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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 문화 사회 조사 보고서를 구하다! 1500 자

양주 팔괴사회 실천 고찰.

머리말:

수당 이후 양주는 줄곧 경제 번영으로 유명하다. 비록 전병의 재난을 겪었지만, 그 지리적 위치가 우월하고, 교통이 편리하고, 토지가 비옥하며, 물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전후에 항상 신속하게 회복될 수 있다. 청대에 이르러 10 일 도살성에서 파괴되었지만 강희, 옹정, 건륭 3 대에서 발전하여 중국 동남연해의 대도시와 전국의 중요한 무역센터가 되었다. 강건성세 이후 사회 안정과 문화 번영. 중산층 가정, 심지어 약간 부유한 사람들도 우아함을 나타내기 위해 방에 서화를 걸어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민간에는' 집에 서화가 없고, 낡은 집이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다. 양주 화호' 에 따르면, 그 지역에는 세계 각지에서 약간 유명한 서예가 100 여 명이 있었는데, 그 중 당시 혁혁한 사람들이 많았고, 획기적인 공헌을 한 회화 대가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양주 팔괴가 바로 유명한 사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양주, 양주, 양주, 양주, 양주, 양주, 양주)

양주 팔괴는 청강건년 동안 양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혁신적인 정신을 가진 화가들이다. 8 괴화론은 유래가 오래되었지만 8 명의 이름은 각각 다르다. 예, 리, 이선, 김농, 황신, 정섭, 고상, 왕, 고, 화엄, 변수민, 민정 등이 있다. 15 ~ 6 명이 많습니다.

양주 팔괴는 혁신을 숭상하고, 자강불식이다. 예술 창작에서 스승과 법은 자연히 자신의 기질을 표현한다. 화풍에 각기 특색이 있고,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우다. 표현 수법에서 시, 책, 인쇄의 완벽한 결합을 추구하다. 그들은 당시 지배권을 차지했던 정통 화파에 반대하여' 이상한' 이라고 불렸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념이 바뀌면서' 기치' 라는 이름도 비하에서 좋은 의미로 바뀌었다.

양주 팔괴의 그림은 정취가 넘치고, 형신이 겸비되어,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그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정신은 전통 보수주의자들에게 강한 충격을 주었고, 후세의 화풍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첫째, 양주 여덟 이상한 형성

1, 임강, 교통이 편리합니다.

양디는 남북의' 대운하' 발굴 및 건설을 명령하여 전당강, 장강, 화이하, 황하, 해하를 연결하라고 명령했다. 이렇게 방대한 공사는 천 대의 이익을 얻는다. 양주는 장강과 운하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인재물자 교류가 빈번하며 지역이 나날이 풍요로워지고 있다. 양주는 한대에 흥성하여 당대에 성하였다. 당대의 시인 두목에는' 양주로 10 리 봄바람, 주렴보다 못하다' 는 시구가 있다. 청대 강희, 옹정, 건륭에 이르자 양주는 다시 번영하여 장강 운하 연안에서 가장 찬란한 명주가 되었다.

2. 백업흥, 염업이 무겁다.

양주는 장쑤 중부, 장강 북쪽 해안, 장강과 운하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다. 교통의 이익을 취하는 것은 수운의 중요한 통로이자 염염의 집산지이다. 강건년 동안 양주는 염업의 주도 아래 백업이 번창하는 구도가 나타났다. 칠기, 옥기, 조각판 인쇄 등. 전국에서 명성을 얻다.

3, 공무원 Chongwen, 소금 상인 훈련 학자.

양주의 역사와 문화 분위기가 농후하다. 당시 지방관원은 왕세정, 공, 노견증 등 문화를 매우 중시했다. 종종' 낮에는 장사를 하고 밤에는 말을 받는다' 는 것이다. 학자와 유명인이 예우를 받다. 당시 염상들은 사제를 양성하는 기풍을 짓밟고 시회를 자주 열었다. 이런 상황에서' 천하문사 반집' 의 성황이 나타났다.

4. 석타오는 옛것을 빌려 오늘을 여는 것을 주장한다.

석도는 만년에 양주에 살았다. 그는 그림 "붓과 잉크는 시대에 따라 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예술에서 그는' 천법지상' 을 주장했다. 이론에서 실천에 이르기까지 청대 문화 변혁 혁신의 선례를 창조하여 전통문화의 정수를 흡수했지만, 전통정신에 얽매이지 않고, 관례를 고수하는 것을 반대하고, 과감하게 낡은 법을 타파하여 양주 팔괴의 형성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둘째, 양주 여덟 이상한 대표 인물

양주 팔괴는 중국 청대 중엽에 양주에 사는 비슷한 풍격의 서화가들의 총칭이거나 양주 화파' 양주 팔괴' 라고 불리며 역사가 유구하다. 그러나 여덟 사람의 이름은 서로 다르다. 이옥방' 오폴로씨 서화 개관' 에 따르면 8 괴는 이, 이선, 김농, 황신, 정섭, 고상, 왕이다. 또한 가오, 국경 수비대, 민정 등이 있습니다. 각종 책에서' 팔괴' 로 분류되어 의견이 매우 일치하지 않는다. 오늘 사람들은 이옥방으로부터' 8' 이라는 숫자를 얻었다.

1. 정섭 (1693- 1765), 장쑤 흥화인, 지금은 8 이상한 1 위라고 불린다. 그의 대표작은 죽석도이다. 근대의 저명한 화가 서비홍은 정섭의' 주란' 주제사를 위해 "판교씨는 최근 300 년 동안 중국에서 가장 걸출한 인물 중 한 명이다" 고 말했다. 그의 사상은 이상하고, 스타일은 이상하며, 서화는 특히 이상하다. 그의 시와 서화를 보면 고지를 보고 싶기도 하고, 경탄에도 인애와 슬픔이 드러난다. 특히 고금의 천재들 중에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고상 (1672- 1734), 일명 고, 본명, 위삼, 명원, 남촌, 서, 도사. 조상은 산둥 () 에서 랴오닝 () 철령 () 으로 옮겼고, 이한군은 황기를 달고 형부 시랑 () 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양주 팔괴라 초빙의 선생님이다.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매우 잘하는데, 그의' 손가락 그림' 은 이미 그림의 중요한 유파가 되었다.

김농 (1687-1764), 자수문, 명동신, 항저우인. 그는 많은 책을 박람하여 다재다능하다. 그는 50 대 이후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여 일생이 가난했다. 꽃과 새, 산수, 인물, 특히 수묵, 매화에 능하다. 그의 그림은 조형이 고풍스럽고 심플하며, 배치가 우아하고 구상이 참신하다. 작품에는 밈도, 달화도 등이 있다. 그는 처음에 일종의 예서를 창작했는데, 자칭' 칠서' 라고 불렀는데, 또 다른 뜻은 김농체나 동신체라고도 한다. 그의 획은 굵고 가늘며, 우아하고 무겁고, 글씨체는 대부분 직사각형이고, 머리는 무겁고 발은 가볍고, 매우 아름답다.

4. 이이 (1686- 1762), 본명 종양, 본명 당미, 본명 초도인, 장쑤 흥화인. 강희는 50 년 승진, 53 년, 그림을 조정의 제물로 불렀다. 정통 화풍에 얽매이고 싶지 않아 밀려났다. 건륭은 3 년 동안 산둥 후지현 지사로 선정되어 성 정부로 돌아왔다. 두 번의 다른 표지와 강직을 거쳐 그는 양주에 가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다.

5. 황신 (1687- 1770 이후) 푸젠닝화인. 프리 핸드 캐릭터, 꽃과 새, 산수, 대담하게 색칠을 잘한다. 교호시집 한 권이 있다. 양주 팔괴' 중 하나로 그는 전재 화가이다.

6. 리 (1695- 1755) 장쑤 남통인, 별번호, 청강,, 백산, 치원, 대출원. 옹정 8 년 산둥 란산 (이 린이) 행정 장관 으로 재직, 상사의 기분을 상하게 한 혐의로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건륭 원년에 석방되어 관복직되었다. 나중에 안후이의 잠산, 합비 임현에서, 여전히 비위를 맞추지 않아 유죄 판결을 받고 파관되었다.

7. 왕 (1686- 1759), 안후이현인, 현재 양주에 거주하며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화초, 마음대로 펜을 쓰면 현란하고 다채롭다. 특히 매실을 잘 그리는데, 양주 외곽 매화령상매가 자주 가서 매실을 쓴다.

8.( 1733- 1799) 청대 고리의 명화, 자대쌍봉, 화단, 황소산인, 주어부, 석련노인과 함께 말했다. 본적은 안후이 현이고, 뒤이어 장쑤 감천 (오늘 양주) 사람이다. 대표작품으로는' 물외기상' (그림책),' 두 개의 복화봉',' 단계추고',' 나무 그늘 아래 일출',' 구청의 노래',' 유성화죽' 등이 있다. "예 시앙 초당집" 이 있습니다.

양주 팔괴화가는' 본진' 의 속박을 깨고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창작과 발휘에 집중하며 일생동안 새로운 화풍을 창조하려고 시도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들은 중국화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그들의 창작 이념과 많은 작품들은 우리가 배우고 계승한 귀중한 유산이다.

양주 여덟 이상한 "이상한" 은 어디에 있습니까?

답: 양주 팔괴의 인생 경험은 굴곡이 있고, 사상이 독특하며, 수법은 진부하지 않고, 문필이 유창하며, 성격은 독특하고 높은 기준이다. 그 봉건 제도가 극도로 잔혹하고 문자옥이 흥성했던 시대에, 그들은 과감히 남달랐고, 새로운 차이를 표시하였다. 모 총독이 고개를 저으며' 이상하고 이상하다' 고 부르는 것도 당연하다. 덩토 () 는 "송풍 양주 () 의 괴명 (), 란죽영 () 과 책소리 ()" 라고 썼는데, 그들의' 이상한' 특징에 대한 개괄으로 볼 수 있다.

넷째, 양주 팔괴의 예술적 특징과 영향

"양주 팔이상한" 학식이 넓고 시사에 능하다. 인생의 반평생은 굴곡이 많았고, 결국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는 길에 올랐다. 그들은 그림을 팔지만 그림으로 정을 보내며 서화예술에서 더 높은 추구를 하며 일반 화가의 반열에 들어가기를 꺼린다. 그들의 학식, 경험, 예술수양, 깊은 공력, 혁신 이념에 대한 예술적 추구는 모두 일반 화가와 다르다. 그들은 새로운 사상, 새로운 구도, 새로운 기법의 경지에 도달하여 새로운 세대의 화풍을 창조하여 중국의 발전을 위해 불후의 공훈을 세웠다. 양주 팔괴는 정의감이 있는 지식인들이다. 그들은 모두 관직의 부패와 부업자의 공갈을 알고 있다. 현실 생활의 빈부격차에 직면하여 자신의 경험과 결합해 사회에 강한 불만을 품었다. 그들은 종종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들을 대표하여 분노의 목소리를 낸다. 그러나 그들이 봉건문화의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당시 청나라가 전성기에 처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감정과 불만은 봉건사상의 울타리를 돌파할 수 없었다. 그 중 관원은 봉건질서를 지키기 위해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나팔을 짓기 위해 노력했다. 무심코 관직을 세우지 않으면 몸을 깨끗이 하고, 풍습에 맞지 않고, 자신을 표방하는 것은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다. 지주와 관상에 대한 경제적 의존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종종 사상 갈등의 극심한 고통 속에서 견유주의 밖에서는 타협을 해야 한다.

중국 회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그중에서도 문인화는 당송부터 흥성하기 시작하여 점차 풍성하게 발전하여 완전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여 대량의 작품을 남겼는데, 이것은 중국 회화의 자랑이다. 명청 이래 중국 각지에서 많은 회화 유파가 출현하여 각기 특색이 있다. 사왕' 을 비롯한 우산 루동학파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양주에는 김농 정섭을 비롯한 양주 팔괴 화풍이 형성되었다. 이 화가들은 중국화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지만, 전통을 계승하고 창작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양주 팔괴' 는 전통을 존중하지만' 정통' 과는 다르다. 그들은 석도, 서위, 주호 등의 창작 방법을 물려받았다. , 고대 법을 복사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정판교는 석도를 매우 숭배하는데, 그는 석타오로부터 "그는 반쯤 걸었고, 반을 배웠고, 영원히 불완전하게 배웠다" 고 배웠다. 석타오는' 양주 팔괴' 예술 스타일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는' 사법 자연',' 내 법 사용',' 진흙' 을 반대하며 화가에게 자연에서 창작 소재를 흡수하도록 요구하며 작품에 강한 개성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석도의 회화 사상은' 양주 팔괴' 의 출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고 실천에 응용했다. "양주 팔괴" 는 자연에서 영감을 발굴하고, 생활에서 소재를 찾고, 스스로 책을 쓰고, 다른 사람과 같은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당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람들은 흔히 자신의 희한한 것을 괴이한 것으로 여기기 때문에,' 팔괴' 가 내심, 자유분방한 작품을 표현하는 것에 대해 이상하게 느껴져 이상하다고 부른다. 전통에 익숙한 화가들도 있다. 그들은' 여덟 이상한' 그림이 법도를 넘었다고 생각하여, 팔괴를 얕잡아 보고, 그들이 편사로서 이단에 속한다고 말하며, 그들이 "새로운 것을 표기하고, 단지 백리에만 성행하고 있다" 고 말한다. 팬들은 그의 작품 필법이 호방하다고 칭찬하고 조형법과 고법의 속박에서 벗어나 당시의 경직된 국면을 깨고 중국 그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양주 팔괴는 중국 회화 역사에 빛나는 한 페이지를 남겼다. 그들의 창작 사상과 예술 실천은 후대의 화가를 양육했고, 근대 중국 화단에 나타난 조, 오창석, 임버화, 포화, 제백석, 판천수, 서비홍 등이 모두 영향을 받았다. 양주 팔괴' 의 혁신 정신은 영원히 우리가 계승하고 발양해야 할 가치가 있다.

양주 팔괴가 당대에 대한 가치.

현존하는 양주 팔괴서화 작품은 국내외 200 여 개 도서관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300 여 년 동안 그들이 창조한 한 한 세대의 화풍은 중국 회화 예술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예술계에서도 널리 중시되어 깊은 영향을 미쳤다. "양주 팔괴" 는 국내외 명성을 얻었다. 양주 팔괴' 학술 연구는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으며, 성과가 많아 유명 연구전문가 수백 명이 있다. 양주시 () 는 전문적으로 양주 () 팔괴 () 기념관을 세웠다.

우리 현대인에게 중요한 것은 그들의 서화 기예나 작품이 아니라 현상 유지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스타일의 혁신 정신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시 참신함과 혁신은 이상하고 환영받지 못했지만 세속적인 제한을 받지 않고 관례를 깨고 광대한 신세계를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혁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금은 2 1 세기이고 혁신은 주류입니다. 양주팔괴처럼, 규칙을 지키지 않고, 억지로 움직이며,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혁신적인 사고능력을 단련하며, 인류 사회의 발전에 우리가 응당한 공헌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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