생각해 낸 사람은 나의 조상이고, 나를 위해 이야기를 복원한 사람은 먼 제국에서 왔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이야기명언) 당시 절망적인 모험에서 장소는 서부 섬나라였다. 나는 마지막 말을 기억한다. 그것은 신비한 계율처럼 모든 글쓰기에서 반복된다. 영웅들은 이렇게 싸우고, 존경할 만한 마음을 품고, 두려움이 없고, 손에 있는 청동검이 매우 날카롭고, 상대를 죽이거나 전쟁터에서 죽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 순간부터, 나는 보이지 않는 초조함이 나를 둘러싸고, 내 몸 깊은 곳에 있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헤어지고, 어깨를 나란히 하고, 마지막으로 합병하는 부대의 동요가 아니라, 더 파악하기 어렵고, 더 은밀한 흥분으로, 그 흥분은 이미 그 부대에 의해 미리 드러났다. 스티븐 앨버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너희들의 혁혁한 조상들이 헛되이 다른 표기법을 가지고 놀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나는 그가 끝없는 수사 실험에서 13 년을 보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 당신의 나라에서는 소설이 부차적인 문학 유형이다. 그때는 가식적이지 않은 것으로 여겨졌다. 해붕은 재능이 넘치는 소설가이지만, 그도 작가이다. 그는 자신이 소설가라고 결코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동시대인들이 현학과 신비주의에 대한 그의 편애를 인정한 것은 그의 일생에 의해 충분히 증명되었다. 철학 토론은 그의 소설에서 많은 지면을 차지했다. 나는 헤아릴 수 없는 시간 문제가 그가 가장 염려하고 가장 집중하는 문제라는 것을 안다. 그러나, 이 문제는' 정원' 의 원고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심지어' 시간' 이라는 단어조차도 한번도 사용된 적이 없다. 너는 이런 고의적인 회피를 어떻게 해석하니? "
나는 몇 가지 의견을 제시한다. 모두 대답하기에 부족하다. 우리는 끊임없이 논쟁한다. 스티븐 앨버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유일하게 체스의 수수께끼에 쓸 수 없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잠시 후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체스' 라는 단어."
앨버트는 "조금 좋다" 고 말했다. 오솔길이 갈라진 정원은 거대한 수수께끼나 우화이다. 답은 시간이다. 이 비밀의 이유는' 시간' 이라는 단어가 원고에 나오는 것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 글자를 지우고 서투른 비유로 뚜렷한 우회를 하는 것이 수수께끼를 푸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다. 그의 지칠 줄 모르는 소설에서 해붕은 매번 전환점이 나타날 때마다 우회적인 방법을 사용한다. 나는 수백 페이지의 원고를 조사하고, 필사자의 누락과 잘못을 바로잡고, 엉망진창인 의도를 추측하고, 회복하거나, 원래의 순서를 회복하고, 전체 작품을 번역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어디에서도' 시간' 이라는 단어를 찾지 못했다. 분명히,' 가로등 밑의 정원' 은 펑의 마음 속에 불완전하지만 결코 거짓이 아닌 우주의 이미지이다. 너의 조상과 뉴턴, 숙본화의 차이점은 시간이 동일성과 절대성이 없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는 시간이 무수히 많은 시리즈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시간의 편차, 수렴, 평행으로 짜여 끊임없이 증가하는 복잡한 그물로 짜여져 있다. 서로 가깝거나, 흩어지거나, 엇갈리거나, 간섭하지 않는 시간 네트워크에는 모든 가능성이 포함되어 있다. 많은 경우, 우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나 없이도 네가 있다. 다른 때는 너 없이도 내가 있다. 잠시 후, 너와 나는 존재할 것이다. 이 때, 우연한 기회에 너를 집에 오게 했다. 또 다른 순간, 당신은 정원을 지나 내가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순간, 나는 지금까지 내가 한 말을 말했지만, 나는 실수이자 유령이었다. "
언제든지, "라고 나는 약간 충격을 받아 말했다." 나는 항상 네가 펑기의 정원을 재현한 것에 대해 감사하고 존경한다. "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라고 그가 웃으며 말했다. "시간은 항상 갈라져 있기 때문에, 수많은 미래를 초래한다.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나는 너의 적이 될 수 있다. "
나는 또 불안함을 느꼈다, 내가 방금 말했듯이. 나는 집 주변의 습한 화원에 보이지 않는 수많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그 사람들은 앨버트와 나, 시간의 다른 차원에 숨어 바쁘고 변화무쌍하다. 내가 다시 눈을 들어 올렸을 때 악몽 같은 안개가 사라졌다. 노랗고 어두컴컴한 정원에는 단 한 사람밖에 없었지만, 그 사람은 조각상처럼 강했다. 그는 오솔길을 걷는 리처드 매든 선장이었다.
"미래는 우리 앞에 놓인 사실이다" 고 나는 말했다. "하지만 난 네 친구야. 그 편지를 다시 볼 수 있을까요? 클릭합니다
앨버트가 일어섰다. 그는 키가 커서 높은 캐비닛의 서랍을 열었다. 몇 초 동안 그는 나를 등지고 있었다. 내 손에 권총이 있다. 나는 매우 조심스럽게 방아쇠를 당겼다. 앨버트는 즉시 쓰러져 콧방귀를 뀌지 않았다. 나는 그가 갑작스러운 죽음이 아니라 즉각 사망했다고 확신한다.
나머지는 모두 소소하고 꿈만 같다. 마든이 들이닥쳐서 나를 체포했다. 나는 교수형을 선고받았다. 나는 매우 비참하게 졌다: 나는 베를린이 공격해야 할 도시의 비밀 이름을 통지했다. 그들은 어제 폭격했다. 나는 신문에서 읽었다. 신문에 유명한 한학자 스티븐 앨버트가 준이라는 낯선 사람에 의해 암살되었다는 소식도 있다. 암살 동기가 불분명하여 영국에 신비한 색채를 띠었다. 베를린의 정상은 이 수수께끼를 풀었다. 그는 전쟁이 흩날리면 앨버트라는 도시의 이름을 발표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 이름을 부르는 사람을 죽이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는 나의 무한한 후회와 싫증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